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란의 인생철학: 각종 맛은 생활이다.

옛날에는 당인 (당백호), 주윤명 (축지산), 문징명, 서진경 네 명의 오중재자가 있었는데, 지금은 김용, 니켈, 황종희, 채란 네 명의 홍콩 재자가 있다. 그것들은 한 시대의 상징이 아니라 한 시대의 본토 문화의 축소판이자 문화상의 전설적인 이정표이다.

하지만 수재란 무엇일까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습니다.

재자는 일반적으로 지식면이 넓고, 재능이 넘치고, 기질이 소탈하며, 각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둔 문화인을 가리킨다. "4 대 재자" 라고도 불리는데, 각각 소장이 있고 모두 좋은 친구라는 뜻으로, 종종 하나의 전체나 문학 동아리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우리가 홍콩 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유행가를 쓴 황철륜, 맛있는 음식을 쓴 니켈, 무협을 쓴 채란, 김용을 항상 떠올린다. 그들은 단지 당신의 머리 속에 아무렇게나 나타날 뿐, 좌표처럼 항상 연결되어 있고, 때로는 항상 다른 사람의 문장 속에 나타나기를 좋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채란의 새 책인' 천미는 인생이다' 에서 그들은 수시로 얼굴을 내밀었다. 채란은 그가 20 17 에서 영보재에서 서전 전시회를 연 후 홍콩으로 돌아간다고 썼다. 옹웅 형제가 그에게 말했다: 북경에 그렇게 많은 서예가가 있는데, 너는 어떻게 감히 제멋대로 할 수 있니?

말이 아주 가깝다. 한 사람이 70 세가 되어도 어린 시절과 같은 절친한 친구가 몇 명 있을 수 있다는 것은 복이다. 아쉽게도 황철륜과 김용은 이미 그들 전에 돌아왔다.

인생은 단지 경험일 뿐이다. 인생은 단지 시도일 뿐이다. 각종 직업, 각종 인생, 신맛과 쓴맛을 포함하여 모두 일일이 먹어봐야 슈퍼 보답의 가격을 벌 수 있다. 이것은 채란의 인생 격언과 행동 규범이다. 진 용은 생전에 말했다:

우리의 인상에서 채란은 줄곧 술을 잘 마시는 노인이었다. 그의 인생에서 어떤 실의나 불쾌한 경험이 일어났는지는 당연히 알 수 없다. 그가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영원히 이런 낙관주의자이고, 그의 오랜 친구 김용은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채란의 상실과 불쾌한 경험을 자연스럽게 알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을 말할 수 있었다.

우리는 채란 활달한 인생철학을 배울 수는 없지만, 그로부터 약간의 계시를 얻을 수 있다. 나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이미지를 유지하거나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생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많은 사소한 일에 항상 고집을 부린다. 예를 들어 술탁자는 너무 교만해서 많이 먹을 수 없고, 외출할 때는 무리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해서 혼자 행동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중국 최대 여행사와 합작한 채란은 그가 오랫동안 진정한 베트남 소고기 강 한 그릇을 먹어본 적이 없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멜버른 영길 () 에 가서 식사를 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멜버른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유치한 행동을 할 수도 있지만, 감히 한 권의 책에 이렇게 직설적으로 써서 자신의' 미성숙' 을 드러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채란의 성숙함은 바로 이런 귀여움 속에 나타난다. 그는 생활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능숙하게 생활을 통제할 수 있다.

왕생지는 푸젠동남위성 TV 에' 미각해수수께끼' 를 찍으려 할 때 채란을 떠올려 채란 주임 시험관을 초대했지만 채란은 그가 시골에 간다고 들었다. 로케이션을 찍고 모기에게 쫓기는 것을 생각하자 그는 단호히 거절했다. 그러나 왕생지는 그가 먹지 않은 양을 언급하자 순식간에 감동을 받았다. 그는 말했다:

봐라, 채란은 바로 이런 인물이다. 비록 그가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는 천난만험이라도 시도해 볼 것이다. 물론, 그가 흥분한 것은 공리가 아니라 순전히 시도를 위한 것이었는데, 이런 가능성은 단지 밥 한 끼를 위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유치한 천진함은 장단점을 가늠할 줄 모르는 아이와 같은가?

채란의 관심은 여기에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사고방식에도 있다. 이런 사고방식은 항상 일반인과 다르다. 그는 늘 유치하다. 예를 들어 푸젠에서 그가 꿈꿔왔던 양고기 국물을 마신 후 호텔 식당의 양고기 국물과 비교했다.

"천하에서 보기 드문 국물을 마실 수 있어서 정말 운이 좋다. 다른 양이 바보같이 죽는 것을 부러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요컨대 이번 푸젠 여행은 완벽히 막을 내리고 왕승지 감독의 매달린 마음이 내려졌다. 시작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결말은 반드시 아름다울 것이다. 이것은 채란의 생존 지혜이다. 그는 항상 그가 잃어버린 물건에서 그가 얻은 물건의 소중함을 찾을 수 있다.

채란은' 젊은이 셀프 가이드' 에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고 좋은 쪽으로 생각하는 것이 같은 방법인가요? 그러므로, 질병은 심 혼에 기인한 다, 우리는 다른 각에서 것을 알고 있다, 결론은 완전 하 게 다르다. 만약 우리가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면, 우리는 채란 같은 것을 봐야 할 때가 많다. 누구도 생로병사를 피할 수 없는데, 무슨 고생이냐?

옛사람들이 우리에게 말한 것은 모두 위언당당한 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하루 종일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겨 자신을 비관에 빠뜨리고 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생활 속의 작은 불쾌를 처리하면 모든 고민이 덜 중요해진다. 예를 들어, 제가 호주에 가서 스테이크를 먹었을 때, 채란은 이렇게 썼습니다.

봐라, 그는 이렇게 낙관적이고, 때로는 아Q 정신이 있어, 항상 자신이 무엇을 벌었는지 생각하며, 여태껏 자신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는다. 약간의 흠집이 있어도 곧 지나갈 것이다. 채란 씨의 책을 읽다 보면 가장 흔한 것은' 보답의 대가를 치렀다' 와' 나는 이미 이 여행을 밟았다' 는 것이지만, 대부분 다탕 한 잔이나 지팡이 한 잔으로 인한 것이다. 멜버른에 한 번 가면:

채란은 항상 상대 생활의 이런 작은 일들을 중시하며, 더 큰 걱정으로 이런 작은 즐거움을 덮어본 적이 없다. 채란에게 인생은 그의 취미이다. 어떤 경험이든 그에게는 일종의 수확이다. 그는 즐거움을 전문적으로 수집하는 어린 소년과 같다. 이런 작은 행복에 대하여 그는 원망도 후회도 없다.

채란의 경우, 생활이라면 그의 흥미를 끌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거문고와 서화뿐만 아니라 먹고 마시는 것도 모두 그의 취미이다.

그는 늘 젊은이의 곤혹은 취미가 없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지 않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취미나 취미를 키우고, 공부하고, 공부하고, 어떻게 외롭고 지루할 수 있고, 어떻게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까? 흥미가 왔다. 공부도 많이 하고, 지식도 깊어지고, 넓어지고, 집행력도 무심코 향상되었다. 연구가 심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흥미를 직업으로 키울 수 있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대부분의 번거로움은 모두 무사하다. 나는 여가 시간에 많은 시간이 있지만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많은 부를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만약 당신이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존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더러운 일을 하든 선택에 시달리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자신의 취미를 가지고 있고, 매일 공부하고 시험한다면, 어떻게 지루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첫 번째는 호기심이 있어야 하고, 항상 탐구정신이 있어야 하며, 두 번째는 과감하게 시도할 수 있는 집행 능력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늑대를 두려워하며, 이상을 포기하고, 행동으로 옮기고, 실패를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람은 어떻게 자신을 얽히지 않을 수 있습니까?

나는 채란이 말한 것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만약 네가 시도한다면, 성공할 확률은 50% 이다. 시도가 없으면 성공의 개념은 0 이다.

나는 글쓰기 애호가가 아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책을 읽지 않았다. 학교 다닐 때 선생님과 싸우는 것 외에 매일 과외서 한 권을 빼놓을 수 없는 것 외에, 직장에 들어간 후 나는 이미 책에 작별 인사를 했다.

하지만 이후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휴대전화가 보편화되면서 나는 가끔 핸드폰을 닦고, 뉴미디어 글쓰기를 이해하고, 내가 쓴 생각을 내놓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이런 식으로 나도 작가가 되었다. 여러 플랫폼에서 양질의 작가 칭호를 받은 적이 있으며, 때때로 약간의 원고료를 받는다. 이것들은 모두 성적은 아니지만 내 행동에 대한 보상이다. 만약 내가 글쓰기에 대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다면, 아마도 그것은 여전히 지평선의 거품일 것이며, 나의 환상 속에만 존재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래서 채란의 "시도해 보고 싶다. 성공할 확률은 50% 다. 시도하지 마라, 성공의 개념은 0 이다.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당신은 실패를 두려워합니까? 실패를 두려워한다면 행동을 시작하라. 그것이 너를 실패에서 벗어나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성공의 확률은 절반에 불과하지만, 행동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채란은 평생 열심히 노력해서 홍콩 영화의 절정기에 프로듀서로 일하며 책이 가장 잘 팔리면 책을 출간한다. 그는 미식가, 칼럼니스트, 프로그램 진행자, 상인을 포함하여 일일이 시도해 보았다. 그는' 항 4 대 재자' 중 한 명으로, 다른 세 명은 모두 만년을 즐기고 있지만 채란은 계속 2 1 세기의 새로운 총애가 되어 각지에서 활동하는 것은 그의 노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천미모두 인생' 은 먹고 마시고 노는 수필에 불과하지만, 모두 생활의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음식과 모든 생명은 우리의 생명이다. 인생에는 너무 많은 숭고한 도리가 필요하지 않다. 항상 사랑의 마음을 유지하고 포옹하고 삶을 경험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이 책에서 우리는 채란 씨를 따라 세계를 여행하고,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생을 깨달았다. 백밥 한 그릇, 청차 한 잔, 그의 작품에서 생동감 있는 주인공으로 환화될 수 있다. 우연한 만남, 작은 병은 그가 말하는 이야기, 필법이 마음대로, 제멋대로, 소탈하게, 마치 우리 일상생활의 무심코 한 조각처럼 구성할 수 있다. 평범하지만 매초마다 삶의 기운이 넘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