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 사백팔전, 연우 여러 대' 라는 이 시는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강남춘

작가: 두목년: 당 장르: 사절대범주: 산수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주] (1) 산국: 산도시. 술기: 고대 호텔 밖에 걸려 있는 커버.

강남천리, 곳곳에 새말과 가무, 분록빛이 어우러져 봄기운이 완연한 광경이 펼쳐져 있다. 물을 마주하고 있는 마을과 군산으로 둘러싸인 흉벽 위에는 곳곳에 바람에 날리는 술깃발이 널려 있다. 곳곳에 담배가 감돌고 있는 절들이 있고, 파빌리온 누각은 연우 속에 서 있다.

이' 강남춘' 은 수천 년 동안 명성을 얻었다. 이 네 편의 시는 강남 춘색의 풍부함뿐만 아니라 그 광활함, 깊음, 막막함도 묘사한다.

\ "천리 오리올스는 청영홍을 부르고, 물향은 술깃발로 가득 차 있다. 클릭합니다 시의 시작은 빠르게 움직이는 초점면처럼 남방의 대지를 휩쓸었다. 광활한 강남, 황달환가, 푸른 나무가 붉은 꽃 한 송이를 비춘다. 물가의 마을, 산가의 흉벽, 바람에 휘날리는 술기가 한눈에 들어온다. 매혹적인 강남은 시인의 고명한 펜에 감동되어 더욱 흥미진진하다. 경치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일부 원림관광지와는 달리 한 구석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넓은 땅에 펼쳐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만약 처음에' 천리' 라는 단어가 없다면, 이 두 문장은 싱겁게 될 것이다. 그러나 명대 양신은' 성안사 시' 에서 "천리 밖에서 누가 들을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천리 그린 잉 레드, 누가 볼 수 있습니까? 10 리를 걸으면 청홍풍경, 마을곽, 발코니, 승묘, 술기를 볼 수 있다. " 이런 의견에 대해 호환온은' 역대 시 고증' 에서 반박한 적이 있다. "10 리라도 들을 수 없을 것 같다. 제목 구름 \ "강남 봄색 \" 은 강남만 광활하고, 만 리 가운데 새소리가 청록색을 비추고 있다. 수촌산 곳곳에 술기가 없고, 사백팔전의 탑은 대부분 연우 속에 있다. 이 시가 넓어서 한 곳을 가리킬 수 없으니, 총칭' 강남춘색' ......' 무슨 말이 옳은지, 문예의 전형적 개괄의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 연우. 클릭합니다 이전 두 문장에서 보면 꾀꼬리 연무, 빨강, 초록, 술기가 흩날리는 화창한 날의 광경이었어야 했는데, 이 두 문장은 분명히 연우 속에 적혀 있었다. 어떻게 된 거야? 천리 안에 곳곳이 흐리고 맑지 않아 완전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인은 전형적인 수법으로 강남 풍경의 특징을 파악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강남은 산천이 수미, 류암화명, 색채가 엇갈려 계층이 풍부하고 입체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천리를 한 척도로 축소하는 동시에 시인은 봄날 강남의 화사하고 다채로운 경치에 눈길을 집중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붉고 푸르며 산수가 있고, 마을에는 흉벽이 있고, 동정과 소리가 있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풍부하지 않고 강남의 봄빛이 아름다운 면만 그려졌다. 그래서 시인은 멋진 한 획을 더했다.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으리으리하고 중금으로 만든 불사는 줄곧 깊은 느낌을 주었는데, 지금은 시인들이 일부러 연우 속에서 맴돌게 하고, 더욱 흐릿한 색채를 더했다. 이런 그림과 색채는' 천리오리올스' 가 녹색영홍, 수향산국주기의 바람' 의 명려한 경치와 어우러져 이' 강남춘' 의 화면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다. 남조' 라는 단어는 이 그림에 아득한 역사적 색채를 더했다. "480" 은 당나라 사람들이 양을 강조하는 표현이다. 시인은 먼저 웅장한 불사가 하나 이상이라는 점을 강조한 뒤' 연우가 바람이 만루에 오려고 한다' 는 감탄으로 노래를 부르며 유난히 상상을 자아낸다.

이 시는 시인의 강남 풍경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남조 황제가 중국 역사상 불교로 유명하고, 두목 시대의 불교도 악성발전이고, 두목에는 반불사상이 있다는' 풍자론' 을 내놓기도 했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풍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실 시에 대한 해석은 우선 예술적 이미지에서 출발해야지 추상적인 추론을 해서는 안 된다. 두목이 불교를 반대한다고 해서 그가 역사에 남겨진 불사 건물을 싫어할 것은 아니다. 선주에서 그는 자주 개원사 등지로 놀러 간다. 나도 지주의 일부 절에 가 본 적이 있고 스님과 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 구화산로 운구, 청의강 유복교' 와' 추산봄비가 배회하며 강남사루를 넘긴다' 는 등의 명구는 불사 베란다에 대해 여전히 감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물론, 즐기면서 가끔 역사적 감정을 조금씩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