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와 웨이" 를 물어봐도 될까요

첫째,' 예' 와' 예' 와 관련된 이형어

다만, W I 를 읽는 것은 형성자이다. \ "Shuowen 입 부서 \" \ "웨이, 약속 도. 입에서, 소리. 클릭합니다 원래 의도는 공손한 대답이었고,' 수동적인 노노' 와 같은 대답을 나타냈다. 그러나 wéi 를 읽는 것도 성음자이다. "설문": "오직, 만물을 생각하다." 마음에서 우러나와 좋은 목소리. "원의는" 사고 "이고," 사고 "는" 사고 "를 쓴다. 예, 예, 차용을 부사로 하고, 보조어는 본의와 무관하다.

"예" 는 범위 부사로, W I 로 읽혀지며, 사물이나 동작의 범위를 제한하는 것을 의미하며, "만", "만" 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만", "두려움", "용병", "복종", "단독", "유일무이한" 등이 있습니다. 이 뜻은 "웨이" 일 수도 있고, 위 단어 중 "웨이" 는 모두 "웨이" 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 문장 발표, 내 가위 중 많은 것을 버릴 수 있지만, 오직 한 편만이 그 소멸을 들을 수 없다 ..." ("노신전집" 제 4 권 504 면) "우리 근로자들은 줄곧 가장 강한 압박과 압착을 받아 문맹 퇴치 교육조차 줄 수 없었고, 오히려 묵묵히 도살되어 멸망했다." ("노신전집" 제 4 권 22 1 페이지) 하지만 이런 의미에서 유물주의와 유심주의와 관련된 단어는 위일 뿐, 유물주의, 유심주의, 역사 유심주의, 유물변증법 등이 될 수 있다. 철학 개념을 표현하는 강력한 어휘로 이미 고도로 정치화되었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오랫동안 자주 사용되었고, 그 형태형과 언어 형식은 사회어용학에서 이미 정형화되었다.

예, 예, 어조 보조사로 긍정, 강조, 음절 조절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오직 있다", "인심이 위태롭다", "오직 있다", "인심이 위태롭다" 등의 글도 있다. 생생하고 민첩하며, 원작은 "생동감 같다" 고 썼다. "묘미" 의 "차원" 은 말투로, 용법은 "예" 와 비슷하다. 청대 풍진루안' 잡기 읽기' 처럼: "라마단 중간에 한두 마디밖에 없는데, 간혹 문장 중 이미 묘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주작의 단어와 같다." 신을 전전하다가 나중에 신을 전전하는데, 이는 위 () 위 () 위 () 위 () 위 () 위 () 가 어조어 용법에서 흔히 통용되기 때문이다.

둘째, 신판' 현대중국어' 는' 용' 과' 용' 의 이형어를 규범화했다

신판' 현대한어' 는 위 () 와 위 () 와 관련된 이형어 () 를 다시 규범화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부사용법은' 예' 를 권장하지만, 사용할 수도 있다. "3L 7 만-38 만" "Lest143-Lest 610" "용병도129- (하동) 이 여덟 조의 전등이형 단어는 모두 전자를 접두사 "예" 아래의 정봉으로 설정하고, 후자를 접두사 "예" 아래의 부봉으로 설정하는 것이다. 즉 전자는 추천형 또는 언어 형식이며, 현재 전자는 추천형 또는 언어 형식이다.

"두려움" 의 빈도가 "두려움" 의 주파수보다 작다는 점을 제외하면, "복종은 듣는 것" 의 빈도는 0 이고, 나머지 6 그룹은 "예" 를 사용하는 빈도는 "예" 를 사용하는 빈도보다 훨씬 높다. 구판' 현대한어' 의 강한 영향을 감안하면, 위용을 사용하는 빈도가 여전히 이렇게 높다는 것을 감안하면, 위용을 사용하는 사회적 정체성의 정도를 알 수 있다.

둘째, 보조어 사용법에는' 예' 만 쓰고' 예' 는 사용하지 않는다. "35- 97 만", "생생한 67- 생생한 24", "생생한 2

이 두 세트의 이형어 중' 오직' 의 발생 빈도는' 오직' 보다 훨씬 높고,' 묘미' 의 발생 빈도도' 묘미' 보다 훨씬 높다.

신판' 현대한어' 의 이런 조정으로' 용' 과' 용' 은 각각 관련 단어에서의 부사용법과 보조사 용법을 맡았고, 분업은 더욱 명확해졌고 보편성의 원칙을 따랐고, 체계적인 원칙도 반영했다. 이는 보편성과 체계적 갈등, 약속속성과 인공개입의 갈등을 크게 완화하거나 기본적으로 해소했다. 그러나 새로운' 현대중국어' 는' 용' 과' 용' 과 관련된 이형어에 여전히 강한 인공개입이 있다. 예를 들어,' 그것만' 의 빈도는' 그것만' 보다 훨씬 낮지만 전자만 취하고 후자는 취하지 않는다. "미묘하다" 는 발생 빈도는 낮지 않지만, "미묘하다" 는 형식만 남겨두고 "미묘하다" 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 선택 중 하나는 나머지 관행을 포기하는 것이고, 여전히 강한 인위적인 개입 요소가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볼 때, 신판' 현대중국어' 는' 용' 과' 용' 이형어의 규범이 이전 버전보다 크게 향상되었고, 그 보편성과 체계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범위 부사와 어조 보조어 두 가지 용법에서 위와 관련 단어는 중국어에서 모두 사용되고, 웨이는 고대 문헌에서도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웨이를 선택하는 것이 더 강한 근거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것이 바로' 현대중국어' 의 이전 추천 형태나 언어 형식을 위위로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와 대중은 이미 새로운 사용 습관을 확립했고, 신판' 현대한어' 는' 예' 와' 예' 를 선택함으로써 이런 변화를 구현했다.

한편, 구판' 현대한어' 는 상술한 이형어 처리에 대해 상당히 부족했고, 단어 응용 중의' 사회적 정체성' 원칙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았고, 인위적인 개입이 너무 많아 혼란을 일으키고 시행하기 어려웠고, 규범이 부적절하여 혼란을 야기했다.

셋째, "예" 와 "예" 컨투어 단어의 선택

(1) 신편 도서의 저자와 편집자의 저서에서' 예',' 예' 와 관련된 이형어는 일반적으로' 현대중국어' 신판의 추천형 또는 언어 형식을 우선적으로 채택한다.

(b) 신편 도서의 선문, 인용문, 자료는 원저에 충실해야 한다. 위와 같은' 예' 와' 예' 와 관련된 이형어는' 문선' 이나' 인용어' 에서' 예' 를 사용하는 곳은 변경할 필요도 없고 변경해서도 안 된다. 과거에는' 현대한어' 구판의 영향을 받아 원문에 사용된 부사를 모두' 예' 로 바꾸는 것은 적절하지 않았다. 현재' 현한' 신판은' 위' 라는 글자를' 위' 에서' 위' 로 바꾸고, 원작에 충실해야 할 때 원문의' 위' 라는 글자를' 위' 로 바꿔서는 안 된다.

(3) 원칙적으로 국가 공식 언어 문자 규범이 없는 이형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판' 현대중국어' 가 위와 같은' 용' 과' 용' 과 관련된 이형어에 대한 규범은 추천성 규범일 뿐, 반드시 추천한 형태나 언어 형식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따라서 추천하는 형태나 언어 형식을 선택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형태나 언어 형식은 사용에 있어서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신판' 현한' 에서 일부 이형어의 미수형을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신판' 현한' 의' 절대자' 를 미수자' 두려움' 으로 대체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현대중국어' 신판이 추천하는 형태나 언어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다.

부록

전용-전용

부표 이 벽시계만이 비범한 생명력을 보여 준다. 꽃병에 꽂으면 꽃이 필 뿐만 아니라 잎도 보낼 수 있다. (진목' 섣달 그믐 날 꽃시') | 상하 삼오리, 우리 마을에는 대추가 있다. (강탁의' 나의 둘째 집주인') | 그들은 모든 고난을 견딜 수 있지만 적기의 기염을 보면 참을 수 없다. "양삭" "삼가뭄 강산"

지금 한' 은' 오직' 만 받아들인다. 신화사전' 은' 단독' 을 주원어로 하고' 역시 독이다' 라고 표기한다. "사직"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큰 사전" (즉, "중국어 큰 사전") 은 받아들여질 뿐만 아니라, 같은 해석도 있다.

단어 빈도 통계: 3l7, 38.

둘 다 전등이형체이다.

"설문": "위, 노도." 원래 의도는 대답의 목소리였다. 부사 "only" 와 "only" 는 범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광야 해석: "오직, 오직. 클릭합니다 이통인: "군자만이 세상을 이해하는 야망이다." "유일한" 은 동의어 복합어이다. "설문": "오직, 만물을 생각하다." 단락 참고 사항: "모든 생각은 떠 다니는 생각입니다. 클릭합니다 부사로 사용될 때' 예' 와' 예' 는 통용된다. 그래서' 유일무이함' 도' 유일무이함' 으로 쓰여졌다. 보편성의 원칙에 따르면,' 유일한' 은 추천하는 형태여야 한다.

공포-공포

나는 그가 다른 사람이 이런 말을 믿지 않을까 봐 말을 하는 것이 특히 듣기 싫다. (바킨' 집') | 그들은 사람들이 살금살금 떠나지 않도록 지원군의 날짜를 반복해서 알아보았다. 그들은 자동차가 울리는 소리를 듣자마자 문과 창문을 열고 사방을 두리번거렸다. (웨이 웨이 웨이 (Wei Wei) "송별정") | Mugongmu Tian 어쨌든 그는 좌익이 파괴되지 않도록 다른 세 사람과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이전의 관대함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노신이 정진탁에게 보낸 편지"

지금의 한' 은' 두려움 때문에' 만 받아들인다. 신화 접두사 "예" 해석: ① 부사. 싱글; 오직. 예를 들어, "낙오될까 봐 두렵다." "예" 자 1 의 정의는 "예" ① 와 같다. 큰 사전은' 두려움 때문에' 만 받아들인다. 그러나' 예' 주의 의미 ⑥ 는 부사다. 오직' 과' 그냥' 에 해당한다. "가드", "가드" 라고도 합니다.

단어 빈도 통계: lest 143, lest 6 10.

둘 다 전등이형체이다. 보편성의 원칙에 따르면,' 두려움' 은 추천의 형태여야 한다. (문장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용병-용병

그들은 돈만 탐하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은 저가로 고품질의 제품을 얻어서 고가로 판매한다. (서지연' 불피닉스') | 이익에서 공평무사에 이르기까지. (루 "장사꾼 집") | 슈가는 다른 상인들처럼 이익만을 꾀한다. "루쉰" "개화기는 잡담을 하지 않는다 (3)"

현대한은 용병만 받는다. "신화" 는 "이익만을 꾀하다" 를 주문으로 하고 "이익만을 꾀하다" 고 표기한다. 큰 사전에는 성어도 있고 해석에도 차이가 없다.

단어 빈도 통계: 용병도 129, 용병도 9.

둘 다 동등한 외래 관용어이다. 보편성의 원칙에 따르면,' 이익만을 꾀하는 것' 을 추천어로 하는 것이 좋다. (문장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시키는 대로만 하다.

우리는 하고 싶은 대로 하룡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한다. 그는 또 진지하게 말했다. "응, 날 믿어, 하룡, 당연히 내가 하고 싶은 걸 해." (인민일보 1997-07-29)|' 남보다 우월하다' 는 말은' 남보다 우월하다' 에 복종하는 것을 의미하고, 노노에 종속되며, 자신의 주견이 없고, 항상 지도자의 옳고 그름을 옳고 그름으로 삼는다. (인민일보 2000-02-0 1)| 나토의 다른 회원국들은 미국의' 이경 배교' 행위에 대해 온순한 태도가 아니라' 아니오' 라고 말한다. (인민일보 1999-04- 13)

현대한 신화 사직은 아직 거두지 못했다. 대사전' 에는' 순종은 복종' 이' 순종은 경청이다' 와 같은' 복종 명령' 으로 정의돼' 복종 명령은 순종' 으로 정의돼 있다.

단어 빈도 통계: 유일한 명령은 12, 유일한 명령은 4 입니다.

둘 다 전등적인 이형 성어로 보편성 원칙에 따라' 순종' 을 추천 형식으로 하는 것이 좋다. (문장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경청에 살고 있습니다. 경청에 살고 있습니다.

네가 하라는 대로 하고, 절대적으로 나에게 복종하고, 수상이 말하는 대로 내가 할 것이다. (곽모로' 공작담') | 나이명은 기꺼이 귀를 기울였다. (유 민 1 라운드) | 나는 레즈비언의 의견을 듣는다! 라오스의' 여점원'

지금 한' 은' 명령에 복종' 만 받아들인다. 신화' 는' 생활이 경청하고 있다' 는 것만 받아들인다. 큰 사전에 있는 두 성어는 모두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 "절대 복종."

단어 빈도 통계: 모두 0 입니다.

둘 다 동등한 외래 관용어이다. 체계적인 원칙에 따르면,' 생활은 듣는 것' 을 추천 형식으로 하는 것이 좋다. (필요에 따라 수행 참조)

나만-나만.

그들은 그들 자신만이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마치 이 집의 주인인 것 같다.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정통적인 모습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쇼군 오월광) | 이런 학습관도 그가 동료들과 어울리는 태도를 결정하고,' 자기 중심적' 은 불가능하다. (진목' 예술의 바다에서 조개를 줍는다',' 너를 사랑하는 친구, 너를 사랑하는 친구') | 왜 간단한지 ... 아니면 족장의 독선함의 사상이다. "루쉰" 에피소드집보 신세속 "

지금의 한' 은' 나만이 유일하다' 만 받아들인다. 신화' 는' 내가 유일하다' 를 주문으로' 나도 유일하다' 라고 표기했다. 이 큰 사전은 이 두 성어의 같은 정의를 포함하고 있다.

단어 빈도 통계: 나만 40, 나만 혼자 7 을 존중한다.

둘 다 동등한 외래 관용어이다. 보편성의 원칙에 따르면,' 나는 유일한 것' 을 추천 형식으로 하는 것이 좋다. (문장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유니크하다

단 한 명의 대리인; 독특한 생활은 확실히 예술 창작의 원천이자 유일한 원천이다. (바진의 문학적 역할에 대한 생각) |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제자도 잃어버렸고 공자는 당연히 슬펐다. (노신 선생의' 중국 근대거리 정자 공자수필') | 하지만 당시 상해에 있었는데, 또 다른 독특한 사람이 있었는데, 감히 함부로 담소를 나누기도 하고, 감히 그에게 사적인 일을 좀 해 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는데, 그것은 바로 백망에게 책을 보내는 유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노신 "남강북조, 망각 기념")

"현대한" 은 "독특함" 만 받아들인다. 신화는 "단독" 을 주문으로 하고, "역시 독독" 이라고 표기한다. "사직"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큰 사전은 이 두 단어를 받아들이고 같은 해석을 한다.

단어 빈도 통계: 단지 5883, 오직 45.

둘 다 전등이형체이다. 보편성의 원칙에 따르면,' 유일한' 은 추천하는 형태여야 한다. (문장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전용-전용

이사하는 것은 누가 감히 이 검은 문루로 이사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떠다니는 부만이 움직일 수 있다. (주립파 풍파) | 그녀는 "빈곤한 외딴 지역을 위해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인민일보, 2000- 12- 14)|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모든 것에 집중하고 안심하고 살도록 가르칠 수 밖에 없다. "예성도" "팬 씨가 어려워요"

"현대중국어" 와 "대사전" 은 "만" 만 받고 "만" 으로 정의한다. 신화라는 단어는 받아들이지 않지만,' 유일한' 자를 예로 들면,' 유일한' 자는' 유일한' 과 같다. 이형어 목록은 전등이형어로 여겨진다.

단어 빈도 통계: 699, 오직 109.

둘 다 전등이형체이다. 보편성의 원칙에 따르면,' only' 는 추천한 형태여야 한다. (문장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그것만이, 그것뿐이다

책' 조차도 인과관계의 뜻으로' 왜냐하면' 과 비슷하다. 그녀가 우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녀는 줄을 서서 식량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 채찍질을 당해도 움츠러들지 않는다. (라오서 4 세 동당) | 독서는 만권서를 뛰어내려 반복적으로 연구해야 한다. 그래야만 문장 () 가 사상으로 가득 찰 수 있고, 신처럼 충만할 수 있다. (인민일보 2000- 1 1-02) | 그는 아직 사람이지만 그것뿐이다. 그러나 그래야만 그는 위대한 사람이다. "루쉰 개화 기협과 비행"

지금 한' 은' 오직' 만 받아들인다. 신화' 는' 오직' 을 주문으로 하여' 역시 그' 를 나타낸다. "사직"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큰 사전은 이 두 단어를 받아들이고 같은 해석을 한다.

단어 빈도 통계: 97, 35.

둘 다 전등이형체이다. 보편성의 원칙에 따르면,' 지위' 는 추천의 형태여야 한다. (문장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형용이나 모방이 아주 좋고, 매우 사실적이다. 여기서 나는 조 이모의 잔소리와 용종을 써서 생기가 넘친다. 이것은 노부부가 그렇게 사랑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자청' 장철학',' 조자악') | 말하자면 이상하다. 그녀가 떠난 뒤에야 남편과 아버지로서의 그 사람만이 이 모든 유전적 생동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첸 주펜 "조국은 무엇보다 높다") | "이봐! 왜 못 받았어? " 고송년은 곧장 뛰어올라 놀란 척했다. (전종서' 포위성' | 이렇게 옛 사람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징과 북소리에 생생하게 묘사되었다. (라오스의 조자악) | 그녀는 장개석 말투와 표정을 생생하게 배웠고, 게다가 그녀의 아름답고 가벼운 몸짓까지 더해져 온 장내의 웃음을 자아냈다. 양모' 청춘의 노래'

지금의 한' 은' 생동감' 만 받아들인다. 신화' 는' 생동감' 을 위주로' 생동감' 이라고 표기했다. "사직" 은 "전신" 을 중시하고, "역시 전신" 을 주목한다. 큰 사전' 의 세 성어는 모두 받아들여지고, 정의는 동일하며, 용어는 약간 다르다.

단어 빈도 통계: 생생한 67, 생생한 24, 생생한 2.

이 세 가지는 모두 동등한 외래성어이다. Shuowen: "웨이, 차 커버 웨이. 클릭합니다 단락 참고 사항: "밀고 넓히면 모든 학과를 위라고 한다. 말투로 쓸 때' 차원' 과' 예' 는 통용된다. 그러나 어소로서 또 분업이 있다.' 예' 는' 유일한' 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예' 는 일반적으로 접미사로 쓰이고,' 예' 는' 유지'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에 따라' 생동감' 은 권장 언어 형식이어야 한다.

(국가어위 85 개 하위 프로젝트에서 선택, 이행건 편집장' 현대한어 이형어 규범사전':' 상해사전출판사, 2002 년 2 월, 1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