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 정치는 전형적인 문벌 정치이다. 돈과 권력이 있는 가문이 번갈아 가며 국가 대사를 장악하면 황제는 왕왕 꼭두각시가 된다. 그래서 당시' 왕과 말, * * * 천하' ('진서 왕돈전') 라는 말이 있었다. 왕도, 왕도를 비롯한 산둥 랑사왕씨가 사마황족과 맞설 수 있다는 의미였다. 황태자는 재상 왕 지도의 질손이다. 동진 () 은 동진 () 제 1 부잣집에서 태어났고, 물질적 생활이나 문화 () 를 막론하고, 그는 모두 진심으로 비바람을 얻기를 원했다.
이런 귀족 자제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이른바' 부잣집 자제' 가 된다. 논어 장자' 에는 공자의 제자 장자의 한 마디가 기록되어 있다. "덕을 잡는 것은 크지 않다. 좋은 채널이 없는데 어떻게 있을 수 있어요? 어떻게 괜찮을까요? " 인자하고 발양하지 않고, 신덕하고 불충실한 사람은 그와 같고, 그와 같지 않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와 함께, 그와 같은 것은 없다." 서양 문학에서 "불필요한 사람" 과 매우 흡사하다. 출신이 고귀하지만 야망이 없는 왕자, 그 당시에는' 여분의 사람', 즉' 여분의 사람' 이었다. 하지만 잠깐 만요, 이 왕자 유 그의 특별 한 행동과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인간의 신화 썼습니다. 그의 신화 은 도덕 에 속하지 않지만, 미적 에 속한다; 이것은 정치가 아니라 예술이다. 우리는 심지어 왕자님이' 행동예술' 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그는 독보적으로 유명해졌다.
임대 생일
세설 임신우 생진문' 은 위진 시대 많은 유명인들의 황당사와 괴담을 담고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임단' 은 임방대생을 의미한다.
네 개의 터무니없는 마음
한번은 왕자가 건강 (오늘 장쑤 남정) 으로 불려갔는데, 그가 탄 배가 청계부두에 정박했다. 그냥 Huan 의 해안 을 통해, 왕은 그를 모른다. 선상에있는 한 손님이 말했다: "이 사람은 왕이다. 클릭합니다 후안, 단어 쌰 슈, 단어, 단어. 조 guohaming 카운티 (이 안후이 성 yingxi 카운티) 사람들은 huanjing 의 아들입니다. 송수전, 환이, 사현, 사석이 북부 병사를 이끌고 전진군을 물리쳤다. 환이는 전공으로 영수군 (이 강서) 후후로 봉쇄되어 우군 대장이 되었다.
환이는 전쟁할 뿐만 아니라 당시 손꼽히는 악사, 특히 피리 부는 것을 잘한다. 세설임신우생신' 은 42 년 동안 출간됐다. "환이는 청가를 들을 때마다' 어떡해!' 라고 불러야 한다 시에 공 은 듣고 말했다:' 예 보라색 항상 열정적 이었다. "청가는 슬픈 노래로 말투가 처량하다. 후안 은 소리 쳤다. "내가 어떻게 해야 할까? 그는 청가를 들을 때마다 매우 감상적이었다. 이는 그가 음악에 대한 인식이 높을 뿐만 아니라 매우 중시된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셰안은 "다정하다" 고 말했다. 성어 "깊이 사랑하다" 는 말이 이로부터 나왔다.
모두 말씀하세요. 해안에 있는 사람이 환이라는 말을 듣고 해안에 가서 환이에게 "문군산이 피리를 불어라, 네가 나에게 들려줘." 라고 명령했다. 환이는 지금 이미 고위 관리이지만, 그는 아들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그는 이렇게 갑작스러운 초대에도 개의치 않는다. 그는 즉시 하차하여 승선했고, 호침대에 앉아 피리를 꺼내 불기 시작했다. 피리 소리가 선명하고 아름답다. 그가 연주한 곡은 바로 그 유명한' 매화 삼환' 이 연주된 후 환이는 즉시 차에 올라 떠났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손님과 주인은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임단" 49).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이 두 사람의 행동거지는 그야말로' 쿨' 이다! 그들은 세속적인 번거로운 예절에 개의치 않고, 온 몸과 마음이 은은한 피리 소리에 잠겼다. 진 인재만이 독특한 심미 인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만당 시인 두목' 윤주시 2 곡 상' 은 이 이야기를 미얀마로 거슬러 올라간다.
일반적으로 남조 () 는 마음이 넓고, 가난한 동진 () 이 가장 풍류하다. Yueming yuan Huan 의 옷 이 더 여기에, 플루트 냄새, 걱정 을 불고 싶어.
생죽
황태자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왕자님은 철두철미한 괴짜인데, 그의 많은 행동은 사람을 울게 한다. 예를 들어, 한 번은 공교롭게도 다른 사람의 빈 집에서 한동안 머물렀다. 그는 집에 도착하자마자 집에 대나무를 심게 했다. 누군가가 의아해하며 물었다. "왜 이렇게 잠시 머무를 필요가 있는가?" " -그냥 잠시 살아요.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왕자는 휘파람을 불며 한참 동안 노래를 부르고 대나무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 신사가 없는 날이 어디 있어요!" " -이 신사가 없는 생활은 어떻게 지내요? ("세설 임신우단" 46, 다음 인용문은 더 이상 제목을 달지 않고 제목과 번호만 달다) 후세 문인들은 대부분 대나무의 아량을 가지고 있어 황태자에게 감사해야 한다. 왕자 유인은 고금 대나무의 첫 번째' 이미지 대변인' 이라고 할 수 있다.
북송 대역사학자 사마광은 시' 식죽재' 를 한 편 썼다. 처음 네 구절은 사랑한다, 나도 금식을 빌려 대나무를 심었다고 말한다. 하루는 없어서는 안 되고, 소탈함은 항상 눈앞에 있다.
스시에도' 우겸 스님 육운헌' 이라는 시가 있다. 차라리 고기도 먹고 죽도 없이 살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고기가 없으면 사람이 날씬하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이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왕자의 대나무는 또' 남다른' 곳이 하나 있다. 세설 신어' 에는' 진호주' 라는 이름이 있는데, 이는' 진호주' 를 의미한다. 어느 날 왕자 유 우 중 (오늘 장쑤 우 카운티) 을 통해 어느 날, 학자 집 마당에 좋은 대나무를 심는 것을 본 기록이 있다. 이 대사는 왕자가 대나무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이미 홀을 청소하고 접대를 준비했다. 그는 그가 인사도 없이 떠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주인도 모호하지 않고, 즉시 가족들에게 대문을 닫고,' 가족 계엄령' 을 실시하여 입주를 견지하라고 명령했다. 원래 호방했던 왕정은 주인의 행동에 대해 극찬을 했고, 그래서 "앉아서 즐겁게 갔다" (제인의 자랑 16).
이야기는 웃기지만 의미심장해 보이는데, 왕자의 눈에는 대나무 재배 등 자연사물의 순수한 심미가 세속적인 인간관계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왕자는 대나무를 좋아하는데, 이것은 결코 예속풍아가 아니라 거의 집착하는 것이다. 나중에 당대의 위대한 시인 왕위는 한 편의 시에서 이 암호를 써서 말했다. "입구에 도착하면 감히 새에 대해 이야기하지 못하는데, 대나무를 보면 왜 주인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 " 좋은 문장 "대나무를 봐, 왜 스승에게 물어봐!" 이것은 진 인재만이 가지고 있는 자유정신이다! 대나무는 일종의 물건이고, 천지 사이에서 태어나 자연과 자연에 속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주인이 감상할 줄 모른다면, 더 많은 대나무는 쓸모가 없다. 반대로, 만약 행인이 감상할 줄 안다면, 행인은 주인이 되지 않겠는가?
정치 경험
제인의 교만' 에서 다른 두 편의 문장 들은 왕자 유인의 정치적 경험을 기록했다. 그중 한 명은 왕자 유인이 환충막부 (328-384) 에서 기병으로 일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 관리는 주로 말의 먹이와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데, 손오공의' 비마빈' 과 비슷하다. 하지만 왕자, 이 관리는 정말 똑똑합니다. 그는 온종일 빈둥거리고, 빈둥거리며, 공무를 묻지 않는다. 한번은 환충이 그에게 물었다. "어느 부서에서 일하세요?"
왕은 대답했다: "나는 그것이 어느 부서에 있는지 모른다. 하지만 나는 누군가가 말 한 마리를 끌고 있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아마 구유였을 것이다. "
환충이 또 물었다. "조정에는 몇 명의 병마가 있습니까?"
왕자님이 대답했다. ...... 우리는 말을 묻지 않고 말의 수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 말을 묻지 않는다 "는 출처가 있다." 논어 향당' 에는 "분뇨가 타 오르면 아들이 퇴각할 것이다.' 사람을 해칠 수 있을까?' 라고 실려 있다. "말에게 묻지 마라, 마구간에 불이 났다고 해라. 공자가 달려와 물었다. "누가 다칠까요? "하지만 말의 사상자는 묻지 마세요. 여기서 왕자님은 이 고사를 매우 교묘하게 인용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말들이 그들에게 묻지 않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절대적으로 충격적이다!
환충은 정말 어리석었다. "요즘 몇 마리의 말이 죽었습니까?" "
이번에는 왕자가 더 좋은 답을 주었다. 그가 말하길 ... 만약 당신이 생명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 (제인 1 1)
이것은 논어의 고급에서 나온 것이다. 한번은 루즈가 공자에게' 죽음' 이 무엇이냐고 물었고, 항상 현실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괴력의 혼란' 을 말하지 않은 공자가 이 여섯 글자에 답했다. 존재의 의미를 모르면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단 말인가? 왕자님은 딱 알맞게 인용했지만, "활마가 얼마나 많은지, 죽은 말이 얼마나 많은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라는 뜻으로 바뀌었다. " 언뜻, 네가 지도자로서, 정말' 불분명하다' 는 거야!
환충은' 재위 불모정' 에 대한 그의 태도에 불만을 품고 또 다른 기회를 찾아 "너는 내 막부에 오래 머물렀으니, 요즘도 나를 대신해서 일을 처리해야 한다" 고 일깨워 주었다. 하지만 왕자님은요? 그러나 귀에 들리지 않고, 아무렇지도 않은 듯, 다만 그 높은 먼 산을 바라보며, 손으로 그의 뺨을 잡아당겨 말했다. "서산의 아침은 정말 상쾌하다!" " "('제인의 자랑' 13) 이것은 정말 표준적인' 왕구' 가 그를 말한다!
이것은 왕자입니다. 그를 채식주의자, 냉소, 오만한 사람으로 묘사하는 것은 적절하다. 그럼에도 황태자는 황문시랑이 되는 데 성공했지만, 그는 곧 사직하여 퇴직했다.
자발적으로 행동하다.
설야방대
이 이야기는 그가 산림에 은거했을 때 일어났다. 은산, 오늘 저장의 사오싱입니다. 이 이야기의 언어는 매우 아름답다. 우리는 따로 읽어도 무방하다.
왕자는 산그늘에 살고 밤에는 큰 눈이 내립니다. 그는 자고, 방을 열고, 술을 마시고, 애교롭게 둘러보았다.
자정에는 산들이 눈으로 덮여 있고, 만물이 고요하며, 먼 곳과 물가에 관계없이 풍경이 정말 아름답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왕자 스라고 하는 그 녀석은 한밤중에 깨어나 더 이상 잠을 잘 수 없었다. 지루하던 그는 천천히 로비로 천천히 서성거리며 문을 열자 찬바람이 들이닥쳤다. 왕자는 격동을 일으켜 복도를 가로질러 밖으로 나갔다. 눈밭에 서서, 주위의 초조함을 보고, 나는 자기도 모르게 고개를 저었다.
"임의 음주" 라는 단어는 사실 결코 간단하지 않다. 올라오자마자' 위진 풍모' 와 우리의 일상생활을 갈라놓았다. 유명인이란 무엇입니까? 진 왕조 왕소보 (왕공) 에 따르면.
유명인이 반드시 귀재일 필요는 없지만, 자주 할 일이 없으면 술을 마시고' 이소' 를 읽으면 유명인이라고 부를 수 있다. (「임단」 53)
명사는 반드시 무슨 귀재가 있을 필요는 없다. 늘 빈둥빈둥 놀기만 하면, 쓴맛을 마시고, 이소에 익숙해지면' 명사' 라고 부를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유명인들은 한가함, 돈, 학력이라는 세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이것이 객관식 질문이라면, 대답은 모두 선택, 3 선택 1, 3 선택 2, 모두 틀렸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김인의 풍격을 부러워하며 앞다투어 모방하지만, 또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러나 이것은 동진 () 이고, 게다가 왕진 () 의 집에 있다. 우리는 오늘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왕자님은 벌써 편안해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준비한 작은 술상에 이미 최고의 술이 올라왔고, 반찬과 간식도 잘못 진열되어 있을 것이다. 하인들은 하품을 했고, 하늘 아래, 눈밭에 오직 한 사람만 왕연이라고 불렀다. 다음 단락을 보십시오.
망설임 때문에 나는 좌사의' 티베트' 시를 읊었다. 갑자기 나는 다이앤로가 생각났다. 밤에 배를 타도 언제든지 착용하세요.
계속해서 상상해 봅시다. 설경에 따라 왕자가 자신에게 술 몇 잔을 따르자, 그는 점점 더 흥미를 느끼고 막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런 상황에서 우주는 줄곧 존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데, 어찌 고대의 풍랑을 생각나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산그림자 속의 텅 빈 수면을 바라보자 왕자는 어쩔 수 없이 일어서서 정원을 거닐며 맑은 목소리로 전진 시인 조윤의 시구를 읊었다. 갑자기 조아강 상류 단현에서 멀리 떨어진 다이규를 떠올려 즉시 밤새 배를 타고 갔다.
수방에 도착한 후, 문을 짓고 돌아가지 않는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왕은 말했다. "나는 충동적으로 걸었고, 기진맥진해서 돌아왔다. 제가 왜 입어야 하나요? "
설야방대
배는 하룻밤을 걸은 후에야 여주에 도착했다. 밤새워 노력했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대문에 도착하다. 날이 이미 밝았지만, 그의 흥미는 이미 없어져서, 그는 몸을 돌려 집으로 돌아갔다. 사람들은 당연히 왕추의 행동에 곤혹스러울 것이다. 황태자는 진짜 남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