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당시와 송사로 나뉜다. 날씨가 물통과 같다.

일반적으로 시대 개념을 제외하고 당송시의 구분은 스타일을 가리킨다. 스타일은 물론 시대와 관련이 있으며 기간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당시는 시파부터 송대에 이르기까지 당음을 계승하는 사람 (예: 송초의 백체, 체) 도 있었다. 전반적으로 당나라와 송 왕조의 시풍은 차이가 크다. 송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중국 고전시의 스타일은 대체로 당송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다.

"시사가부" 는 "당시가 운으로 이겼기 때문에 단아하고 우아하며 텅 비었다" 고 말했다. 노래 시 이탈리아 승리, 그래서 세련되고 에너지, 비싸고 심오합니다. 당시의 아름다움은 감상사에 있다. 그래서 그것은 풍부하다. 송시의 아름다움은 그 힘에 있다. 그래서 얇다. 클릭합니다 이 단어들은 당송 각자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동정호' (위): "동정호는 서망초하, 물은 온 하늘에 구름이 없다." 해가 지는 장사는 먼 가을빛으로, 어디선가 호남군을 걸어야할지 모르겠다. "라는 이 시는 바로 내가 동서측에서 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것은 손이 잘 맞아서 조금도 힘들지 않다. 읽어보니 정말 텅 비어 있고, 정취가 있어서 운율보다 낫다.

황정견의' 제목정화클립' (위): "혜충연우가 기러기로 돌아가, 내 소상동정에 앉는다. 나는 배를 집에 부르려고 한다. 그래서 노인은 단청이라고 한다. "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호수의 경치와 감동적인 경치를 묘사한 것이다. 시인이 배 한 척을 사서 여행을 하려고 할 때, 그는 이것이 실제 장면이 아니라 그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처음 세 문장은 마지막 문장을 깜박이기 위해 거드름을 피우는 것으로, 큰 장인의 마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깊은 단절, 즉 의지로 승리하는 것이다.

당시는 압운을 중시하기 때문에 대부분 정경이 어우러지거나 감정이 어우러진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일조향로의 보라색 연기) 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네 마디 모두 풍경을 쓴 것이다. 별다른 뜻은 없지만, 매우 소탈해서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사랑의 말에 있다. 이것은 엄우가' 창화' 에서 말한 것이다. "길을 따지지 말고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여산을 쓸 때, 수시의 시' 실린 벽' 은 다르다. 처음 두 문장은 여전히 풍경을 말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의론이지만, 이런 의론 때문에 사람들은 여산의 우여곡절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아청인 조익은 "여산의 걸작은 숲과 같다" 고 평가했다. 다시 한 번 하면 절대 우수하지 않을 것이다. 슬로프 공공 욕망 가을 하늘, 공교롭게도 부분 교사 승리. 클릭합니다

확실히 이 시는 이백의 시보다 의미가 더 깊고 힘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사랑의 말의 풍부함은 오히려 못하다. 수시의 이 시의 의미는 여기에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도 그로부터 깊은 철리를 깨달을 수 있다. 이것도 송시의 특징 중 하나이며, 즉 이성적인 재미로 가득 차 있다.

풍부한 의취에 관해서는 당시에도 있다. 예를 들어 왕위가 장 부도독에게 대답하고, 세월이 흘러가면, 나에게 만반의 한가로움만 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책이 없어 국가에 보답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산림을 은퇴할 수밖에 없었다. 넓은 바람, 바람이 나무 그늘 아래, 달이 오른쪽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다. 길흉화복이라고? 들어봐, 호수에 어부가 노래를 부르고 있어! 。 "시인은 서사서경일 뿐, 풍산월을 풀고 허리띠를 풀고 피아노를 치는 것은 모두 깨달음에 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답이 있으면 답이 없고, 사람을 흥미롭게 한다. 도리가 경내에 있고, 뜻이 언외에 있는데, 이것은 당시 논리의 특징이다

송시설리의 특징은 황정견의' 이운답빈로병 2 유원지' (1): "만물은 같은 기일 뿐, 근심은 선병이다. 지루함 속에는 새로운시가 있는데, 발굽이 토끼길을 떠나는 것을 잊는다. 연잎 진흙, 노여움을 표시하다. 노점은 향에 가깝고, 마음은 황혼에 따라 고요하다. 클릭합니다 마지막 곡에 비해 두 시는 실제로 같은 의미를 지녔지만, 노란 시는 더 우여곡절로 썼고, 추리는 더욱 투철했다. 암시만 관련되면 더 나빠진다.

당송시사는 설리시에서 각각 특색이 있고 산수시도 마찬가지다. 또 예를 들면, 센삼의' 백설가가 군법 재판을 보내왔다' (북풍이 온갖 꽃이 꺾였다). 사물을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느리게 왔고, 멈춤을 위해 운율을 바꾸었고, 절차도 잘 맞춰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대 스시의' 백보홍수' (용홍도가 뛰어내리는 것) 는 한유의' 송석처서' 에 나오는 비유를 모방하여 압도적이다. 그리고 운율 중간은 바꾸지 않고 곧게 떨어지는 추세가 있다. 시의 아름다움과 문필의 유창함은 모두 장점이 있다. 글의 공저 () 에 비해 시의 시가 향상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긴박감을 피할 수 없고, 당시의 우아함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시는 장법에서 낡은 관념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음조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황정견의 시를 대표하는 키가 크고 곧고 날씬하여 당시와 청아한 소리와는 크게 다르다. 또한 엄우는 황정견과 강서시파를 "말을 시로, 회의를 시로, 학습을 시로 삼는다" 고 비난했다. 사실 이것은 송시와 당시의 차이이며 송시의 큰 특징이다.

송인은 스스로 혁신을 추구하고 변화를 추구하며, 세상 만물은 모두 웃으며 욕설을 퍼붓고, 혁신도를 개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시에는 바닐라 미인, 남녀 정서, 송사에서 거의 볼 수 없었다. 이것은 주로 만당에 나타나 송대까지 발전한 단어로, 그 장르 형식이 연애에 적합하기 때문에 송인의 이런 정서는 대부분 단어로 옮겨진다.

당송 시대에는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쁜지에 대한 다툼이 있었고, 좋고 나쁨의 선택도 사람마다 달랐다. 송시의 장점은 당시보다 기법상의 개선과 제재상의 확장에 있다. 그러나 문채를 높일수록 자연의 목소리를 잃을수록 도끼를 깎고 옹용한 아름다움을 잃는 것도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동시에, 오로지 혁신을 추구하고, 위험을 깊이 추구하고, 새로운 것을 얻지 못한다면,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단어로 인해 시정을 해치고, 의미를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은 송시가 당시보다 못한 곳이다.

문학의 발전으로 볼 때, 오리지널은 형식보다 중시되어 당시 () 가 이미 한창일 때, 송인 () 은 계속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가난은 사변으로, 그래서 강을 개척하고, 당인이 가본 적이 없는 곳에 발을 들여놓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당시와 분정 항례를 이루는 기세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명 이후 시가도 변했지만 두 파 사이의 울타리를 넘을 수는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