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특징:
(1) 시 내용은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반영이다.
(2) 시는 감정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3) 시 언어는 정제되고, 생동감 있고, 음조가 조화롭고, 리듬이 선명하다.
(4) 형식상 시는 한 문장으로 해석되는 것이 아니라 행동 단위이다.
유진선집' 제 2 곡: "내가 못 알아봤으면 좋겠다. 내가 새 시를 만들게." 이주: "새로운시, 이 시도. 클릭합니다
이청이는 "한가한 정이 우송되고, 사곡은 아직 사채이다": "의 사채는 시와 다르지만,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
② 노래 책의 본문을 가리킨다.
남조량 "문심 조각 용 비흥": "시는 육의로 가득하다."
(3) 시와 산문.
당한은 "당고국의 아들 떠우 공동묘지명": "대력초, 상서의 이름은 시, 공은 문, 시 중 가장 길다."
명대 초홍' 옥당 유총임다': "소고역학, 시문, 권모에 능해, 이야기마다 자리를 토로해야 한다."
남조 유의경' 세설 신어': "사태가 한설에 모여 아들의 종이의 뜻을 알렸다."
청양 원씨 () 족보서 (): "그 시문은 육경을 근거로 덕삼대를 배우면 여남가법에 부끄럽지 않다."
신화다이제스트 7 호 1983: "농사를 잘 짓는 남자와 결혼하면 피아노를 치고 시를 쓰는 것이 좋다." 다시 캠브리지에 작별을 고하다
서지모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강가의 버드나무,
석양의 신부인가?
파도 속의 그림자,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잔디,
기름이 번지르르한 것이 물 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름명언)
호강강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수생식물 한 그루를 만들고 싶습니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연못,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입니다.
떠다니는 조류 사이에서 부서졌습니다.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다.
꿈을 찾으세요? 긴 막대기를 들어 올리고,
더 푸른 초원으로 돌아가다.
별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별빛이 찬란한 곳에서 노래를 연주하다.
하지만 저는 노래를 부를 줄 모릅니다.
조용한 것은 송별한 피리이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소매를 흔들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네가 늙었을 때
예이츠
늙고, 머리가 희끗희끗하고, 졸릴 때,
불 옆에서 잠시 쉬세요. 이 시를 적어주세요.
천천히 읽고 예전의 모습을 회상하다.
부드러운 눈빛은 깊은 그림자를 반사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너의 환희의 청춘을 숭배하는가,
당신의 아름다움, 위선, 성실함을 숭배하고,
오직 한 사람만이 순례자의 영혼을 사랑합니다.
노화 된 얼굴에 고통스러운 주름을 사랑하십시오.
불타는 불꽃 옆에 내 머리를 늘어뜨리고,
에로스의 탈출을 슬프게 하소연하고,
그는 머리 위의 산들 사이를 배회했다.
별 한 무리 속에 얼굴 한 장이 숨어 있다.
고민과 낭만
다망서
적막한 가을의 맑은 근심이라고 한다.
먼 바다의 그리움이라고 합니다.
누군가 제가 걱정하는 것을 묻는다면,
나는 감히 너의 이름을 말할 수 없다.
나는 감히 너의 이름을 말할 수 없다.
누군가 내 걱정을 묻는다면.
먼 바다의 그리움이라고 합니다.
적막한 가을의 슬픔이라고 합니다.
레인
작가: 다망서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고독한 빗길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그녀는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향
라일락 같은 슬픔
빗속에서 애도하다
슬프고 막막하다
그녀는 이 고독한 빗길을 배회하고 있다
기름종이 우산을 하나 받치다
나처럼
나처럼.
조용히 걷다
추운 사막, 우울함, 우울함.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가까이 가서 다시 던져라.
숨 쉴 수 있는 눈
그녀는 우쭐거리며 지나갔다
아주 좋아요
꿈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꿈처럼 떠다니다
라일락원
나는 이 소녀를 놓쳤다.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렸다.
흔들거리는 나무 울타리.
이 비 오는 오솔길을 지나다
슬픈 비의 노래에서
그녀의 색깔을 빼다.
그녀의 향기를 흩었다.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 쉴 수 있는 눈
연보라색의 우울함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고독한 빗길
나는 날아가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나의 조국
장강과 황하가 가로지르는 산천
신주 곳곳이 휘황찬란하다.
휘황찬란한 여정
금빛 빛처럼
불빛이 항해의 돛을 비추었다.
나의 조국
너는 너의 지혜의 영혼을 사용한다
대중을 이끌다.
강장대로를 하나 개척하다.
조국을 꽃처럼 아름답게 만들다
동양의 장려함을 묘사하다
나의 조국
꽃처럼 아름다운 조국
너의 영혼에서
당신의 청사진에서
불타는 영혼을 읽다
휘황찬란한 내일의 고난을 열다
나의 조국
국경에서 해안까지
너의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나는 간단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모든 감정을 먼 곳으로 보내다.
조국이 더욱 번영하고 부강하기를 바랍니다.
나의 조국
황하, 장강, 만리장성
영원한 고강산을 주조하다.
개혁 개방과 발전
세계의 시야를 밝히다
나는 조국의 영광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나의 조국
여명 태양
확고한 신념을 가지다
회전의 뜻이 용솟음치다
영원한 견지로 변하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듭니다
위대한 조국
동양 문명의 요람
메르세데스-벤츠 기차와 같습니다.
세기의 서광에 직면하다
불타는 신념을 유지하다
더욱 휘황찬란한 미래로 달려가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저자: 타고르
로빈 드라나트 테고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삶과 죽음 사이가 아니다
생사가 아니다.
하지만 내가 너 앞에 서있을 때
그러나 나는 너 앞에 서있다.
하지만 너는 내가 너를 사랑한다는 것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은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모릅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내가 네 앞에 서 있는 게 아니야
아니, 난 네 앞에 서있어
하지만 넌 내 사랑을 볼 수 없어
하지만 당신은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가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하지만 우리가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함께 있을 수 없다
하지만 함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사랑은 아니지만 함께 할 수 없다
서로 사랑하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함께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이 그리움에 저항할 수 없다
그러나 분명히 이런 동경을 막을 수는 없다.
네가 내 마음속에 한 번도 없는 척
하지만 난 당신에 대해 전혀 상관 없어 척 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단지 냉막 한 알의 마음일 뿐이다.
이 그리움에 저항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조금도 너를 마음에 두지 않은 척해야 한다.
넘을 수 없는 강을 파다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냉막 마음으로.
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선생님, 대단히 감사합니다.
누가-무지한 우리를 넓은 교실로 데려왔고,
우리에게 풍부한 지식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너야! 선생님!
당신의 근면한 땀으로
봄에 막 흙을 파낸 어린 묘목을 기르고 있다.
누구야-장난꾸러기 우리?
사람을 교육하려면 남의 뜻을 잘 이해하고 남을 잘 도와야 합니까?
너야! 선생님!
너의 배려는 따뜻한 봄바람과 같다.
그것은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누구야-젊은 우리?
성숙하고 철이 든 소년을 키우시겠습니까?
너야! 선생님!
너의 보호는 우리를 건강하게 자라게 한다.
가을철에는 열매가 주렁주렁하다.
수고하셨습니다! 선생님!
무더위 추위 속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
수고하셨습니다! 선생님!
청춘을 허무한 사람에게 바치다.
우리는 너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한다!
-수고하셨습니다, 선생님!
저는 이것밖에 할 수 없습니다, 선생님.
선생님-당신은 봄날의 가랑비와 같습니다.
꽃을 적시고, 땅을 관개하고,
우리는 가랑비를 빨며 성장하고 있다.
선생님-당신은 가을의 미풍과 같습니다.
노란 땅을 불고, 금을 쌀로 부르고,
우리는 대풍작을 거두었다.
선생님-제 어두운 인생길에서, 당신은 저를 위해 가장 밝은 불을 켰습니다.
선생님-당신은 나의 미혹된 인생의 길잡이입니다.
선생님-당신은 나의 거친 인생에서 나에게 방향을 가리켰다.
선생님-당신은 나에게 지식의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강력한 날개를 주셨습니다!
한복
장문부 (병렬 주문)
효무제 진황후, 다행히 질투하다. 장문궁에서 슬퍼하지 마세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청두 (), 촉현 () 사람들은 천하의 공로 [4] 를 위해 황금 백근을 바쳐 상합 () 으로 삼았는데, 근심을 푸는 말 [6] 이 있기 때문이다. 문처럼 주 [7], 진황후 다행이다. 그 글은 이렇게 말합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여자인가 [8], 두려움 때문에 처벌을 받지 않는다 [9]. 영혼이 지나치게 실의에 빠졌지만 반항하지 않고 [10], 시들어 혼자 산다. 내가 왔다갔다하며 먹고 마시고 놀면서 사람 [1 1] 을 잊었다고 한다. 마음이 움직이지만 잊지 않는다 [12], 자랑스럽게 소개팅 [13].
1 의 야망은 느리고 어리석은 [14] 이고, 그의 마음은 진실하고 관심 있는 [15] 이다. 나는 진보 [16] 를 묻고 싶다. 상군의 옥음 [17] 을 받을 것이다. 헛되이 성의를 기대하다 [18], 성남황궁을 떠나다 [19]. 얇은 도구를 다듬고 [20] 을 설치하지만, 당신은 행운 [2 1] 을 거절합니다. 윤곽 고독 [22], 하늘바람이 불고 [23]. 란대에 이르러 멀리 바라보다 [24], 신들이 어색해, 매춘부 [25]. 구름 어슴푸레한 4 충혈 [26], 천자옹용, 천음 [27]. 천둥소리가 6 월의 자동차 소리처럼 들린다 [28]. 내실 [29], 커튼을 들어 올립니다 [30]. 계수나무 믹스 [3 1], 향긋함 [32]. 공작새가 모여 공존하고 [33], 신비한 경적 노래 [34]. 에메랄드는 날개 [35], 부부의 향기로운 남북 [36] 에서 나온다. 마음이 편치 않다 [37], 사기가 강하여 공격한다 [38].
하란대는 주위를 둘러보고, 태연히 깊은 궁전 [39] 을 걸었다. 본전 빌딩 블록은 하늘을 만들고 [40], 움푹 패인 돔은 [4 1] 을 만든다. 동쪽 사랑방에 기대어, 남편의 퇴폐는 끝이 없다 [42]. 옥문을 짜고 금가게를 흔들어 은방울 [43] 처럼 소리를 낸다. 조각 목란은 [44] 인 줄 알고 살구꽃 장식은 빔 [45] 인 줄 알았다. 로의 나무 여행은 마치 나무처럼 건물을 떠나 서로를 지탱한다 [46]. 시귀의 나무는 서투르고 위원회는 불공평하다 [47]. 마치 물건이 사람이 아닌 것 같은데, 마치 적석 장군 [48] 과 같다. 오색상현 [49], 부영변광 [50]. 옳고 그름 석두, 문장 [5 1] 처럼. 가지런한 막 [52], 지층의 윤곽 [53] 까지 늘어져 있다.
상인방을 어루만지려면 마음이 평온하고 [54] 곡대 가운데 [55] 를 보아야 한다. 두루미 애명 [56], 시든 백양나무에서 외롭게 죽다 [57]. 황혼, 나는 그것을 기대하고 있다 [58], 나는 텅 빈 홀에서 외로움을 느낀다 [59]. 밝은 달을 걸어 자신을 비추고, 야유동실 [60]. 아금 개편을 도와주고, 슬픔을 오래 하지 않는다 [6 1]. 사례 로고는 Xi 로 바뀌었고, 목소리는 젊고 아름답습니다 [62]. 역법을 보면 관대하게 [63] 자만한다. 좌우 울음, 눈물이 횡설수설 [64]. 긴장을 풀고 [65], 비틀거리고 망설이다 [66]. 오랫동안 자신을 살피고 [67], 과거의 재난을 세어본다 [68]. 체면이 드러나지 않아, 나는 생각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69]. 루핀이 베개 [70] 라고 생각하면 Xi 샘은 파란색과 향기 [7 1] 입니다.
갑자기 잠을 자고 꿈을 꾼다. 정신은 군자 같다 [72]. 만약 당신이 그것을 느끼고 그것을 보지 못한다면 [73], 영혼은 죽을 것이다 [74]. 닭이 울면 모두 [75], 달빛이 맨손이다 [76]. 관중은 스타 반열에 있고, 벽운은 동방 [77] 에서 왔다. 마음을 바라보는 사랑, 서리가 내리면 가을 [78]. 밤이 되면 나이가 들어서 더 이상 우울할 수 없다 [80]. 여명 대기 [8 1], 시선 회복 [82]. 첩 비밀리에 자기 연민 [83], 하지만 감히 세 [84] 를 잊지 못한다. 이소소 (제 1 부)
저자: 굴원
레빈 황제는 묘족의 후예이고, 나는 이 황제 코버옹이다.
나는 나의 동정을 데리고 맹시로 갔지만, 강윤과 나는 항복했다.
황제가 물고기 비를 힐끗 보는 것이 첫걸음이고, 조희옥은 유명하다.
여라는 이름은 정규적이며, 이 글자는 겸용되어 있다.
분무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이 있다.
후강은 필을 데리고 떠났는데, 그녀가 매우 탄복할 만하다고 느꼈다.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아침은 목란 Xi 이고, 저녁은 촉수이다.
일월이 갑자기 물에 잠기지 않고, 춘추에는 선후가 있다.
그러나 초목이 흩어져 미인이 늦을까 봐 두려웠다.
강자를 아끼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지 않는데,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는가?
말을 끌고 질주하니, 먼저 나에게 오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