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례 합니다, 누가 리 xianglan 무엇입니까?

나는 봄바람에 화가 났다/왜 내 마음이 봄바람에 화가 났는가/나는 말할 수 없다/나는 술을 아끼고/비오는 밤 얼음/빗방울이 온다/사진 속/나는 꿈처럼 되돌아갈 수 없다/나는 반한 눈빛으로 너를 응시하고 있다/사진 속 나는 퇴색했다/아 꽃 한 송이처럼 붉지는 않지만 ... "

장학우 이 노래는 30 년대 중국인들에게 다소 신비로운 이름이다.

이향란. 40 세 이하의 사람들은 느림보가 가져온 치정과 슬픈 분위기를 느끼기가 어려웠다. 상하이는 당시 중국 문화 정서의 한 격차였기 때문이다. 외래문화의 유입과 중국의 새로운 문화가 이곳에서 충돌과 충격을 받았다. 하지만 이 인기 가수를 통해 당시 흥미진진한 상황을 엿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중국에서 태어난 일본인.

상해에서 인기를 얻기 위해 이향란은 일찌감치 자신의 반짝이는 기질을 찾아 확정했다. 그녀의 본명은 숙자 야마구치였고, 가족들은 모두 그녀를 콩콩이라고 불렀다. 그녀는 일본인으로, 1920, 12 년 2 월 중국 랴오닝 () 성 연대 북부에서 태어나 얼마 지나지 않아 온 가족이 푸순으로 이주했다. 그녀의 할아버지 야마구치는 어려서부터 한학을 사랑했고 중국 고대 문화에 대한 추앙이 극하여 메이지 36 년 (1906) 에서 고향인 사가 현에서 중국으로 와서 그곳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그녀가 태어났을 때, 위만주국은' 5 족 화목' 이라는 기치로 성립되었다. 많은 일본인들은 새로운 시대가 곧 시작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정반대이다.

청나라 말대 황제 부의는 명목상 위만주국의 수장이지만 실제로는 꼭두각시일 뿐이다. 실권은 일본 관동군의 손에 장악되어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고, 백성은 생소하지 않다. 중국의 참상을 목격하고 선양철도국에서 일하는 아버지 야마구치 문웅과 일본 문화를 숭배하는 어머니인 애세교도 슬프지만 어쩔 수 없이 가득 찼다. 그들은 중국에서 태어난 딸에게 희망을 걸 수밖에 없다. 그들은 그녀를 당시 선양은행장 친구 이계순 장군에게 양녀로 배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향란이라는 이름은 이계순에서 지은 것이고,' 블루글라스' 는 그 자신의 필명이며, 나중에 이향란에서 예명으로 사용되었다.

65438 년부터 0943 년까지 젊고 순진한 소녀 이향란은 중일 양국에 대한 사랑과 미래 생활에 대한 동경으로 북평에 와서' 반숙화' 라는 이름으로 북평초의여중학교에 재학했다. "팬" 은 그녀의 또 다른 양아버지-그녀의 아버지의 결의형제, 성판, 당시 천진시 시장; "슈" 는 야마구치 나무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화" 는 중국에서 태어났다는 뜻입니다. 물론, 이 이름은 중일 우호를 바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북평일학교 여중학교는 완전한 여고와 중학교이다. 바로 그곳에서 그녀는 좋은 교육을 받았고, 그녀의 미래의 연기 경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녀는' 나의 전반생-이향란전' 이라는 책에서 당시 그녀의 학습 상황을 기록했다. "나는 동북에서 친척을 방문하러 왔다. 판씨네 양녀로서 저는 이족 여학교에 갔는데 ... 학교에 다닐 때 세 명이 같은 길을 다녔고, 때로는 학교가 끝나면 나 혼자만 남았다. 그때 나는 북해공원에 들러 무인도에서 중국어 발음을 연습하거나 사전을 알아보고 먼 곳의 사당에도 가 보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그녀는 예쁘고, 중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노랫소리가 아름답고, 그녀의 예술적 재능과 특별한 배경으로,' 이씨 가문에 딸이 있다' 는 때 곧 일본군이 조작해 기획한' 만주영화협회' 에 매료되었다. 그들은 그녀를 동원하여 클럽에 가입하게 하고, 그녀를 대대적으로 포장하고, 그녀를 가수로 중국을 내놓고 침략 정책을 위해 기세를 올리기로 결정했다. 어리고 무지한 그녀는 유사 만주국에 대한 무한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일본 봉천라디오 새 프로그램' 만주족 신곡' 에서' 어부의 딸',' 조군의 고소함',' 맹강녀' 등 중국 노래를 부르며' 야래향' 으로 유명해졌다. 이에 따라' 가수 이향란' 이 프런트로 밀려 가요계와 영화계에 빠르게 인기를 끌며 널리 알려진' 슈퍼스타' 가 됐다. 대성공 후 이향란은 일본군을 홍보하거나 일본 침략전쟁을 미화하는 영화도 제작했다. 당시 모두들 그녀가 중국 출신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그녀에게 미래의 불행을 가져왔다.

일본의 중국 침략 전쟁이 확대되고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면서 미국과 영국은 일본에 전쟁을 선포했다. 일본은 세계 인민의 적이 되어 수렁에 빠졌다. 한편으로는 살기이고, 한편으로는 노래와 춤이 승승장구하다. 칼빛 검그림자 속에서 그녀의 노랫소리는 엑스터시가 섞인 술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며 왕성한 투지를 죽이고 있다. 난세에 처해 있지만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태평양 전쟁 초기에' 일본 극장' 에서의 공연은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는데, 그녀 주변에는 뜻밖에도 7 개 반 원의 팬들이 있어 혼란을 일으켜 센세이션이 되었다. 당시 그녀는 일본 외무상 송강요코의 장남 송강현일랑으로부터 편지를 받았다. 편지는 이렇게 말한다. "한 사람의 가치는 명성의 유무로 측정할 수 없다. 사람의 가치는 겉으로 드러난 것이 아니니, 너 자신을 잘 보살펴야 한다. 지금은 개인의 가치관이 홀랑거리는 시대이다. 너는 반드시 자신을 더욱 존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국가 정세의 지배를 받을 뿐이다. 네가 영원히 자신을 존중하기를 바란다. " 이 말들은 사람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일본 역사상 가장 어두운 시기에 전쟁 후 전범으로 확정된 송강외상의 아들이 중국인 (또는 만주인) 으로 가장해 일본 극동정책의 효력을 발휘한 여자 스타에게 이런 편지를 썼다. 자유주의의 강대함과 자유주의의 약함을 느끼게 한다. 보이콧으로만 할 수 있는 것은 통하지 않는다.

유창한 중국어와 일본어, 놀라운 생김새, 당시 할리우드 여배우 다이애나두핑과 같은 유럽식 성악 노래는 일본인의 중국 여성에 대한 이상적인 비전을 잘 반영하고 있다. 이렇게 해서 이향란은 관동군 전쟁 정책의' 당의포탄' 이 되었다.

송치 세월

이향란의 경험은 매우 독특하다. 그녀는 일본인이 만든 꼭두각시 중국 여배우로 일본 극동정책을 홍보하는 영화를 찍어 일본군에 대한 위문을 표현하며 일본이 필요로 하는 위만주국과 중국의 친선대사가 되었지만 이들은 모두 아니다.

그녀의 모든 예술적 업적을 말살하기에 충분하다.

그녀의 가창력은 완곡하고 감동적이며 가창력에 조예가 깊다. 학창시절에 그녀는 유명한 소프라노 가수 포르토 레소프 부인을 따라 화강 소프라노를 공부했고, 나중에는 한 라디오에서 가수로 일하는데, 이것이 그녀의 노래 사업의 출발점이다. 그녀는 일생 동안 무수한 고전 발라드를 불렀다. 그녀 자신의 회고록' 내 반생' 에 따르면 가장 인기 있는 세 곡은' 언제 다시 올까',' 소주 야곡',' 야래향' 이다. 언제 다시 오시나요' 는 1930 년대 영화' 삼성동월' 의 한 회다. 원곡은 주현이지만 그녀의 가창력은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오래된 사진들처럼, 치파오를 입고 있는 화사하고 매혹적인 얼굴, 동쪽에서 온 것은 중국에서 온 것이 아니라 미간에 애매한 기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쑤저우 야곡' 은 일본 작곡가 복부 철의가 중국의 멜로디에 따라 미국의 발라드를 참고해 특별히 그녀를 위해 창작한 것이다.

야래향' 은 아마도 가장 널리 알려진 노래일 것이다. 이 노래는 100 대 음반사 초청 작곡가 여금광이 중국 민간 곡조를 참고하여 창작한 것이다. 하지만 그 안의 멜로디와 리듬은 완전히 유럽과 미국 스타일을 채택하여 경쾌하고 느린 롬바가 되어 오광색의 점령지로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명언) 아쉽게도 이것은 지금까지 봉쇄되지 않은 노래이다. 듣기 좋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적으로만 부를 수 있습니다. 그녀는 자서전에서 "이 노래는 인기가 많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고 말했다. 나중에는 일본어판과 중국어판 모두 판매가 금지되었는데. 그 이유는 부드러운 외국 발라드가 규율을 문란하게 하기 때문이다. " 그리고 1945 에서 그녀는 상해에서 이 노래를 불렀고 공신부에 소환되었다. 그녀는 "그들은 내가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이 기대에서 나온 것이라고 의심한다.

충칭 정부는 여전히 * * * 생산당 정부가 돌아왔다. "그녀의 삶의 후반부까지, 그녀는 여전히 이 노래의 작사 여금광을 기억하고 있다. 198 1 년, 그녀는 특별히 그를 일본으로 방문하도록 초청했다. 그들은 칵테일 파티에서 무대에서' 야래향' 을 부르고,' 야래향' 팬들이 노래를 부르며 걸었다.

그녀의 자서전에서 그녀는 또 다른 노래' 이별블루스' 를 언급했다. 이 노래는' 퇴폐와 적의 사기를 꺾는 음악' 으로 비난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 노래는 일본 군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배우가 이 노래를 부르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그 장교는 회의장을 떠나는 척했지만 눈물을 숨기고 조용히 감상했다. 그녀는 3 년',' 하룻밤의 정',' 결혼하기 전에 너를 만나지 않는다' 등의 드라마로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1945 년 6 월, 그녀는 상해의 한 콘서트에서 이 노래를 연기할 때 전쟁 상태에 있던 중일 팬들이 모두 그녀를 미치게 했다. 이것도 그녀가 상해에서의 마지막 공개 공연이다. 전쟁이 끝난 지 두 달 후, 그녀는' 일본군과 결탁하다' 는 죄명으로 체포되었다.

노래 부르는 것 외에도 그녀는 위만청 상하이 일본 홍콩 대만 등에서 많은 영화를 찍었다. 199 1 4 월, 그녀는 자신이 촬영한 7 편의 영화를 직접 선정하여 홍콩 영화제에 참가했다. 이 7 편의 영화는' 지나의 밤',' 사이온의 시계',' 나의 나이팅게일',' 내 인생의 가장 밝은 날',' 여명 때의 탈출',' 스캔들',' 백녀의 악마의 사랑' 이다. 그 중' 내 나이팅게일' 은 그녀가 모조' 전영화' 시대에 촬영한 영화다. 이 영화는 2 년 가까이 걸리고 25 만엔을 들여 일반 영화 투자의 5 배에 해당한다. 이 영화는 이 부녀의 애환과 이별을 묘사한다. 그녀는 이것이 "세계적인 음악영화이자 일본 영화사의 진정한 음악영화" 라고 생각한다. 내 인생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날' 은 그녀가 전쟁 후 일본으로 돌아온 후의 대표작이다. 일본 송이용 영화사가 제작해 한 댄서가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사랑하게 된 이야기를 그린 10 대 베스트 영화 5 위에 선정됐다. 새벽탈출' 은 흑택명이 쓴 사랑의 비극으로 그해 10 편의 최우수 영화 3 위로 평가됐다. 화이트 스네이크 전설' 은 중국 민간 이야기' 화이트 스네이크 전기' 를 각색한 영화다. 지나의 밤' 이 시청자들에게 남긴 인상은 아름다운 중국 여자와 그녀의 감미로운 노랫소리였다.

그녀의 노랫소리는 사람들에게 꿈을 주었고, 그녀의 영화도 센세이션이었다. 그녀는' 목란군' 과' 영원히' 를 촬영했고,' 영원히' 에서 임칙서의 딸 역을 맡아 중국 영화계에서 유명해졌다. 그녀는 이 두 영화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애국과 항적-항일의 관점에서 일본 관객들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심지어 이 영화들은 중국과 중국 모두 받아들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1950 년대 할리우드 영화와 브로드웨이 오페라를 공연한 뒤 홍콩 영화사의 초청으로 촬영한 영화 몇 편,' 김병매',' 하룻밤 풍류',' 신비한 미인' 등 모든 에피소드가 연출되고 녹화됐다. 일본 군국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는 지적도 있지만 예술은 군국주의의 선전 도구가 될 수 없다. 또한 다큐멘터리 예술영화' 황하' 와 러시아 스타일의 뮤지컬' 내 황달' 촬영에 참여했고 이어 소련과 일본의 간첩이 뒤를 이었다. 이에 대해 그녀는 "일본은 패배한 게 틀림없지만, 패배로 좋은 예술영화를 남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미군이 일본을 점령할 때 일본이 전쟁영화뿐만 아니라 유럽 명함만큼 좋은 예술영화도 찍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사랑과 우정

이향란과 장애령은 일본인이 후원하는 문학 간행물' 잡지' 의 쿨당에서 이런 대화를 나눴다. 장애령은 "서른 살이 되어도 너는 꼭 어린 소녀처럼 활발하다!" 라고 말했다. 그녀

그가 말하길, "그래, 이 노인들이 천박한 순극을 하는 것은 정말 재미없어. 나는 특별한 것을 하고 싶다! " 그래서 장애령은 나중에 말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은 평범하고 형식적인 사랑이 아니라' 열렬한' 이다. ""

진가신의 아들 진강에 따르면 그녀와 그의 아버지는 상하이와 알려지지 않은 열렬한 사랑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한다. 진가신은 그녀를 위해' 밤',' 여명',' 개울',' 호수',' 어부의 딸',' 결혼하기 전에 너를 만날 수 없어',' 근심이 없는 여자',' 그녀를 위해 쓴 꽃강 소프라노 독창' 해연' 과 같은 많은 노래를 썼다. 당시 상하이 교향악단 단장인 초간미생 씨와 일본 방송국이 상하이를 방문했을 때, 그녀는 방송국 기자에게 진가신과 결혼할 뻔했다고 말했다. 기자가 왜 출판된 자서전에서 아무 말도 하지 않느냐고 물었을 때, 그녀는 웃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책에 쓸 수 없다는 것이다."

1992 년, 그녀가 다시 상해에 왔을 때 진가신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진강의 얼굴을 보자마자, 그녀는 진가신에게 그의 생활을 묻고 47 년 전 그들의 깊은 감정을 회상했다. 떠날 때, 그녀는 목이 메어 진강을 바라보았다. "나와 네 아빠는 모두 잘 지내신다." 나중에 그녀는 도쿄에서 진강을 다시 만났을 때, 그에게 말했다. "네 아버지는 미남이시다. 네 엄마와 네가 아니었다면 나는 벌써 그와 결혼했을 것이다." 그녀는 진가신의 "한 명도 슬프지 않다" 고 몇 번이고 흥얼거렸다. 사랑, 세상은 이미 자고, 네가 곁에 있어, 나는 공허함을 느끼지 않는다. 나는 진흙 속에서 너의 이름을 묵상하며 걱정스러운 하루를 잊었다. 사랑하는 사람, 물이 무정해 보이지만 내 잎은 꿈속에서 너와 영원히 있을 것이다. "

어쨌든, 그녀는 일본의 침략 야망이 가득한 위만주국에서 태어나 중국에서 여배우로서 일본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그녀는 절대 사랑의 아리아가 될 수 없다. 1952 년 일본으로 돌아온 후, 그녀는 그녀보다 15 살 큰 미국 조각가 야구와 결혼하여 4 년 만에 헤어졌다. 이별의 원인에 대해 그녀는 "제 3 자의 문제도 경제문제도 아니다" 고 말했다. 다만 시간이 함께 있을 수 없어 성격 차이를 초래한다. " 사실 그들은 결혼하기 전에 이른바' 이혼 조건' 을 약속했다. 서로 존중하고 상대방의 일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갈등이 생기면 친구로 헤어지기로 했다. 결혼한 지 4 년이 되었는데, 실제로 함께 사는 것은 1 년도 안 된다.

그녀는 노구치용과 이혼한 후 뉴욕에 초청되어 오페라 샹그릴라를 공연했다. 공연 중에 그녀는 젊은 일본 외교관을 만났는데, 그는 유엔에 파견되었다. 이 28 세의 일본 청년은 매일 그녀에게 밝은 장미 한 송이를 선물하고, 몇 차례 무대 뒤로 그녀를 방문했다. 이렇게 대담하고 열렬한 구애 속에서 그들은 곧 사랑에 빠져 결국 결혼했다. 이 얻기 어려운 감정을 아끼기 위해 대영홍과 결혼한 후 그녀는 대영홍숙자로 이름을 바꿨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의 지지로 영화계에서 은퇴하여 일본 국회의원 (자민당 상원의원) 이 되어 연임 18 년이 되었다.

그녀의 사랑 생활은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소중한 것은 그녀가 시종 소중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10 세, 부순초등학교에서 3 학년을 공부합니다. 심양추유행 기차에서 그녀는 심양에 사는 동갑내기 러시아 유대인 소녀인 육팔이를 알게 되었다. 그녀는 이 친구를 매우 중시한다. 그녀는 "육팔이는 나의 가장 소중한 친구이다. 육팔 때문에, 나는 노래하는 이향란이 되었다. 육팔 때문에, 나는 살아있는 이향란이 되었다. 유팔이는 하느님이 내 인생에서 안배해 주신 부적과 같고, 때로는 태양과 달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녀는 영원히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류바의 도움으로 그녀는 소련 대극장의 유명한 오페라 가수인 볼토 레소프와 류바의 한 친구로부터 화강 소프라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포르토 레소프 부인이 매년 가을 대화호텔에서 개인 콘서트를 개최해 봉천라디오 과장인 동경삼에게 들키고 새 라디오 프로그램의 전임 가수로 초빙해 연예길에 올랐다. 이 모든 것을 회상하면서, 그녀는 매우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그렇지 않니?" " 예닐곱이 없으면, 나는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우지 못할 것이고, 노래하는 이향란도 없을 것이다! \ "뿐만 아니라, 리우 바 는 그녀의 생명을 구했다. Li Xianglan 이 투옥되어 곧 총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6 ~ 8 명이 Beiping 의 집으로 돌아와 야마구치 집에 속한 일본의 가계 등록 증명서를 얻어 반역으로부터 그녀를 보호했습니다.

불완전한 사랑에 완벽한 사업과 완벽한 우정을 더한 그녀는 자신의 전반생을 위해 뜻대로 되지 않는 마침표를 찍었다.

아, 나 집에 갈래!

역사는 종종 사람을 난처하게 하고, 심신을 찢는 고통을 느끼게 한다. 미드웨이 전투 이후 일본은 꾸준히 패배했다. 일본의 패전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13 년 일본 제국이' 위만주국' 을 조종하는 허황된 역사도 끝났다.

위만주국' 의 멸망에 따라 전국적으로 한간을 토벌하는 운동이 일어났다. 유명 영화배우와 가수 이향란도 재판석으로 끌려갔다.

1946 년 2 월, 위만주국 영화협회의 여주인공으로 일본 홍보죄를 협조한다는 판결을 받았다. 검사는 결국' 일본인이지만 일본인과 함께 중국으로 가장한 영화를 촬영하고, 일본 대륙 정책을 돕고, 중국을 배반한다' 와' 중국과 중국의 언어를 사용하고, 친구를 이용해 간첩활동에 종사한다' 는 죄명으로 사형을 선고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가 간첩활동에 종사한 적이 없고, 일본의 대륙 정책을 도와준 적이 없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그녀는 법정에서 자신의 일본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시했고, 판사는 그녀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이 놀라운 사실은 법정의 사람들을 매우 화나게 한다. 모두의 노호에 직면하여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노래 한 곡을 부르며 자신을 키우는 중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전반생의 죄를 깊이 참회했다. 노랫소리가 욕설을 불러일으켰고, 모든 사람들이 노랫소리로 그녀에게 말했다. "덕으로 원한을 갚자." "

그녀의 일생을 거슬러 올라가면, 왜 노래공연만으로 자각적으로 사형을 선고받을 뻔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그녀는 순박하고 선량하여 중일 우호를 바라지만 이용되고 우롱되어 일본 침략의 도구가 되어 일본 국민들에게 미움을 받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녀는 단지 역사의 피해자일 뿐, 이후의 여러 가지 처지는 모두 시대에 기인한 것이다. "시대와 허무맹랑한 정책에 우롱당한 사람은 악몽에서 깨어나면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거나 설명할 수 있는 기회도 행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위만주국' 궁가', 관동군 총참모장 장길강이 한 말을 전반생의 해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1946 년 2 월 29 일 그녀는 눈물을 머금고 상해에 작별을 고하고 배를 타고 일본으로 돌아왔다. 일본으로 돌아온 후, 그녀는 그녀의 사업을 발전시켜 일본 여배우, 야마구치숙자가 되어 자신을' 블루글라스 야마구치' 라고 명명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자신을' 중일 혼혈아' 라고 부르며 일본과 중국의' 정신 혼혈아' 라고 부른다. 이 기간 동안 흑택민 감독의 지도 아래 그녀는 개인 영화 생애의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고 미국 영화와 뮤지컬에서 많은 역할을 했다. 1974 년에 그녀는 일본 상원의원으로 당선되어 정치인으로 사회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동시에, 그녀는 신문작가 후지원 조미와 함께' 중국에서의 날-이향란: 나의 전반생' 을 공동 집필했다. 그녀는 이 자서전을 통해 일본 군국주의 침공 전쟁이 일본 국민에게 가져온 큰 재앙을 용감하게 폭로하며 "중국과 중국은 더 이상 때리지 마라, 우리는 모두 검은 머리의 검은 눈이다" 는 진심 어린 평화 소망을 표명했다. 역사의 피해자이자 증인으로서, 그녀는 또한 일본 청소년들에게 "모두 진실이다!" 라고 기억하라고 가르쳤다. " 1989 년 후지 TV 는 각색된 드라마' 안녕, 이향란' 을 선보였다. 이후 아사리 케이타 씨는 뮤지컬' 리향란' 을 성공적으로 개편했다. 이 뮤지컬은 지난 6 월 도쿄 청산극장에서 초연 199 1 이후 184 회, 관객이 18 만명을 넘어섰다. 17 세의 일본 고등학생 다카하시 야홍은 Asari Keita 에게 "뮤지컬' 이향란' 은 역사적 사건과 시대적 배경뿐만 아니라 전쟁 사실도 알려주고 이웃 나라인 중국과 어떻게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영감을 주었다" 고 편지를 썼다.

이향란은 1974 부터 1992 까지 국회의원으로 연속 당선되어 일중 양국이 옛 우정을 재건하는 것을 도왔다. 포털 개방 정책' 의 최신 아이디어가 제기된 후 중국 정부는 그녀에게 환영의 팔을 내밀었다. 그녀의 자서전 출판과 고전 앨범이 발간됨에 따라 그녀는 차세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다시 주목을 받았다.

두 조국, 두 어머니

이향란은 일본을 조국이라고 부르고 중국을 고국이라고 부른다. 그녀는 두 명의 어머니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일본인이고, 하나는 중국인이다. 그녀는 마음이 하나 있다. 반은 일본에 있고 반은 중국에 있다. 중일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포함한 삶과 역사.

기억은 그것의' 불행' 과' 불쾌함' 때문에 사라지지 않는다. 중국이 그녀를 키웠는데, 일본 국적은 그녀에게는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이런 특별한 신분은 그녀의 일생의 내면을 모순에 빠뜨렸다.

1937, 토착 중국인으로서 중남해로 동행해 추모'12 9' 사건 중 죽은 동포들의 묵념 기도회에 참석했다. 회의에서 모두들 남경에 가서 국민정부를 찾는 사람도 있고, 북북에 가서 홍군에 참가하는 사람도 있고, 마지막 숨결까지 남아서 싸워야 한다고 다짐했다. 일본군이 베이징을 침공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물었을 때, 그녀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라서 "나는 북경의 성벽 위에 서 있다" 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조국을 사랑하고 고향을 사랑하는 그녀에게 이것은 어려운 선택이다. 베이징 성벽에 서 있다' 는 아마도 가장 좋은 선택일 것이다. 그녀가 자서전에서 쓴 것처럼' 나는 이렇게 말할 수 밖에 없다' 는 것이다. 성벽 위에 서서 일본군의 포화가 밖에서 날아왔고, 중국의 사격은 성벽 안쪽에서 나왔다. 어느 쪽이 맞았든 양쪽의 총알이 나를 맞을 수도 있고, 내가 제일 먼저 죽었을 수도 있다. 나는 본능적으로 이것이 나의 가장 좋은 출구라고 생각했다. ""

이런 감정이 그녀를 오랫동안 괴롭혔다. 그녀는 자서전에서 이런 모순에 직면한 무력감과 큰 고통을 묘사했다. "중국인들은 내가 일본인이라는 것을 모르고, 나는 중국인을 속였다. 일종의 죄책감이 내 마음을 휘감고 있는데, 마치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 궁지에 빠진 것 같다. " 그녀 자신도 자신이 일본인이라는 사실을 발표하기로 몇 번이나 결심했지만, 그녀는 할 용기가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어릴 때부터 중국에 살았기 때문에, 중국에 대한 그녀의 감정은 매우 진실이다. 그녀는 일본 군국주의 중국 침략 전쟁의 역사적 증인이다. 그녀는' 구일팔사변',' 노구교 사변' 을 거쳐' 평정산사변' 을 목격했다. 일부 일본인들이 이 죄악의 역사를 부인했을 때, 그녀는 감히 일본 우익의 압력으로 일본이 중국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엄숙하고 침통하게 선포했다. 그녀의 자서전에서 그녀의 언어 표현은 종종' 일본으로 간다' 와' 중국으로 돌아간다' 이다.

1987 년, 그녀는 마침내 소원을 이루어 정치인과 우호적인 인사로 상해로 돌아가 그녀의 고국, 고향, 옛 친구를 찾았고, 그들의 마음은 야향의 향기를 풍기고 있다. 1992165438+10 월 계림에서 열린 금계백화영화제에 중국에 초청됐다. 일본에 살고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북경어를 할 줄 안다. 북경에 있는 동안 그녀는 그해의 옛집을 참관했다. 비록 그녀는 이미' 옛 모습과 새로운 모습' 을 바꾸었지만, 여전히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다. 그녀는 또한 베이징에서 온 간식을 맛보아 그녀의 깊은 향수를 만족시켰다. 나중에 그녀는 상해로 돌아와 가든 호텔에서 여금광을 다시 만나 옛 우정을 이야기했다. 두 노인 모두 눈물을 글썽였다. 회의가 끝난 후, 그녀는 조심스럽게 이 선생을 부축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호텔에서 나왔다. 이것이 그들의 마지막 만남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이듬해 이 선생이 세상을 떠났다.

같은 해 중일 수교 20 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사계절극단 단장인 Asari Keita 씨는 극단을 이끌고 1988 에 이어 뮤지컬' 이향란' 을 데리고 다시 중국을 방문했다. 이향란 이야기가 일어난 곳-베이징 장춘 심양 대련 총 15 회 공연. 중국 인민과 문화부가 초청한 이번 공연은 중일 양국 최고지도자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일본 전 총리 다케시타 노보루 역시 대련에 특별히 와서' 이향란' 시사회에 참석했다. 사계절 극단도 최고의 팀을 파견해 전쟁이 끝난 지 47 년 만에 이향란을 조국으로 돌려보냈다.

이 연극은 그녀의 파란만장한 인생을 묘사하며 일본 침략전쟁의 역사를 생생하게 재현하며 전쟁을 잊지 말라고 경고하며 국내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극단의 모든 공연은 관중의 호평을 받아 이미 거의 500 회 공연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