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기본 스타일은

《논어》의 기본 문체는 기실성 문체이다.

서지학은 중국 고대 산문의 일종의 문체이다. 제자가 스승의 언행을 기록하는 데 자주 쓰이고, 때로는 불교 선교 기록에도 쓰인다. 그것은 단지 어구의 기록에 초점을 맞추고, 짧고 용맹하며, 문체를 중시하지 않고, 텍스트의 구조를 중시하지 않고, 단락과 내용의 관계를 중시하지 않고, 아직 하나의 완전한 장을 형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기록 문체라고 부른다.

진나라 시대에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논어와 송대는 정호, 정이언행을 기록한' 이정유서' 가 인용제의 예이다. 그중' 논어' 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한두 마디면 풍부한 인생 철학과 인생 경험이 있어 후세에 전해져 흔히 볼 수 있는 성어, 격언, 경구가 된다.

확장 데이터:

글쓰기 배경

춘추전국과 같은 난세에 직면하여 대부분의 지식인들은 불만을 품고 구국을 구제하고 사회 갈등을 해결하는 방침 노선을 생각했다. 그들의 생각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다른 이론 유파를 형성하였다. 공자를 대표하는 유교 외에도 도가, 묵가, 법가 등 다양한 학파가 등장했다.

그래서 소위' 백가쟁명' 이라는 국면이 생겼다. 춘추전국지교의' 백가쟁명' 은 사상 빅뱅의 시대이자 중국 사상사의 첫 황금시대이다. 중국 전통 중 많은 고명한 사상이 그 시대에 기원했다.

공자를 대표하는 유가는' 백가쟁명' 중 가장 중요한 학술유파이다. 역사의 도태와 선택을 거쳐 유가사상은 한무제 이후 중국 통치계급 이데올로기의 핵심이 되었다.

저자 소개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