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나라 시인은 단지 그것에 관심을 가지고, 흔적도 찾을 수 없다. 그러므로 그 아름다움, 정교하고 절묘하며, 공중의 소리, 상리의 색, 수중의 달, 거울 속의 코끼리, 말로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 "연의 유" 창시 랑야 말 "
"세계의 문장 들은 우선 재미있어야 한다." "이지" 이탁우 씨의 수호충절에 대한 비판 "
"세상에서 고민하는 사람은 관심밖에 없다. 관심은 산의 색깔, 물 속의 냄새, 꽃 속의 빛, 여자의 태도와 같다. 좋은 강연자는 한 마디도 할 수 없지만, 아는 사람은 단 한 명뿐이다. 자연자는 깊고, 지식자는 얕다. " (원홍도 "진서")
"시는 주로 재미와 재미로 망가질 수 있다. 매번 당승회소 초서를 사랑할 때마다 흥취가 완전히 파괴되고, 또 황학루가 망가져 앵무조개 섬을 걷어차는 선물이 있다. 스님의 시를 모두 와이소 초서로 만들어 삼미와 리, 두, 왕, 맹과 함께 놀았지만, 아쉽게도 그들을 본 사람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그의 손일의 시 뗏목"
"기계 취미" 라는 단어는 작사인에게 필수적이다. 기계, 전설의 정신, 재미있는 사람, 전설의 바람. 이 두 가지 물건은 적었는데, 마치 진흙과 토마처럼 살아 있고 민첩하며 생기가 없다. "(이어" 한가한 정취 ")
시는' 재미' 라는 글자를 강조하지만,' 시 재미' 란 무엇인가? 비밀의 선인 토론은 "좋은 연설가는 한 마디도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해할 수 있을 뿐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비교해 보면,' 시 재미' 는 시의 신선하고 독특한 묘사를 가리키며, 독자에게 특별한 미감과 끝없는 상념을 준다. 이를테면 독특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여운을 되새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체적으로, 시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1 .. 신기하게 풍경을 감상하다. 시인은 눈이 빠르고, 평범한 생활에서 신선하고 재미있는 세부 사항을 촬영하는 데 능하며, 순간적으로 영원을 남긴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작은 연못'' 소호' 는 뾰족한 뿔만 드러내고 머리 위에는 잠자리가 서 있었다. " 그리고' 초여름 정오 한가함',' 매일 무자비하게 자고,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잡는 것을 본다.' " 잠자리는 냇가에 서 있고, 어린아이는 버드나무 꽃을 잡는다. 그들이 평소에 보는 것은 낯설고 새로운 것도 자주 본다. 일단 그들이 작은 시에 들어가면, 그들은 고정되었다. 서청 증운은 이렇게 말했다. "좋은 시 한 수는 순식간에 가져가야 하고, 늦으면 잃는다." 이것은 시를 아는 언어이다.
2. 사실적인 선으로 재미있는 왕창령' 채련가 _' 를 묘사하며 "연잎치마는 한 가지 색을 자르고 부용은 얼굴 양쪽에 펼쳐진다" 고 말했다. 너는 연못에 들어가 볼 수는 없지만, 노랫소리를 들으면 누군가가 온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채련 소녀의 아름다움, 순진함과 발랄함, 청춘의 활력, 이안당 인민과 어린이가 예측할 수 없는 경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생동감 있는 재미는 마치 동화의 경지에 들어선 것처럼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동포는 도연명의 시를 칭찬했다. "첫눈에 천천히 들여다보면 정독하는 것이 재미있다." 는 것은 그가 사생을 잘하기 때문에 진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을이 멀리 떨어져 있다면, 이일 시장에는 담배가 있을 것이다. 개가 짖는 깊은 골목에서 뽕나무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 \ "일몰 수건 장작 기차 처럼, 길은 어둡다. 불꽃놀이를 돌아보고 처마 틈새를 기다리다. ""국화를 따면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 시인 비듬' 이 논평한 바와 같이, "이 위력 있는 장인은 금을 등에 업고 도끼를 깎지 않는다. 시경 통론' 도 "선도자, 풍경자, 절대 묘사하지 않고, 약간 점재하는 것, 즉 진현현하고 운류" ("역대 시화" 계속) 라고 말했다.
3. 기발한 생각과 함께 즐기다. 동포는 "시는 기이한 재미를 주제로 하고, 도의 변태 조합은 재미로 삼는다" 고 말했다. 이른바' 이상조화' 란 시인의 기발한 생각을 뜻하며, 의외로 매우 합리적이다. 이백의' 금릉성서탑 월하음' 은 "금릉의 밤은 그윽하고 차갑다. 나는 고층 빌딩에서 오악만 바라보고 있다" 고 말했다. 백운영수는 공성을 흔들고, 백로는 가을달을 떨어뜨린다. "백운과 백로는 황당무계해 보이고, 도시는 흔들리지 않지만," 찬바람 ","물은 그림자가 흔들리고, 너에게 주는 환상성도 흔들린다. " 달은 이슬을 잃지 않고,' 고층 빌딩에만 있다' 며 먼 하늘을 바라보고, 가을달은 휘영청 밝으며, 황홀한 가운데 밤이슬이 달에서 떨어지는 것 같다. "방울" "흔들림" 은 정지 화면 전체를 날려버리고, 흔히 볼 수 있는 구름, 물, 바람, 이슬, 달의 장면을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 모두 노출되어 재미있다. 안수 "모래 위를 걷다" 는 늦봄의 기정을 쓰며 구름이 있다. "봄바람은 꽃이 피지 않고, 흐릿하고 어렴풋하다." " 봄바람을' 철이 없다' 고 비난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석춘이별의 애틋한 정을 보이고 있다. 당규장이 평가한 바와 같이, "봄바람 문장은 원한과 조롱처럼 가장 공허하고 맛이 있다." ("당송사략해") 위송은 "유수에게 수촉을 보내다": "만수는 동서로 약하고, 남편은 노아미로 간다. 너는 수천 피트가 되어야 아미산을 볼 수 있다. " 필이 이상하고,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은' 왕 선생님이 어메이로 가다' 부터 작별 인사를 한 후 어떻게 그리움을 위로할 수 있는지 적어본다. 천산만수인데, 어떻게 옛 친구가 만든 아미산을 볼 수 있습니까? 시인이 황급히 태어날 때부터' 지혜' 를 가졌는지, 아마도 왕찬' 등루송' 에서 영감을 받아 어떻게 천 피트 빌딩에 오를 수 있을지,' 아미산을 볼 때' 를 떠올렸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록 우습지만, 그의 생각은 확실히 그의 우정을 보여준다. 진염이' 송시의 정수' 에서 논평한 바와 같이, "동파의가' 천구죽' 을 뜻하고' 망향원' 을 뒤집는 경우, 나는 사랑한다. 이 시는 진실한 감정에서 나온 것으로, 하늘을 원망하는 강남북산도' 망부 화석' 의 희망찬 생각이다. 이것이 바로 "언뜻 보면, 아무런 이유도 없고, 생각해 보면, 너도 그 안에 있지 않겠지만, 조직은 누를 수 있는 사람들을 일일이 참고할 것이다." "루시는 확실히' 퍼플 노트'"
4. 펜을 잘 쓰는 것이 즐겁다. 두보' 구수시' 의 두 번째: "손수 심은 복숭아는 주인이 없는 것이 아니라, 야생의 낡은 벽은 집과 같다. 봄바람이 서로 속이는 것처럼 밤에 꽃 몇 송이를 날려 버린다. " 봄바람이 정원 꽃을 불고 떨어지는 것을 썼는데, 시에서 복숭아리가 내 소유라고 했는데, 내가 직접 심은 것으로 작은 담장 벽 밑에 두었는데, 저녁 봄바람이 그를 부러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바람, 봄바람, 너희들이 집에서 소란을 피우는 것은 너무 잔인하다! 가을바람이 초당가를 깨뜨리는' 의' 봄바람이 나를 괴롭힌다' 와' 남촌군이 나를 괴롭히는 노약자' 와 같은 말투에는 모두 한숨을 쉬고 노약한 애원이 담겨 있다. Jin shengtan 은 다음과 같이 비판했다: "남편이 세상을 침략하는 것은 종종; 봄바람이 고대에 횡단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웃기다! " 참조 (뒤 해석, 볼륨 2). 왕갑의' 비 맑음' 은 비가 맑게 갠 후의 작은 동그라미 꽃의 연상을 묘사한다.' 꿀벌나비가 담을 뛰어다녔지만 옆집의 봄빛이 싫었다' 는 것은 나비가 단색을 쫓는 표정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봄빛' 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보아하니' 양춘' 은 정말 발이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자신의 마당에 살지 않고 옆집으로 뛰어갔다. 그녀는 얼마나 장난이 심하냐. "나는 봄빛이 옆집에 있다고 의심한다." 순진하고 기묘하다. "신의 펜" 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다이얼을 거쳐 작은 정원, 꿀벌나비, 봄빛이 어우러져 마음이 후련하고 활짝 웃었다.
5. 이미지 묘사에서 함축된 철리의 재미를 보다.
주 "독서 두 가지 생각": "반 에이커의 방당을 열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다. 운하가 왜 이렇게 맑을까? 근원을 얻기 위해 "어젯밤 강춘생, 거대한 바퀴가 가볍다. 항상 시간 낭비였고, 오늘은 자유의 날이다. " 제목은' 독서' 인데, 연못 물과 물속에서 가볍게 항해하는 거대한 바퀴를 썼다. 인간의 뇌는 연못과 같지 않습니까? 끊임없이 공부하고, 지식의 원천을 넓히고, 새로운 지식을 흡수해야만 처음처럼 신선해질 수 있고, "근원의 생수를 위하여" 올 수 있다. 시인이 책을 읽는 느낌이자 빛나는 철학이다. 2 차 작문과 독서의 두 영역; 처음에는 힘들고, 좌초된 배처럼 움직일 수 없었다. 나중에 더 많은 책을 읽고 더 많은 지식을 축적할 때가 되었다. 내가 책을 읽는 것은 마치 물 속의 거대한 바퀴 같다. 예를 들면' 발등' 처럼, 나는 중류에서 자유롭게' 걷기' 할 수 있다. 항상' 과' 오늘' 의 비교는 숙련이 교묘하고 생동감 있는 철학을 드러낸다. 어떤 시, 불은 어떤 묘사적인 경물 속에서 이성적인 정취를 담고 있다. 예를 들면 두보의' 산하에 시가 있다면, 꽃버들이 사심이 없다' ('가을노'),' 깊은 물속에서 물고기가 극락에 있고, 숲 속의 새가 귀환하는 것' ('강정'); 유우석' 침몰선의 천 돛, 병수 앞의 만목춘'; 루 투어 \ "산 중수 복잡한 의심 방법, 리우 암화명 또 다른 마을 \"; 수시의 "여산의 진면목을 알지 못하고,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는 등의 명구는 철리의 정취가 충만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6. 풍자의 즐거움을 보다
양완리의 물화관; \ "나비는 신생아가 날지 않고, 분말 주먹 젖은 수면 꽃 가지 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풍경을 빌렸는데, 언제 치정이 되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 번데기 나비를 빌려 득의양양하여 세상의 경박한 소인들을 풍자하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높은 자리에 오르면 "넓자마자 얼굴이 변한다" (노신의 말), 오만방자하여 까맣게 잊는다. 왕안석 \ "물고기 \", \ "해안 차 휘파람 물 소리, 물고기 xianghuan. 이 시는 왕안석이 변법유신을 준비하는 시대에 쓰여졌다. 그는 송나라에 너무 많은 사사로운 폐단이 있는 것을 보고, 위급하고, 곧 붕괴될 위기에 처해 있다. 마치' 차가 해안을 돌며 울부짖는다' 는 것과 같다. 그는' 물고기 쫓기, 화기애애함' 처럼 현실에 안주하는 보수주의자들의 시야가 짧다고 조롱했다. 그는 생존을 위해 개혁의 조류에 가입해야만 개혁이 영원히 마르지 않는 강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시 속의 비유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의미심장하며, 풍자적이고 신랄하며,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7.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은 재미있다.
두보의' 곡강 대 비'; "숲 속의 꽃은 비가 내리고 연지는 떨어지고, 물은 장풍록띠에 담갔다." 숲 속의 꽃, 물침장 의인화, 연지는 잔화, 녹색 띠는 잎보다 아름다운 사람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당신은' 숲 속의 비가 내리고, 바람이 수면의 생엽을 불다' 라고 착실하게 썼는데, 매너의 의미는 변하지 않았지만, 읽기에는 재미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추흥 8:' 팥이 앵무새를 쪼아 먹고, 늙은 봉가지에 서식한다' 가 거꾸로 걸려 있다. 앵무새가 쌀알을 쪼아 먹고 봉황이 오피노가지에 서식한다면, 여기서 팥과 오피를 부르는 것처럼 안정되지만 봉황과 앵무새를 부르는 것처럼 재미를 잃는다. 왕지환' 제방에서 두 곡' 중 하나:' 월관진, 장정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첫 번째 문장은' 진' 과' 관' 앞에' 진',' 한' 이라는 글자를 더해 재포장하는 것으로, 이 시를 신선하고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천년 전 만리 밖의 독특한 경지를 형성하여 고대의 사랑을 연상하게 한다. 어떤 시들은 쌍관어를 사용하여 재미를 증가시킨다. 예를 들어 유우석은 남녀의 사랑을 묘사한 시' 죽지사' 는' 동승서락, 길은 맑고 맑다', 묘구는' 맑다' 로' 사랑' 을 암시한다. 어떤 시들은 휴후어 형식으로 신기함과 신기함을 추구한다. 당나라 yanqian "한 gaozu 궁전":' 나는 주님이 3 피트를 들고 있다고 들었지만, yudao 1 피트를 보았습니다.' 삼척은 검을 가리키고, 한 척은 황토, 즉 무덤을 가리킨다. 오늘 작가 호만자는 시' 1983 년 설날 휴후유' 를 가지고 있다.' 재주가 있는 옛 제자라면 급히 쓸 것이다. 한 해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으니, 젊은이들이 책에서 좀 쉬게 하지 마라.' 첫 번째 문장은 슬플 뿐', 두 번째 문장은' 노력', 세 번째 문장은' 틈', 마지막 문장은' 빈 책' 이다. 휴식 후, 이 시는 재미와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