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층 구조
이 시의 세 장은 겹치고, 각 장은 또 4 급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가을빛 강물의 한 폭의 화면을 보여 주었다. 늦가을의 아침, 가을의 추수, 갈대 청청, 이슬이 빛나고, 서리처럼 반짝였다. 이런 경지는 공허함과 외로움 속에서 약간 슬프기 때문에 시에서 표현한 집착 추구와 종잡을 수 없는 사랑에 좋은 렌더링 분위기와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했다.
서너 마디 말로 시의 중심 이미지를 표현했다. 서정적 주인공이 강변을 거닐며 강 건너편의' 이라크 인민' 을 응시하고 있다. 이' 이라크인' 은 그가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사람이다. "물 한쪽에서" 는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어려움을 추구하고, 올라갈 수 없는 경지를 만들어 낸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서정적 주인공은 가을물을 간파하고 집착하며 추구하지만,' 이인' 은 모두 안개가 짙다. 보기 어렵기 때문에 시에서는 어쩔 수 없는 감정과 공허하고 우울한 느낌이 든다.
다음 네 문장은 두 계층의 병렬이며, 물 한쪽의 두 가지 다른 장면에 대한 설명이다. 돌이켜보면 해안이고, 길은 길고, 길은 멀어진다' 는 것은 역류를 거슬러 추격할 때의 곤경을 묘사하는 것이다. 어려움과 험난함, 여정은 끝이 없고, 표지판은 도착할 수 없다. "물 한가운데를 따라 헤엄친다" 는 것은 하류를 따라 내려가는 추적 가상이다. 여행은 곳곳에서 순조롭게 진행되고, 이인은 시종일관 있었지만, 결국에는 접근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류 하류에는 모두 있고, 백방으로 추구하고, 견지하는 의의가 눈에 띈다. 딜레마는 도달하기 어렵거나 환각은 접근하기 어렵다. 결국 불가능하고 두려움의 감정이 깊어진다. 이로써 이라크인들이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이 구체적이고 충분히 드러났다.
전체 시는 총 3 장으로, 각 장마다 몇 글자만 고치는데, 장문이 반복되고, 반복해서 읊고, 세 번 탄식하는 예술적 효과를 발휘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시를 추진하는 역할을 한다. 백로가 서리다' 에서' 백로가 젖지 않았다',' 백로가 채 끝나지 않았다' 에 이르기까지 시간의 흐름으로 서정적 주인공의 오랜 응시와 추구를 상징한다. "물 쪽" 에서 "물 쪽", "물 쪽", "물 가운데", "물 쪽", "물 쪽", "물 쪽" 까지 길이 막히고 길다' 에서' 길이 막히고 깨지다',' 길이 막히고 옳다' 에 이르기까지 추구 과정을 반복하는 어려움이 서정적 주인공의 불굴의 정신을 부각시켰다. 장별로 반복하고 층층이 추진되는 것은' 시경' 민요의 흔한 표현 형식이다. 이 시는 또한 교묘하게' 회색',' 슬픔' 등의 단어를 운용하여, 전체 텍스트에 목소리와 감정이 모두 생기게 했다.
예술적 특색
"캡슐" 은 "시경" 에서 가장 좋은 장 중의 하나이다. 그 주요 특징은 사실의 모호성, 이미지의 공허성, 전체의 상징성이라는 세 가지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