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피고, 단풍이 흔들리고,
하항서전 주경대교.
그림 화면 티베트 춘향 온난정,
오리가 연못을 부르고 달빛이 애교롭다.
단풍잎을 흔들어 꽃을 날고,
하늘은 파란색이고 하늘은 장미색이다.
훈각 향천은스크린화,
휘영청 월신박당이 오리를 부르고 있다.
Lt 강희 역시 척 >
Weng zhong 이 Weng zhong 을 어떻게 창조했는지,
창문이 있기 때문에, 나는 덜 하고 싶다.
지금 임한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강남 판결로 강등되다.
재미있는 노래 한 곡.
주국안은 2004 년 3 월 24 일에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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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통속문학원에는 재미있는 전복의 노래가 있다. 그 창작 스타일은 타유시와 비슷하며,' 잘못을 범하다' 는 수법을 이용하여 일을 거꾸로 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노래는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한 민간 맛으로 일반인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 이런 동요를 들었다. 어느 날 나는 남문을 나와 북쪽으로 갔다./한 사람이 개를 물고 있는 것을 보았다/이 사람이 개를 끌고 벽돌 한 조각을 베었다/그러나 벽돌에 물렸다/한 노부인/올해 19/이렇게 신선한 것을 본 적이 없다/연아탄이 기차를 끌고 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전복적인 노래는 고의로 왕관을 쓰고 시비를 뒤바꾸었다. 무의미하지만 멜로디는 우렁차고 리듬은 명쾌하다. 아이가 듣고, 노래하고, 모두 이런 이상하고 우스꽝스러운 단어 조합에 웃겼다. 그리고 암송하는 과정에서 그들의 시비판단력과 역사고력도 배양되고 단련된다. 그래서 재미있을뿐만 아니라 교육적입니다.
또 어떤 전복적인 노래들이 조화롭게 장황을 담고 있고, 보기에 황당무계해 보이는 형식으로 엄숙한 주제를 감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국민당 통치 시절, 당찬이라는 작가는 낫으로 갈대를 밀밭에 몰아넣거나 비료로 칡을 벼랑/밭고랑 밖으로 심고, 초목 불황/밭고랑, 번화한 광경/지구가 뒤바뀌는 시대/토비가 장물을 나누어 교회에서 춤을 추고 설교/꿀벌과 파리가 피/쥐 한 무더기를 다투는 시를 썼다. 봐라-/귀신은 신사에 있고, 물고기는 둥지에 있다. 이렇게 전복적인 노래는 정말 절묘한 풍자이다! 시 전체가 변태적인 언어조합과 황당무계한 조화를 통해 옳고 그름을 뒤바꾸고 흑백을 혼동하는 더러운 사회에 큰 분노와 신랄한 풍자를 보였다.
당시 사람들이 좋아했던 독특한 역가 예술 스타일뿐만 아니라, 오늘날 시인의 시 창작에서도 역가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당대 시인 은 그의 시' 일상 생활' 에서 "이 세상은 재미있다/집이 있는 사람들은 자주 떠돌아다니거나, 몸을 마차에 싣고/노숙자인 척한다" 고 썼다.
플립 노래는 중국의' 토산품' 이지만 오스트리아 시인 피터 한데크의 시가 있는데, 그 표현 수법은 플립 노래와 상당히 비슷하다. "거꾸로 된 세상" 이라는 제목의 시: 나는 깨어났고 또 잠이 들었다. 나는 아무것도 보지 않았지만, 뭔가가 나를 보고 있었다. 나는 움직이지 않았다, 내 발 아래 바닥이 나를 움직였다; 나는 거울 속에서 나를 보지 못했지만, 나는 거울 속에서 나를 바라보았다. 나는 말하지 않았다, 텍스트가 나에 대해 이야기하고있다; 나는 창문으로 걸어갔고, 나는 열렸다. 나는 누워서 다시 일어섰다. 나는 눈을 뜨지 않았지만, 내 눈은 내 눈을 떴다. 나는 소리를 듣지 않았지만, 목소리는 내 말을 듣고 있었다. 나는 물을 삼키지 않았다. 물이 나를 삼켰다. 나는 아무것도 잡지 못했다, 무엇이 나를 붙잡았는가; 나는 옷을 벗지 않았다. 옷이 나를 벗었다. 나는 복종하도록 자신을 설득하지 않았지만, 말은 나에게 자신을 벗어나라고 권했다. 내가 문까지 걸어갔을 때 빗장이 나를 눌렀다. 물론 시인 본인은 극동에' 전복' 이라는 민간 시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할 수도 있고, 시 평론가도 현대주의 시 창작에 대한' 자제선언' 의 풍자라고 해석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