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라는 시에서 각종 수사기법의 운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시간은 내가 그녀를 알기 오래전에, 우리가 헤어진 후 더 오래).

이 시는 음순한 필치로 사랑 심리를 표현했고, 비통함 속에는 불타는 욕망과 집념, 감정의 경지가 깊고 풍부하다. 처음 두 문장은 사랑의 불행한 만남과 서정적 주인공의 심정을 다룬다. 어떤 힘 때문에 한 쌍의 연인이 만나기가 어렵고, 이별의 고통은 그녀를 감당할 수 없게 만들었다. 첫 번째 문장의 "아니오" 는 우리가 지금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정해진 강제 분리를 가리킨다. 두 글자는 어렵다. 첫 번째는 만남의 어려움을 의미하고, 두 번째는 고통과 어색함이다. 이전 시에는' 어려움에 맞서고, 식은 죽 먹기다' (조비' 갈염행'),' 어려움에 맞서고, 반수 같다' (송무제' 정도 후거') 라는 문장이 모두 재회의 어려움을 강조하며 이별의 고통을 한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상은은 여기서 더 멀리 걸어가며 "만나고 늦게 미워한다" 며 "이별도 어렵다" 고 말했다. 포기하기 어렵고 고통스러워 참을 수 없었다. 시인은 한 문장에서' 어려운' 자를 두 번 사용했고, 두 번째' 어려운' 글자의 출현은 반복으로 인해 약간의 갑작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시 전체가 서로 얽히게 하여, 오랜만에 다시 만난 이별의 아픔은 표현이 가라앉아 유난히 깊고 시끌벅적해 보였다. 이런 측은한 정태는' 쉽게 얻기 어렵다' 와 같은 평직설에서는 이해하기 쉽지 않다. 이 서정적 주인공은 이미 이렇게 괴로웠는데, 다만 늦봄의 경치를 마주했을 뿐, 당연히 그녀를 슬프게 했다. 늦봄, 동풍이 약하고, 꽃이 피고, 아름다운 봄이 곧 사라질 것이다. 인간은 이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자신의 불행과 정신적 고통은 봄이 지날수록 시들어가는 꽃처럼 아름다운 것이 파괴되어 끝없는 실망과 아쉬움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동풍이 일면 백화가 일제히 방출된다' 는 말은 자연환경과 시인의 심경을 모두 묘사한다. 사물이 서로 융합되어 마음과 자연이 미묘한 조화를 이루었다. 풍경으로 사람의 처지와 감정을 반영하는 이런 묘사는 이상은의 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앞의 두 구절은 "군은 귀환 시기가 정해지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늦비는 가을못이 불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문장은 시인이 바촉에 남아 있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손님이 떠나는 번민을 반영한다. "그리고 동풍이 이미 일어났고, 백화일제" 와 같이 사실적이고 상징이 하나로 어우러져 감정에 만질 수 있는 외적 형태를 부여한다. 이를 흔히 장면의 정이 있는 서정적 방식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너 마디, 다시' 만남이 늦다',' 애석하다' 라는 감정을 쓰니, 비교적 우여곡절이 많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한다' 의' 실' 과' 생각' 해음. 전체 문장은 당신이 죽을 때까지 누에처럼 서로를 그리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울린다' 는 것은 함께 있지 않은 끝없는 고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촛불이 잿더미로 타 버린 것처럼, 왁스 눈물이 다 흘러내린다. 그리움은 그치지 않고 깊은 미련을 드러내지만 그리움 속에서 평생을 보낼 것이다. 그러나 이는 만남이 무한하고 미래가 절망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그 자신의 고통은 그의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그러나, 미래는 가망이 없지만, 그녀는 그것을 사랑하여 죽을 만큼 사랑하며, 평생 그것에 애착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통에도 불구하고 인내심만 있다. 그래서 이 두 말에는 실망의 슬픔과 고통, 그리고 느린, 불타는 끈기와 추구가 있다. 추구는 희망이 없다. 우리는 여전히 희망 속에서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추구도 비관적이다. 이러한 감정들은 끝없이 순환하는 것 같아서 종점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다면체가 형성된 것 같은데 빛은 한 각도에서 전모를 볼 수 없다. 시인은 단지 두 가지 비유만으로 이렇게 복잡한 심리 상태를 성공적으로 표현했는데, 그의 연상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봄누에' 라는 말은 우선 인류가 지울 수 없는 미련과 봄누에의 끝없는 토사 사이의 연상, 그리고 누에의 토사에서' 죽음' 의 결말, 그리고 인류의 변함없는 사랑까지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래서' 실이 죽을 때까지' 를 써서 이 이미지에 여러 가지 은유적 의미를 부여한다. 남조악부 서곡' 작사' 는 "봄누에는 늙어서는 안 된다" 며 "아니, 여기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는 뜻으로 밤낮으로 실을 입는다" 고 말했다. 너무 아깝다! 네가 기진맥진할 때, 바로 시끌벅적할 때이다. " 의도는' 무제' 의' 춘잠' 문장과 비슷하다. 이곳의 춘잠은' 어떻게 지치는가' 라는 사상은' 느린 시간' 이라는 생각으로 앞날이 꽤 기대된다. 무제' 에서' 춘잠' 이라는 말은 그렇지 않다. 그것의 추구정신에 있어서, 그것의 추구는 희망이 없지만, 희망이 있든 없든 개의치 않는다. 감정의 경지가 다르면 연상은 더욱 우여곡절이다. 이상은은 이전 남조악부에서 불타는 촛불을 고통스러운 고통과 비교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예를 들어, "사군은 촛불처럼, 밤반전은" (왕룽 "군자는 커밍아웃"), "사군은 촛불처럼, 눈물은 천행을 구른다" (진, 동제) 등등.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울린다' 는 것도 촛불의 은유이지만 단순히 고통을 왁스 눈물과 비교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잿더미에서 시작' 을 통해 생명에 대한 고통스러운 느낌을 더욱 표현했다. Lenovo 는 이전 사람보다 훨씬 심오하고 복잡하며 이미지도 훨씬 풍부하다. 위의 네 문장은 내면의 감정 활동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말할 수 없는 복잡한 감정을 구체화하여 아름답게 썼다. 대여섯 마디 외향적인 생각을 전작하다. 첫 번째 문장은 자신을 쓰고, 두 번째 문장은 상대방을 상상한다. 관자놀이' 란 고통스러운 고통으로 밤에 잠을 못 자서 관자놀이가 떨어져 얼굴이 초췌해지는 것을 말한다. 육조 시인 오윤이 말한' 걱정은 관자놀이가 되고 울면 얼굴이 사라진다' ('마효시자와 여섯 곡') 이다. 하지만' 무제' 의' 소정' 은 아침에 거울을 볼 때' 구레나룻' 이 걱정되고' 하지만 걱정' 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것은 젊음이 고통으로 소모되었다는 사실을 단순히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완곡한 노래의 정신활동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밤에는 고통으로 초췌하고 아침에는 초췌하고 고통스러웠다. 밤의 고통은 사랑에 대한 추구가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이다. 다음날 초췌함을 걱정하며 사랑을 위해 젊음을 유지하길 바란다. 요컨대, 나는 사랑을 위해 초췌해졌지만, 또 고통스럽고 좌절했다. 이런 낮과 밤이 가시지 않는 느낌은 여전히 고통스럽고 집착하는 마음을 보여준다. "야가" 라는 말은, 자신의 처지에 놓이고, 상대방이 자신만큼 고통스럽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상대방이 밤에 잠을 못 자고 자주 시를 읊고 애도를 읊을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그는 또 그렇게 걱정하여 아무리 해도 벗어날 수 없어 환경이 점점 황량해지고 달빛이 추워지고 기분도 더욱 처량해졌다. 월하의 색조는 차갑고,' 감월색 추위' 는 생리적인 냉감을 통해 심리적인 서늘함을 구현한다. 응당' 이라는 단어는 추측과 기대의 어조로, 이 모든 것이 서로에 대한 나의 상상력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상상이 이렇게 생동감이 있어 애인에 대한 그녀의 간절하고 깊은 이해를 보여 주었다. 생각보다 구체적일수록 그리움이 깊어질수록 만남의 욕망에 불을 붙일 수 있다. 기왕 만날 가망이 없으니, 나는 사자에게 자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직접 그를 방문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마지막 두 문장의 내용이다. 시에서는 늘 신선 부양 커플을 비교해서 논한다. 파랑새는 여성 신선 서왕모의 사자이다. 펑산은 신화 전설의 선산이다. 그래서 이곳은 펑산을 상대처소의 상징으로, 파랑새는 서정적 주인공의 사자로 등장한다. 메신저의 끝에 있는 이 희망은' 만남이 늦다' 는 고통스러운 국면을 바꾸지 않았지만, 희망이 없는 희망이었고, 미래는 여전히 막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끝났고 서정적 주인공의 고통과 추구는 계속될 것이다.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통, 실망, 얽힘, 집착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각 대련은 모두 이런 감정 상태의 반영이지만, 각 대련의 구체적인 경지는 또 다르다. 이들은 서로 다른 측면에서 시 전체를 관통하는 복잡한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며, 이와 같은 복잡한 감정을 내용으로 하는 심리적 과정을 밀접한 연계로 세로로 반영하고 있다. 이런 연속적이고 함축적이고 깊은 서정이 내 마음속의 깊은 정을 성공적으로 재현했다. 이상은은 이전 시가 창작한 첫, 셋, 넷, 다섯 문장에도 비슷한 묘사가 있다. 시인은 선인 창작의 계발, 계승, 귀감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단순히 전임자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고도의 창조성으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원래의 간단한 표현 수단을 더욱 우여곡절로 바꾸어 더욱 풍부하고 깊은 사상감정을 반영했다. 사실, 그는 이미 오래된 흔적을 벗고 새로운 창조가 되었다. 시인의 풍부한 문학 수양과 의경 표현 수단에 대한 탐구가 이 시의 성공에 중요한 조건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