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근학설

또한 "투시" 로 번역됩니다. 그것은 당대 서구에서 유행하는 중요한 철학 방법론사조이자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현대 프랑스 철학의 저자인 V. Dicom 은 "1960 년대 내내 투시주의를 믿는다고 선언했다" 고 말했다. "

단풍단백로 현대사상사전' 의 정의에 따르면 철학의 시각은 "선택할 수 있는, 서로 불평등한 개념체계나 가설체계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각 체계에서 세상을 해석할 수 있다. 권위 있고 객관적인 선택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다시 말해서, 사물은 여러 가지 이해를 가질 수 있으며, "각자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투시주의는 항상 변화하고 있지만, 다양한 형식 (온화하고 급진적이며 유행하는 형태) 이 있지만, 많은 관점은 종종 서로 모순된다. 대부분의 투시주의자들은 투시주의에 대한 다음 규범의 정의에 반대하지만, 투시주의의 근본 방법론 특징, 즉 고정적인 관점을 포기하고 다원적이고 다각적인 관점을 제창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모든 투시주의자들은 다른 해석을 통해서만 현실을 이해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다시 말해서, 현실 세계에 대한 해석은 일원적이고 1 차원적인 것이 아니라 다원적이고, 다차원적이고, 모호하고, 다차원적인 것이어야 한다.

투시주의 운영의 첫 번째 단계는' 객관적인 사고' 를 파괴하는 것이다. 개체를 "원근감 있는 개체" 로 되돌리고, 존재를 "나를 위한 존재" 로 되돌리고, 더 나아가 존재를 본문과 동일시하고, 사물을 의미로 복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의' 다의성' 과' 다원성' 을 강조한다.

투시는' 존재 = 나를 위해 존재 = 원근' 이라는 방정식을 완성하는 데' 세계의 모호성' 과 세계의 불완전성을 강조한다. 절대진리도 절대 존재도 버리지 않고' 주어진' 이라는 순수한 개념을 버리지 않는 태도를 취한다. 공상가의 눈에는 세상이 불완전하다. 지각의 주체는 항상 조건적이기 때문에 세계에 대한 견해는 영원히 전면적인 통일이 될 수 없다.

투시주의 운영의 세 번째 단계는 시각의 다면성, 의미의 다중성, 해석의 다중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처음 두 단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바로 세계의 다양성 (본문) 과 주체의 다양성이 해석의 다양성과 시각의 다양성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투시주의에 의해 이론의 선구자로 여겨지는 니체는 세계가' 수많은 의미가 있다' 고 강조하면서 이를' 투시주의' 라고 불렀다

관점은 관점의 정체와 경직성에 단호히 반대한다. 바트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이 주창한 구조주의는 세계를 이해하는 특별한 형태이며, 세계에 따라 변할 것이다.

투시주의는 유일한 선험적 존재와 모든 것을 포함하고 모든 것을 설명하는 절대적인 진리를 거절하는 것은' 다원적인 세계' 와' 다원적인 진리' 를 위한 공간을 남기기 위한 것이다. 즉, 투시주의는 세상을 다원하게 한다. 견해는 이것이 그들의 공로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존재의 풍부함을 제기하고, 관념으로 존재를 합병하지 않았다. 관점주의는 사람들이 다른 이론, 즉' 이의이론' 을 제시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론의 확산과 재생산을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각적, 다차원적 시각은 사람들이 세상을 더 포괄적이고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개구리식 교조주의와 교조주의를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