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자두에는 양면이 없다.
-정섭이 집필하다
주 정섭 (1693- 1765): 호판교, 장쑤 흥화인. 어렸을 때 집은 가난했지만 배우기를 좋아하고 성야였다. 건륭원년, 진사, 산둥 범현, 위현 행정 장관. 나중에 농민이 구호를 청하고 부관에게 미움을 샀기 때문에, 질병에 시달려 벼슬을 그만두고, 시와 서화로 양주에 거주하였다. 판교시, 책, 그림은 모두 조예가 있어' 삼절',' 양주 팔괴' 중 하나로 불린다. 판교는 난주를 잘 쓰고 초서를 잘 써서 그림을 그리며 중국 전통 수묵죽란화를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켰다. 오늘날 판교 전집과 다양한 서화 작품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 대련의 두드러진 특징을 감상하는 것은 바로 상징적인 수법의 운용이다. 상징' 은 감성적이거나 상상적인 이미지로 어떤 무형의 의미를 표시하거나 암시하는 예술수법일 뿐만 아니라 문예작품과 감상자를 연결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기호 연결은 품질의 완전한 일관성이 아니라 구조적 피쳐의 일관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소나무와 호정, 대나무와 정직한 인격은 특성이 다르지만 소나무의 웅장한 모습과 호정의 특성은 비슷하다. 대나무의 우뚝 솟은 외형은 구조적 특성상 인격의 무결성에 해당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소나무로 호정을 상징하고 대나무로 정직한 인격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기호는 이질적인 동형의 접촉 방식이다. 문예 작품에서 고대인들은 상징수법을 최대한 이용해 사물을 의인화하거나 칭찬하거나 폄하하였다. 예를 들면 짱 대나무는 겸손하고, 짱 메이는 자랑스럽고, 짱 란은 군자의 바람이었다.
Zheng Banqiao 는 평생 대나무를 사랑하고 대나무를 존중합니다. 그림을 그려 대나무를 쓰고, 시는 영죽으로 그린다. 정판교는 오만하고 오만하여 늘 노래를 부르고 대나무를 그려 다른 사람을 격려하고 자신을 격려했다. \ "yazhai 거짓말 샤오 를 듣고 \" 로, 민간 고난의 소리로 의심된다. 조주현의 일부 소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위현서 화죽, 보보보대중 성폭 1 년 ")" 나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파암이라고 주장한다. 천부는 유다, 풍동, 서, 북, 남이다. " (죽석제화시) 매, 란, 대나무, 송은 종종 시인, 화가의 작품의 제재이며, 물론 정판교의 작품이 더 많다. 이상의 대련도 시, 책, 그림의 일관된 풍격과 정성의 개성을 구현했다.
제 1 련영죽. 대나무는 속이 텅 비어 있고, 잎은 쌍으로 아래로 자란다. 마치' 격자' 자 같다. 그래서' 겸손',' 겸손',' 겸손',' 비',' 비',' 비',' 비',' 비',' 비',' 다음 부분은 칭찬입니다. 메이,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랑스럽게 눈보라에 저항하기 때문에 매이는 오골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메이는 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모든 꽃은 가지에서 양지쪽을 향하고, 다른 꽃들은 반드시 아래를 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은 꽃이 아래를 향하기 때문에' 날씬하다' 고 비난받는다.) 그래서' 양면이 없다' 고 말하는데, 매이의 이런 이미지 특징은 사람들이 칭찬하고 악세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정기인격과 이질적이다. 대련은 죽매를 찬양하고 있지만, 사실은 사람과 자신의 사진이다. 첫 번째 부분은 학습의 정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 번째 부분은 사람의 품격을 이야기한다. 정판교는 학술적으로 시, 책, 그림의 집대성자로, 그는 진솔함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에게 후세 사람들은 대나무의 정신과 매실의 스타일을 보지 못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