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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유치원 교육 기관은 종종 교과서에 고대 고전' 백가성' 을 첨가해 많은 어린이들이 중국 성씨 문화의 기원과 구조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상에서, 백가성은 중국인의 모든 성을 포괄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백가성' 에 기재된 성은 사실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역사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우리나라 역사상 중국인의 성은 3000 여 개, 어떤 사람들은 1.0 1.29 에 도달했다고 한다. 위의 자료는 모두 "중국 성씨 사전" 에서 나온 것으로, 출처는 상당히 믿을 만하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성은 현대인의 인식과 크게 다른 것 같다. 고서에 따르면, "성은 그 조상이 합격한 곳을 통일한다. 역사의 사람은 그 자손에게 나누어지지 않는다. 성은 가족 혈연의 상징을 상징한다. 성의 출현은 인류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성은 부자간 Y 염색체의 유전을 표기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가족혈통의 방향을 이어가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의학관념이 발달하지 못한 고대에는 성씨가 인간 군체 간의 근친 번식을 더 잘 피하고 건강한 후손을 낳기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현재의 고고학 이론에 따르면, 중국 고대 성의 출현은 토템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계 가문을 구분하는 휘장이나 기호에 속한다. 동시에 고대인의 중요한 존천과 존조 사상을 검증했다.
중국 최초의 성은 원시 사회의 모계 씨족 제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 고대 성의 서체는 대부분' 여자' 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고대의 유명한' 희 ()',' 요 ()',' 계 ()',' 이 ()',' 강 ()',' 영 ()',' 위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성씨의 대부분은 이 오래된 8 대 성씨에서 진화한 것이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수천 년 동안의 문명 과정에서 전쟁, 인구 이전 등의 요인으로 인해 대부분의 오래된 성은 완전히 사라졌지만, 그것들로부터 진화한 성씨는 오히려 날로 커져 현대 사회의 성씨의' 주력군' 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러한 사라진 성씨 중에서 특히' 주',' 계서',' 대식' 등의 성이 완전히 사라졌다. "밀" 성은 처음에는 초나라 귀족의 전속성으로, 이후 오, 숨어, 란, 말 등 18 성으로 진화한 뒤 추, 곰, 푸, 설, 아들 등 143 으로 파생되었다 그러나 초국의 멸망과 함께' 수미' 성은 완전히 사라지고 굴러가는 역사' 황사' 에 묻혀 있다.
"계서" 성의 기원은 우순에서 시작되었고, 우순은 한때 대성이었지만, 전국시대에 이르러 전란이 잦아 계씨는 여러 차례 성을 바꾸어서 사라졌다. "대식" 이라는 성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그것의 출현은 남조 양원제에서 시작되었다. 후경의 난' 때 양조 귀족 소기는 충군을 생각하지 않고 쓰촨 황제를 불렀다. 양원제가 반란을 평정하기 전까지는 소기의 당우가 소멸된 후, 그의 탐욕을 풍자하기 위해' 대식' 이라는 성을 받았다. 그러나 소희 자손은 이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고 양조가 무너진 후 성을 바꾸었다.
흥미롭게도, 사라진 많은 성씨도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단어가 되었다. 예를 들면' 성공',' 끊임없는',' 첫 번째' 는 예외없이 모두 오래된 성이다.
"성공" 은 대우에서 시작되었고, 당시 황인은 대우에게' 성공' 이라는 성을 지어 주었는데, 이것은 좋은 뜻이다. 그러나 왕조가 바뀌면서' 성공' 은 점차 명사가 되어 누군가가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완성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성씨책에는' 5 단' 이라는 성이 언급되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고대 제후국의 전속성이라고 하는데, 바로 주경왕의 손자가 이곳으로 이주해서 땅을 씨로 삼았기 때문이다. 현대 중국어에서' 끝이 없다' 는 것은 일반적으로' 시작도 끝도 없다' 와' 시작도 끝도 없다' 에 나오는데, 비교적 많이 쓰이는 단어이다.
"첫 번째" 성의 출현은 유방의 도성 장안에서 유래한 것이다. 당시 유방은 진 () 나라 멸망 () 의 교훈을 얻어 원래 6 개국의 귀족 구성원을 모두 관중 () 지역으로 옮겨 이민의 물결을 일으켰다. 조정은 이를 통제하기 위해' 제 1' 과' 제 2' 로 이사한 사람에게 번호를 매겨' 제 1' 이라는 특별한 성을 형성했다. 물론 현대중국어의' 제 1' 에 대한 정의도' 제 1' 이라는 뜻이다. 본질적으로, 그것의 의미는 그다지 큰 변화가 없다.
중국 문명은 역사가 유구하다. 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사람들의 문화 생활은 끊임없이 풍부하다. 각종 풍속 문화가 끊임없이 스스로 조정되고 있고 성씨도 조용히 변화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유행을 바짝 따라가서 역사를 명심하는 기초 위에서 문화의 참뜻을 끊임없이 탐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