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10 조》에 대한 감사

논어 10 조' 는 주로 두 가지 측면을 다룬다. 하나는 학습 방법과 태도에 관한 것이다. 두 번째는 사상 수양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10 과는 다른 사람과 어떻게 지내는지, 그리고 올바른 학습 방법과 태도를 가르쳐 주었다. 다음은 제가 공유한' 논어' 10 대 감상감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논어' 는 유교 학파의 저작 중 하나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였다. 이 발언들 중 많은 부분이 철리를 갖추고 지혜의 빛을 발하고 있다.

논어 10 조' 는 주로 두 가지 측면을 다룬다. 하나는 학습 방법과 태도에 관한 것이다. 두 번째는 사상 수양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10 과는 다른 사람과 어떻게 지내는지, 그리고 올바른 학습 방법과 태도를 가르쳐 주었다.

-응? 배워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배우는 것은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는 것이다. 초등학생이 고시' 단풍교변 야박' 을 공부할 때 한 마디? 장풍 낚시 불, 수면 걱정? 선생님의 설명은 강변의 단풍나무가 어불을 동반하여 나는 생각을 가지고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발견했다: 단풍 나무 잎? 성적 악습? 그것은 강변에서 자라기에 적합하지 않다. 내가 다시 조사해 봤는데 발견했어? 장풍? 또 다른 말이 있다:? 강가의 단풍나무? 그때 악이라는 다리가 있었나요? 조봉? 。 그러므로 나는 장풍이가 두 번째 해석을 채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선생님에게 내 생각을 말했다, 선생님이 말했다? 현재 첫 번째 해석을 많이 채택하고 있는데, 이 두 가지 주장은 모두 논란이 있어 첫 번째 것을 선택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응? 선생님은 내가 사고도 잘하고 탐험도 잘한다고 칭찬하셨다! 이후? 학습과 사고? 이렇게 유익한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느냐?

-응?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응? 겨울이 추워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어 가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우리는 송백처럼 완강해야 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불요불굴하고 당당해야 한다. 문천상이 적을 대면하는가?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 권력의 유혹, 대의당당한 거부, 적의 잔혹한 고문, 죽을지언정 조국을 배신하지 않는다.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 그는 의리도 뒤돌아보지도 않고 의리도 없이 고함을 질렀는가?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고, 누가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비추었는가? 우리는 그와 같이 확고하고 불굴하며 위험한 환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절조를 유지해야 한다! 우리는 과감히 어려움에 도전하고 송백처럼 찬바람에 서 있어야 한다!

논어' 는 우리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그 속에 함축된 풍부한 철리가 우리의 마음을 깨우쳐 주고, 어떻게 사람이 되고, 어떻게 자기 수양을 할 수 있는지를 알려 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이 끝나면 세상이 끝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응? 우리 자신부터 시작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세상을 더욱 조화롭게 만들자.

이번 여름 방학에 나는 공자의 논어를 열심히 읽어 공자가 중국 최초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이자 교육자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수천 년 동안 그는 중국 봉건 사회의 소위 성인이자 성인이 되었다. 그의' 논어' 는 나에게 인간으로서의 참뜻을 알게 해 주었고, 공부의 신비를 이해하게 해 주었다.

-응? 임씨? 공자 교육 사상의 핵심은 무엇인가? 선물? 기본 내용은 도덕과 윤리 개념의 기초이다. 어진 사람, 애인, 사람을 대하는 기본 원칙 중 하나는 사랑의 마음가짐으로 삶을 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공자의 논어에 따르면 공자는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대중을 사랑하고, 사람됨이 착하다. 만약 네가 그것을 잘한다면, 너는 그로부터 배울 것이다. -응? 다만 공자는 학생들에게 "학생, 집에서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외출할 때는 접근하기 쉽고, 일을 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고 가르치고 있다. -응? 둘째, 성실은 매우 중요하다. 공자가 말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응? 즉, 한 사람이 성실성을 잃으면 또 무엇을 믿을 수 있을까? 성실함이 없으면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지금부터 작은 일부터 시작하면 우리는 성실한 사람이 될 것이다.

-응? 선물? 이것은 공자 사상에서 보수적인 면이다. -응? 이주? 서주 이후 상층건물의 집중 표현으로 상하관계를 유지하는 데 쓰인다. 그래서 공자는 춘추 말기에 관심이 있다. 나쁜 행동과 해피엔딩? 미안한 태도로, 나는 파괴식을 용납할 수 없는 일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선물? 중국 봉건 사회의 통치 사상이 되다. 현대 사회에서? 선물? 여러모로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부모님이 전화할 때 속도를 늦추지 마세요. 부모,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부모님이 가르치셨으니, 너는 반드시 들어야 한다. 반면에 부모는 말을 잘 들어야 한다. -응? 부모님은 우리의 어른이시니, 우리는 그들을 존중해야 한다. 우리는 주의 깊게 듣고 그들에 대한 교육을 유지해야 합니까?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해? 습관.

-응? 그거 아세요? 이것은 공자 사상의 정수이다. 공자는 위대한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교육자이기도 하다. 그는 장기적인 교육 실천에서 많은 의미 있고 계발적인 교육 사상과 지식을 얻는 방법을 총결했다. 그는 반복 학습이 사람들의 이해를 깊게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고 제안했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응? 그 게 내가 말한 거 야, 그리고 그 게 내가 배운 거 야, 학습 생활에서 새로운 지식을 확대 하 고 자신의 지식을 풍요롭게 하는 데 사용 됩니다. 공자의 교육사상에도 학습 태도 문제가 포함된다. 그는 공부하는 태도가 성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르면 이해할 수 없다. 열심히 공부한다고 그는 말했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응? 그 자신이 바로 이렇다 해도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의 학습 태도 때문에, 그의 지식은 당시의 다른 사람들보다 더 풍부하다. 더구나 공자는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가? 。 《논어》요? 책에 따르면 공자는 노여워하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지 않고, 삼각형을 취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가 이해하려고 노력할 때까지 그를 계몽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가 마음속으로 말하고 싶지만 입으로는 말하고 싶지 않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그에게 한 가지 물건을 주었지만, 그는 다른 세 가지 측면을 추론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럼 스스로 생각하도록 해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공자는 이런 교수법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사고 문제를 촉진시켰다.

《논어》에서 우리는 인간으로서의 학문을 많이 배울 수 있다. 초등학생으로서 우리는 중화민족의 수천 년 전통 미덕, 성실, 겸손, 타인을 잘 대해야 한다. 《논어》는 우리가 평생 공자의 깊은 지혜를 이해하고 깨달을 만한 가치가 있다.

논어감상: 성현을 세 번 읽고, 군자가 되고, 덕이 있는 사람의 사고를 한다.

논어에는 수천 년 동안의 중화 문화가 침전되어 묵향과 우아함을 발산하고 있다. 얼룩덜룩한 가루가 세월의 풀무에서 얼마나 심하게 벗겨졌든, 시간의 긴 강 속에는 한 마디도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 영혼에 포함된 모든 아름다운 문화는 그의 평온한 자세로 노란 종이에 조용히 누워 있다. 햇빛을 좋아하고, 마음속에 지식의 씨앗을 뿌린다. 이슬처럼, 나의 착한 마음을 적셔 준다.

《논어》를 읽는 것은 원래 책을 잘 읽고 다 읽은 사상을 쓴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였지만, 나는 책에서 영혼을 하나 찾았다. 임씨? ,? 공부? ,? 신사? 무엇을 사용합니까? 소인? 영혼 사이. 또 하나 봤어? 군자가 당당한가? 공자, 하나?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공자, 하나? 고정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고지식함? 공자, 하나?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가? 공자, 하나? 부모님이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까? 공자, 하나?

공자는 공부에 매우 신경을 써서, 그의 논어에는 공부에 관한 문장 () 가 있다. -응? 배워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우리에게 말해? 공부? 무엇을 사용합니까? 느끼십니까? 상보성:?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입니까? 우리에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의 학습 태도가 개선될 것이다. -응?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공부는 사실 매우 즐거운 일이라, 자신의 마음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응?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가? 겸손하고 엄밀하며, 실사구시하며, 꾸준히 공부하라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까? 우리에게 다시 한 번 복습해야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해 주세요?

마찬가지로 공자는 효자다. 그의 큰 사랑은 내면에 존재한다. 국민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존재한다. 하지만 효도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가 점점 옅어지고, 원래 반짝이는 단어가 점차 사라지고, 원래의 광채를 잃고, 사람들은 아름답지만 무게가 없는 세상에 빠져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공자가 말했다:? 색난, 뭔가, 제자 튜브;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예전에는 효도라고 생각했었다. -응? 이 말은 평일 사람들의 눈에는 효자의 이미지를 완전히 뒤엎었다. 어쩌면 효성이 부모의 말을 듣고, 부모의 일을 돕고, 부모에게 맛있는 것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너는 완전히 틀렸다! 효도는 심리적 위로이지 물질적 충실함이 아니다. 부모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서이지, 부모의 기대를 위해 도덕에 해로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부모를 걱정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라. (서양속담, 가족속담)

공자의 논어에는 내가 깊이 생각하게 하는 말이 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그래, 모두가 자신의 재능을 가지고 있어, 우리 반의 소단체도 있을 거야? 야오밍? 왕희지? 다빈치? 쑹주잉? 대신? 빙심? 등등. 어떤 사람들은 잘 배우지 못하지만 농구는 토끼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포츠가 좋지 않지만 서예는 용봉춤이다. 어떤 사람들은 서예가 좋지 않지만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지만, 노래를 부르는 것은 매우 아름답다. 어떤 사람들은 노래 오음이 완전하지 않지만 수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숫자에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도 있는데, 작문을 쓸 때 재능이 넘치는가? 360 선이 각 선 중 최고라고 하는데, 확실히 그렇습니다. 모든 사람의 장점은 배울 만하다. 모든 일반인은 우리의 멘토가 될 수 있고, 계단을 오르면서 우리를 가르치고, 우리를 성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주변의 소위 일반인들에게서 많이 배워야 한다. 마치 관목 수풀 속의 작은 묘목처럼 부근의 많은 식물의 자양분 아래에서 무럭무럭 자라서 완강한 큰 나무로 자라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무가 높은 이유는 새싹이 있기 때문입니다. 산이 큰 이유는 석두 때문이다. 바다가 파란만장한 이유는 물방울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소위 평범한 사람들 때문에 빛난다!

논어' 는 도덕과 지혜의 응결로 중화문명의 집합이며, 우리에게 처사에 대한 도리를 가르쳐 주는 선생님이며, 나를 위로 이끄는 계단이다.

얇은 책 한 권을 열심히 읽고 평생 후회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