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문학사에서 수시의 지위와 영향을 논술하였다.

수시는 문학과 시사 세 방면에서 모두 조예가 매우 높아서 송대 문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스시의 창작 활동은 문학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서예, 그림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의학, 요리, 수리 등 기예 방면에도 기여했다.

스시는 당시 문단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다. 그는 구양수의 정신을 계승하여 문학 인재를 발견하고 양성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당시 그의 주변에는 많은 청년 작가 황정견,,,,,,,,,,,,,,,,,,,,,,,,,,,,,, 。

후세 문인들의 눈에는 수시가 재능이 넘치는 문학의 대가로, 사람들은 다투어 수시의 작품에서 영양을 섭취한다.

진나라와 남송이 대치하던 시대에 수시는 남북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수시의 시는 송대의 시가뿐만 아니라 명대 공안파 시인과 청초의 송대 시인에게도 영감을 주었다.

수시의 해방사풍의 정신은 남송신파 시인에게 직접 계승되어 완곡한 언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호방사파를 형성하여 그 영향이 청대 등에 파급되고 있다.

수시의 산문, 특히 그의 소품문은 명대 공안파 산문의 독특한 정신의 예술 원천이다. 청대까지, 청기와 정섭의 산문에서 여전히 수문의 영향을 볼 수 있었다.

수시는 사근사근하고 유머러스한 이미지가 후세 일반인의 마음 속에 남아 있다.

그의 글로벌 여행, 그의 생활 발명품은 모두 후세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주제이다.

송대의 작가 중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정도에 있어서, 수시는 비길 데 없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수시의 고전 문학 작품 소개;

첫째, \ "투어 금산사 \"

금산사를 유람하는 것은 북송 문학가 수시가 쓴 칠언고시이다.

시 22 구절은 크게 세 단계로 나뉜다.

처음 여덟 구절은 김산사의 아름다운 경치를 이야기하고, 가운데 열 구절은 황혼의 석양과 한밤중에 타오르는 하경을 이야기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이 여행의 느낌을 표현했다.

송신종희녕 3 년 (1070), 수시는 경성 승지각 판사로 임명되어 법원에 기소되어 개봉부 판사권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안석은 옹에서 신법을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었다.

희녕은 4 년 (107 1 년) 에 항주를 계약했다. 스시는 당시 서른여섯 살이었다.

진강을 거쳐 그는 도시 밖 장강 중류의 금산사에 와서 보각과 동연 두 장로를 방문했다. 그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매우 우호적이다. 스시 는 심야에 강 위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절에 머물며, 이 일곱 마디 고시를 썼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원문

우리 집의 강은 초창기에 발원하여, 벼슬이 헤엄쳐 바다로 직송되었다.

습기가 10 피트 높고, 날씨가 추워지고, 모래 자국이 있다고 한다.

종령남안의 돌반머리는 예로부터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있었다.

국가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니, 강남 북록수 청산이 많다.

밤에 감히 집에 돌아가지 못하자, 산승은 남아서 석양을 보았다.

맑은 바람은 끝없는 부츠가 얇고, 어미는 텅 비어 빨갛다.

그때는 강열이 태어나고, 이날은 어두컴컴했다.

강은 마음이 불타고, 불길은 산 속의 새를 비추고 있다.

나는 너무 실망했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귀신이 아니라 사람이 뭐지?

강산은 이렇게 산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지만, 신강은 또 이렇게 놀라고 고집이 세다.

나는 사강의 신이다. 나는 강처럼 내 땅으로 돌아갈 수 없다.

2. 번역

나의 고향은 장강이 처음 나타난 근원에 위치해 있다.

관직을 위해 여행하다가 강물을 따라 바다로 떠내려갔다.

나는 이곳의 조수가 최대 10 피트의 파도를 일으킨다고 들었다.

날씨가 추워도 모래 자국이 있다.

중청천 남쪽에 있는 거대한 돌산을 반타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수중의 파도와 강파를 따르다.

산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만리 밖의 집을 보려고 노력하다.

강남과 강북은 무엇을 보든 청산이 많다.

집이 그리울 때 집에 가는 길을 찾기가 어려울 것 같다.

산 위의 성승이 발버둥치며 남아서 산 속의 석양을 감상하다.

미풍 속에서 물결이 촘촘한 비늘을 넘실거리고 있다.

한나절 저녁노을이 공중에 떠 있는 것은 마치 물고기 꼬리피 한 줄과 같다.

이때 강 속의 달이 막 떠오른다.

이경에는 달이 내려와 하늘이 캄캄했다.

조용한 장강의 마음에는 횃불이 있는 것 같다.

하늘로 치솟는 불길이 산에 사는 새들을 놀라게 했다.

실망과 실의에 빠져서 스님네 집에 누워 있어도 알아보지 못한다.

귀신도 아니고 낯선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다.

왜 지금 집에 가지 그래?

신강은 나의 성정 경고에서 나를 너무 고집스럽게 비난했는가?

신강 덕분에, 나는 너에게 일깨워줄 수 밖에 없었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집에 밭이 있다면, 밭으로 돌아가는 것보다 도망가는 것이 낫다.

둘째, 봄밤

"봄밤" 은 송대 대작가 수시의 시이다.

전체 언어는 말처럼 분명하지만, 사상은 심오하고 함축적이어서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그중' 봄날 순간 값진 딸' 은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되었다.

1, 전체 텍스트

봄밤은 천금이고, 꽃향기는 달빛이다.

송관 발코니 소리가 가늘고 마당이 밤에 무겁다.

2. 번역

봄밤은 짧기 때문에 더욱 소중하다.

꽃은 은은한 맑은 향기를 풍기고, 달빛은 꽃밭 아래에 흐릿한 그림자를 드리운다.

발코니 깊은 곳에서 부자들은 여전히 가벼운 노래만 춤을 추고 있고, 부드러운 노랫소리와 관악은 수시로 술취한 밤 속에 흩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밤이 이미 깊어서 그네가 있는 마당은 고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