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 소설, 소설, 연극 또는 서사시에서 두 대립력이나 인물 사이의 투쟁. 충돌: 이야기, 소설, 연극에서 상대력과 인물의 대립.
기타 수사 수법은 다음과 같다.
1. 우화
운문이나 산문으로 쓴 이야기로, 인물, 행동 또는 배경은 추상적인 사상이나 도덕적 자질을 나타낸다.
우화: 문학, 연극, 그림의 예술 수법으로, 인물과 사건은 추상적인 사상, 원칙 또는 통치를 대표한다.
2. 두운 (두운)
두운은 같은 자음이 한 줄이나 한 조의 단어에서 반복되는 것이다.
두운: 한 조의 단어나 강세음절의 시작 부분에서 같은 자음이나 다른 모음을 반복한다.
3. 전고
한 사람, 한 곳, 사건 또는 문학 작품에 대한 인용으로 저자는 독자가 인식하고 반응하기를 바란다.
전고: 저자는 어떤 독자에게 익숙하고 반영할 수 있는 어떤 인물, 장소, 사건, 문학 작품에 대한 인용이다.
4. 아날로그 (아날로그)
두 사물을 비교하여 그것들 사이의 유사성을 표시하다.
유추: 두 사물 사이의 차이를 찾기 위한 비교.
5. 대항자 (악당)
이야기나 연극에서 남자 주인공이나 여자 주인공과 반대되는 주요 역할.
악당: 서사문학이나 연극에서 남녀 주인공과 반대되는 주요 인물.
6. 이중성
두 대립적인 관점, 단어 또는 문장의 균형.
대항: 두 대립하는 사상, 단어, 구의 균형.
7. 격언
간결하고 간결한 진술은 생활에 대한 현명하거나 총명한 관찰을 표현한다.
경구: 생활 진리에 대한 현명한 관점을 담은 간결한 진술.
8. 관객을 위한 대사를 제외하고는 무대 위의 다른 배우들이 듣지 못했다.
내레이터: 관객에게만 말하는 것은 무대 위의 다른 배우들이 듣지 않는 대화로 여겨진다.
9. 아포스트로피 (통화 언어)
부재나 상상 속의 사람이나 인격화된 추상적인 사물에 대한 직접적인 호칭, 특히 연설이나 글쓰기 과정에서 문외한 말을 가리킨다.
호칭: 부재중이거나 허구적인 인물이나 의인화된 사물, 특히 연설이나 글쓰기 과정에서 문외어를 직접 지칭한다.
10. 준운
비슷한 모음의 반복, 특히 시에서.
압운: 동일하거나 유사한 모음의 반복, 특히 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