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족 문화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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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역성과 다양성 지리적 환경으로는 고지대, 평지, 계곡, 삼림 지역 등이 있는 지역 문화가 다르다. 노동산업에 따라 목축, 농구, 농목 결합 및 소수의 어업 지역의 문화가 다르다.
3. 종교와 포용성: 티베트 지역의 문화는 거의 모든 것이 종교와 관련이 있거나 종교의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으며, 티베트 불교는 불교와 티베트 지역 토착 종교' 벤젠' 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그 종교는 어느 정도 독특하다. 티베트 지역의 문화는 포용성을 가지고 있고, 티베트 지역의 문화는 각지의 문화적 특징을 융합하여, 이러한 특징들을 티베트 지역 자체의 문화와 잘 결합한다.
확장 자료:
1. 티베트족의 풍속 습관은 중국 티베트족 사람들의 일련의 풍속 습관 (결혼, 음식 등) 을 가리킨다.
인도 불교로 티베트의 이전 선기 문화에 소개되었고, 고대 코끼리 웅문화의 흔적은 티베트의 모든 방면을 관통했다. 생산에서 생활까지 민속에서 신앙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코끼리 웅문화의 그림자가 있다. 예컨대 제산신, 전산 등 종교 행사식은 모두 코끼리 웅문화에서 기원한다.
2. 건축문화:
티베트족의 가장 대표적인 민가는 토치카다. 토치카는 대부분 석목구조로, 집의 외벽은 두툼하고, 풍격은 고풍스럽고 거칠다. 외벽은 위로 수축하고, 산을 타고 건설한 사람은 내경사가 여전히 수직이다. 토치카는 일반적으로 두 층으로 나누어 기둥으로 방 수를 계산한다.
바닥은 목축권과 저장고로 높이가 낮다. 2 층은 주거층이고, 대간당, 침실, 주방, 작은 방은 저장실이나 계단통이다. 3 층이 있다면 경당과 햇볕을 쬐는 데 많이 쓰인다. 외관이 토치카와 비슷하기 때문에 토치카라고 합니다.
3. 의상 문화:
티베트족 의상은 남녀를 불문하고 지금까지 온전하다. 지역마다 의상이 다르다. 남성복은 웅장하고 호방하다. 여성복은 우아하고 소탈하며, 특히 보석 김옥을 패물로 삼아 고원 여성 특유의 스타일을 형성한다.
티베트족 의상은 다채롭고 색채의 조화와 구도에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문예 공연과 축제 때, 각양각색의 화려한 티베트 의상이 모두 초점이 될 것이다. 티베트족 민중의 일상복은 파란색, 흰색 위주로 화려한 허리띠나 레이스를 매치한다. 목가적 인 지역에서, 티베트 의류의 레이스는 종종 파란색, 녹색, 보라색, 녹색, 노란색, 쌀 및 기타 색상 블록을 사용하여 차례로 색상 리본을 구성합니다.
여피복은 십자 문양의 꽃 칼라 가운을 자주 쓰며' 자선',' 애무' 라는 연상을 준다. 더하여, 티베트 복장은 대담 하 게 빨강과 녹색, 백색과 검정, 빨강과 파랑, 황색과 자주색, 색깔 대담 하 고 절묘 한 대조를 이용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_ 티베트족의 풍습 바이두 백과 _ 티베트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