시: 어떤 사람이 어떤 대비를 사용했습니까?

대비는 모순된 사물을 한데 모아 서로 비교하는 일종의 표현 방법이다.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을 가로챌 수 있다. 양자의 비교를 통해 이미지의 미추가 더욱 뚜렷하고, 쌍방의 특징이 더욱 뚜렷하고, 장단점이 더욱 깊고, 갈등이 더욱 날카롭다.

예를 들어 남송 초년, 한 민요가 말했다: 월곡큐슈, 몇 개의 즐거운 근심? 얼마나 많은 커플이 함께 있고, 또 얼마나 많은 커플이 밖에서 떠돌아다니는가? 대비를 사용하여 설명하는 객체 간의 차이를 더욱 분명하게 만듭니다. 이 민요는 앞줄의 대비를 통해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는 고통을 묘사했다.

이백의 "방문월고" 와 같이,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장병들이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 날기만 한다. " 시인은 우리에게 두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하나는 월왕이 오국을 물리치고 개선하여 돌아왔다. 전사들은 모두 전투복을 벗고' 금복' 을 입고 중국 국민들에게 전공을 과시했다. 궁녀들은 모두 꽃처럼 차려입고 궁중에서 마음껏 즐겼다. 또 다른 하나는' 오늘만 남아 있다' 는 것이다. 지금은 단지 몇 마리의 귀뚜라미만이 도시의 옛터에서 날아다니고 있다. 지난날의 승리와 흥분은 이미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지난날의 번화함과 오늘의 서늘함에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기복이 심한 느낌을 표현했다. 대비의 운용은 주제를 부각시켜 깊이 생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