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의 죄와 벌을 논하다.

18 세기 계몽운동 이전에 유럽 전체가 죽음의 어둠 속에 휩싸여 아직 미련을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은 야만적이고 잔인한 봉건전제제도에 의해 제멋대로, 폭력, 잔혹한 형벌에 시달리고 있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 계몽사상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면서 당시 통치그룹의 인인지사들을 포함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낡은 형사제도에 혐오, 의심, 불만을 품게 되었다. 형법 개혁의 사상과 사회 조건은 갈수록 성숙해지고 있다. 이제 낡은 형법 제도의 마지막 부끄러운 천을 뜯어내고, 그 몽매주의의 본질을 폭로하고, 새로운 사회의 필요에 따라 계몽운동이 주창한 자유, 평등, 인권 등의 이념으로 새로운 형법 원칙을 설명하기만 하면 된다. 누가 이 역사적 사명을 짊어질 것인가? 1764 년, 유럽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일련의 계발적인 비판, 일련의 진취적인 형법 원칙이 6 만 자의 저서' 논죄와 벌' 에 완벽하게 농축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Salbeccaria 라는 26 세의 이탈리아 청년이다. 죄와 벌칙' 에서 베카리아는 큰 용기로 오래된 잔혹하고 야만적인 형사제도에 비판의 화살을 겨누고, 낡은 형사제도의 몽매주의를 깊이 폭로하고, 계몽운동이 개척한 이성주의와 자유주의를 형사정책 분야에 도입해 범죄와 형벌에 대한 인류의 인식을 혁명적으로 변화시켰다. 그는 이 책에서 루소와 멘데스비둘기가 주창한 사회계약론을 바탕으로 처벌과 처벌권의 출처를 깊이 밝혀 일련의 중요한 결론을 추론했다. 베카리아는 당시 유럽 전체를 환히 밝히는 등불처럼 낡은 형사제도가 문명, 이성, 인도적 개혁의 길을 걷도록 인도했다. 이 거장과 그의 작품에 대한 생각은 다음과 같다. 우선, 내가 생각하고 싶은 문제는 베카리아가 26 세에 이 책을 완성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왜 이렇게 젊은 나이에 이렇게 사상이 깊은 걸작을 쓸 수 있을까? 나는 그의 전기에서 어렴풋이 무언가를 알게 되었다. 첫째, 그가 가입한 학회는 그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그가 참가한 동아리에서 그는 다른 사람과 교류하고, 서로 공부하며, 시야를 넓혔다. 이 책도 그의 지역사회 구성원의 도움으로 완성되었다. 이런 학술적 환경 없이는 베칼리가 이렇게 깊은 사상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둘째, 베카리아는 계몽 사상이 매우 활발한 시대에 살았는데, 그 시기에 베카리아가 접촉한 각종 계몽 사상이 그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책에 반영된 인권 사상은 당시와 일맥상통했다. 셋째, 형법은 베카 리아의 주요 방향이 아닙니다. 그가 발표한 다른 문장 중에서 우리는 그의 흥미가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그의 광범위한 흥미가 그의 광활한 사고와 문제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둘째, 그의 작문 스타일에 관한 것이다. 다른 많은 고전 작품들은 종종 너무 많은 현묘한 단어들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래서 고전에서 블랙 유머에 대한 어떤 정의는 모두가 읽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무도 읽을 수 없는 작품이다. 다른 고전 작품의 난삽함에 비해' 죄와 벌' 은 서정적 산문과 같고 문필이 아름답다. 그 이유는 간단하고, 작가는 접근하기 쉽고, 우리 각자와 교류하며, 일부러 심오하지도 않고, 일부 독자들을 외면할 생각도 없다. "사형" 장에서 베카리아는 열정적으로 토론했다. "내가 어떤 법률을 준수해야 하는가? 그것은 나와 부자 사이에 격차를 두었다. 부자는 나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았지만, 핑계를 대고 그가 맛보지 못한 고통을 맛보게 했다. 누가 이 법률을 제정했습니까?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낡은 오두막을 결코 내려다 보지 않는다. 그들은 아이가 배가 고파서 우는 것을 보고, 여자도 울고 있지만, 곰팡이가 핀 빵 한 조각도 꺼내려 하지 않았다. 우리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오고, 소수의 게으른 폭군을 위해 봉사하는 밧줄을 끊어야 한다! 우리는이 불평등의 근본 원인을 단속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죄와 벌칙은 대칭이다' 라는 장에서, 죄와 벌칙의 호환성을 입증하기 위해 베씨는 "누가 보든, 사형은 꿩 한 마리를 죽이거나, 한 사람을 죽이거나, 중요한 서류를 위조하는 행위에도 적용되며, 더 이상 이러한 범죄에 대해 어떠한 구분도 하지 않는다" 는 예를 들었다. 도덕적 감정이 이렇게 파괴되었다. " 이와 같이 문필이 아름답고 이치가 단순하고 심오한 문장은 책 속에 비일비재하다. 게다가, 베카리아의 날카로운 사상과 깊은 통찰력과 아름다운 문필에 탄복했을 뿐만 아니라, 그는 자신이 처한 시대에 대해 말할 수 없는 동경과 미련을 갖게 되었다. 마르크스가 말한 것처럼' 거인이 필요하고 생겨났다' 는 시대였다! 나는 이 거인들의 머리에 뒤덮인 성공 고리를 동경하지 않지만, 나는 그 시대의 젊은이들이 부럽다. 그렇게 많은 훌륭한 대사로부터 배울 수 있고, 그렇게 많은 재능이 넘치는 친구들이 서로 교류하고, 서로 날카롭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만약 네가 충분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심지어 거장들과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며 지식과 생활을 깊이 탐구할 기회도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얻은 영감. 우리는 누구에게 지혜를 물어야 합니까?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이 세상을 어떻게 알아야 할까요? 풍야동 씨는 "법학자들은 철학자가 할 필요도 없고 할 수도 없다" 고 말했다. 우리는 대체로 철학의 느낌을 따라 갈 수 있다. " 풍선생이 나중에 쓴' 평등, 자유, 중서문명' 이라는 책은 그가 줄곧 철학자가 한 일을 설명하고 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그가 잘 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법학자가 지혜를 계몽하려면 철학자로부터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법학자들은 세상을 아는 지혜를 얻고 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며, 이는 법학자가 철학자가 되기 위한 전제조건이기도 하다. 베카리아는 18 세기에 살고 있는데, 이것은 계몽시대의 후기이다. 이곳의 계몽운동은 16 연말부터 18 말까지 서유럽의 일부 진보학자들이 주창한 것으로, 중세 봉건전제와 교회 권위의 속박에서 개인을 해방시켜 자유, 민주주의, 이성에 대한 각성에 대한 사상이론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다. 계몽 사상가의 영향으로 베카리아는 문학사조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시간은 물과 같고, 인생은 노래와 같고, 몇 세기는 눈 깜짝할 사이에 유유히 흘러간다. "예전에는 창해가 물을 난처하게 했다", "일은 모두 사람이 할 수 없었다" 는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러나, 역사의 발전은 계몽 사상가가 그린 것처럼 아름답고 평온하지 않다. 인류가 제 2 차 세계대전의 재난을 겪었을 때, 인종 차별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각종 사회문제가 잇따르고, 계몽 사상가의 말에 의심이 생겼지만, 세상에 실망과 절망으로 가득 찼다. 서구 포스트모더니즘 철학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탄생한 것이다. 만약 우리가 지금의 세계를 알고 싶다면, 포스트모던 철학자들에게 진지하게 물어볼 수 있다. 포스트모던 철학은 현대법의 인식론 기초를 부인했다. 그들은 일반적인 공정성, 정의, 인권, 민주주의와 같은 서구 법률 전통의 고정문이 모두 거짓 명제라고 경고했다. 그들은 이성적인 개인이나 이성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인류의 역사가 반드시 끊임없이 발전하는 역사일 필요는 없고, 지식을 통해 알 수 있는 진리도 없다. 포스트모던 철학자 중 푸코는 눈부신 스타로 델러즈에 의해'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철학자 중 한 명' 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중요한 저서' 규율과 처벌' 은 포스트모던 철학의 탐구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 책은 현대 징벌의 역사이다. 작가는 그런 날카로운 안목으로 현대 교도소 제도와 사회 제도를 재검토하여 우리에게 많은 놀라운 결론을 가져왔다. 우리가 포스트 모던 철학을 진지하게 빗어 형법에 도입할 수 있다면, 우리는 새로운 시대의' 베카리아' 가 될 것이다. 그러나 포스트 모던 철학을 형법에 도입하는 것은 극히 어렵다. 계몽 사상가들은 중세의 관념과 제도를 비판한 후 주로 건설을 하고, 현대 철학자들이 하는 것은 해체이다. 포스트 모던 철학자가 계몽 사상가들이 정성껏 지은 빌딩을 철거했을 때, 그들은 우리에게 새로운 집을 제공하지 않아 사람들이 집을 잃게 했다. 이에 대해 법조계는 포스트모던 법학의 관점과 주장에 대해 불평이 많았고, 이들' 해체대사들' 이 실패했다고 주장했다. 포스트모던 철학자는 계몽 사상가처럼 법학자에게 기성 이론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법학자들이 법률 이론을 재구성하는 데 어려움을 가중시켰으며, 법학자들은 때때로 철학자의 역할을 해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작품이 어려움과 도전을 증가시켰기 때문에 이 작품은 더욱 의미가 있다. 베카리아는 베이컨의 격언을' 죄와 벌' 의 첫 인용어로 삼았다. 바로' 모든 일, 특히 가장 어려운 일에 대해 사람들은 파종과 수확이 동시에 진행되기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이다. 그들을 성숙하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배양 과정이 있어야 한다. " 학술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은 이 말에 대해 * * * 음이 있어야 한다. 바이두로 검색해 보세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