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안 문학을 상세히 소개하다.

건안 시인은 뛰어난 창작 실천과 문학 이념으로 중국 문학사에 장려한 악장을 썼다. 그들은 감정을 표현하고, 억측을 직설하고, 현실을 재현하고, 개성을 반영하는 우수한 문학 전통을 창조하여 후세시 창작에 빛나는 전형을 세웠다. 당대의 시가 정상까지 발전할 수 있게 된 것은 건안정신으로부터 직접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건안체' 는 가장 매력적인 예술 스타일 중 하나로 후세 대다수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경지였다. 문학사에는 한 가족, 부자 또는 몇 명의 형제가 유명한 작가가 되는 현상이 많다. 한나라의 반고, 반조, 송대의' 소삼' (소경, 소치, 소철), 명대의' 삼원' (원종도, 혜홍도, 원중도) 을 예로 들자. 조조 조비 조식은 한위 시대의 위대한 작가이다. 이 세 부자는 건안 시대의 문학 번영에 긍정적인 공헌을 했고, 심지어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건안은 한헌제의 칭호이다. 그러나 문학사의' 건안 시대' 는 이 25 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것은 대략 한말에서 위 초반세기까지의 시간을 망라한다. 동한 말년에 황건봉기에서 동탁반란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군벌 혼전과 무장 할거가 대통일제국을 대분열, 대격동의 국면에 빠뜨렸고, 인민은 전례 없는 대참사를 당하여' 백성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고, 시신은 들판에 왕성하다' 와' 유명자는 텅 비어 있고, 무명자는 무수하다' 는 비참한 광경이 나타났다. 사회 격동은 사회 사상의 분열을 가져왔다. 건안 시대의 시인은 이 장면의 비극을 목격하고, 몸소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경험하며, 사회 격동에 대해 절실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한악부의 미사여구를 버리고 백가를 설득하는 산문 스타일을 풍자하며 유교' 원도, 성성, 경' 문학관의 속박을 깨고 한악부 민가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연정' 의 문학적 주장을 제시했다. 그들은 소박하고 싱그러운 자연어로 현실을 리얼하게 재현하고 강렬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며 뚜렷한 개성과 시대정신을 보여 관대하고 서늘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런 표기법을 "건안체" 라고 부른다. 조조는 세대 풍조를 개척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문학을 사랑하고, 높은 문학 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혁신 정신이 풍부하다. 그는 창작할 때 전통 관념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거리낌 없이 글을 쓴다. 노신은 그를 "개혁 문장 창시자" 라고 불렀다. "조조는 인재를 아끼고 학자를 중시하는 사상이 있다. 이에 따라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등 많은 유명 학자들이' 두운' 우표를 소장하고 있다. 조비와 조식과 건안 문인은 좋은 친구처럼 지낸다. "걸으면 짝꿍이다." 。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문인의 지위를 높이고 문학 창작을 불러일으켰다. 조비 (기원 187- 기원 226 년), 명자 항함은 조조의 둘째 아들이다. 건안은 22 년 립태자, 25 년 조조가 죽은 뒤 조조의 자리를 물려받았다. 그해 겨울, 그는 한헌제에게 좌좌좌를 강요하여 스스로 대위 황제가 되었다. 그는 80 여 곡을 전승했는데, 그중 5 언시와 7 언시가 비교적 잘 쓰여졌다. 내용상 사랑의 묘사가 한 수 더 낫다. 조비의 문학 창작상의 성과는 조조 조식보다 낮지만 문학 이론상으로는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전론 문' 은 중국 문학사 제 1 부의 체계적인 문학 이론 저작이다. 전론 문' 은 처음으로 문학의 가치와 역할을 긍정했고, 문학은' 경세의 대업, 불후의 대사' 로 여겨졌으며, 처음으로 시부의 지위, 가치, 역할을 학술 저작과 동일시했다. 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문학의 독립 발전에 직접적인 추진 역할을 했다. 또한' 전론 수필' 은 문장 본문과 특징, 작가의 기질과 작품 스타일의 관계, 문학 비평의 태도 등에 대해 깊은 논평을 했다. 이 논술은 남북조 문학 이론의 발전과 성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당시 문학 창작에 긍정적인 지도 역할을 했다. 건안 시절 가장 걸출한 작가는 재자 조식이었다. 조식명자는 생전에 진왕으로 봉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별명은' 사' 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도 그를 왕이라고 불렀다. 조식의 일생은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는 아버지의 그늘에서 귀족의 생활을 하고, 좋은 교육을 받았고, 재능이 넘치고, 10 대에는' 수십만자를 읽었다' 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었다. 조조는 그를 매우 사랑해서 한때 그를 태자로 봉하려고 했다. 그러나 결국 조비는 황태자 싸움에서 이겼다. 이 때문에 그는 조비의 원한을 깊이 받았다. 칠보시의 이야기는 반드시 진실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비와 조식의 관계를 진실하게 반영한다. 조위가 계승한 후 조식에 대한 일련의 박해가 있었다. 먼저 조식을 지지해 온 정의와 정의형제를 죽인 뒤 조식을 봉지로 몰아넣고, 6 개위, 3 개봉지를 했다. 후기가 되면 조식은 죄수처럼 비난을 받기 쉬우며 물질적 생활조건도 나쁘다. 그러나, 그의 공헌에 대한 소망은 결코 약해지지 않았고, 심지어 증강되지도 않았다. 결국 4 1 나이로 죽었다. 조지천이 남긴 시문은 근 130 편에 가깝고 시, 산문, 사부 방면에서 모두 성취가 높다. 공립업을 세우고 후대에 이름을 남기는 것은 그의 각종 작품의 사상 기초이다. 그의 초기 수필' 양덕조서' 에서 그는 이렇게 적었다. "사부의 길은 의리를 높이기에 충분치 않다. (1) 여전히 나라를 잘 다스리고, 국가에 보답하며, 인민을 축복하고, 공로를 세우고, 사업을 세우고, 명성을 떨친다. 정말 서예는 공업이고, 사직은 군자입니까? " 노신은 이 말을 평가했다. "그의 문장 잘 썼기 때문에, 그는 감히 문장 () 가 밋치 () 라고 말한다. 한편, 그는 정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에' 정충보국, 리민' 을 강조했고, 결코 사부를 진정으로 부정하지 않았다. 조식 전 후기 작품 스타일에 뚜렷한 변화가 있었다. 이전 작품의 기조는 호쾌하고 유쾌하며 당당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용감한 정신은 작가 자신의 이상 포부의 자기 표현이다. 후기에는 이상이 실현되지 않아 작품에는 관대함과 비통한 감정이 가득 차 있다. "나는 배를 갖고 싶지만, 아쉽게도 궤가 없다." "나는 나의 검과 천둥음을 어루만지며, 나는 흉악하다. 판박인 어색해, 누가 그 뜻을 알아? " 잠깐, 모두 작가의 비통한 고백이다. 조식은 만년에 여성의 불행한 처지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다. 그러나 조금만 분석해 보면 이 시들은 겉으로는 버림받은 여인의 원망녀이지만, 실제로는 자아의 상징이며, 시인이 정치적으로 버림받은 비애의 우여곡절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는 그가 명편' 사부' 에서 나신의 사랑 이야기를 빌려 이유 없이 법원을 떠나 국가에 봉사하는 고통스러운 심정을 표현한 것과 같다. 예술 수법에서 조식은 비유와 상징을 잘 활용해 자신의 사상 감정을 교묘하게 표현한다. 예를 들어, 그의 친한 친구 석정은 형이 살해된 후 쓴' 야전황새 여행' 에서 폭풍, 검, 소년, 참새 등 일련의 문학 어휘를 사용하여 시인의 환상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조식은 또한 시의 처음 두 문장에서 정신을 차리고, 분위기를 강조하고 과장하여 독자들이 처음부터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적 감정을 느끼게 한다. 종로의 시 중 세 사람에 대한 평가는' 조지' 이고, 조비의 평가는' 모두 비열한 몇 글자',' 극미' 이며, 조식의 평가는' 매우 화려하고 다채롭다' 는 평가가 적당하다. 조씨 부자의 제창과 영향으로 많은 문인들이 적극적으로 창작하여 진정한 문학 운동을 일으켰다. 채연, 범진, 양수, 무척, 정이, 미진 등 거의 100 명의 작가가 우수한 작품을 남겼다. 이때 문학은 장르와 작문 기교 모두에서 성숙해 난세 문학의 전례 없는 번영을 만들어 문학사에서 좋은 말이 되었다. 건안풍도' 는 문풍의 본보기로서 역사책에 기재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되고 모방되어 앞으로의 창작 실천에서 빛을 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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