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은 말했다: "종종 배우는 것이 (Yu æ) 말하는 것보다 낫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 ("학습")
증자가 말했다. "나 (W) 는 3 성 (X) 에 살고, 나 (W) 는 (W I) 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정치")
공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w m 4 ng),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D-I)." ("정치")
공자가 말했다: "당신, 선생님,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공자가 말했다: "성인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좋고, 스스로 반성할 수 없는 것도 좋다." ("입인")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자한")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열 가지 설명: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의 수양이며, 사람들이 공부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고,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방법, 학습과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고' 학습' 과' 사고' 의 변증관계를 서술하였다.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태도, 학습 태도 단정, 사상수양 향상.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일곱 번째는 학습 태도와 개인 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올바른 학습 태도를 가져야 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번째는 개인의 수양과 사회현상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디고 굳건히 굴하지 않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공자 어록 10
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2.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3.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모퉁이를 가지 않으면 더 이상 거기 있지 않아요.
4. 제나라 웬 쇼,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 왕위: 나는 즐겁고 싶지 않지만, 나도 즐겁고 싶다.
5. 네가 한 일을 말하지 말고, 네가 한 일을 충고하지 말고,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라.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깨뜨릴 수 없다. 처벌이란 무엇입니까?
7. 추워지면 송백이 시들어 간다는 것을 안다.
8.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9. 기아야코 는 두 번 생각 한 후 진행합니다. 아야코 는 듣고 나서 말했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10. 예공이 공자에게 루즈에게 물어봤지만 루즈가 틀렸다. 말하지 마라: 그도 사람이니,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기뻐서 걱정거리를 잊는다. 나는 그가 충분히 큰지 모르겠다.
《논어 10 규칙》의 성어
1. 의용 참조:' 논어 위영공' 본문' 의용을 스승으로 본다' 주주: "의용을 보면 용감하게, 인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선생님도 손색이 없지만. 용감할 때는 반드시 해야 한다. " 나중에' 용기' 는 한 가지 일을 해야 할 때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데 널리 사용되었고, 추진되어서는 안 된다.
2, 큰 역도: 공격: 공격; 반역: 반역을 일컫는 말. 논어 학습: "반역자가 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아무것도 아니다."
3.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밥 먹는 것을 잊는다. 공자의 논어: "예공이 공자에게 루즈에 대해 물었지만, 루즈는 헤어졌다. 아들은 말했다: "여자는 말하지 않는다,' 그녀는 사람이다. 그녀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고민을 잊는 것을 즐겼다. 나는 그녀가 충분히 큰지 모르겠다. "(여자," 너 ",너; 여기, 왜. ) 후판은 매우 부지런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4, 불행: "논어 학습":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지금은 사태가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암시하는 데 자주 쓰이며,' 남김없이' 라는 의미도 있다.
5,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모든 가족이 알고 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을 묘사하다. 논어 타이버: "사람은 그것을 할 수 있고, 그것을 알 수 없다." Zhu Cheng 은 "성도들이 다른 사람들의 은유로 알려져 있지 않고 가르침이라고 말한다" 고 말했다.
6. 예를 들어, 당신이 알고 있는 한 가지 점에서 출발하여, 유추를 통해 나머지를 알고, 묘사는 유추보다 길어서 유추를 통해 우회할 수 있다. 본문 "논어": "한 귀퉁이를 취하고, 삼각을 예로 들지 않는다."
7,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그 입장을 취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런 작품을 생각하지 않고' 논어태버' 를 생각해 내지 않을 것이다.
8.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장인은 좋은 일을 해야 한다. 주로 물건을 정교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는' 논어' 를 썼고, 위령공도 썼다.
9.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지식이 자신보다 나쁘거나 관직이 자신보다 낮은 사람에게 묻는 것은 수치스럽지 않다. 공자의 논어 지사: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0, 죽지 마라: 사람이 잘 죽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논어 선진: "옳다면 죽지 않는다."
1 1. 소칼로 닭을 자르는 방법?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예를 들어, 강한 일을 하는 데 반드시 노력할 필요는 없고, 반드시 큰 재목과 소용할 필요도 없다. 공자의 논어 양품: "아들의 무성, 현의 소리도. 스승은 웃으며 말했다.' 너는 어떻게 소칼로 닭을 자를 수 있니? 일명' 소칼로 닭을 죽이는 법' 입니다.
12. 용감: 논란이 있는 작품을 보면 용감하게 한다. 본문 "논어 위정":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지 않으면 용기가 없다."
13, 옷을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없다: 먹을 것이 없다. 논어 입인: "독서인,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음식을 절제하지 않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14, 변론 가난: 쓸 수 있는 근거가 없고 할 말이 없다. 논어 선진: "고인 악부' 주주' 의 말이다. 본의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귀를 지키기 위해 그 입에서 변론하는 것이다. ""
15,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 가르침: 지도. 가르치는 것은 결코 너무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상담이 특히 인내심이 있다고 묘사하다. 공자의 논어: "나는 묵묵히 알고 있고, 부지런히 배우고, 부지런히 가르치고, 가르치는 것도 좋지 않다!"
16, 착하고 작다: 혜: 같은 혜, 총명하다. 원래 의도는 똑똑해야 한다는 것이다. 논어 위령공': "하루 종일 군거하는 것은 어렵고, 말은 행보다 못하며, 작은 은혜는 어렵다!" 나중에는 작은 은혜에 대한 사랑도 가리킨다.
17, 청소년 성숙: 후성 유전; 젊은이, 젊은 세대, 공포: 이것은 존중을 의미합니다. 젊은이들은 나이 든 세대를 능가하기 쉬우며, 그들은 존경과 경외심을 받을 만하다. 논어 자한: "젊은이들이 다 성숙했는데, 새로 온 사람이 오늘보다 낫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나중에 이 상은 야심찬 젊은이들에게 수여되었다.
18, 마음에서 우러나와 하고 싶은 일을 하라: 자신의 감정에 따라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논어 위정':' 칠십,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
19, 비용 없는 이익: 이익: 이익, 이익; 수수료, 멸종. 다른 사람에게 좋은 점을 주는 것은 그 자체로 아무것도 아니다. 논어 야오악': "인민의 이익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은 조금도 이득이 되지 않는가?" 나중에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열 마디 구령을 빙빙 돌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1)
포켓콩
콩을 주머니에 넣고, 주머니에 콩을 가득 채우면, 주머니가 콩을 깨뜨릴 것이다. 콩을 붓고, 자루를 채우고, 자루를 채우고, 콩을 새지 말고, 자루를 가득 채워라.
10 개의 혀 트위스터 (2)
백석탑
백석이 하얗고 미끄러워서 나는 백석으로 이사를 가서 백탑을 지었다. 백석탑, 백석탑, 백석탑, 백석탑. 백석 보탑을 세우고, 하얗고 미끄럽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3)
꽃오리와 노을
물 속에는 노을이 있고, 수면 위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다. 노을은 가지각색이다. 오리는 꼬인 오리다. 꽈배기 오리가 채운으로 헤엄쳐 들어가고, 채운망 꽈배기 오리가 들어온다. 나는 기뻐서 오리를 떨어뜨렸고, 여름을 떨어뜨렸는데, 오리인지 여름인지 분간할 수가 없었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4)
네 살과 열 살
4 와 10, 10 과 4, 14 와 40, 40 과 14 입니다. 4 와 10 을 말하는 것은 혀와 치아에 의지하고 있다. 누가 40 을' 박석' 이라고 하고, 혀는 딱딱하지 않다. 누가 14 세가 "시기적절한" 것이라고 말했습니까? 그의 혀는 곧지 않다. 열심히 공부하고, 자주 연습하고, 14, 40, 44.
10 개의 혀 트위스터 (5)
거위가 강을 건너다
형 한 명과 동생 한 명이 비탈길 앞에 앉아 있고, 비탈 위에는 거위 한 마리가 있고, 거위 아래에는 강이 하나 있다. 형은 강이 넓다고 말했다. 동생은 거위가 하얗다고 했다. 거위가 강을 건너고 있다. 이 강은 거위를 운반하고 있다. 거위가 강을 건너고 있는지, 강이 거위를 건너고 있는지 모르겠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6)
플립 칩
우유를 깨물고, 빵을 마시고, 가방을 기차에 올려놓았다. 동서 거리, 남북으로 가면, 밖에 나가서 사람을 만나 개를 물어뜯는다. 개를 들고 벽돌을 부수러 갔지만, 나는 벽돌이 내 손을 물어뜯을까 봐 두려웠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7)
토끼를 잡다
구 () 라는 할아버지가 거리로 나가 식초를 사서 천을 샀다. 그는 천과 식초를 샀는데, 나중에 독수리 한 마리가 토끼 한 마리를 잡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천과 식초를 내려놓고 독수리와 토끼를 쫓아갔지만, 독수리가 날아가고 토끼도 도망갔다. 식초를 엎어서 천을 적셨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8)
개와 원숭이
나무에 원숭이 한 마리가 누워 있고, 나무 밑에 개 한 마리가 웅크리고 있다. 원숭이가 뛰어내려 개를 때렸다. 개가 몸을 돌려 원숭이를 한 입 물었다. 원숭이가 개를 물었는지, 개가 원숭이를 물었는지 모르겠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9)
벽에 창문 하나, 창문에 총 한 자루, 창문 밑에 겨가 하나 있다. 총이 곡식 껍질에 떨어졌고, 곡식 껍질에 총이 묻혔다. 창문은 포일로 포일을 해야 하고, 벽에는 포일로 포일을 해야 하며, 벽에는 포가 필요하다. 서로 양보하지 않으면 포일은 총을 쫓아낼 수 없고, 총은 창문에 올라갈 수 없고, 벽에 올라갈 수 없다.
10 개의 혀 트위스터 (10)
장대와 걸상
벤치는 넓고, 멜대는 길고, 벤치는 멜대보다 넓고, 멜대는 벤치보다 길고, 멜대는 벤치를 매야 하고, 벤치는 멜대가 벤치를 매게 할 수 없고, 멜대는 벤치를 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