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대 이후 사람들의 지식이 풍부해지고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달은 더 이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도달할 수 없는 토템이 아니라 전설적인 항어, 옥토끼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그리고 감탄하고 연주할 수 있는 다른 불가사의들과 관련된 민속 풍습과 다채로운 시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달 감상
중추절에 문인들이 함께 모여 달을 감상하고 시를 낭송하는 것은 큰 기쁨입니다. 달밤에 호수에서 보트를 타는 것은 독특하고 흥미롭습니다. 당나라 시인 배일지는 중추절 밤에 '중추절 밤에 나하강에 달과 함께 유랑하다'라는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가을의 한가운데, 저녁에는 다채로운 보트가 은하수를 가로질러 떠다닙니다.
창롱 턱밑의 진주가 사라지고, 바이디의 심장에 있던 거울이 갑자기 긁히는 상황이다.
바다에 서리와 눈이 올 때마다 이 밤에는 세상에 수많은 오케스트라가 있다.
하늘과 땅은 용광로이며 모든 금은 파도를 형성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하늘 높이 보름달이 떠 있고 호수에는 달빛이 빛나고 호수는 은빛으로 맑아 빛나며 하늘까지 뻗어 하늘과 하나가 된다. 이 아름다운 풍경 속에 문인들과 시인들이 함께 모여 시를 낭송하고, 달을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숭고합니다. 이 시는 중추절 밤 세상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중추절 밤에 뱃놀이를 하며 달을 감상하는 기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마음, 특히 문인들의 마음 속에 중추절의 높은 위상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달 숭배
민속 신앙에서는 달에 달의 신이 있다고 믿어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달을 숭배하는 것과 달을 감상하는 것은 오락이고, 달을 숭배하는 것은 믿음이다. 당송 이전에는 달을 숭배하는 기록이 거의 없었다. 당송 이후에는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성행하게 되었다. 청나라 방원이 지은 시 '두문잡시'는 다음과 같다.
중추절 달빛이 맑고 흠이 없어 궁정 앞의 참외와 과일을 휩쓴다.
아이들이 먼저 달을 숭배하기 위해 경쟁을 펼쳤고, 단비안은 토끼를 샀다.
이 시를 보면 청나라 시대에도 달 숭배 풍습이 여전히 성행했고, 새로운 형태가 추가됐음을 알 수 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달 숭배 기간 동안 뜰을 청소하고, 과일과 제물을 준비하고, 토끼를 준비해야 했습니다. "아이들이 먼저 달을 숭배하러 달려간다"라는 문장은 중추절 기간 동안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 대한 사람들의 존중을 반영합니다.
조수 관찰
달을 감상하고 숭배하는 것 외에도 조수 관찰도 중추절 풍습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조류 관찰은 매우 지역적입니다. 당송시대에는 중추절 기간에 전당에서 조수를 관찰하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남송의 시인 Shi Dazu는 조수 관찰에 관한 시 "Man Jiang Hong"을 지었습니다.
만 그루의 나무가 그늘로 돌아가므로 조수 신호와 밀물과 쇠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달에. 그러나 선선한 가을에 절반만 깨져 전투는 이중전투가 됐다. 금거울을 깨끗하게 닦을 일이 있는데, 누가 은하수를 차지할 수 있겠는가? 자서가 생각난다. 오늘밤 상아가 불의를 바로잡는 것이 보인다! 굴. 하늘과 땅을 보면 구멍이 붓처럼 맑다. 교반하면 분홍색과 흰색이 사라질 수 있고 건배는 Wu Yue를 삼킬 수 있습니다. 명나라를 기다리며 나는 내 아들 조와 같다고 말하고 마음이 상할 것입니다.
이 단어는 달과 조수를 모두 가리키는 단어로, 한가위 밤조의 장엄함과 화려함은 물론, 밝고 맑은 예술적 발상을 표현하며, 시인 특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중추절 달밤에 조수를 관찰합니다. 이 말에서 우리는 송나라 사람들이 중추절에 얼마나 열중하고 집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