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진실한 초서를 쓸 수 있습니까?

정자의 초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초서는 한자의 한 글자체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한대에 형성되어 제인을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온 광중의 아름다움이 있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초서의 글쓰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초서는 일종의 부호에 속한다.

우선 이 부호는 바르게 그려야 하는데, 바로 풀이 잘못 쓰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각 글자에 해당하는 초서 부호는 초서의 몇 가지 입문서첩에서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초서의 노래',' 초서 천자문' 이다. 또한 평소의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고, 고전적인 서첩을 많이 관찰하고, 모사해야 한다.

그런 다음 초서의 획에 주의를 기울이고,

초서펜과 획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노수: 초서는 보통 노출되어 있지만, 텅 비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노출과 폐쇄는 획을 연결할 수 있고, 획은 호응하고 가까이 가야 한다.

둘째,? 중간에 한 곡이 있다: 초서는 곡선의 변화에 주의하고, 임의로 기복을 일으켜 중간에 한 곡이 있도록 해야 하지만, 오로지 기름만 감아서는 안 되고, 획은 힘이 있어야 한다.

셋째,? 경중 변화: 초서필법은 약간 변화해야 하지만, 오로지 집중만 하면 정체되고, 정신이 부진하고, 오로지 집중만 하면 허황되고 싱겁게 될 수 있지만, 경중은 반드시 분수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악만 증가할 뿐이다.

넷째,? 방원 모두: 사각, 원 증가 영감; 정사각형을 너무 많이 늘리면 경직되고, 너무 둥글면 기름처럼 보일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이환은 접어야 한다: 초서는 접어서는 안 되지만, 자멸해야 하며, 절충의 이동이 있어야 한다.

여섯째,? 획 교체: 초서는 상징적인 서예 (즉, 그림의 프리 핸드) 로, 한 글자나 부수 (심지어 몇 글자) 대신 기호를 사용하여 간결한 효과를 얻고 추상적인 예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곱,? 적은 세대로 많이: 초서는 가능한 간결하게 해야 하고, 적은 세대로 많이 할 수 있다.

여덟,? 잉크는 오색으로 나뉜다: 초서는 필기과정에서 먹색 농도의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초보자는 명가의 원작을 보고 잉크의 신비를 이해해야 한다. 잉크 디더링 과정에서 잉크 혼합-강한-빛-건조의 전 과정이 있습니다.

아홉,? 줄을 긋다: 비 온 후의 획간에 부드럽게 들어 올리지만, 앞뒤로 이어져 줄을 이루고, 글자 내, 글자 사이에 연결될 수 있으며, 획은 어느 정도 허실 대비를 형성하여 작품의 예술적 생명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열,? 중간 모서리: 펜을 시작할 때는 일반적으로 측면 모서리를 사용하고, 펜을 닫을 때는 가끔 측면 모서리를 사용합니다. 서예에서는 늘 가운데를 채택하여 글자의 구조를 보장함으로써 작품의 효과를 증강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마지막으로, 초서의 구도:

초서의 구도는 세 가지 원칙에 주의해야 한다.

(a) 모멘텀이 통과되었다.

채용은 "깊은 돌에 오는 기세는 막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정적 문자를 살리려면' 잠재력' 을 말해야 한다. 조류는 발전하고, 유동적이고, 변하기 때문에 채영은 글쓰기의 조류가 자연스럽고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왔다갔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세력' 은' 혈맥' 과' 근맥' 이다. 이는 장법의 기세 형성의 근원이자 초서 형성의 원인 중 하나이다. 당대의 장회영은' 서술단' 에서 "단어의 풍격은 펜으로, 간혹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피가 계속 흐른다" 고 분명히 말했다. 이 말은 풀밭에 쓰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때때로 점화는 연작을 하지 않지만, 그래도 연결해야 한다. 한 글자. 한 줄도 마찬가지다. 상하로 맡을 수 있어야 하고, 좌우로 보고, 한자리에 모이고, 마음이 산만하지 않다.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속성은 주로 상하자 사이의 경사에 의존하여 정지된 종이에 동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양청 슈동은 "가스는 반드시 친숙해야 한다. 만약 가스가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잠재력을 가질 것이다" 고 말했다. 크기가 맞으면 펜을 따라 자연스럽게 하나가 된다. " 따라서, 동력은 여전히 펜으로 능숙하게 해야 한다. 만약 펜이 정체되고, 경직되고, 경직된다면, 말할 것도 없고, 유창함도 말할 수 없다. 따라서 서예 예술은 집권해야 효과가 있고, 효과가 있어야 효과가 있어야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풀 쓰기는 모두 미혹과 수완 사이의 필기정신과 기질이다. 필법은 "구름처럼 우쭐거리고, 손재주가 용처럼 영리하다", "천둥을 치고", "백검이 하늘을 날고 있다" 와 같은 변화무쌍하다. 이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용사는 모두 사물로 변화무쌍한 동태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초서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하늘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생각할 수 있다.

복잡하게 얽힌 변화

초서의 변화의 복잡함은 형용할 수 없다. 번간함은 문자의 크기, 밀도, 펜의 두께, 정확도 등의 번잡함을 가리킨다. 회소의' 자서전 노트' 와 장욱의' 고시 4 곡' 은 모두 최선을 다했고, 그 장법은 종종' 비 겹눈' 이라고 불린다. 낙엽처럼 사람을 현란하게 하지만, 잎은 매우 규칙적이고, 규칙에서 불규칙하며, 시각적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자세히 따져 보면, 한 글자도 움직이지 않고 조용히 종이에 누워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 복잡하게 뒤엉킨 변화로 인한 예술적 효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서 형성의 전반적인 효과는 종이 가득 맴돌고, 날고, 내기가 넘치고, 다정하고, 낭만적이고, 거부할 수 없는 격정이다. 딩은' 서예의 본질' 에서 "한편으로는 실제 구조가 촘촘하고 큰 풀 구조가 희박하며, 전체 그림에서 실제 구조가 희박하고 큰 풀 구조가 촘촘하다" 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사람에 관한 한, 초서는 가장 독특하고, 사람들의 이질적인 심리적 요구를 가장 잘 충족시키며, 사람들의 주의를 가장 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c)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

초서는 "허실상생" 해야 한다. "실" 은 종이 위의 점화, 즉 잉크로 그린 검은 곳을 가리킨다. "가상" 은 종이 위의 점화 이외의 공백, 즉 잉크가 없는 공백을 가리킨다. 노자의 날:' 백수흑을 알다' 는 철학적인 진실과 거짓을 가리키며, 세상의 만물 갈등을 인식하고 조화시키는 한 가지 방법이다. 서예에 사용할 때는 흑백관계를 조정해야 한다. 너무 어두우면 먹덩이가 되어 숨이 막힐 정도로 답답하다. 태백은 텅 비어 있고, 기해이 산만하다. 초서에도' 빛이 투과되는 아름다움' 이 있어야 하는데, 그 작품의 우아함은 종종' 백' 의 묘용, 즉' 가상' 에서 서예 예술의 운율과 우아함을 구현한다. 덩은 이렇게 말했다. "서화는 드문 곳에서 할 수 있지만, 밀지에서 통풍해서는 안 된다. 언제나 흑백이 아니면 재미가 나온다. " 초서를 대하려면' 허실상생',' 허실상생',' 허실상생',' 허실상생',' 서로 보완해',' 글자와 행혼연일체',' 조금도 빈틈이 없다' 고 해야 한다. 그래서 유희재는 "고대인의 초서, 공백은 적고 영은 멀고, 공백은 많고 영밀하다" 고 말했다. 더 많은 공백은 선 두께 강약의 교대, 선 개폐의 변화, 글리프 크기의 어수선함, 허실상생의 구도 효과를 구성하는 데 있다. 인물은 서로 끼어들고, 선은 서로 경쟁하며, 삽입된 곳은 붐비고 포옹하며, 피하는 곳은 멀리서 서로 호응하고, 공명정대하며, 초서의 광방, 장엄함, 자의적인 예술 풍격을 구현한다. 와이소와 서위의 초서가 가장 전형적이다. 허실과 실재는 모순체이며, 어느 한쪽이 통제력을 잃으면 갈등이 두드러지게 된다. 우주는 희소하고 너무 지루하다. 하지만 가상현실은 상대적이고, 가상현실 없이는 현실이 없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모순된 쌍방은 반드시 상호 의존해야만 존재하고 변할 수 있다. 그래서 결국 화해가 있어야 하고, 갈등 쌍방이 모두 위반하고, 모두 죄를 짓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와는 달리 변하지 않고 어지럽지 않으면 작품에는 조화의 아름다움이 있을 것이다. 초서의 충돌과 조화 과정에서 갈등을 지휘할 수 있다면, 작품을 위험하고, 멋지고, 초탈승하고, 조각하지 않고, 자연을 바꾸고, 신기하고, 여전히 법을 따를 수 있다. 이를 대사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