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것 같지만 냉혹하고 무정하다. 술이 어쩔 수 없이 미소를 지으며 소리를 내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이 시는 젊은 가수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제량 사이의 강엄은 이별의 감정을' 망각' 으로 요약했다. 하지만 이 감정의 표현은 사람마다 다르며, 이 감정 자체는' 슬픔',' 슬픔' 이라는 단어가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두목시의 시는' 슬픔',' 근심' 과 같은 말을 쓰지 않고, 솔직하고 성실하게 써서 이별할 때의 진심을 하소연하고 있다.
시인은 사랑하는 것을 아쉬워하고, 어쩔 수 없이 아쉬워하고, 감정이 복잡하다. 다정하지만 항상 무정하다', 분명히 다정하고, 한사코' 무정' 으로 쓰고,' 총사' 라는 글자를 썼고, 말투를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색채를 띠고 있다. 시인은 그를 너무 사랑해서 아무리 써도 내면의 사랑을 표현하기에 부족하다고 느꼈다. 잔치를 하지 마라, 슬픈 친족, 서로 마음이 없는 것 같다. 다정하고 무정할수록, 이런 연인이 이별할 때 가장 진지한 감정이 시인이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죽기 전에 웃을 수 없다." 이별의 슬픔을 쓰려면, 그는' 웃음' 이라는 글자로 시작한다. 미자' 는 시인이 얼마나 애인을 마주하고 싶은지, 이별 한 병을 들고, 애써 웃으며, 애인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슬픈 이별 때문에, 나는 미소를 짓지 못했다. 내가 웃고 싶은 것은 내가 다정하기 때문이고,' 나는 웃을 수 없다' 는 것은 내가 너무 다정해서 떠나기 아쉬웠기 때문이다. 모순처럼 보이는 이런 정태 묘사는 완곡하고 감정적으로 시인의 진심을 표현했다.
"재회" 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당연히 사람들의 작별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시인은 자신을 한쪽에 두고' 송별연에 불타는 촛불' 을 쓰고 서정을 빌렸다. 시인은 주위의 세상을 극도의 슬픔으로 바라보았기 때문에 그의 눈에는 모든 것이 감상적이었다. 이것이 리우웬이 말한 것이다: "소리에 붙어 있지만, 마음도 느긋하다." ("문심 조각용 탐방") "양초" 는 원래 심지가 있어서 "촛불은 마음이 있다" 고 합니다. 그러나 시인의 눈에는 심지가 촛불을 상징하는' 송별' 의 마음이 되었다. 시인의 눈에 그가 밤새 넘친 촛불눈물은 남녀 주인의 출발을 슬퍼하는 것이다. "남을 위해 눈물을 흘려 날이 밝을 때까지" "남을 도우다" 라는 몇 글자는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한다. 새벽까지' 는 송별연의 길이를 지적하는데, 이는 시인이 아쉬워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시인은 세련되고 신선하고 단아한 언어로 자신의 애절한 심정을 표현하며, 매력으로 가득 차 있고, 의경이 깊고,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로 말하자면, 표현된 감정은 여전히 깊고 진지하다. 두목은 강직하여 감히 큰일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스타일도 있다. 이 점은 이 시에서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곡의 작별 노래 (1)
13 세 이상, 1, 카 다몬 2 월 초하루입니다.
봄바람이 양주로 10 리를 따라, 주발 3 을 굴리는 것이 낫다.
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것 같지만 냉혹하고 무정하다. 술이 어쩔 수 없이 미소를 지으며 소리를 내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모든 의견
1. 가로: 여자의 가볍고 아름다운 몸매를 묘사한다. 13 세 이상: 나이를 말하다.
2. 카 다몬:' 본초' 에 따르면 콩팥땅콩은 잎사이에 있고, 남방 사람들은 미개자, 이른바 태화, 처녀를 비유한다.
서너 말, 양주 이 번화한 도시에서 10 리 장거리에 노래방, 무대정, 주렴에도 많은 미녀가 있지만, 이 아가씨는 예쁘지 않다.
이 두 편의 시는 시인이 양주를 떠나 사랑하는 젊은 가수에게 작별인사를 할 때 쓴 것이다. 첫 번째 노래는 상대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카 다몬 세월을 꽃기 소녀에 비유하여 독특하다. 후대에는 두두구 시대의 설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도시의 미녀가 모두 이 사람보다 못하다고 비교한다. 이 시는 공허하고 아름답다. 두 번째 문장은 작별의 뜻이다. 처음 두 문장은 이별 때문에 슬퍼하는 연인들이 많이 적혀 있다. 묵묵히 마주보고, 어이가 없어 웃지 않지만, 마음이 없는 사람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것은 무정하고 다정한 표기법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의인화이자 상징이다. 촛불은 사람이 되려는 뜻으로 사람을 떠나기 위해 우는 것이라고 한다. 촛불눈물도 이별을 상징할 수 있다. "새벽까지 울다" 는 것은 사람들이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편의 시 언어가 산뜻하고 찰랑찰랑하며, 감정이 심오하여, 색다른 정취가 있다.
"당절구 에센스" 는 "이 두 편의 시는 잘 써서 장에 선물한다" 고 말했다. 두베는 좋은 오언시를 한 수 주지 않았다. 시 앞에는' 대목과 3 년 부관서 심공 강서막' 이라는 작은 순서가 있다. 13 년 그 해, 나는 좋은 노래로 내 책을 즐기기 시작했다. 1 년 후, 그는 선성의 한 마을로 이주하여 선성에 배치되었다. 두 살 때 스승은 심저서에서 나왔다. 두 살 때 낙양동성에서 다시 한 번 보았다. 나는 지난 날들에 대해 슬프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시 한 수를 주었다. "이 시에 따르면,' 13 여' 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가 처음 헤어질 때 쓴 것이다. 그것의 아름다움을 먼저 말하고, 먼저 작별인사를 한다. 무심코 폐가 없는 것 같다' 와' 웃을 수 없다' 는 것은 열세 딸의 정태다. "이것은 준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