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요약
두목의 문학 창작 성과가 뛰어나다. 그의 시, 단어, 고문은 모두 이름을 지은 집안의 길이며, 노장의 도가를 좋아한다. 두목은 모든 작품이 뜻을 위주로 하고, 기를 보좌하고, 말을 지키며, 작품의 내용과 형식의 관계에 대해 정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임자의 장점을 흡수하고 녹여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두목의 고시는 두보 한유의 영향을 받아 제재가 광범위하고 필법이 농후하다. 두목의 현대시는 아름다운 글과 기복이 심한 감정으로 유명하다. 두보와 한유의 영향을 받아 그의 고전 시가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필법이 웅장하다. 그의 현대시는 아름다운 글과 기복이 심한 감정으로 유명하다. 칠율' 조기러기' 는 귀환 침입으로 유랑한 북방 변방 인민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완곡하고 시끌벅적한 냄새가 난다. 구천승고' 는 호방한 필치로 그의 활달한 가슴을 썼지만 깊은 슬픔도 담고 있다. 만당시의 전반적인 추세는 시체가 아름답고, 소밀하며, 두목은 시대 풍조의 영향을 받으며, 단어에도 치중하고 있다. 이런 언사가 격렬한 * * * 경향은 그의' 자태가 늠름하고, 영기가 핍박하다' 는 개인적 특징과 결합하여 우아하고 우아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정교하고 완곡하다.
시가 성취
임건요의' 만당 시인 두' 는 두목시의 시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호마이이고, 하나는 낭만적이다. 전자는 "또는 애도, 슬픔, 또는 감상을 위해, 기이한 것으로 많이 쓴다" 는 것이다. 후자는 "대부분 낮은 키 싱그러운 스타일이어서 종이를 가득 채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 shuxiang 시인 du mu 는 du mu 가 "문은 그 변화와 같고 시는 그 수컷과 같다" 며 "그 시는 매력적이고 가파르며 때로는 섬세하게 흐른다" 고 생각한다. 하지만 너도 알다시피, 원직, 백거이, 이상은, 문 등. 모두 그와 동시에, 그도 한동안 붉어지고 싶지 않았다. 백원이 창조한 원과 몸은 문리에게 난해하고 싶지 않다. 나는 스스로 일가를 만들고 싶다, 나는 시대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나의 의도는 분명 비범한 것이다. 돈뮤의' 두목시론' 은 두목시의 청초하고 냉엄한 풍격이 만당시단에서 독보적이고 당대 시단에서 독보적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두목예술 천재의 특성으로, 강한 우국우민 정서와 상춘 등의 부드러운 정이 얽혀 있다. 창' 두목과 그의 시' 는 "보국의 이상은 두목의시에 풍부한 상상력과 호마이의 정신을 가져왔지만, 그의 실용정신은 그의 상상력과 비유를 신선세계의 위험한 색채로 만들어 본 적이 없다" 고 주장했다. 두목은' 직접적인 언어로 생활의 아름다움에 대한 예민한 감각을 표현하라' 는 독특한 재능으로,' 그는 항상 일상의 풍경에서 독특한 아름다움을 찾아,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어떤 경지를 찾아, 그림의 교묘한 조직을 통해 표현한다' 고 말했다. 왕서평과 장천은 두목시의 예술미에 대한 분석을 통해 두목시의 예술미는' 웅장하고 훈훈한 이미지미',' 짙고 진솔한 시정미',' 신선하고 깨끗한 경지미' 에 있다고 분석했다. 왕서평의' 두목의 창작 개성과 예술 스타일' 에 따르면 두목은 과거 공연에서 솔직하고 솔직했다. 시의 추론; 두목이경 배교의 주요 수단은 굴곡체법을 사용하는 것이고, 반변 (전복) 과 질문을 하여 호방하고 소탈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이다. 오재경의' 두목시 표현 수법 초탐' 은 "그 시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비유, 의인, 정경 전정, 정경 전정, 대비 등의 수법과 더욱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 주장했다. 안건을 뒤집고, 꼬리를 내리고, 깊이 묻고, 전전 등을 표현하는 방법은 그 시가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사상의 내포를 심화시키는 데도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 "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과 문법식의 역장구는 그의 고시의 호방함과 얽매이지 않는 풍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함축적 간접, 꼬리의 상실, 정경의 감정, 장면의 표현, 깊은 추궁은 그의 시풍 형성에 더욱 유리하다."
고전시
두보 한유의 영향을 받아 두목의시는 서사, 의론, 서정을 하나로 융합하는 데 능하며, 풍격이 엄격하고 문장이 얇다. 예를 들면' 감품시',' 두추니시',' 장시',' 현재고',' 설중서' 와 같다 그중 비교적 흔한 것은 산문식 서술과 토론이다. 두목의 고시는 한유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때때로 그는 비유와 이미지 언어로 논술하며 서정적인 성격으로 가득 차 있다. 두목의 고시는 왕왕 다른 경지를 가지고 있는데, 소박하고 호화롭고 호쾌하며 창쾌하다. 예를 들면, "지주 () 가 맹치 선인을 송별한다."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당 시대에는 시의 풍격이 온유하고 무력하여, 대부분 율시와 절문이었다. 긴 시를 쓸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두목의 고시는 중만당에서도 뛰어나다. 그의 시는' 멋있다' 라고 불리는 우수한 시편과 함께 그의 시 창작의 세 가지 주요 측면을 구성한다.
시 네 줄
두목의 절구는 율시와 맞먹는 대성공을 거두어 줄곧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관세명' 설산옥은 당시를 읽는다' 고 말했다. "두천재일일, 백풍이 있지만, 때로는 꿈에 드나든다." 칠언절구는 하나인데, 특히 뛰어나다. "그는 상인 술원 시 편찬" 구름: "두시, 하지만 절구가 가장 최신일 때, 맛은 항상 재미있다. 명월은 고독한 그림자가 있고, 노을은 혼자이고, 나머지는 모두 아니다. " 심덕잠' 은 두목절구' 함축적 의미영' 이 성당' 다성' 이라고 부르며 그 특징을' 원운원신' 으로 요약했다. 그는 7 대 불가사의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고, 의경이 아름답고, 평론이 놀랍고, 운치가 영영 () 이었다. 영사 절구, 생각이 놀랍고 역사 지식이 높다. 두목의 서정이 서정적이고 시적이 풍부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정취가 영영 () 하여, 성당 () 의 절절 밖에 있다. 두목은 자연 경관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잘 포착하여 절구로 묘사하고 함축적으로 정련하며 정경을 융합한다. 짧은 네 마디 말로, 그는 강남춘의 절문과 같은 그림처럼 완벽하고 아름다운 장면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씨
두목의 율시 수는 상당히 상당하다. 그중' 전천문집' 은 100 여 곡이 있는데,' 전천문집' 과 기타 문집 외에 약 167 곡이다. 그의 율시는 그의 모든 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예술적 성과도 매우 높다. 특히 칠율이다. 두목시의 풍격은 준랑, 냉준함, 웅혼, 호마이로 그의 율시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후세시 평론가들은' 가파르다' 가 두목율시의 특징이라고 지적했다. 송대 유크장' 후석촌말' 은 "두목과 허혼은 동시에 다르다" 고 말했다. 당율' 의 목축에는 종종 어색함이 적어서 시대의 폐단을 바로잡는다. " 명대 양신운: "만당 이후 이의산이 다소 하락했지만 두목이가 최고였다. 송인은 그의 시가 기세가 웅장하고 우아하며 율시에서는 특히 어색하며, 정시대의 폐해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고 평가했다. " 두목시의 율율시가' 작고 가파르다' 또는' 함특하고 가파르다' 는 것은 조익이 말한 바와 같이, "중당 이래 율시가 성행하여 경쟁으로 질병을 논하기 때문에 다음절이 조화롭고 격조가 아름답다" 고 말했다. 두목모는 약함을 두려워하고, 스스로 교만한 학문을 만들어 그 폐단을 바로잡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갑작스럽고, 한편으로는 무운 변화의 시가 만들어내는 가파르고 가파른 기세를 가리킨다. 다른 한편으로는 고전시와 비슷한 호방하고 웅장한 경지를 가리킨다. 두목은 운문에 어색한 문장으로 가장하거나 고의를 표현하며 강건하고 강력한 기세를 보이며 시의 연약하고 성숙한 스타일을 바로잡으려 한다. 두목의 칠율은 강한 현실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두목시의 율시는 모두 고운이며, 얽히고설킨 속에는 고아한 정취가 있다.
산문 성취
왕서평, 장천의' 두목시보약론' 은' 번천문집' 중 두목시의 시부를 전면적으로 논술하며, 그 주요 특징은 1. 문필이 날카롭고 의미가 깊다. 둘째, 사이드 징보 인용, 하위 섹션 분석, 충분한 추론; 셋째는 의론과 서정이 결합되어 의론이 짙은 서정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넷째, 생동감 있는 묘사와 서술에 능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진실로 가득 차 있다. 또한 문장 (WHO) 는 두 가지 측면에서 그의 문장 () 가 당송 () 에서 송송 () 으로 바뀌는 흔적을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나는 송인 이해의 순순함을 여는 길이고, 다른 하나는 교만 () 이 결합한 기초를 다졌다. 코양후 (두목산문) 5 는 두목산문이 사상적 내용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주로 정론가의 장편정론 문장 속에 표현된다고 지적했다. 그들의 예술 핫스팟은 종횡설로 변론하고 문채가 넘친다는 것이다. 구조가 치밀하고 추리가 치밀하다. 우연히 우구를 써서 교만을 떨치다. 캐릭터 서사 서정 대상에 관한 그의 문장 중 일부는 예술적으로도 독창적이다. 문말 "두목은 한유가 이끄는 고문운동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했지만 동시에 독창적인 길을 찾을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오재경의' 두목과 한유고문운동' 은 두목과의 창작사상과 실천을 보면 유한, 특히 한유와의 관계가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두목은' 문심조각용' 에서 유한의 의미, 기, 단어 관계에 대한 관점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둘째, 두목은 문학이 기를 보좌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한유가 말한' 기' 의 개념과 거의 일치한다. 셋째, 장 문장식과 문체 스타일에서도 두목대 유한에 대한 계승과 발전을 볼 수 있다. 문장 (WHO) 는 교만한 산문이 문풍의 화려함에 따라 발전한 만당 () 에서 두목 () 이 부화에 저항하고 산문의 방향을 고수하고, 오만함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한월보다 더 철저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