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특징

중국은 유구한 시 발전사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오랜 전통과 역사로 인해 시가 사회생활과 문학예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고전시는 장기 발전 과정에서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요약하자면, 중국의 시가에는 네 가지 기본 특징, 즉 의경미, 개성미, 건축미, 음운미가 있다.

1. 의경의 아름다움: 이른바 의경이란 일반적으로 시에서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 경지를 가리키며, 시에 기록된 경물을 통해 시를 통해 표현해야 할 사상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에서는 덩굴이 은은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고도가 가늘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가에 있다. 28 자밖에 없지만 매우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것은 10 의 경치를 묘사하지만, 수평선 위의 유랑자들의 외로움과 고통을 표현한 완벽한 화면을 형성하며, 장면에 녹아들어 장면이 고도로 농축되어 있다. 경물과 시의 자연어를 하나로 융합하면 의경이 깊고 아름답게 보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시' 석두 도시' 에서는 "고국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조류가 공성을 치고 적막하다" 고 말했다. 회수 동쪽의 낡은 달에도 나도 밤에 여자 벽에 왔다. " 이 네 줄은 풍경을 묘사한다. 시인의' 석두 도시' 는 고요한 산속에 써져 청량한 조수에 써져 은은한 달빛 속에 쓰여져 옛 수도의 서늘함과 쇠퇴를 표현하며 고국의 불황과 인생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슬픔을 드러냈다.

2. 인격미: 시에서 이른바 인격이란 보통 시에 묘사된 주인공의 자기이미지, 인물의 초상 등을 말한다. 그중에서도 시인의 자아상은 종종 초상화, 동작, 태도, 심리, 사회 및 자연 환경에 대한 묘사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유방의' 바람의 노래' 에서 "바람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고, 직녀가 집으로 돌아가고, 용사들이 곳곳에서 지켰는가?" 라고 말했다. 시는 단순하고 짧지만 인물의 이미지는 풍부하다. 홍문연 이후 유방은 항우를 물리치고 한나라의 첫 황제가 되어 그를 흥분시키고, 명랑하며, 야심으로 가득 차게 했다. 그러나 그의 마음속에는 깊은 두려움과 슬픔이 있었다. 나라를 이기는 것은 쉽지만 나라를 지키기는 어려웠다. 그래서 그는 국가를 공고히 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 숭고한 이상을 가진 정병을 얻기를 간절히 바랐다. 이 시는 호매호매한 면뿐만 아니라 내면의 걱정과 갈등을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가 종이에 약연하다. 장계의' 단풍교변 야박' 이 있다.' 달이 서리로 가득하고, 강단풍이 잠을 잔다.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정경이 어우러진 걸작이다. 가을밤의 강변, 달이 온 하늘에 서리가 내리고 향수가 가득하고 여객선이 혼자 누워 있다. 패전한 강단풍만 꺼진 어불과 함께 밤을 새웠다. 게다가 한밤중 쑤저우 성 밖 한산사에서 들려오는 종소리와 함께 나들이의 적막한 향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것은 향수병 방랑자의 독특한 이미지를 묘사한다.

3. 건축미: 이른바 시 속의 건축물은 대부분 시의 조화, 사용되는 수사적 방법, 표현 방식 등을 가리킨다. , 시의 형식이 가지런하고 다양하다는 느낌을 준다. 매우 규칙적이다. 건물을 짓는 것처럼, 형태가 가지런하고 단일하지 않고, 위에서 아래로, 피라미드형, 계단식이다. 예를 들면, 장계입니다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니 추사는 작가에게 의미가 넘친다. 나도 급하게 말할 수 없다, 행인이 다 떠나려고 한다.

이 시의 표현 수법은 서사적, 필법이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이미지에서 이 시는' 가을바람' 을 사용한다. 가을바람을 보면 곧 시간이 생기고, 1 년은 지나가지만, 집을 떠난 지 오래되어, 언제 귀기할 것인지, 집이 그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하나는 가을 잎이 떨어지고 기후가 차가워지면 마음속에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는 서사적 특징에서 전형적인 디테일을 포착했다.' 행인이 문을 열려고 한다' 는 시인의 가족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마치 아름다운 진주가 한 건물에 박혀 이 건물이 유난히 만신창이가 된 것 같았다.

음운미: 이른바 시의 음운이란 시가 압운일 뿐만 아니라 강한 억양, 경중 완급, 장단 운율 등을 갖추고 있어 시의 표현력과 예술미를 풍부하게 한다는 뜻이다. 또한 이중음, 겹친 운율, 겹친 소리. 이미지 사운드는 중국 고전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엇갈린 라이", "청청자 건조, 마음이 유유하다", "양과 한가한 말", "견우성, 하미소녀", "내 밭과 정원이 전쟁으로 파괴되고, 내 살은 거리의 찌꺼기가 되었다", "나뭇잎이 폭포의 물처럼 줄줄이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