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대중인지, 소수인지, 신시가 탄생한 날부터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시가 대중인지, 소수인지, 신시가 탄생한 날부터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가운데 논쟁의 초점 중 하나는 민간인인지 귀족인지.

같은 시인에게 대중화 경향과 소대중화 경향은 왕왕 병존한다. 이백은' 정야사',' 촉도난' 이 있다. 노두 삼관 삼별뿐만 아니라' 북벌' 도 있다. 유행하는' 죽은 물' 을 소개한 냄새도' 소대중 붉은 촛불' 을 출판했다. 소중' 비 골목' 을 쓴 다망슈와 회자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도 썼다. 몽롱한 시는 소수인 것 같지만,' 비열은 비열한 자의 통행증/고귀함은 고상한 자의 묘비명','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다/나는 그것으로 빛을 찾았다' 는 등의 명문이 널리 퍼졌다. 물론 시인은 항상 그의 주요 심미 성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부 시인들에게는 주요 심미 성향이 바뀔 수 있다.

시는 결국 일종의 사회 현상이다. 따라서 대중화, 대중화 경향은 시의 외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생존에 대한 관심이 시 (예: 전쟁, 혁명, 재난 시대) 의 기본 관심사가 되면 더 많은 대중시가 있을 것이다. 생명에 대한 관심이 시의 기본 관심사가 될 때, 예를 들면 평화, 조화, 안정된 시대, 더 많은 소수민족시가 나타날 것이다.

대중시와 소중시는 모두 각자의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중 어느 것도 취소할 필요가 없고 불가능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예술은 항상 매체화 경향이 있고, 시는 결국 널리 퍼지기 위한 것이다. 대중 전파에는 공간과 시간의 두 가지 차원이 있다. "천하에 널리 퍼지다" 는 공간 보급뿐만 아니라' 신선' 의 시간 보급도 보편화의 한 표현이다. 이하와 이상은은 생전에 아는 바가 많지 않았지만, 그들의 시는 천 년 동안 전해져 문화 전통의 일부가 되었다. 시의 이런 먼 효과도 대중화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당시와 송사는 중국 고전시의 최고봉이자 가장 유행하는 시 시대이다. 중국에서 온 것이라면 대부분 몇 편의 우수한 작품을 외울 수 있다. 당송시는 이미 중국인의 문화적 정체성 중 하나가 되었다. 바이 주이 (Bai Juyi) 와 류용 (Liu Yong) 은 향후 연구에 합당한 대표입니다.

후시가 신시를 제창할 때, 백거이와 그 신악부에 대한 추앙이 극찬되었다. 부상병' 의 백거이는 두보가 개척한 현실주의를 추앙하며 "먼저 문장 이름을 따서 결국 문장 기분을 상하게 한다" 고 말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영원한 증오를 보내는 것" 에서 "비파 (Pipa)" 에 이르기까지 강주 (Jiangzhou) 에 이르기까지 명확한 통속화 예술 추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시 중 많은 부분이 통속화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백거이의 시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져 심궁으로 전해졌다. 당시 시골의 학교, 불사, 여행, 보트 타기에는 곳곳에 백시가 있었고, 어떤 가창자들은' 장한가' 를 외울 수 있기 때문에' 요금 인상' 을 했다. 원직이' 백장경집' 을 위해 쓴 서문에는' 금지, 절, 우편 후벽, 책 없음' 이라는 서술이 있다. 왕자, 비, 카우보이, 말은 모두 가버렸다. " 신악부는 구어를 사용하지만, 악부의 이름만으로 음악과는 관계가 크지 않지만, 류영의 단어는 음악을 전파 수단으로 충분히 이용한다. 민요를 익히고, 가수, 뮤지션과 합작하여, 단어에 음악의 날개를 꽂게 하다. 예몽드는 말했다: "마실 우물이 있고, 류사를 읊을 수 있다."

신시는 당시와 송시 시대에 없던 현대 전파 수단을 가지고 있다. 시의 인터넷 생존은 고대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조건이다. 그러나 새 시는 사실 매우 적다. 당시와 송사에 비해 신시의 보급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첫째, 젊은 신시는 미성숙하여 지금까지 공인된 심미 기준을 형성하지 못했다. 시인은 쓰기가 어렵고 독자는 기억하기 어렵다. 당시와 송사처럼 민족 문화 전통으로 바뀌지 않고 가정교육, 학교 교육, 사회문화생활에서 벗어났다. 둘째, 새로운시의 발생은 외국, 사람들, 전통, 음악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주로 묵독에 의지하고 암송, 특히 음악과의 단절은 교류에 큰 문제이다. 소리를 시로 돌려보내는 것은 필수적이다. 셋째, 백거이의' 때를 위해',' 물건을 위해' 와는 달리, 현재 일부 시인들은' 소곤소곤 속삭이는' 경향을 신봉하여 대중이 시를 존경하게 한다. 골키의 이 말은 여전히 일리가 있다. "시인은 세상의 메아리이지, 자신의 영혼의 보모가 아니다."

소대중이든 대중이든, 신시는 계속해서 혁신을 이어받아 다양한 구도로 전파의 대중화 효과를 쟁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