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 엽섭이 지은 것이다. 이 책은 안팎으로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 부분은 또 두 권으로 나뉜다. 내부는 시의 원리로, 그 중 제 1 권론의 기원은 변화, 즉 시의 발전이다. 제 2 권은 법도를 논술하는 능력, 즉 시의 창작이다. 외적 부분은 시가 비평이며, 주로 졸작에 대한 아름다움과 악이다. 원시' 이론체계의 세 가지 주요 부분은 기원의 긍정적인 변화, 법도의 능력, 졸미악이다. 시의 기원이 변하는 것에 대해 예섭은 말했다. "시는 그 근원이 있고, 반드시 그 흐름이 있고, 그 기초는 그 끝에 도달해야 한다. 또한 유류로 인해 소급하여 종점을 따라 귀진하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학습은 끝이 없고, 그 이치는 일출이다. 시가 도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루도 명상을 계속하지 않고 쉬지 않는 날이 없다. 그러나 잠시 동안, 기복이있을 것이다; 시대적으로 번영은 반드시 쇠퇴하고 쇠퇴에서 회복될 것이다. 전자가 아니면 번영 속에 살고, 후자는 쇠퇴 속에 산다. "이런 시 발전사의 관점은 빈티지한 논조를 부정한다. 전자가 긍정적이고 흥성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후자는 변화무쌍하고 쇠퇴할 수 있지만," 시의 기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변화하고, 성쇠는 주기적이다. "이런 순환사관에 따르면 예섭은 발전 변화에 대한 확연히 한계가 있다." 고도가 다르다' 는 것은' 시풍, 운율, 성조' 일 뿐, 유아와 돈후한 시교, 유아는 바꿀 수 없다. 이 점에서 예섭은 300 편과 두보를' 흥성쇠도 시들지 않는다' 는 자신의' 성쇠가 주기적이다' 는 견해를 고려하지 않고 심혈을 기울였다. 이런 발전 변화는 정통 봉건 문학 내부의 변화 때문일 뿐이다. 시의 법도와 능력에서 예섭은' 나' 의 재능, 용기, 지식, 힘, 그리고' 사물' 의 이성, 사물, 정을' 나' 의 네 번째와' 사물' 의 세 번째로 자랑스럽게 선택했다. 이것은 시의 근본 법칙이다. 이성, 사물, 정은 이치를 기초로 하고, 사물, 정은 목적이다. 재능, 용기, 지식, 힘, 지식은 몸이며 재능, 용기, 힘을 결정한다. 이런 식으로, "사물의 3 으로 나의 4 를 균형 잡는 것" 은 기본적으로 "사물" 의 "나" 에 대한 인식을 반영하는 원칙이 되었다. 이것은 시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예섭은 이를 위해' 리' 와' 일' 을' 명언의 이치' 와' 명언의 이치',' 보이는 일' 과' 보이지 않는 일' 으로 나누며 시는 주로' 명언의 이치' 와' 보이지 않는 일' 을 반영한다. 알 수 없는 것들, 볼 수 없는 것들, 도달할 수 없는 감정들만 있다면, 이성적이고, 사물을 상상하고, 감정을 생각하는 것이 이성, 사물, 감정의 언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설명은 자명 한 것 같습니다. 사실 예섭의 소위' 리' 는 육경' 도'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아는 것' 은 당연히 육경을 아는' 도' 이다. 이렇게' 리' 와' 지식' 을 이해하면 예섭은 시 창작에서 육경의' 도' 를 내면정신으로 교묘하게 관철했다. 시 작품의 아름다움과 악에 대해 예섭은' 문집 서문' 에서 강재시의 시보다 더 분명하게 표현했다. "문즉도, 옳고 그름을 변론해야 하고, 작품을 변론하지 말아야 한다. 손발이 둔하고, 바둑이 정해지지 않으면 반드시 시비가 있을 것이다. 졸작이 사람이 아닌 것은 하늘이 아니다. 그래서 서투른 일은 강요할 수 있고, 옳고 그름은 강요할 수 없다. 일하지 않는 사람, 일하지 않는 사람, 일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무지하다. 예섭은 시비를 시 비평의 기본 기준으로, 중질경문, 중내용경형식미를 중시하고 있다. 예섭은 유물론과 변증법을 유학 토론시에 융합해 원시시의 이론성을 높였지만, "범론설은 토론의 몸이지만 시가 비판의 몸은 아니다" 고 말했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1997 년권))
시 평론, 명작 소개, 시 원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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