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 주의 책 < P >' 와 주서' 는 남조 작가 오윤의 유명한 산문입니다. 이 잡문은 사람의 감정으로 산천의 아름다움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세속관장과 명리를 쫓는 자에 대한 경멸을 표현하고 친구를 훈계했다. 아름다운 자연을 사랑하고 속세를 은퇴하는 고상한 정취를 함축적으로 드러내다.
원문 바람이 건물 연기, 천산 * * * 색. 시냇물에서 떠다니는 것, 무엇이든지. 푸양에서 동려, 백리, 기산이수에 이르기까지 천하무쌍하다. < P > 모든 물은 연녹색 (π mo) 으로 바닥에 도달한다. 너는 가는 돌과 함께 수영을 할 수 있고, 그것들을 직시할 수 있다. 맹렬한 파도가 급하면 화살이 얼마나 빠릅니까?
고산 생한나무. 음전하에서, 그들은 서로 경쟁하고 (mi m: o), 분초를 다투고, 만장 최고봉에 달한다. 샘물 바위, 링 링 링; 좋은 새가 노래를 부르고, 그들은 운을 맞추었다. 매미는 끝이 없고 유인원은 끝이 없다. 하늘을 나는 사람 (리) 은 쉬기를 원한다. 천하의 일을 관장하는 자는 계곡이 반란을 잊기를 바란다. 횡 가지 커버, 낮 은 여전히 희미한; 소조가 서로 어울려, 때때로 햇빛을 본다. < P > 하늘에서 강 위의 모든 안개가 완전히 사라지고 하늘과 먼 산들이 같은 색깔을 띠고 있다. (나는 배를 타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배가 물과 함께 떠다닌다. 푸양에서 동려까지 약 111 리, 기산괴수는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아름다운 풍경이다. < P > 물은 청록색이고, 깊은 강은 맑고 바닥이 보인다. 강바닥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와 자갈은 줄곧 방해받지 않고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세차게 흐르는 물살이 화살보다 더 빠르고, 세차게 흐르는 파도가 세차게 흐르는 준마와 같다.
자강 양안의 산에는 추위에 견디는 상록수가 자라고 있다. (산) 산세에 힘입어 기발하고 화려하고 우열을 다투다. 서로 경쟁하여 우뚝 솟아 수백 개의 산봉우리를 형성하다. 샘물이 바위에 부딪쳐 맑은 샘물 소리를 냈다. 아름다운 새들은 서로 조화롭게 노래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선율을 부른다. 매미는 쉬지 않고 울고, 유인원은 쉬지 않고 운다. 독수리처럼 하늘로 날아가는 사람들 (명리를 위해 고위를 다투는 사람들) 은 이곳의 산봉우리를 보면 평온해질 것이다. 정무에 바쁜 사람들은 이 아름다운 계곡들을 보면 돌아오는 것을 잊을 것이다. 비스듬히 기울어진 나뭇가지가 그 위에 덮여 있어 낮에도 황혼처럼 어둡다. 드문드문 나뭇가지가 서로 덮여 있고, 때로는 태양을 볼 수 있다 (가지와 잎의 틈에서). < P > 2.5 6 선생은 < P > 도연명의 이름을 돈이라고 부르며 성격이 명랑하여 5 ~ 6 선생이라고 부른다. 이 문장 사실은 그의 자서전이다. 오류선생전' 의' 아니오' 라는 글자는 사실 저자가 세속에 대한 부적응과 고상한 재미와 인격에 대한 견지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여, 문장 () 를 색다른, 생동감 있고 발랄하게 보이게 하여 도연명 () 의 밋밋한 자연의 경지를 잘 표현했다. < P > 나는 원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집 옆에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다. 왜냐하면 나는 이 숫자가 너무 조용해서 말을 할 수 없고, 나도 이용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좋은 (하오) 독서, 많은 해결책을 찾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술을 목숨처럼 즐기면,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왕왕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음료 (zhé) 를 만들고 나중에 취하다. 내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은퇴할 때,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남거나 머물렀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H) 매듭, 짧은 갈색 (D-N) 과 짧은 갈색 (Pi-O) 이 반복적으로 비어 있고 얼굴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상당히 (P 아니오) 나의 야망을 드러낸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 P > 짱: 돈 (qián) 과 건물 (L 22U) 의 아내는 "빈곤 (qρ) 에 신경 쓰지 말고 부 (jí) 에 신경 쓰지 마라" 고 말했다. 그의 말은 정말 남의 말과 같습니까? 시를 낙으로 삼다. 임신하지 않은 사람 (Y 이순신)? 갈족 (연)? < P > 왕선생은 그가 어디 사람인지, 그의 성이나 글자도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어서 번호입니다. 왕선생은 얌전하여 말을 거의하지 않고 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단지 대의를 알고 싶을 뿐이다. 책 내용을 이해하는 사람은 누구나 밥 먹는 것을 잊어버릴 정도로 행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는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집이 가난해서 자주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가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연회를 열어 그를 대접하기도 한다. 술 한 잔 하러 가서 재밌게 놀아요. 술에 취하길 바래요. 술에 취하면 집에 가라, 시치미 떼지 말고 가라. 초라한 방은 텅 비어 비바람과 뜨거운 태양을 가릴 수 없다. 자루천 재킷은 패치되고, 쌀이 든 바구니와 식수를 담은 숟가락은 항상 비어 있지만, 그는 여전히 냉정함을 유지한다. 자주 문장 글을 써서 스스로 즐기며, 자신의 야망을 조금씩 과시하다. 득실을 마음에 두지 말고 자신의 생활을 잘 해라. < P > 어떤 사람들은 치루의 아내가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자가 되고 벼슬하는 것에 열중하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이 사람이 아마 오육 씨 같은 사람이겠죠? 술을 마시면서 시를 쓰면서 자신의 취미에 기쁨을 느낀다. 그는 혜씨가 없는 일반인일 수도 있고, 통용석천의 일반인일 수도 있지, 그렇지?
3. 마는 < P >' 마석' 이 당대 유명 작가 한유가 쓴 문장 한 편이라고 말했다. 원래 한유' 잡설' 제 4 편은 정원 11 년에서 16 년 (795-811 년) 까지 기록되었다. 문장 (WHO) 는 통치자가 인재를 식별, 파괴, 매장할 수 없다는 저자의 강한 분노를 표현했다. "말하기" 는 작가가 특정 사회 문제에 대한 견해를 진술하는 고대의 의논문 문체이다. < P > 원래 세상에는 백락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천리마가 있었다.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그래서 유명한 말 이지만, 단지 노예 굴욕 이지만, 제나라 (pi 囑 n) 는 탱크 (c 囑 o) 와 리 (Li) 사이, 천리 라고 하지 않는다.
천리 한 마리, 필식 (shí) 또는 음식 (Si) 돌 (Dan, 고음 shí). 말을 먹는 사람은 천리를 먹을 줄 모른다. 이것은 말 한 필이다. 그것은 비록 천리 여행의 재간이 있지만, 아름다움은 단지 음식이 약하기 때문에 정규마와 대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왜 천리를 여행하라고 요구하지 않습니까? < P > 만약 네가 그 길을 따르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음식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지만, 너는 그것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전략을 견지한다면, 너는 그것을 마주하고 "세상에 말이 없다!" 라고 말할 것이다 오! 정말 마사 (yé) 가 없나요?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세상에는 먼저 백락이 있고, 뒤에는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는 늘 있고, 백락은 늘 있지 않다. 따라서 좋은 말이 있어도 비천한 사람의 손에 모욕을 당할 수밖에 없고, 평범한 말과 함께 마구간에서 죽을 뿐 천리마라고 불릴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1 일 천리의 말, 때로는 돌 음식을 먹고, 말을 먹이는 사람은 하루 천리의 능력에 따라 먹이를 주는 것이 아니다. 이런 말은 하루 천리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음식과 체력이 부족해 자신의 재능과 우수한 자질을 보여줄 수 없다. 만약 당신이 평범한 말만큼 나쁘고 싶다면, 어떻게 하루에 천리를 행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 P > 채찍질은 천리마를 타는 방법을 따르지 않고, 먹여도 먹이를 주지 못하고, 그 재능이 충분히 발휘되지 못하게 하고, 말이 울부짖어도 그 뜻을 알아듣지 못한다. 그는 채찍을 들고 말 옆에 서서 천리마에게 말했다. "세상에 천리마가 없다!" \ "아아! 정말 천리마가 없나요? 정말 그들은 천리마를 이해하지 못한다.
4, 동양마 보내기 < P >' 마성동양서 보내기' 는 명대 송영이 저장동양청년마군택에게 준 문장 중 하나로, 마성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못 읽어서 도서관에서 돈을 빌려 직접 베껴 쓰고 약속된 날이 되면 다시 배달해 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추울 때, 소금 웅덩이의 물이 얼어서 손가락이 펴지지 않아, 나는 여전히 책을 느긋하게 읽지 않는다. 베껴 쓴 후 귀국해 주십시오. 약속된 시한을 조금 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빌려 주어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대관식 (guān) 은 성인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도 유명인과 주인이 없는 관광객의 고통을 먹어 본 적이 있는데, 그는 백 리 떨어진 곳을 맛보고 고향의 선구자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고급 명예인사, 예멘 학생들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고, 그의 말과 태도는 전혀 완곡한 적이 없었다. 리 시 에 대해, 보조 용의자, 몸을 숙이고 물었다; 또는 그 (풀) 와 듀 (뒤) 를 만났을 때, 공경할수록 공손할수록, 공손할수록 한마디도 할 수 없었다. 한 번 (s √) 즐거운 시간 되세요. 다시 물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멍청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 P > 선생님이 되었을 때, 그는 자신을 깊은 산골로 끌고 들어갔다. 겨울의 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이 몇 피트 깊어서 피부가 갈라져도 아직 모른다. 사경근 (J) 은 움직일 수 없고, 민 (Yi) 은 국물 관개 (Qοn) 를 들고 오래되고 화해한다. 주인과 함께 있으면 하루에 한 번 더 먹으면 살찌는 맛이 나지 않는다. 내 룸메이트들은 모두 (pρ) 치 (Q ) 에 자수되어 있고, 머리는 주Y NG (Y ρ NG) 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에는 백옥 한 바퀴, 왼쪽은 검, 오른쪽은 악취가 나는 얼굴, 왼쪽은 요염한 얼굴을 하고 있다. 여측정 (y-n) 가운, 그 사이에 약간의 애매함이 없었다.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이 충분하기 때문에, 음식의 즐거움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나의 노력과 헌신은 아마 이렇다.
저는 어렸을 때 특히 공부를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집이 가난해서 책을 살 여유가 없다. 그들은 책을 가진 사람에게서 책을 빌리고, 손으로 베껴 쓰고, 날짜를 돌려주기로 약속하는 경우가 많다. 날씨가 추워도 벼루의 물은 단단한 얼음으로 변해 손가락이 휘어지지 않고 책을 계속 베껴 쓴다. 베껴 쓴 후, 나는 달려가서 보내왔는데, 약속된 시한을 조금 넘지 못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줬기 때문에 나는 다양한 책을 볼 수 있었다. 성인으로서, (나) 성현론을 더 추앙하지만, 박학한 선생님과 명성이 있는 사람과 교류할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한번은 111 리를 달렸는데, 손에 경서를 들고 현지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선배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이 노인은 덕망이 높아서 학생들 (그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사람) 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고, 그의 말을 조금도 누그러뜨리지 않았고, 그의 얼굴빛도 약간 누그러졌다. 나는 그의 옆에 서서 공손하게 기다리고, 질문을 하고, 이치를 묻고, 허리를 굽히고, 가르침을 구했다. 선배에게 혼날 때가 있다. 나의 표정은 더욱 공경하고, 행동거지는 더욱 주도면밀하다. 나는 감히 한 마디를 해서 자신을 변호할 수 없다. 그가 기뻐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그에게 물었다. 그래서 나는 어리석지만, 결국 (나) 뭔가를 얻을 수 있다. < P > 선생님과 공부할 때, 나는 내 책상자를 메고 내 신발을 끌고 깊은 계곡과 거대한 협곡을 걸었다. 겨울에는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발의 피부는 춥고 건조해서 피부가 찢어졌는데, 나는 알지 못한다. 학교로 돌아오니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다. 종업원이 나에게 뜨거운 물을 빨아주고 이불을 싸줬는데, 오래간만에 따뜻해졌다. 호텔에 묵고 여관 주인은 하루에 두 끼를 제공합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것은 없습니다. 나와 함께 사는 다른 친구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빨간 머리띠와 보석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에 백옥으로 만든 옥환을 두르고 왼손에는 보칼을 들고 오른손에는 향낭을 달고 신선처럼 보였다. 나는 낡은 옷을 입고 그들 사이에 살았지만, 나는 질투하지 않았다. (그것은) 마음 속에 행복한 것이 있기 때문에 (독서), 의식주 방면에서 나는 결코 열등하지 않다. 저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합니다. 아마 그럴 겁니다.
5.5 곡의 시와 노래
(1) 양주 수회는 롯데를 감상할 것이다. < P >' 양주 제일잔치 롯데' 는 당대의 유우석이 쓴 칠언율시입니다. 당경종 발리 2 년 (826), 유우석이 휴교하여 낙양으로 돌아갔고, 백거이는 소주에서 낙양으로 돌아갔고, 두 시인은 양주에서 만났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술자리에서 시를 선물로 썼다. "술 한 잔 주세요. 젓가락 한 잔 주세요. 당신의 시는 일류라서 전국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것은 당신이 머리를 못 잡거나 어쩔 수 없는 운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고개를 드는 사람의 눈은 모두 영광스럽지만, 너는 오랫동안 외롭고, 충분한 관원은 자신이 만족할 만한 자리를 가지고 있지만, 너는 빈 시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도 관절의 이름이 접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23 년 동안 너무 많이 접었다. " 유우석은' 양주 제 1 회 롯데' 를 써서 상을 주었다. < P > 원문 < P > 군산은 서늘하고, 군산은 23 년 동안 고요했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 한쪽에서 천돛 경연 대회;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 P > 나는 바산, 초수 같은 황량한 곳에서 23 년을 보냈다. < P > 옛날 그리운 고인이 아니라 갑자기 퉁소를 업었다. < P > 침몰선 옆에는 수천 척의 범선이 지나가고, 고목 앞에는 천수가 봄을 다투고 있다. < P > 오늘 네가 나에게 외운 시를 듣고, 나는 잠시 이 술로 기운을 북돋아 줄 것이다.
(2) 적벽
' 적벽 사절절' 은 당대 시인 두목의시이다. 이 시는 부러진 한 자루가 수중의 모래에 가라앉아 아직 침식되지 않은 것을 묘사한다. 연마와 청소를 거쳐, 이것이 그해 적벽전의 유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당시 강한 동풍이 주유가 화공을 실시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동오 미녀 조준, 대조, 소조를 물리쳤을 때 포로가 될 수도 있고, 구리 참새대에 갇혀 조조에 의해 점령당할 수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원문 < P >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다가 갈아서 씻은 후에야 적벽전쟁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모래에 묻힌 부서진 전창은 아직 부식되지 않았다. 나는 주워서 씻고 전방의 병기임을 알아보았다. 동풍이 주랑에게 편의를 주지 않았더라면, 이조는 벌써 동대에 갇혔을 것이다.
(3) 영정양
' 과영양' 을 통과한 작가 문천상이 279 년 정월 영정양을 건널 때 이 시를 썼다. 시는 자신의 인생 경력과 운명을 그려내고, 아낌없이 격앙된 애국열정, 숭고한 도덕과 죽음을 귀환하는 기절, 그리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인생관을 표현하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의 최고 표현이다. < P > 원문 < P >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 P > 공포탄두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을 내쉬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 P > 자신의 노력 덕분에 나는 고전을 장악했고, 마침내 성공하여 격동하고 어려운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봉기군을 이끌고 원군에 대항한 지 이미 4 년이 되었다.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은 적의 침략 아래 산산조각 나고, 한차례의 큰 바람이 불어 버들개지가 사방으로 흩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 인생 경력도 파란만장하다. 마치 큰비가 내리는 부평초와 같다. 강서에서 패전하여 공포의 모래사장에서 철수하던 정경, 험악한 홍수, 준엄한 형세를 생각하면 여전히 무섭다. 작년 오령포 전군이 전멸하고 적수에 빠졌다는 것을 생각하면, 지금은 망대해에서 자신의 고독을 한탄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예로부터 사람들은 모두 살아 있는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그 자리에서 죽고, 이 적성한 마음을 역사에 빛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4) 수조 노래 < P > 라는 단어는 수시가 1176 년 (송신종희녕 9 년) 밀주 추석에 지은 것이다. 이 단어는 작가의 복잡하고 모순된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한편으로 저자는 큰 정치적 야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는 41 세이며 교토에서 멀리 떨어진 밀주 정치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여전히 현실과 이상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반면에, 정치적 좌절 때문에, 이상은 달성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실을 시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강한 불만을 가지고, 세계를 탈출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낳습니다. 그러나 시 전체를 관통하는 것은 삶을 사랑하고 긍정적인 낙관정신이다. < P > 천빙 추석,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마시며 술에 취해 이 단어를 적고 오빠 소철이 그립다.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천빙 추석 때, 나는 매우 기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