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이름은 "모든 고통받는 중생을 구도하는 대자비 관세음보살"입니다. 관세음보살은 지극히 자비롭고 자비로우며 모든 고통받는 중생을 제도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당나라 태종 이세민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시'라는 단어를 생략하고 '관음'으로 축약했다.
관음은 인도불교에서 유래됐다. 관음보살(Avalokitesvara)은 세상의 모든 중생들이 도움을 청하는 한 관음보살이 제때에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구원하러 온다는 뜻입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관음'이 '관인'과 동음이의어라는 말이 있는데, 남자아이들이 커서 고위 관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것 같다.
확장 정보
관음보살(Avalokiteśvara)은 능가경 제6권에 언급된 보살의 초기 수행 방법으로, 외부에서 들리는 것이 아닌 내부로 듣는 것입니다. 따라서 몸은 "맑고 태어나지 않은 움직임과 고요함의 두 단계" 상태에 도달합니다.
불교에서는 보통 사람들의 귀는 소리를 구별하기 위해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으며, 칭찬이나 비방 등 외부 상황에 의해 움직여서 문제를 일으키고 악업을 조장하여 환생의 과보를 받는다고 믿습니다. 삶과 죽음.
세상에 있는 소리의 환영과 비현실을 관찰하고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움직이지 않고 '부동'이라는 대해탈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수랑가마경에서 관세음보살은 자신이 이름을 갖게 된 이유를 자세히 설명했는데, 그때 여래께서 칭찬하신 것은 바로 관세음보살의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시간과 "Avalokitesvara"라는 이름이 주어졌습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관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