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시에서 분리와 비분리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어떤 상태가 더 숭고합니까?

왕궈웨이는 '분리'와 '비분리'라는 미학적 개념을 제시했지만 이를 정의하지 않고 예만 제시했다. 그가 제시한 사례 분석을 통해 우리는 '분리'와 '비분리'가 시 창작과 감상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련의 미적 활동과 미적 현상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이자 집중 요약임을 알 수 있다. 수평적인 측면에서는 '감정', '풍경', 'ci'의 세 가지 주요 요소가 있으며, 수직적인 측면에서는 예술 영역의 형성, 예술 영역의 구체화 및 예술의 세 가지 연결 고리도 포함합니다. 예술계의 재현. 개별적으로 보면 세 가지 주요 요소와 세 가지 링크는 서로 다르며 자체 목적에 부합합니다. 특정 지점을 잘못 처리하면 미적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반대로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수준의 "분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품의 미학적 효과, 더 높은 미적 영역, 즉 "분리 없음"에 도달하려면 모든 요소와 연결이 변증법적으로 통합되어야 합니다. 글쓰기에 있어서 "감정"에 관한 한, 왕궈웨이는 "진실"은 "분리되지 않음"이고 그림은 "분리됨"이라고 믿습니다. 위의 『십구고시』에서 언급한 두 가지 예는 분리되지 않고 감정을 표현한다는 점에서 진솔한 감정을 숨김 없이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과 동일한 특징을 갖고 있는 반면, 『인간말의 일생』의 62시에서도 그는 다음과 같은 점을 지적했다. out: "저는 주부였지만 지금은 창녀입니다. 창녀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았고, 빈 침대에 혼자 있기가 어렵습니다. 고위 간부들을 이용하면 어떨까요." 오랫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가난하고 비천해진다. "장북신"은 음란하고 비열하다고 할 수 있지만, 오대와 북의 위대한 시인들은 사실이다. 송나라에는 음란한 말이 없는데 읽는 사람은 그 말을 읽으면 심오하고 감동적입니다. 경멸적인 말은 없지만 기운이 넘칩니다. 외설과 멸시가 아니라 방황의 병이다.”실생활에서 사람의 감정에는 순결과 색욕이 포함된다. 고상한 사람과 비열한 사람이 있고, 그들의 윤리적 가치관은 다르다. 하지만 그것을 시로 표현한다면 '진실'만이 아름다울 수 있다. 그것이 사실이 아니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고, 사실이 아니면 사람을 아름답게 만들 수 없습니다. 유설은 "정서는 문학의 근본이다"라고 하여 "시인의 시는 정서를 위해 씌어 있다"고 칭찬하고 "시인의 시와 시는 문학을 위해 정서를 창조하는 데 사용된다"고 비판했다. Du Fu의 시는 "사람의 기질의 본질을 직접적으로 포착합니다." Liu Xizai는 Zheng Banqiao의 "서예와 그림은 영웅적이고 우아하지만 순진함을 묘사할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진정한 감정"이 이밍 작품의 아름다움의 기초라고 믿습니다. Wang Guowei는 인생의 음란한 감정이 시에서 '진실'하다면 사람들을 아름답게 느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오히려 삶의 숭고한 감정은 시로 그려져 방황하는 말이 된다. 사람들은 그것이 가짜임을 알고 그 아름다움을 깨닫지 못할 것이다. '감정'을 미적 대상으로 삼은 시 작품의 '분리'와 '비분리'는 진실과 비현실로 표현되며, 그 본질은 아름답거나 아름답지 않음을 알 수 있다. 풍경과 사물을 묘사하는 작품에서 '분리'와 '비분리'의 본질은 그것이 사람을 아름답게 느낄 수 있는지, 얼마나 아름답게 느낄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그러나 그것이 사람을 아름답게 느낄 수 있는 이유는 감정에 대한 글쓰기와는 다르다. 왜냐하면 그것은 겉모습의 현실을 추구하기보다는 풍경의 '정신적 원리'를 얻는 데 주로 있기 때문이다. Wang Guowei는 "Meicheng (Zhou Bangyan)의 "Qingyu Case"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잎의 첫 번째 태양은 마르고 비가 그쳤으며 수면은 맑고 둥글고 바람이 연꽃을 들어 올립니다. 연꽃의 정신적인 원리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다. 쥐백석(장귀) ) <년누교>와 <붉은 옷을 소중히>는 여전히 안개 속에서 꽃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작품에 구현된 예술적 영역에 대한 관련 정보가 독자에게 빠르고 명확하게 인식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인식된 후 독자의 관련 생활 경험과 미적 경험을 빠르고 명확하며 대량으로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 그리고 안내할 수 있는지. 독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활용하여 원작에 가까운 예술적 영역을 빠르고 명확하게 창조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차이는 '분리'이고, '분리 없음'이 될 수 있다면 '분리'가 될 수 없습니다. 속도와 명확성의 정도가 다릅니다. 즉, "분리"와 "분리 없음"의 정도가 다릅니다. Ouyang Xiu의 "청년 여행" —— Wing Chun Cao의 전반부, "말은 모두 안에 있습니다. 현재, 분리가 없다”는 것은 그 안에 구체화된 예술적 영역을 말하며 독자의 마음 속에 빠르고 명확하게 복사될 수 있으며, 그 언어와 문자가 전달하는 정보는 독자의 마음을 환기시키는 특히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삶의 경험과 미적 경험, 그리고 시 "옌푸 강변 사가 연못에서"의 후반부는 독자들이 관련 작품을 감상할 때 느꼈던 미적 감정의 여파와 이들의 다양한 속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뿐입니다. 감정, 완전한 영역을 형성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분리된' 느낌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