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또 가라앉더니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은 다섯 살에 촉국으로 이주했고, 스물다섯 살에 촉국을 떠난 후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슈는 그가 태어난 곳은 아니었지만, 그곳에서 20 년을 살았고, 그곳에서 어린 시절과 소년, 청춘을 보냈다. 그의 고향은 촉속에 있다. 이 시는 조용한 밤에 나의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언제 어디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기 어렵고 로밍할 때만 말할 수 있습니다.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그의 침대 앞에 달빛을 뿌려 땅에 서리가 내렸다고 생각하게 했다. 서리로 달빛을 묘사하는 것은 별다른 것이 없고 고시에도 많은 예가 있다. 예를 들어, "밤의 달은 가을 서리와 같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고 싶지 않다." 여기서' 의심' 이라는 단어를 주의해서 착각을 나타낸다. 시인은 아직 잠들지 않았는지 생각에 잠기고 있다. 어쩌면 그는 방금 꿈에서 깨어나서 아직도 멍하니 있을지도 모른다. 언뜻 보면 바닥이 은백색이라 서리가 내린 줄 알았다. 돌이켜 보니 이 방에 서리가 내리지 않은 것을 발견하고 창문을 통해 들여다보니 밝은 달빛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이 갑자기 깨어났다. 서리로 달빛을 묘사하는 것은 달빛의 희고 맑고 차가운 느낌을 준다. 시에서 가을서리는 왕왕 감상적인 암시이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풍경을 쓴 것이지만, 풍경의 감정으로 인해' 정야' 의' 생각' 이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다. 나는 갑자기 집을 떠올렸고, 하늘 밝은 달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오랜만에 고향을 그리워했다. 의혹' 과' 우러러보다' 는 밝은 달이기 때문에 시인은 자신도 모르게 한참을 응시했다.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에게는 조용한 달이 그들의 감정을 가장 쉽게 감동시켜 삶을 느끼고 고향을 그리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향은 볼 수 없어서 슬퍼서 고개를 숙이고 생각에 잠겼다. 이 낮은 것은 매우 자연스럽고 평범한 미묘한 동작으로, 나그네가 달을 바라보는 동태를 썼을 뿐만 아니라 나그네의 심정도 표현했다. 이런 그리움은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의 환경 분위기에 의해 부각되었다. 정야사' 의 원어를 평론하는 것은 지금과 약간 다르다. 송대의 일부 정기 간행물에서 첫 번째 문장은' 침대 앞의 망월' 이고, 세 번째 문장은' 망산망월' 이다. 나중에 첫 번째 문장은' 내 침대의 발가에 그렇게 밝은 한 가닥이 있다' 로 바뀌었고, 세 번째 문장은 남아 있었다. 청대에 이르러 우리가 오늘 채택한 버전은 횡당 퇴직학자 손저의' 당시 300 곡' 이다. 중국의 고시에는 향수에 관한 많은 장이 있다. 이백의' 정야사' 는 이런 시 중에서 가장 익숙하고 가장 많이 낭송하는 곡이어야 한다. 이 시의 내용은 매우 간단하지만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사람이 다 가지고 있는 향수를 표현하면 노래를 부르도록 격려할 수 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구체적인 환경과 과정으로 볼 때,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다. 향수의 구체적인 기탁으로 볼 때,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고향의 한 폭의 그림이 있다. 시인이 정야에서 달을 그리워하고 있을 때, 그의 향수에는 반드시 이런 구체적인 내용이 있을 것이다. 고향의 풍경, 사람, 생활 등. 그러나 사고의 내용은 시에서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 시인은 단지' 향수병' 이라는 단어를 시켰을 뿐이다. 심덕잠의 논평처럼' 여행 중의 감정은 설명했지만 끝이 없다' 고 말했다. 그러나 시인이 향수를 전부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자유로운 상상의 공간을 남겨 주었다. 사람마다 자신의 다른 인생 경험으로 그것을 묘사하고, 구체화하고, 자신의 독특한 향수를 기탁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시는 이해하기 쉽지만, 또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정야사고' 의 향수는 싱겁고 친근하고 진실한 느낌을 준다.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향수의 슬픔과 고통은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나그네들이 자주 느끼는 외로움과 슬픔도 너무 약해서 느낄 수 없다. 아청 왕조의 서증씨가 논평한 바와 같이, "나는 의심으로 희망하고, 나는 희망 때문에 생각한다. 나는 다른 생각이 없다. 밤에는 정말 생각할 것이다. " 그것은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시 속의 달빛처럼, 거즈처럼 가볍고, 물처럼 가볍다. 이런 느낌은 부드럽고 강건하며 평범한 생활의 색채를 띠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들이 이 시를 읽거나 듣자마자, 마음속의 강렬한 진동을 느끼지 않고, 심금을 가볍게 건드려 친밀하고 조화로운 미감을 만들어 냈다. 아민후응린은 "태백의 절구는 모두 글로 쓴 것이다" 고 말했다. 무심코 일하는 사람은 직업이 없는 것이다. " 그는' 정야사고' 를' 고금의 기치' 라고 부른다. 확실히, 이 시는 구상이 치밀하고 곡의가 깊지만, 불쑥 튀어나와도 흔적이 없다. 음운이 또렷하고, 멜로디가 듣기 좋고, 꽤 리듬감이 있다. 낭랑하게 읽으면 사람을 즐겁게 한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소박하며 글자가 또렷하며 민요와 비슷하여 한눈에 외울 수 있는 암송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