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들의 노고를 표현한 시, 관모마오(Guan Mao Mao)

1. 노동자의 노고를 칭찬하는 시

노동자의 노고를 칭찬하는 시에 대해 1. "노동자의 노고"를 칭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p>

4월 1일 시골의 [지은이] 옹연 [왕조] 송나라 산은 푸르고 평원은 하얗고 강은 가득하고, 규칙의 소리에 비는 연기 같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2 십일곱 추포 노래 · 열네 번째 [지은이] 이백 [왕조] 당나라 용광로의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이 보라색 연기 속에 흩어집니다.

달빛이 밝은 난랑(Nanlang) 밤, 이 노래는 한촨(Hanchuan)을 감동시킵니다. 3 여름 목회 설렘 [지은이] 판성다 [왕조] 송대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며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드물다.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 5월이 되면 장우의 날씨가 추워서 모내기를 옮기고 옷을 입습니다.

벼뿌리는 블록처럼 생겼고, 올해는 밭물 폭이 1피트가 됐다. 두 개의 밀 작물이 떨어지면 그들은 백 동전을 위해 싸우고 Tian 가족은 그것을 Xiaofeng Nian이라고 부릅니다.

케이크 오븐과 밥솥은 배가 고프지 않고 서풍이 잘 익은 쌀을 잡아줍니다. 물이 끓고, 눈이 흐르고, 마차 소리가 요란하고, 비가 시끄럽다.

상구가 손을 꼭 잡고 축하를 하는데, 누에고치도 많지 않고 누에고치도 너무 많아요. 젊은 여자는 실크스크린 위에서 밤새도록 시간을 보내고, 노인은 세리들을 재촉하며 날아가고 싶어한다.

다행히 올해는 누에가 잘 익어서 여름옷을 엮을 정도의 노란 비단이 있어요. 밭의 물은 강물에서 흘러나오고, 높은 능선은 강물을 갈아 도랑을 따라 올라간다. 지형이 고르지 않고 인력이 고갈되지만 청년은 자전거 앞에서 자라고 있다.

낮에는 밭일을 하고, 밤에는 대마 농사를 짓는다. 마을에서는 아이들이 각자 자기 집을 돌본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고삼의 잎은 초기에는 균일하고 날씨가 시원하며 녹색 쥐귀가 쌍을 이룬다. 세 명의 신사는 세 그루의 나무만 볼 수 있고, 여유로운 손님은 북쪽 창문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황사 속 여행자들은 농가의 집에 머물며 우물을 씻고 향을 피우는 경우가 많으며, 버드나무 그늘이 있는 정자가 시원하다. 오후. 수천 헥타르에 꽃이 피고, 꽃이 너무 깊어 밤늦게 집에 돌아가는 것도 잊어버리고 길을 잃습니다.

가족들은 배가 어디로 가는지 몰래 알고 있고, 때로는 작은 오리들이 깜짝 놀라 날아오기도 합니다. 마름을 모으는 수고는 쟁기를 낭비하고, 피 묻은 손가락이 흘러나오고, 귀신의 정수가 시들어 버린다.

물을 심을 밭을 살 여유가 없고, 최근에는 호수에서도 임대료를 받고 있다. 지는 해에 수천 마리의 귀뚜라미가 끓고 있고, 긴 밤에는 끝없는 개구리들이 지저귀고 있습니다.

청각 장애가 치료되지 않으면 꿈의 영혼이 퀴노아 침대를 위해 싸울 것입니까? 4 동문 연못 [지은이] 익명 [왕조] 선진 동문 연못은 대마를 베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첩이므로 그녀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동문 연못은 쌀을 담그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첩이므로 그녀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동문에 있는 연못은 쌀을 불릴 수 있는 곳이다. 그녀는 아름다운 첩입니다. 나는 그녀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5 Shanjia [저자] Zhang Ji [왕조] 당나라 반교 사람들이 샘물을 건너는 소리, 정오에 처마에 닭이 우는 소리. 볶은 차 연기가 어두워도 화내지 말고, 해가 빛나고 하늘이 맑으면 기뻐하라.

6 샤징 현 영양천에서 세탄까지 [지은이] 리바이 [왕조] 당 세탄의 소리가 시끄럽고 두 산에는 유인원이 가득하다. 하얀 파도는 굴러다니는 눈과 같고, 어부와 뱃사공이 수천 개의 장대를 부술 수 있습니다.

7 '농민에 대한 자비' 당나라 이심 괭이질하는 날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떨어졌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8.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밀 베는 모습' 전씨네 집에는 한가한 달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진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먹을 돗자리를 들고, 아이들은 과육 한 그릇을 들고 다닌다. 급여 분야에 갔을 때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열기가 가득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빛으로 이글거린다. 피곤하고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다행이에요.

또 아기를 품에 안은 불쌍한 여인이 있다. 오른손은 귀걸이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모두 소진되면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남겨집니다.

한때 농사와 뽕나무 일을 하지 않았던 내가 지금 가진 장점은 무엇인가? 관리의 월급은 300시인데, 염씨는 해마다 식량이 풍족하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9 "귀원하여 들판에 살다" 동진·도연명 남쪽 산 기슭에 콩을 심으니 풀에 콩 묘목이 무성하고 적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10. 송나라 판성다(汉成大)의 『사계목가(淸治節節)』. 마을 사람들은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마을 아이들이 자기 일을 맡는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멜론 재배도 배우고 있습니다. 11. 당나라 이신의 『농민자애』 봄에는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알을 수확한다.

세상에는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12. 당나라 백거이의 '숯장수'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숯을 굽기 위해 장작을 베었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했으며 관자놀이는 회색이었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숯 팔아서 돈은 어디서 벌어요? 몸에 입는 옷과 입에 들어가는 음식.

불쌍하고 사복만 입고 있는데 날씨가 추울까봐 걱정이에요. 밤에는 도시 밖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가 갇혀 있고 사람들이 배가 고파서 성 남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여기에 피안피안이 타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노란색의 메신저는 흰색입니다.

문서를 손에 쥐고 입으로 칙령을 선포한 그는 마차로 돌아가 소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했습니다. 숯 한 수레의 무게가 천 킬로그램이 넘으니 궁중 사신들이 후회할 것입니다.

붉은 거즈 반 조각과 비단 한 발을 소의 머리에 직접 묶고 숯을 채운다. 13. "강 위의 어부" Fan Zhongyan, 송나라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폭풍 속에서 배 한 척이 떠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2. 노동자들의 노고를 찬양하는 시

"추푸송" 제14호

——당나라 이백

용광로 속의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보라색 연기 속에 붉은 별들이 흩어집니다.

달빛이 밝은 난랑(Nanlang) 밤, 이 노래는 한촨(Hanchuan)을 감동시킵니다.

"시골의 4월"

——송나라의 옹환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비는 마치 규칙에 따라 연기가 난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들"

——송나라 판성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기르는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집니다.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농민에 대한 연민"

——당나라의 리신

괭이질하는 날은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다 .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3. '노동자들의 노고'를 칭송하는 시는 무엇인가

4월 1일 시골에서

[지은이] 옹연 [왕조] 송 왕조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 속에 비는 연기 같다. 4월에는 시골에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서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십일곱 추포 노래·십사

[지은이] 이백[왕조] 당나라

불은 하늘과 땅에 빛나고 붉은 것은 별은 보라색 연기로 흩어져 있습니다. 난랑(Nanlang)의 밝은 달밤에 노래가 한촨(Hanchuan)을 움직입니다.

3 여름 목가 잡화

[지은이] 판성달[왕조] 송나라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며 밀꽃은 희박하다 그리고 흰색 콜리플라워는 드물어요.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 5월이 되면 장우의 날씨가 추워서 모내기를 옮기고 옷을 입습니다. 벼뿌리는 블록처럼 생겼고, 올해는 밭의 물 폭이 1피트가 되었습니다. 두 개의 밀 작물이 떨어지면 그들은 백 동전을 위해 싸우고 Tian 가족은 그것을 Xiaofeng Nian이라고 부릅니다. 떡 가마와 밥솥은 배가 고프지 않고, 서풍이 잘 익은 쌀을 잡아준다. 물이 끓고, 눈이 흐르고, 마차 소리가 요란하고, 비가 시끄럽다. 상구는 손을 잡고 축하합니다. 비단누에고치는 많지 않지만 많습니다. 젊은 여자는 실크스크린 위에서 밤새도록 시간을 보내고, 노인은 세리들을 재촉하며 날아가고 싶어한다. 다행히 올해는 누에가 잘 익어서 여름옷을 엮을 수 있을 정도의 노란 비단이 생겼습니다. 밭의 물은 강물에서 흘러나오고, 높은 능선은 강물을 갈아 도랑을 따라 올라간다. 지형이 고르지 않고 인력이 고갈되지만 청년은 자전거 앞에서 자라고 있다.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대마를 베는 마을 아이들이 각자 자기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고삼의 잎은 초기에도 잎이 나고 날씨가 선선하며 잎이 연녹색이고 쥐귀가 쌍을 이룬다. 세 명의 신사는 세 그루의 나무만 볼 수 있고, 여유로운 손님은 북쪽 창문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황사 속 여행자들은 땀을 뻘뻘 흘리며 종종 농가집에 머물며 우물을 씻고 향을 피우는데, 대문 앞 바위에 앉아 있으니 한낮에는 버드나무 그늘이 시원하다. 수천 헥타르에 꽃이 피고, 꽃이 너무 깊어 밤늦게 집에 돌아가는 것도 잊어버리고 길을 잃습니다. 가족들은 배가 어디로 가는지 남몰래 알고 있고, 때로는 작은 오리들이 놀라서 날아오기도 합니다. 마름을 모으는 수고는 쟁기를 낭비하고, 피 묻은 손가락이 흘러나오고, 귀신의 정수가 시들어 버린다. 물을 심을 밭을 살 여유가 없고, 최근에는 호수도 임대료를 받고 있다. 지는 해에 수천 마리의 귀뚜라미가 끓고 있고, 긴 밤에는 끝없는 개구리들이 지저귀고 있습니다. 청각 장애와 청각 장애를 치료하지 않으면 꿈의 영혼이 퀴노아 침대를 위해 싸울 것입니까?

4 동문 연못

[저자] 익명 [왕조] 선진(前秦)

동문 연못은 대마를 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그녀는 아름다운 첩이므로 그녀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동문에 있는 연못은 쌀을 담그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첩이므로 그녀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동문에 있는 연못은 쌀을 담그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첩입니다. 나는 그녀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5 산가

[작가] 장계 [왕조] 당나라

반교 샘 건너는 사람들 소리, 초가지붕 처마의 닭소리 정오. 볶은 차 연기가 어두워도 화내지 말고, 해가 빛나고 하늘이 맑으면 기뻐하라.

6. 샤징현 영양강에서 세탄까지

[지은이] 이백[왕조] 당나라

세탄의 소리가 요란하고, 두 사람 산에는 원숭이가 가득해요. 하얀 파도는 굴러다니는 눈과 같고, 어부와 뱃사공이 수천 개의 장대를 부술 수 있습니다.

7 '농민에 대한 연민'

당나라의 리신

괭이질을 하는 날은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8. "밀 베는 모습"

당나라 백거이

전씨 가족은 한가한 달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이 두 번 있다 바쁜만큼.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먹을 돗자리를 들고, 아이들은 과육 한 그릇을 들고 다닌다.

그와 함께 월급밭에 갔는데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열기가 가득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빛으로 이글거린다.

너무 지쳐서 더위도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또 아기를 품에 안은 불쌍한 여인이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관리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식량이 남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9 "귀원하여 들판에 살다"

동진·도연명

남산 기슭에 콩 심기 잔디에는 콩 묘목이 가득합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10. "사계절 목가잡화"

송나라 판성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다.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집니다.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11. "농민에 대한 자비"

당나라 이신

봄에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알을 수확한다.

세상에는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12. "숯장수"

당나라 백거이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숯을 태우기 위해 장작을 베었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했으며 관자놀이는 회색이었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숯을 팔아서 돈은 어디서 얻나요? 몸에 입는 옷과 입에 들어가는 음식.

불쌍하고 사복만 입고 있는데 날씨가 추울까봐 걱정이에요.

밤에는 도시 밖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가 갇혀 있고 사람들이 배가 고파서 성 남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두 피안피안 기병이 오는 것은 누구인가? 노란색의 메신저는 흰색입니다.

문서를 손에 쥐고 입으로 칙령을 선포한 그는 마차로 돌아가 소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했습니다.

숯 수레의 무게는 천 킬로그램이 넘는데, 궁중 사신은 후회할 것이다.

빨간 거즈 반 장과 비단 리본 한 켤레를 소의 머리에 직접 묶고 숯을 채운다.

13. "강 위의 어부"

송나라의 판중옌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강물의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농어.

폭풍 속에서 배 한 척이 떠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4. 노동자를 찬양하는 시

1. 치우푸 노래 17곡·14곡 당나라: 이백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이 흩어진다 보라색 연기.

달빛이 밝은 난랑(Nanlang) 밤, 이 노래는 한촨(Hanchuan)을 감동시킵니다. 번역: 불이 타오르고, 붉은 별들이 튀고,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광활한 세상이 붉은 불로 비춰집니다.

달 밝은 밤, 구리 제련 노동자들이 노래를 부르며 밤의 적막을 깨고 차가운 강물을 흔들었다. 2. 누에여인 송나라 : 장우 어제 성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습니다.

누에에 몸을 덮은 분들은 양잠을 하는 분들이 아닙니다. 번역: 어제 나는 비단을 팔러 시내에 나갔다가 돌아왔을 때 손수건이 눈물로 흠뻑 젖었습니다.

왜 그렇게 슬퍼요? 나는 부자들이 모두 비단과 새틴 옷을 입은 것을 보았지만 그들 중 누구도 누에 농부는 아니었습니다. 3. 농부는 당나라의 맑은 하늘을 본다 : 용유지 진나라에서 서풍과 비를 듣고 조만간 서풍이 돌아올 것인지 물었습니다.

백발의 늙은 농부는 학처럼 서서 밀밭 높은 곳에서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번역: 진(지금의 산시)에 서풍이 불면 서풍이 온다고 들은 적이 있는데, 언제 돌아갈 것인가? 백발의 늙은 농부는 밀밭 위에 오랫동안 서서 검은 구름이 걷히고 태양이 다시 나타나기를 고대했습니다.

4. 숯 장수 당나라 : 백거이 숯 장수는 남쪽 산에서 장작을 자르고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했으며 관자놀이는 회색이었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숯을 팔아서 돈은 어디서 얻나요? 몸에 입는 옷과 입에 들어가는 음식. 불쌍한 옷과 옷, 추운 날씨가 걱정됩니다.

밤에는 도시 밖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들은 갇혔고 사람들은 굶주렸으며 해가 중천에 이르렀고 그들은 성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두 피안피안 기병이 오는 것은 누구인가? 노란색의 메신저는 흰색입니다. 그는 문서를 손에 쥐고 칙령을 선포하고 마차로 돌아와 소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합니다.

숯 수레의 무게는 천 킬로그램이 넘는데, 궁중 사신은 후회할 것이다. 붉은 거즈 반 조각과 비단 1피트를 소의 머리에 묶고 숯을 채웁니다.

번역: 남산산맥에서 일년 내내 장작을 자르고 숯을 태우며 숯을 파는 노인이 있었습니다. 그의 얼굴은 먼지로 덮여 있었고 연기가 자욱해 보였고 관자놀이는 하얗고 손가락은 검었습니다.

숯을 팔아서 번 돈은 무엇으로 사용하시나요? 옷과 음식을 대가로. 얇은 옷만 입는 게 아쉽지만, 숯이 무가치한 게 걱정이고,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라는 마음이다.

밤에 도시 밖에는 폭설이 내렸습니다. 새벽에 그는 얼음 길을 따라 서둘러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소는 피곤하고 사람은 배가 고팠으나 해가 너무 높이 떠서 시장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쉬었습니다.

철저하게 끌려가는 두 승마자는 누구일까요? 그들은 궁궐에 있는 내시와 내시의 부하들이었다. 그들은 문서를 손에 쥐고 황제의 명령이라고 소리치며 소를 궁궐 쪽으로 끌어당겼습니다.

무게가 천 킬로그램이 넘는 숯 수레를 내시와 하인들이 몰아내자 노인은 ​​포기할 수가 없었다. 그 사람들은 붉은 실 반 조각과 비단 한 켤레를 소의 머리에 걸어 놓고 그 돈으로 숯을 사는 데 사용했습니다.

5. 두 개의 고대시/농민을 위한 두 개의 연민의 시 이신(唐朝) 봄에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알을 거두느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괭이질하는 날 정오인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번역: 봄에 씨앗을 뿌리면 가을에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다.

세상에 미개간 밭은 없지만, 아직도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이 굶어죽고 있습니다. 한여름 정오, 태양은 뜨겁고 농부들은 여전히 ​​땀을 흘리며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 밥그릇 속 쌀알 하나하나에 농민들의 피와 땀이 담겨 있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

5. 노고의 결실을 찬양하는 시

당악부·리곤

농민에 대한 연민과 농작물 괭이질

봄 파종 기장 한알, 수천알의 가을 수확을 위한 씨앗입니다.

곳곳에 유휴지가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괭이질하는 날 정오인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공추이(Gongchui)라고도 불리는 리 션(Li Shen). 그는 당나라 중기 신월부 운동의 주창자 중 한 사람일 뿐만 아니라, 신월부 시를 쓴 최초의 실천자이기도 합니다. Yuan Zh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 친구 Li Gongchui에게 나는 Yuefu를 위해 새로운 시 20편을 썼습니다. 우아함 속에 말이 있어 쓸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병이 들었을 때 특히 급한 사람을 골라서 나열하겠습니다. 원진은 12개의 시를 지었고, 백거이는 50개의 시를 더 썼으며, 그 이름을 '신월부'로 바꾸었습니다. Li Shen의 "New Title Yuefu"가 그들에게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소위 '쓸데없는 글'이란 '글은 시대에 따라 쓰고, 노래와 시는 상황에 따라 쓴다'는 뜻도 아닌가? Li Shen이 쓴 "New Yuefu"의 20시는 오늘날 더 이상 유포되지 않는 것이 유감입니다. 그러나 그가 초기에 지은 "두 가지 자비의시"( "두 고대 스타일시"라고도 함)는 다음과 같습니다. ")는 "가치 있는 글쓰기"를 구현하기에 충분합니다.

첫 번째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기장 한 알'이 '만알'로 바뀌어 수확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심는다'와 '추수하다'를 사용하여 농민을 찬양한다. 노동. . 세 번째 문장은 사해 중 황무지가 비옥한 농지로 변했음을 보여주기 위해 확장되었으며, 이는 앞의 두 문장과 결합되어 곳곳에서 풍성한 과일과 "금"이 생생한 장면을 형성합니다. 《서론》은 보다 강력한 《파》를 위한 것이다. 이 세 시의 시인은 진보적인 글쓰기 기법을 사용하여 노동자들의 위대한 공헌과 무한한 창조력을 보여 주고 있으며, 이는 다음의 결론을 더욱 위엄 있게, 더욱 아프게 한다. "수확이 길하다고 해도 수확은 어떻게 될까요?"(뤄인의 '눈') 네, 그럼 풍년이 오면 어떨까요?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다』는 이전 내용과 이전 내용을 일관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문제를 부각시킨다. 열심히 일한 농부들은 손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지만 그들 자신은 여전히 ​​빈손으로 굶어죽었습니다. 이 시는 사람들로 하여금 무거운 마음으로 생각하게 만듭니다. 이 인류 비극의 원인은 누구입니까? 대답은 분명합니다. 시인은 이 모든 것을 이면에 숨겨 독자들이 그것을 발견하고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준다. 두 측면을 결합하면 마르크스가 말한 바와 같습니다. "노동은 부자를 위해 놀라운 일(기적)을 생산하지만 노동은 노동자에게 비참한 가난을 낳습니다. 노동은 궁전을 생산하지만 노동은 노동자를 위해 동굴을 생산합니다. 노동은 아름다움을 생산하지만 노동은 노동자를 위해 생산합니다." 그것은 노동자에게 기형을 가져온다.

두 번째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태양이 타오르는 정오에도 여전히 밭에서 일하고 있는 모습, 뜨거운 땅에 땀방울이 흩뿌려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기장 한 알'에서 '만 곡', '세상에 유휴 땅이 없다'까지 모두 수천 명의 농부들이 피와 땀으로 물을 뿌린 것입니다. 곡식은 힘든 일이다'라는 의미의 이미지는 10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혹독한 추위, 더위, 비, 눈, 바람, 서리 속에서도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의 삶을 요약한 것이다. 무식한 아이들에게는 음식 한 알에도 땀이 흘렀다. . 그러나 현실은 무엇인가? 그러나 시인은 잠시 생각해보면 현실의 이면을 발견하게 된다. '땅과 물의 여덟 가지 진미'가 담긴 '인육의 향연'과 '공식 창고로 수입된 수많은 곡식' '흙으로 변하는 죄'와 '개를 배에서 키우며 자라서 먹는 사치' 고기". "접시 위의 음식 한 알 한 알이 모두 힘든 일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공허한 설교나 질병 없는 신음이 아니라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 것 같습니다. 모토이지만 승리할 뿐만 아니라 설득력도 있지만, 이 깊은 한숨 속에는 시인의 무한한 원한과 진심 어린 공감이 응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물론 리 션은 그 슬로건에서 계급 억압과 계급 착취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수십 년 후 당나라 말기의 농민봉기를 보면 이 두 시가 봉건 사회의 주요 모순을 객관적으로 다루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개별 인물과 사건의 묘사를 통해 주제를 반영하지만, 농민의 삶 전체와 운명, 그리고 그러한 부조리한 현실을 묘사의 대상으로 삼는 두 단편의 경우에는 개념적이고 일반화되기 쉽다. 작가가 기형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 위해 좀 더 전형적인 삶의 세부 사항과 잘 알려진 사실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말하고 싶은 것은 친밀하고 감동적입니다.

시인은 또한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고 서로 대조하며 시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시의 성능을 높입니다. , 단조롭고 천박하다는 단점이 없으며 사람들이 자주 읽게 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또한 운율에 매우 까다로워서 표현이 자유롭습니다. 또한 내용에 어울리는 단순하고 무거운 문체를 사용합니다. 두 시 모두 긴박함, 슬픔, 좌절감을 주는 짧은 운율을 사용하여 시의 예술성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6. 노동자를 찬양하는 고대시

관모(Guan Mao) 저자: 백거이(Bai Juyi) 연도: 당(Tang) 장르: 5대 카테고리: 미상 티엔(Tian) 가족은 여가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p>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바구니를 들고 밥을 먹는다.

여름 더위는 그들과 함께 난강으로 간다.

더위는 견딜 수 없지만, 왼팔에 바구니가 걸려 있다는 게 아쉽다. 그의 배려의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전씨 가족은 세금을 모두 잃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이것을 주웠다. 나는 한때 농사일과 뽕나무 일을 하지 않았는데 지금 나에게 무슨 장점이 있습니까?

관리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매년 식량이 충분합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참고: 이 시는 원화 2년(807년)에 작가가 우희(지금의 섬서성 주지)에서 현중으로 재직할 때 지은 것으로 유명한 초기 우화시이다. . 이 시는 명확한 서사, 자연스러운 구조, 명확한 수준, 논리적 흐름을 갖고 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밀 수확의 바쁜 계절인 5월임을 암시한다. 그런 다음 여자들은 밀을 수확하는 청년들에게 음식과 물을 전달하기 위해 자녀들을 들판으로 인도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어 그는 난강 밀밭에서 머리를 숙인 채 밀을 베고 있는 청년과 중년 농부들의 모습을 묘사했다. 더위를 느끼지 않고 여름의 긴 날을 소중히 여기고 더 많이 일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이 농부 가족의 노고가 생생하게 드러났습니다.

다음으로 또 다른 가슴 아픈 장면이 묘사됩니다. 가난한 여인이 아이를 품에 안고 깨진 바구니를 손에 들고, 밀 수확자 옆에서 밀을 이삭줍는 모습입니다. 왜 밀을 따러 오나요? 그녀의 가족의 땅이 "과세"되어 궁궐 세금을 내기 위해 팔렸기 때문에 이제 심을 땅도 없고 수확할 밀도 없어서 그녀는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밀 따기에 의존해야 합니다.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으면서도 서로 다르며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농부들의 노고를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내는 모습을 드러냅니다.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가난한 여인이 자신의 밭을 잃게 되었기 때문에 밀을 수확하는 농부도 자신의 밭을 잃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밀 이삭이 어제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고, 오늘의 밀 이삭이 내일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한 우화적 의미는 자명합니다.

시인은 농민들의 삶의 고통을 자신의 삶의 안락함과 연관시키고 부끄러움을 느끼며 오랫동안 진정하지 못했습니다. 이 서정적 텍스트는 전체시의 본질입니다.

현장에 대한 작가의 감정적 반응의 산물이며, 노동자들을 향한 시인의 깊은 공감이 담겨 있다. 백거이는 "노래를 부르면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황제가 그 질병에 대해 알기를 바란다"는 목적으로 우화적인 시를 썼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황제'가 통찰력을 얻기를 바라며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활용하여 농민과 궁정 관리로서의 자신을 뚜렷한 대조를 이뤘습니다. 그의 기술은 영리하고 완곡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백주이(Bai Juyi)는 서사시를 쓰는 데 가장 뛰어난 예술 대가이다.

그의 서사시는 인간의 감정과 신체적 조건을 고스란히 표현할 수 있으며, 그 속에 서술된 사건들은 우여곡절 속에서 세밀하고 아름답게 묘사된다. 더욱이 그의 서사시에는 언제나 영적인 계시가 담겨 있기 때문에 언제나 감정이 담겨 있다.

<밀 베는 모습>에서는 비록 글을 많이 쓰지는 않았지만 여름 수확기의 밀 베는 사람들과 밀 이삭을 깎는 사람들의 힘들고 고통스러운 삶의 모습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그려냈다. 그는 사물에 대해 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작가 자신의 마음,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등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도 글을 썼습니다.

시인이 듣고 목격한 비극적인 장면들에 분명 가슴이 떨리고 떨렸기에 펜을 집어 직접 노래한 만큼 가사에는 노동자들에 대한 연민과 연민이 가득하다. "여름 더위에 흙먼지가 찌고, 등 뒤에서 하늘이 불타고 있다", "가족의 밭이 부담스러워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이것을 주워 먹는다" 등의 시는 얼마나 공감과 연민을 불러일으키는가. 작성자가 그 안에 포함되어 있나요? 그러므로 『관마오마이』의 서사에는 작가의 감정이 스며들어 있고, 작가의 마음이 그가 서술하는 내용과 일체화되어 있다.

작가가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진정으로 글을 쓰면서도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대해서도 진정으로 글을 쓸 수 있다는 점, 특히 특정 상황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심리를 깊이있게 드러낸다는 점은 칭찬할 만합니다. 시의 주제. 『숯장수』에서는 “불쌍한 남자는 사복만 입고 있는데, 값싼 숯이 걱정돼 추웠으면 좋겠다”는 숯장수 노인의 이상한 심리를 그린다. 의식.

<관모모>에서 “피곤하고 더위를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고맙다”는 것도 일종의 비정상적인 심리다. 이런 묘사는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그 배경까지 깊숙이 들어갑니다.

시에서 사물에 대한 글쓰기와 마음에 대한 글쓰기의 완벽한 통일성은 서사와 서정성의 일반적인 통일성보다 더 충격적이다. Bai Juyi는 또한 대비 기술을 사용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는 시 창작에서 노동자들의 가난과 친절함을 지주계급의 사치와 폭정에 대비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락함과 노동자들의 빈곤을 대조시켰다. 시인 역시 무더운 여름 농민들의 수고와 고통을 노래한 이 시를 읽고 자신이 '공덕'이 없고 '농사일을 하지 않았다'고 느꼈지만 '삼백돌'을 받았다. 월급으로는, 연말이 되어도 아직 '먹을 것이 남다르다'고 해서 '생각하면 부끄럽고, 절대 잊지 못할 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 시대에 시인이 솔선하여 농민과 비교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습니다. 이러한 비교는 참으로 참신하고 가치 있고 생각을 자극하며 이 시의 이념적 높이를 더욱 보여줍니다.

괭이질을 하는 날 정오였는데, 땀이 땅에서 떨어졌다. 누에여인 ① [송나라] 장우 ②. 어제 도시에 갔다가 얼굴에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④ ⑤ 나기 , ⑥ 온몸에 있는 사람은 양잠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참고사항 ① 누에(c2n)여성 - 누에를 키우는 여성. 누에는 실크가 중요한 섬유 원료이며 주로 실크와 새틴을 짜는 데 사용되는 곤충입니다.

② 장우(y*) - 송나라 시인. 출생 및 사망 연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쯔샤오위. 이저우(宜州) 피(0)현(지금의 쓰촨성 피현) 출신.

말년에는 쓰촨성 청성산에 은둔하며 자신을 백운선생이라 칭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흰 구름 모음"이 있습니다.

③시장 - 사업을 하고, 물건을 사고 파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크 판매를 의미합니다.

④수건 - 닦을 때 사용하는 손수건이나 기타 작은 천 조각입니다. ⑤몸 전체 - 몸 전체.

⑥Luoqi(q!) - 실크 직물의 총칭입니다. 루오(Luo), 밝은 색상이나 얇은 질감의 실크 직물.

Qi, 패턴이나 패턴이 있는 실크 직물. 시에서는 비단으로 만든 옷을 가리킨다.

설명 시골에 살면서 누에를 키우며 생계를 유지하는 한 여성이 어제 도시에 가서 시장에 가서 비단을 팔았습니다. 그녀는 돌아와서 눈물을 흘렸고, 그녀의 손수건도 슬픈 눈물로 흠뻑 젖었습니다.

도시에서 아름다운 비단 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을 봤을 때 그들은 결코 그녀처럼 열심히 일하는 누에 농부들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감상 장위의 시 작품은 많지 않지만, 이 노래 '누에 여인'은 그를 유명하게 만든다.

7. 노동자를 찬양하는 시

호잉

(당나라-리심)

호미하는 날은 정오,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중국 음식 한 접시를 접시에 담는 일이 힘든 일인 줄 누가 알았겠어요.

백단을 베다 송경·국봉·위봉

능선에 백단을 베고 강의 마른 쪽에 두니 물이 맑고 물결이 일느니라 .

곡식을 거두지 않고 농사도 짓지 않으면 어떻게 삼백 알의 곡식을 낭비할 수 있겠습니까?

사냥이 없으면 Hu Zhanerting에 오소리가 있습니까?

저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칸칸 컷은 방사형으로 강변에 배치되어 있으며 강물은 맑고 직선입니다.

수확이 없으면 수확도 없고 300억이 낭비되겠죠?

사냥이나 사냥을하지 않으면 Hu Zhanerting이 카운티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저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바람에 도로가 끊어지고, 강물이 맑고 흐르고 있는 가운데 자리잡고 있다.

농사를 짓지 않고 농사를 짓지 않으면 삼백알의 농작물을 낭비하게 되느냐?

사냥이 없으면 Hu Zhanerting에 카운티 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 신사는 정말 불성실해요!

강 위의 어부

판중옌

강 위의 사람들. 그러나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폭풍 속에서 배 한 척이 떠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누에여인

장위

어제 시내에 들어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누에에 몸을 덮고 있는 분들은 양잠농가가 아닙니다.

밀 베는 모습

Bai Juyi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더욱 바빠집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닙니다.

그와 함께 월급밭에 갔는데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열기가 가득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빛으로 이글거린다.

너무 지쳐서 더위도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이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관리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매년 식량이 충분합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4월의 시골

웬쥐안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다

비는 연기 같다 규칙의 소리.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들이 거의 없다.

그들은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8. 농부들의 노고를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당나라 백거이의 '밀 베는 모습'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집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번역: 농민들은 일 년 내내 한가할 틈이 없고, 5월은 더욱 바빠진다. 밤에는 따뜻한 남풍이 불고 들판의 밀은 노랗게 익어갑니다.

2. 당나라 이신의 '농민을 위한 두 시'

괭이질을 하는 날은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번역: 한여름 정오, 태양은 뜨거운데, 농부들은 여전히 ​​땀을 흘리며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 밥그릇에 담긴 쌀알 하나하나에 농민들의 피와 땀이 담겨 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3. 당나라 안인우의 '농가'

한밤중에 아이들을 불러 새벽에 쟁기질을 하게 했더니 소들이 움직일 수가 없었다. 당시 사람들은 농부들의 고생을 깨닫지 못하고 밭의 곡식은 저절로 자란다고 했습니다.

번역 : 한밤중에 아이들을 불러 새벽에 밭을 갈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깡마른 늙은 소는 밭에서 쟁기를 세게 당기며 천천히 걷고 있었습니다. 천천히, 나는 너무 피곤해서 쟁기를 거의 끌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부들의 노고를 알지 못하지만 실제로는 밭의 벼가 자연적으로 자란다고 합니다.

4. 당나라 위영오의 '관천가'

징창언이 돌아와 도희견의 물을 마셨다. 배고픈 사람들은 고통받지 않으며, 영양분은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번역: 들판에서 돌아올 때는 해가 진 후에 송아지를 데리고 서쪽 계류로 가서 물을 마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고프고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은 결코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기름만큼 귀한 봄비는 그들을 기쁨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5. 당나라 최도롱의 '들판 위에서'

들판은 폭우로 하얗게 변했고, 한밤중에 밭을 갈고 있다. 사람과 가축의 힘은 지쳤으나 동쪽은 여전히 ​​불투명하다.

번역: 봄비가 너무 많이 내려서 높은 고도의 밭에도 흰 물이 가득 차 있습니다. 농부들은 씨앗을 캐기 위해 비옷을 입고 비를 견디며 가운데 밭으로 나갑니다. 밤의. 사람과 소가 힘을 다하였을 때에는 아직 새벽이 멀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