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우시의 기록은' 물줄기기' (수경주 13 권) 에서 볼 수 있다. "물이 사슴산에서 흘러나오고, 세명은 장공천이라고 하고, 동북은 사슴현을 통과하기 때문에 성남이라고 한다." "위토지기" 는 사슴성 남동쪽 60 리에 치우시가 있다고 말한다. 샘물은 깊고 흐르지 않고, 빗물은 옆으로 한천으로 흐른다. 그는 또' 김태강 지리' 를 인용해 "한천도 지명이다. 샘물은 동쪽으로 북쪽으로 흐르고, 치우천과 만나, 물은 치우성에서 나오고, 도시는 동쪽이 없다. " 그래서 사슴은 현재 허베이 () 성 사슴현 () 에 있다. 탁수가 시험을 기다리다. 치우천은 오늘 사슴현에 있다. 한천은 오늘 북경 연경현에 있다. 신안현에는 치우부 등이 있다.
태평광기 하동도 7' 은 타현에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치우시는 현성 남십팔리 ... 그 도시는 오늘 파괴되었다." 그러므로 안의현은 산서성 운성시 안의진에 관할한다.
치우의 묘에 대한 기록은' 제묘노트' 에서 볼 수 있다. "치우의 묘는 높이가 7 피트이고, 동평수장현 () 의 향진 () 에서는 10 월에 자주 제사를 지낸다. 붉은 비단 같은 공기가 있는데, 백성들은 이를 치우기라고 부른다. 어깨 마운드는 산양거야현에서 재회하여, 크기와 마운드가 같다. 삼국 시대에는 동평수장군, 양곡수장군은 진이었다. 양산거야현이 있는 현 산둥 거야현.
치우사의 기록은' 사기 선림본기' 에서 볼 수 있다. 진시황동 순찰, 태산 봉장, 선정 푸량, 팔신에서 의식을 거행하다. 팔신에서, "삼군의 주인, 신사는 치우이다. 치우는 시골에 있고, 동평에 속하며, 제나라의 서계와도 같다. " 산둥 성 동평현 () 은 현재 그 낡은 통치이다. 또한 문장 (hanshu geography dongjun shouliang (장 [9]) 군기에는 "치우사는 (수) [10] 북서쪽에 도시가 있다" 고 되어 있다. 한동군에서 함께 지켰을 때, "황제 치우는 페정에 있었다." 진 () 대 () 는 현 장쑤 () 성 서주시 () 의 피현 () 에 위치해 있다. Peixian 동쪽 분리 Weishan 호수와 산둥 위상.
"맥해를 맛보기 쉽다" 에는 "치우의 목숨이 좋다" 는 말이 있다. "유" 는 여기서 "연" 으로 해석된다. 집에서는 처마가 공간이고 시골에서는 공간이다. 이것은 치우 부족이 소호 부족의 국경에 거주하도록 배정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시 소호 부족은 곡부를 중심으로 살았다. 좌전 이정 4 년' 두가 "폐허, 곡부도, 루성에 있다" 고 예고했다. 치우는 소호의 서부에 있다.
"사기, 화식, 열전 제 1 권" 은 "태원의 각 마을들 사이에는 소머리 제사 치우신을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또 "한무 시절 태원에는 치우의 신이 있었다 ... 그것의 풍습은 신당을 세우는 것이다" 고 덧붙였다. 또 말했다: "이 Jizhou 유명한 치우 오페라, 사람 삼삼오오, 머리 위에 뿔이 있다. 한 () 이 일각을 출전시켜 그 유산을 덮다. " 태원군 진한시대, 합병주, 수군 진양, 오늘 산시 () 성 태원시 () 를 통치하다. 한나라의 지주는 하북 남부, 산시 남부, 하남성 황하 북쪽 지역에 위치해 있다.
상술한 기록에 따르면 천년을 이어온 치우에 관한 유적, 풍습, 전설은 진한시대에 포로로 잡혔고, 지금까지도 민간에 보존되어 색채가 짙다. 북쪽에서 허베이 () 성 사슴 (), 서 () 에서 산시 () 태원 () 운성 (), 동 () 에서 산둥 동평 (), 남 () 에서 장쑤 () 민비 비족' 의 옛 풍습에 따르면, 이 지역에는 반드시 많은 치우 후예가 있어야 이런 치우 민속을 숭배하는 사회 조건을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다. 한나라에서 이 지역들은 한족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로, 상당수의 치우 후예가 한족 회원이 되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치우의 후예는 추의 도씨를 포함하여 등록된 사람들 중에서 발견되었다. 왕갑' 집주' 는 "헌원 씨가 치우의 모략에 가서 그 민선민을 추토의 땅에 옮기고, 그 민악민을 북방의 고리로 옮겼다" 고 기록하였다. 먼저 대지의 이름을 따서, 나중에 추씨 도씨로 나누다. " 추씨 도씨는 현재 한족의 흔한 성이다.
북방의 고향' 은 북방의 춥고 척박한 땅을 가리키며,' 소야 항버' 라는 시에서 볼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잘 알려진 "북쪽은 너무 춥고 무 토양 머리, 아니 식물, 추위와 추위입니다." " 치우의 일부 후예들이 북방으로 이주한 적이 있음을 설명한다. 몽골 학자 타우커는' 펠트국 춘추-흉노편' 을 저술하며 치우는 전설적인 시대 흉노의 국호, 황제북이 쫓는 살죽이 치우 [1 1] (부족의 후예) 로 여겨진다. 사마진은' 사기' 의 살죽을 설명했다. "흉노도 별칭이다. 당유는 선융이라고도 하며, 순위, 계방, 주월연, 혼이라고도 한다.' 주수제기' 1 호는 "태조 온씨 수온씨, 위태화, 자흑달, 대오천" 이라고 말했다. 최초로 염제 신농에서 나왔고, 후에 황제를 위해 멸망하여 자손이 잎으로 도망쳤다. " 신당서 재상 계보표' 라는 책은 "우문씨 가문은 흉노남 단우에서 나왔다" 고 지적했다. ""
고대에는 원수가 있었는데, 기원전 457 년에 진국지백에 의해 멸망되었다. 사기 이자성 열전' 참고: "지백의 복수는 여전히 광범위합니다. 후속병으로 복수는 여전히 죽습니다." 오늘날 산시 () 성 울현 () 북동부에는 유태인 국가를 증오하는 유적지가 있다. 치우에게 원한을 품으면 그 나라는 치우의 후손이 지은 것 같다.
남천의 치우 부족의 후예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명성이 좋다. 동남주의 묘족 서사시' 단풍가' 에 따르면 묘족의 조상 강양은 단풍나무 한 그루의 마음에서 탄생했다. 묘학자는 산해경 남경에 연락해 "거산자, 거목산자, 이른바 단풍나무이다. 치우에게 버림받은 단풍나무는 단풍나무라고 합니다. 묘족이 치우 [12] 의 후예임을 증명하다. " 묘족 간사' 에는' 천남 서북 치우사, 묘족을 위한 예배' 가 실려 있다. 묘족의 시조가 단풍나무에서 태어난 전설은 치우의 근재에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상흥은 치우와 묘인을 비교했다. "치우는 단지 반란을 일으켜 민간인으로 확대했을 뿐이다. 도둑의 의를 탓하지 않고, 도둑은 교만하다. 묘목은 영으로 형벌을 가했다. " 치우부터 민간인까지' 반란' 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국민의 재산을 빼앗는다. 무리를 지어 도적을 습격하고, 도둑을 죽이고, 교만을 의롭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외간 (), 내승 (), 탈취 (), 도적 (), 사기 (), 시정을 하여 경건함을 취하다. "영" 은 선이다. 즉 선교화하지 않고 형법으로 하는 것이다. 묘족 사람들이 치우의 습관을 답습한다고 비난하다. 오늘날 부이족은 여전히 묘족을 부이족이라고 부른다. 부이족 "천" 은 "사람" 또는 "족" 을 의미한다. 절당법' 에서 제한성분은 중심 성분 이후' 도보 여행' 은' 너' 라는 뜻이며' 예' 로 기록될 수도 있다. 치우 부족에 대한 그의 견해와 일치한다.
황제 세기에는 염제 신농 창사다향의 붕괴가 포함되어 있다. 다향은 지금의 후난 () 성 차릉현 () 으로, 호남과 강서 () 가 접해 있는 나효산맥 서쪽에 있다. 세 고대 묘족의 거주지도 호남과 강서 사이에 있다. "사기 오기열전" 에 따르면, "고대에는 삼모가 있었고, 왼쪽은 동정이었고, 오른쪽은 밤붕이었다." 동정은 오늘의 동정호이고, 밤붕은 오늘의 포양호이다. 따라서 삼묘는 신농 후예나 치우 (농업부족) 후예로부터 발전한 유목 농경 부족일 가능성이 높다. 묘족의 장거리 이동에 대한 전설적인 역사가 있다. 농경 경제를 장기간 유지하는 생산 방식과 분리될 수 없다. 물론 정치와 사회의 이유도 있다.
한족이 다원인 것처럼 중국 남부의 오래된 민족으로서 묘족의 원시족원도 다양하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묘족은 고대에' 묘인' 혹은' 삼묘' 라고 불렸다. 묘족, 삼묘와 직접적인 민족연원이 있는 안지신농, 치우 외에도 황제의 자손인 진운 (), 전욱 () 의 자손도 각각 삼묘 (), 삼묘 () 의 주요 민족 연원 중 하나이다. 영강의 외진 묘족 보루에서 발굴된' 묘족 고가' 는 영강서산의' 왕천묘' 의 천고의 수수께끼를 풀고' 왕천묘' 가 모시는 조상 조각상이 중화민족의 3 대 조상 중 하나인' 치우' 임을 설명하고 확인했다.
"삼모" 는 "상서 우서": "삼보험 중 삼모" 를 시작으로 기재되어 있다. 구멍 "영달스파": "삼묘, 국명, 후진운." 이 소위' 국명' 은 사실 부족명이다. 진운씨' 는 황제 부락 중의 씨족 명칭으로, 후에 부락 명칭으로 발전하였다. "사기" 정의의 경우: "황제는 곰, 시호 곰, 진운씨, 씨, 선제씨라고도 한다." 진운 () 을 가리켜 황제로 삼다. 《사기》에 의하면 황제는 일명 헌재라고 한다. 뒤 "왼쪽 18 년" 은 "진운은 황제의 정명이다" 고 예고했다. 이 이른바' 관명' 은 사실 황제 부락의 사단명을 가리킨다. "좌측 17 년" 주: "과거 황제족은 이름을 알고, 그래서 운석으로 이름을 지었다." 즉 구름은 본 부족의 씨족 기반 군사편성 (운사) 의 이름이자 본 씨족이 장악하고 있는 부락공직 (운명) 의 이름이다.
"사기" 는 응분의 말을 인용한다. "황제는 운서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기 때문에, 이야기를 운에 녹음했다. 춘관은 표운이고, 하관은 진운이고, 추관은 구름이고, 동관은 먹구름이고, 중관은 황운이다. 이주, 제사예악을 담당하는 관춘종보, 행정군무를 담당하는 하관사마, 형법 금지를 담당하는 추관사구, 공관공사 건설을 담당하는 겨울 소송 등 춘하 가을겨울의 관명을 열거한다. 이런 구름 낀 관명은 황제 부락의 초기 각 씨족이 맡은 부락관직이다. 황제가 부족연맹의 수장이 된 후 각 부족이 맡은 관직은' 관 오행'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당시' (천관),' 상속자' (지방관),' 토스트' (춘관),' 사제' 라고 불린다. 지금 절강성 진운현이 있는데, 그 현에는 진운산이 있어 황제의 유선지로 전해진다.
광운은' 도피' 를' 놓아주다' 로 해석하는데, 이는 추방을 의미한다. 삼위' 공안국은' 서양인의 산' 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외진 곳을 의미한다. "산해경 ·Xi· 산경" 에는 "삼위산" 이 있고, 곽후는 "금돈황현" 이라고 말했다. 한나라는 돈황군을 설치하여 오늘 간쑤 () 성 돈황시 () 를 통치하였다. 돈황성 동북에는 세 개의 위험한 산이 있는데, 지금은 세 개의 위험한 도시가 있다. "오제사기" 에는 "강회경주삼묘 수란이다. 그래서 순순에게 황제의 곁으로 돌아가라고 ... 삼묘를 삼미로 서종을 고치다. " "룽 (Rong)" 은 원래 산골로, 군중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며, 산골에 사는 사람을 가리킨다. 오늘날 이른바' 산인' 도 있다. "서종" 은 서부 산민이다. 오늘날, 서북 묘족 사람들이 전하는 고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의 조상은 처음에 적석산 서쪽에 거주하여 해가 지는 방향으로 적석산으로 이주하여 여러 세대의 장거리 이주를 거쳐 황하를 건너 장강 중류에 이르러 결국 서남지역으로 들어갔다고 한다. [13]
"산해경 황달북경" 참고: "서북 해외, 흑수 북쪽, 날개가 있는 사람, 묘인 (돈프주: 삼묘인). 전욱은 당나귀를 낳고, 당나귀는 묘목을 낳는다. " 머리도 주머니 역할을 합니다. "상서 순전" 참조: "숭산에 한 주머니를 놓다." 포켓으로도' 오제실록' 을 볼 수 있다.' 숭산에 주머니를 넣어 야만족이 되다'. 숭산은 후난 성 대용시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다. 이 곳은 무릉산간 지방에 속하며, 행정편제는 서서토족 묘족 자치주에 속한다. 묘족 간사' 는 서시 묘족 5 대 성 중 하나인 석성이 호두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석성은 크기가 다르다. 큰 돌 성은 묘어에서' 떠우 고체' 라고 불린다. [14] 노계와 화원에는 떠우고묘와 절이 있습니다.
중국 고서에 따르면 치우는 원시 사회 말기에 중국 산시 () 루시 ()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 농경 부락의 이름, 즉 농경부락의 추장은 부족 남자와 이름이 같다. 치우 부족은 신농씨의 후예로서 안지부족 연맹에 소속되어 있다. 치우 부족은 금속 제련과 무기 제조에 능숙하다고 한다. 치우 부락과 황제 부락이 전쟁에서 실패하여 그들의 후손들은 대부분 중원에 남아 있다. 관' 에 따르면 치우 부족은 황제를 비롯한 부족연맹에 가입하여 중요한 공직을 맡고 있다. 집주' 기록에 따르면 추와 칠은 그 후손들 중에서 찾을 수 있는 성이다.
치우 부족의 일부는 북으로 이주하여 살죽 (흉노의 별명) 과 관련이 있다.
치우 부족의 남천은 묘족과 삼묘와 관련이 있다. 삼묘의 원천은 다양하다. 치우의 후예 이름 외에 황제의 진운, 전욱의 후예가 있다.
치우와 삼묘 전설의 묘사에서 우리는 중국 원시 사회 말기 부족 간의 대규모 격동 운동을 볼 수 있는데, 이 운동은 융합, 전쟁, 융합, 이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격동적인 운동은 중국 각 민족이 기원과 형성 단계에서 서로 떨어질 수 없는 국면을 초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