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시를 읽어보곤 하는데, 그 시는 철거에 관한 시이자 민생에 관한 시여서 깊은 존경심을 갖게 됐다. 최근 몇 년 동안 시인이 민생에 관심을 기울였다면 원촨 대지진을 소재로 한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폭동은 동시대 시인들의 정신분열증을 드러낸 것이기도 하다. , 그리고 그것을 침묵 속에 숨겼습니다. 열정이 부족합니다. 지금 이 순간, 철거시를 읽다가 사막에서 생명을 발견하고, 모래 속에서 금을 발견하고 놀랐습니다. 아직도 예리한 마음을 품고 양심을 가지고 묵묵히 시를 쓰는 시인들이 적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철거는 도시화에 있어서 피할 수 없는 현상이지만, 이 단어는 결코 '사스(SARS)', '삼루(Sanlu)' 등에 뒤지지 않는다. 충격적인 효과를 가지며, 그것이 만들어내는 부조화 요인은 종종 사회의 초점이 될 수 있다. 몸을 불태워 횃불을 만든 사람들, 남다른 기량으로 대포를 발명한 사람들, 벽을 뛰어넘고 총탄으로 위협을 가한 사람들, 악랄하고 사람을 죽이는 사람들이 평화로운 시대에 짜릿한 광경을 연출했다. 그러나 진정한 반성을 해야 할 민중의 모순으로서 이 시는 어리둥절하고 말문이 막혔을 수도 있다. 실제로 철거에는 시적 소재와 주제가 많다. "나는 왜 항상 눈물을 흘리는가?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고 낙엽을 뿌리로 되돌려 놓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전통적인 나쁜 습관이라기보다는 안정된 사고방식이다. 중국 사람들의. 그러나 철거로 인한 심리적 충격, 시장경제가 철거가구에 미치는 미묘한 영향, 철거민의 내면적 감정 등을 시로 표현할 수는 있으나 누락된 시가 많다. "수만 개의 거대한 건물이 있고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합니다. 그들은 바람과 비 속에서도 산만큼 안전합니다." 두보의 형제애와 동정심은 많은 돈의 가치가 없지만 두는 말합니다. 푸의 시는 한편으로는 현실을 표현하는 한편, 교리는 불의를 말하고 민중을 대신하여 말하는 시의 역할을 한다. 이것이 그를 위대한 시인으로 만든다. 철거된 집들이 '움직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불안한' 상태라면, 불평도 저항도 할 수 없는 딜레마에 누가 주목하겠는가? 극도로 굴욕적인 일본 사무라이처럼 극단적인 쫓겨난 가구가 자멸에 가담할 때 언론이 갑자기 튀어나와 '놀라운' 발견을 폭로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시기에도 상당수의 시들은 현실을 표현하지도, 분노의 흔적도 담고 있지 않은 채 방관하고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도시화가 생명을 희생해야 한다면 "도시, 삶을 더 좋게 만들어라"는 풍자라고 말합니까? 그리고 시는 사회적 부조리의 핵심을 꿰뚫는 날카로운 단검과도 같을 수 있을까? 실제로 단검이 녹슬고 시인이 퇴폐화되는 이유는 첫째, 시인의 정신분열증 때문이다. , 서민들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 세 번째는 시인의 인격 장애, 양심의 가책 없음, 화상에 대한 두려움,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것입니다. 퇴폐적인 현 시대에 시인은 더 이상 사회적 책임을 맡지 못하니 묻습니다. 시인님, 시적 마음이 무너졌는데, 철거시를 쓸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