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를 잘 쓰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글씨를 연습하는 데는 비결이 없다. 그래도 방법이 있어요.
두 가지 주요 단계:
1, 인지. 좋은 글자가 무엇인지, 한자를 잘 쓰는 열쇠는 무엇입니까?
2. 연습. 잘 쓴 결심, 자주 연습하고 관찰하는 습관.
1, 인지. 좋은 글자가 무엇인지, 한자를 잘 쓰는 열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사실 두 가지 문제이며, 상호 보완적이다. 먼저 무슨 좋은 말이냐.
주관적으로,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주관적이더라도 심미의 인정을 벗어날 수 없다. 100 명 중 90 명은 이 단어가 읽기가 편하고' 잘 쓴다' 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어도 우리는 그것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객관적으로 한자는 반드시 자신의 뼈대와 쓰기 논리를 가져야 한다. 먼저 한자의 프레임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한자의 수필, 중지, 필법, 표기법을 이해하고 자신의 일상 쓰기에 융합할 수 있다면, 이런 글자는 좋은 글자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하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유체언 티미는 수비왕석희랑이 공인한 좋은 캐릭터이다. 왜요
첫째, 그들의 서예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미학과 일치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녀석들의 글은 책꽂이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중국어 글쓰기의 정지를 이해하고, 자신의 스타일에 통합하는 등 매우 체계적이다.
90 년대 초에 나는 중학교에 다녔다. 휴일마다 글씨를 연습해야 한다. 1cm 스퀘어 펜 글꼴과 4.5cm 스퀘어 브러시 글씨는 저항에서 두려움, 두려움에서 무감각, 무감각에서 습관, 습관에서 적응에 이르기까지 대학에 진학한다. 중학교 때, 방중화의 글자가 전국을 풍미하여 모두들 괜찮다고 느꼈다. 그때 나는 생각했다: 무서워! 이 단어는 어떻게 이렇게 좋을까요? 한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단정하게 쓸 수 있습니까? 성인으로서, 나는 그의 글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이 사람이 잘 썼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한자의 층틀 구조를 정말 잘 알고 있어서, 그는 쉽게 문자를 조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너무 강해서, 결국, 너무 제멋대로이다. 마지막으로, 그의 글씨는 정말 너무 많다.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선생님도 아니고 학생도 아니고 팬도 아니에요. 나의 중국어 작문 선생님은 나의 할아버지이다. 나는 단지 만년필자를 토론할 때 좀 객관적이고 싶을 뿐이다. 우리가 만난 사람이 몇 명이나 만년필로 해서체로 폰씨의' 서예 파괴' 를 쓸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습니까?
팡 선생님이 연습하는 것은 글자가 아니라 손이기 때문이다. 우리? 우리는 기껏해야 글씨를 연습하고 있을 뿐이다. 그리고 나는 분필로 칠판에 글씨를 쓰는 손을 보았는데, 그들의 펜과 똑같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너희들이 모두 분필 글자를 썼다고 믿는다.
좋든 싫든, 그것은 너의 자유다, 폼의 마법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사실, 우리는 많은 좋은 것들을 보았고 필연적으로 지루함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지루함 외에 다른 이유를 찾아야 하는데, 나는 정말 없다.
솔직히, 나는 중학교에서도 방중화의 글자를 연습한 적이 있다. 나는 지금 그의 글자를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그의 글자가 인쇄체와 같아서 개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뚱보를 부정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그가 핍박하는 곳이다. 연습수의 관점에서 볼 때 탄탄한 기본기, 뛰어난 끈기, 끈기, 용기가 없으면 한 손을 기계로 연습할 수 없다. 왕희지는 연못이 붓으로 검게 칠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음, 사실 그의 수영장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너는 그가 마지막에 썩은 붓으로 작은 초가집을 가득 채웠다는 것을 아니? 이 오두막이 너무 작더라도 1 평짜리 오두막은 높이가 2 미터가 넘더라도 부피는 2.5 입방미터가 되어야 한다. 단순히 붓을 놓으면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계산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실, 우리가 때때로 "지루함" 이라고 부르는 "좋아요" 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명씨의 거물급 생김새와 같다. 예를 들어, 흡성법. 예를 들어, 폰중화의 필적. 지루함이나 다른 심리 때문에, 우리는 "심심해!" 라고 외칠 것이다. 예를 들어, 갑의 조건이 좋으면 그가 원하는 대로 빨아들이고, 을측이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이 없다. 이것이 바로 지루한 무적 상태이다. 하지만 이런' 지루함' 은 종종' 완벽함' 의 또 다른 표현이다.
단어의 극단에는 사람, 마법, 마법, 신이 있다.
방중화의 글자는 사람이 아니라 악마 사이, 혹은 이미 악마가 되었다.
왕희지의 글씨, 신.
그러나 처음부터 왕의 선배들은 인간일 뿐이었다. 사람에서 요괴, 요괴에 이르기까지 각고의 훈련과 기다림, 강한 결심에 의지한다. 인간에서 하나님에 이르기까지, 열심히 연습하고, 궁리하고, 이해하고, 느끼고, 이 과정의 장기적 순환에 의지한다. 물론, 하나님, 우리는 그들이 약간의 재능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글씨를 잘 못 썼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어떻게 좋은 글자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필적을 보세요? 기분이 좋으면 배우기 시작하니? 모두의 싸구려를 차지하는가?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이름을 예쁘게 쓰고, 본문을 쓸 때 한 사람을 바꾼 것 같다. 이런 자기스타일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어' 자아' 가 이미 한자의 기본 인식을 차지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은 어떻게 그를 공부하게 합니까? 결국, 주변에서 셀 수 없이 많은 한자를 배우는 것은 너무 어려워서 대상의 좋고 나쁨을 고려하지 않는다. 이 과정은 나중에 해야 한다. 왜냐하면, 초기 상태에서, 그는 좋은 글자도 모르고,' 한자' 를 많이 보면 반드시 오도될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글자는 잘 쓰지 못한다고 자주 느끼나요? 그리고 몇 글자는 지금으로부터 이미 여러 해 동안 썼다는 것을 깨닫고, 너는 심지어 그들의 편측부가 얼마나 많은 비율을 차지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너의 초등학교 국어 선생님은 너에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단지 네가 이 글자를 500 번 베껴 쓰게 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다른 단어들이 있는데, 왜 썼는지 모를 때, 당신은 "아아!" 라고 말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됩니다. " !
위의 예는 단지 너에게 좋은 단어가 어떻게 나왔는지 알려주고 싶을 뿐이다. 글쎄, 당신이 정말로 좋은 단어, 첫째, 최고, 최고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나는 진심으로 당신에게 말할 것입니다, 또는 다양한 해서체 서면입니다.
모형 해서체만이 너에게 써야 할 가장 좋은 글자를 알려줄 수 있다. 이것은 주로 특별한 필요 외에 우리가 매일 펜이나 경필로 쓰는 것은 다른 스타일로 쓸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약국과 편의점의 팝광고를 쓰고 싶다면 특별한 글씨체 공부가 필요하니 내가 말한 모든 것을 잊어라.
어렸을 때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의 강요로 서첩을 연습했는데, 대부분 해서체, 그 다음은 예서였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자주 반항했다. 일부 서적에 비해 생기가 넘치고 과외가 엄격한 친구들에 비해 초대가 많지 않다. 하지만 지금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은 절대 해롭지 않다고 생각한다. 연습을 많이 하기 때문에, 적어도 인지적으로는 반드시 향상될 것이다.
좋은 한자가 무엇인지 알아야 목적이 있고 본보기를 세우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행동할 수 있다.
천성적으로 글쓰기 능력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그림, 음악 등 예술 형식과는 다르다. 천부적인 재능은 일반 대중이 아무리 노력해도 도달할 수 없는 높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서예가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 청사에 이름을 올리지 않을 것이다. 사실, 주변에서 잘 쓴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99.99% 는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라 일정 기간 또는 장기 연습의 결과라고 믿으세요. 이런 연습은 대부분 자신이 알지 못하기 때문이 아니라 일자리 때문이다. 네가 본 좋은 단어는 단지 그가 일정 기간 혹은 장기간의 일자리 실천을 거쳐 형성된 일종의 자기풍격을 지닌 단어일 뿐, 예외가 거의 없다.
어떤 사람들에 관해서는, 나는 글씨를 잘 썼지만, 나는 글씨를 연습한 적이 없다. 그것뿐이다. 전혀 연습하지 않아도 잘 쓸 수 있고 베끼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좋아, 내가 설명해 줄게. 우선, 소위' 쓰기' 는 글쓰기 연습의 한 형태이지만, 인지가 낮고, 비효율적이며, 효율성이 낮고, 품질이 낮은 약점이 있어 모두에게 추천할 수 없다. 둘째,' 생활과 직장에서 마음대로 글씨를 써라' 는 이유로 너의 글자가 예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는 네가 글씨를 잘 써도 그것은 단지 네가 더 총명하고 더 똑똑할 뿐이라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리고 저는 제 글이 글을 잘 쓰고 싶은 모든 사람들을 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재능 있는 사람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글명언)
글쓰기에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능이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추측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일정한 가정 환경과 글쓰기에 대한 애착으로, 나는 어려서부터 글을 잘 쓰는 많은 사람들과 접촉했고, 어떤 서예 대회에 참가하여 어떤 서예상을 받은 많은 사람들을 접했다. 예외 없이, 그들은 구식이나 길거나 짧은 스티커를 연습한다. 물론, 내가 만난 것은 모두 인간이다. 필사자의 특징은 남달랐다. 어떤 사람들은 1 ~ 2 년 동안 연습했지만 종이 등을 관통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3 ~ 5 년 동안 연습 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10 ~ 20 년 동안 연습해야 자신의' 초성정' 을 깨달을 수 있다. 서예를 연습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간헐적으로 오랫동안 연습해 온 것 같지만, 나 자신과 같은 매우 일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이 바로 인간의 차이다. 이러한 차이는 인내, 심성, 이해력, 환경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하나님을 보고 싶어, 안 그래?
그래서, 당신이 글씨를 연습하고자 하는 초급 단계에서, 적어도 초급 단계에서, 당신의 가장 좋은 참고는 다른 사람이나 성현이 아니라, 책꽂이에서 몇 위안, 10 원, 수십 원의 해서체 서첩에 팔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모범수준' 이라는 의미에서 서예전의 해서체 역시 너의 선생님이어야 한다. 네가 약간의 마음과 시간을 가지고 볼 수만 있다면.
그렇다면 한자를 잘 쓰는 열쇠는 무엇일까? 아니면 왜 해서체를 사용해야 합니까?
우선 한자의 책꽂이 구조를 알아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한자, 부수, 몇 획을 어떻게 배열하고 배치해야만 가장 적절하고, 가장 적절하며, 가장 아름답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심미에 부합할 수 있다.
글씨를 연습하는 데 무슨 비결이 있다면 한자의 선반 구조와 그 법칙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것은 기초의 기초이며, 연습도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처음부터 스타일과 기개를 걱정하지 마세요. 조만간 이런 것들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심지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성격의 힘, 네가 어느 정도 연습할 때, 자연히 나온다. 하지만 먼저, 적어도 한자를 쓰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해서체가 좋은 글자를 인식하는 전범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객관적으로 서점에서 유행하는 해서체 서첩이 어떤 스타일이든, 어떤 학교든, 어떤 가정이든 절대적인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책꽂이 구조는 문제없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내일 서점에 갈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체 중 일방적, 반문변, 걷기의 비율에 주의를 기울여 이 황소들이 거의 비슷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유명하다는 것은 종종 그들의 실력과 인품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선반 구조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전제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그들의 선봉생과 특징으로 연습하는 것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뿐, 심지어는 헛수고가 될 수도 있다.
이것이 블록 글자는 언제나 중요한 이유이다. 이것이 스케치가 각종 그림에 모두 중요한 이유이다.
해서체를 잘 연습하고, 기본적인 가로획과 세로획을 익히는 방법이 기본이다. 더 중요한 것은 한자가 다른 책꽂이 구조를 익히고 파악하는 것이다.
이 점은 종종 간과된다.
둘째, 두 번째여야 한다. 이것은 풍건의 관례이다.
풍건이 나올 때, 너 자신의 말이 나올 것이다. 풍건은 아무리 잘생겼는데, 단어의 선반 구조를 잘 파악하지 못하면 단어도 예쁘지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서예를 연습하고 책장 구조에 대한 이해와 숙달을 향상시키는 방법" 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두 가지 큰 도구: 격자로 글씨를 연습하다. 해서체 서첩
우선 글쓰기 연습을 간단히 말해 보자. 글씨를 연습할 때 가능한 체크종이로 연습하는 것이다. 이 점에 대해서는 어릴 때부터 가르쳤어야 하는데, 유감스럽게도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너의 초등학교 국어 선생님을 탓하지 마라. 그들은 반드시 알 수 없기 때문에 당신에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 글씨를 배울 때, 너의 글자는 반드시 "이 칸을 넘을 수 없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왜 초과할 수 없는지에 관해서는, 그들의 주장은 종종 "격자가 거기에 있기 때문" 이다. 설령 그들이 알고 있다 해도 반 전체 국어 성적의 학년 순위에 관심이 있을 뿐, 그 글자를 어떻게 쓰는지, 이 글자처럼 쓰는지, 유난히 반복해서 써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렸을 때 할아버지의 가르침이 아니었다면, 나는 지금까지 몰랐을지도 모른다. 연습격은 한자를 규제하고 연습하는 데 사용되는 프레임 구조와 그 비율일 뿐이다. 쌀자 (혹은 논자) 가 아니라면 선생님이 숙제를 검사하는데 편리하다는 것 외에는 쓸모가 없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서첩들이 이 점을 다소 설명하고 있는데, 격자는 기본적으로 쌀이나 밭자형이다.
나는 특별히 쌀칸의 샘플을 검색했는데, 아래 그림을 보았다. 처음에 한자 서가의 구조와 한자의 비율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눗셈 보조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한자를 연습할 때는 인식을 높이는 수단일 뿐, 결국 한자의 틀을 익히고 익히는 것이 목적이다. 그렇다면 정확한 인지하에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그리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처음에는 훨씬 느릴 수 있더라도 쌀이나 타자격을 사용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안에 아무것도 없는' 입' 은 반드시 버려야 한다. 이것에 얽매이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