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자질을 측정하는 옛말.

애국 문장

국가보다 더 무거운 것도, 미덕보다 더 무거운 것도 없다. -표준어

국가에 좋은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고, 국가에 좋지 않은 사람은 그것을 미워한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즐거움은 세상에 있고, 걱정은 세상에 있다. -맹자

몸은 죽고, 영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나는 내 몸의 다른 부분을 두려워하고 황제의 실패를 두려워한다. -굴원

만약 네가 이기적이라면, 너는 부를 찾지 않을 것이다. -축의기

국귀는 집을 잊고, 공귀는 개인의 이익을 잊고, 이익은 세심하고, 해악은 세심하다. -지아 이순신

먼저 국가 위기, 그 다음은 개인의 원한이다. -시마 키안

항상 국가의 긴박함을 생각하다. -시마 키안

공자는 "인자지사는 인이고, 어떤 사람은 죽어서 인인을 해한다", "사면은 사람을 만들고, 군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수무는 바로 이렇다. -반고

남자는 변야에서 죽어야 하고, 죽을 때는 부츠를 신고 귀를 묻어야 한다. 예반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의리를 돌아보지 않다. -조조

은둔은 나의 야망이 아니다. 나는 나라를 위해 걱정하고 싶다. -조식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식

나라를 걱정하여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하고, 충신을 모시다. -조식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거홍

남자가 남자가 되면 세상을 정리하고 정착해야 한다! 예반

위난에 즈음하여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생명을 주께 바치고, 죽을 때 국상이다. -바오 사진

때가 되면 국가에 보답할 생각을 하고, 칼을 뽑아 쑥을 때린다고 생각한다. 첸 지앙

국가의 위기에 투신하여 고위 관리들을 마음에 두고 싶습니다. 삼삼

국가에 봉사하여 재난을 향해 나아가는 것은 언제나 이렇다. 최호

나는 종종 한밤중과 밤에 잠을 잔다, 아아, 이 큰 나라 때문에 슬프다. -이백

남편이 선서를 하고 국가에 약속한 것은 별로 화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보

나는 줄곧 나라를 걱정하며 눈물을 흘렸고, 나는 매우 외로웠다. -두보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다이 수렌

만약 네가 너의 나라를 걱정한다면, 너는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이 들 것이다. -한유

국가 대사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한유

나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몸에 관심이 없지만, 국민을 사랑하는 사람은 몸에 관심이 없다. -린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특허국은 사리사욕을 위해서가 아니다. -사마광

보국의 마음은 반드시 죽는다. -스시

전신을 축복할 계획이 없고, 천하를 축복하는 사람들이 찾는다. 일시적인 이익 계획은 없지만, 천하를 이롭게 하는 자는 반드시 모의하게 된다. -후홍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한 치의 마음도 나라를 위한 것이다. -육유

온몸에 국전이 생기고, 사람의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육유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육유

소매가 가지각색이어서, 그는 내년에 서북을 보충할 것이다. -신 qiji

나라와 백성을 근심하고, 감히 노여워하며 감히 말을 하지 못하다. -건물 열쇠

그러나 몸은 아직 죽지 않았으니, 보곤을 원한다. -문천상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바다만큼 깊은 서약이 있는데, 중국 진추를 기꺼이 양보하겠습니다! 정사쇼

충성스럽게 나라를 위해 봉사하다. 탈탈

1 촌의 산과 강은 1 촌의 금이다. 탈탈

만약 재산이 모문에 온다면, 단신은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다. 유 키안

생활이 부유하고 강합니까? 남자는 그들이 죽을 수 있는 나라에 있어야 한다. 이몽양

남편의 야망은 전국을 돌아다니는 것이다. 해리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일을 숨기면, 너는 상처를 받을 수 있지만, 네가 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너는 피신당할 것이다. 여곤

군자의 학문은 반드시 천하 각국의 용도가 필요하다. 송용

비바람의 소리, 독서의 소리, 청각의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대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구 xiancheng

나라가 죽었을 때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나는 습자호에 선생님이 한 명 있다. 일월이 집묘에 걸려 있고, 건곤의 절반이 악가묘이다. 장황언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싸다. 그들은 책임이 없다. -구

나라를 위해 봉사하지 않는 남편은 결국 어리석은 창녀가 될 것이다! --첸 공은

부유하고 강력하며 안전한 세상. -얀 위안

이 신념으로, 나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할 것이며, 심지어 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내가 운이 좋든 불행하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임칙서

봄근심은 누설하기 어렵고, 정신을 바짝 차리고 먼 곳의 산들을 바라보니, 지난 일은 충격적이어서 눈물이 흘러내릴 것이다. 400 만 명이 동시에 울었고, 작년 오늘 대만성을 베었다! -추

바닷물이 끓고, 귀가 꿈을 꾸고, 포성이 우르릉거린다. 무릇 백군자가 어찌 계급이 없는 근심이 있을 수 있겠는가? 비방을 피하려고? 정말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사람이다! -강유 웨이

그러므로 오늘의 책임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의 청춘에 있다. 소년은 똑똑하고, 부유하고, 강하고, 독립적이고, 자유롭고, 진보하고, 유럽보다 우수하고, 지구보다 낫다. 붉은 해가 뜨고, 그 길은 밝다. 강 한 줄기가 내려오자, 바로 왕양으로 밀려들었다. -양계초

이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은 수천수만의 눈물로 천호의 불공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양계초

세상에 봄날의 슬픔이 별로 없어서 나는 창명에게 울었다. 4 만 명이 눈물을 흘렸는데, 천지가 어디 중국이냐! --탄 시통

나는 내 나라를 보호하기 위해 내 생명을 희생하고 싶다. -추근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끄지 않으니, 구할 때 인재를 다투어야 한다. 십만 마리의 피를 쓰더라도 간밤곤을 구해야 한다. -추근

자신을 격려하고, 중국의 혼을 불러일으키고,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백시불허하다. 나라를 위해 미체를 기부하고, 나라를 위해 미체를 기증하다. 구차하게 살림을 훔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중국의 해체가 어려워질까 봐 두렵다. -황 zunxian

모든 사람은 그가 배운 것을 배우고, 그가 아는 것을 알면, 나라가 부강하고, 외래의 침략을 받지 않고, 지구에서 자립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자천우

중국 도덕 격언의 정수

법률을 준수하다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노자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법을 모른다. 풍속을 바꾸어 가르치니 나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파이프

불법은 천하의 강령이다. 만물의 계기. -파이프

불륜은 공법에 의해 파괴되었다. -파이프

해야 할 모든 일이 먼저 안배될 것이다. 일은 반드시 몸소 해야지, 우선 상벌의 수를 분명히 해야 한다. -파이프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금하는 대로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파이프

형벌은 귀함을 피하지 않고, 상은 비천함을 피하지 않는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일을 하는 것은 개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지만, 잘 들어도 옳지 않다. --연 닫아 봄과 가을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잘못이 없어 발이 없다. -논어

균형이 있다면 가볍고 무거운 것을 괴롭히지 마라. 만약 당신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면, 길이에서 차이가 나지 마세요. 법도가 있는 사람은 교묘하게 위선을 속여서는 안 된다. -심도

당신이 한 가지 일을 해야 할 때, 사랑은 법을 어기면 안 되고, 사랑하는 사람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루는 반드시 당신의 지위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심도

아니, 친밀하지 말고, 극도로 고상하지 말고, 법률에서 벗어나라. 이신

법가는 백성을 사랑하고 업주는 일을 한다. 상준수

프랑스어를 할 줄 모르는 사람은 듣지 않는다. 법을 고치지 않는 자는 높지 않다. 프랑스에서 일을 하지 않으면 하지 않는다. 상준수

법치국으로 말하자면, 이것은 말이 없고 소가 없는 긴 길이며, 배가 없으면 강을 돕지 않는다. 상준수

부제는 국가를 기초로 하고, 국민을 기초로, 정경을 행한다. -전국 정책

공로가 있으면 반드시 상을 주고, 죄가 있으면 반드시 형벌을 정지한다. -전국 정책

너는 세상에 있어, 너는 세상에서 할 수 있어, 너는 금지되면 멈춰. -시체

보상 이 좋지 않은 경우, 다음 성자 는 입력 할 수 없습니다 얻을 수 없습니다; 처벌이 좋지 않아, 불량한 자는 받지 못하고, 물러서지 않는다. -견자

한 민족이 법처럼 행동할 수는 없다. -다 끝났어.

말을 하고 따르지 않는 자는 반드시 금지할 것이다. -다 끝났어.

배고픈 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고정 사업 이있다; 국유상법은 위태롭지만 죽지 않는다. -다 끝났어.

상벌을 믿지 않으면 금지령은 소용이 없다. -다 끝났어.

치강은 법에 있고, 약함은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난다. -다 끝났어.

법복자가 강하면 국강, 법복자가 약하면 나라가 약하다. -다 끝났어.

사악, 공법자, 민치, 국치를 없앨 수 있다. -다 끝났어.

법은 비싸지 않고 밧줄은 구부러지지 않는다. 법이 강요될 때, 지혜로운 사람은 말을 할 수 있고, 용감한 사람은 감히 변명할 수 없다. 형벌 후에 대신을 피하지 않고, 상선은 서민을 남기지 않는다. -다 끝났어.

부적으로 혼란을 보내고, 시비를 핑계로 상벌을 하다. -다 끝났어.

만약 네가 지혜로 법률을 수정한다면, 너는 공과 사를 혼동할 것이고, 법률은 바뀔 것이다. 명령을 내리는 사람은 죽을 수 있다. -다 끝났어.

나라에는 문무 관원이 있어야 하고, 관치에는 상벌이 있어야 한다. -다 끝났어.

나라를 다스릴 수 없으면 어지럽다. 만약 네가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또 변화한다면, 그것은 모순이다. 네가 어지러우면 나라가 지키지 못할 것이다. -육춘추

신하법, 신하가 비천하고, 관위가 질서 정연하고, 군신이 화목하고, 나라가 뚱뚱하다. -축의기

교정은 정사각형이 될 수 없고, 조절은 둥글 수 없다. -화이난자

법이 효과가 없으면 위에서 범한다. -시마 키안

법은 인민을 규범하고, 죄가 있을 때 인민은 복종한다. -시마 키안

법처럼 대중에게 봉사하면, 너는 평평하고, 비기면 강하다. -시마 키안

이 세상은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 할 법칙을 앓고 있다. 환폭

비뚤어진 나무는 곧고, 사악함은 바르지 않다. 환폭

벌칙은 100 이고, 1 을 죽이는 것은 신중하다. 환폭

다른 공로를 감상하면 나를 의심하게 하고, 모든 죄를 벌하면 백성을 미혹시킬 것이다. -반고

법령은 반드시 집행되어야 하고, 헌법의 금지는 반드시 국가의 멸망을 초래하여야 한다. -왕 푸

나라가 변덕스럽고, 법이 나라를 다스리고, 법이 어지러울 것이다. -왕 푸

백만 분의 1 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면 반드시 설득당할 것이다. 겨자의 악을 처벌하면 반드시 반항이 있을 것이다. -환환

시대에 충실한 사람은 보상을 받지만 법과 부주의를 위반한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진수

처벌자, 혼돈의 약석; 덕육은 흥평한 고기다. 예반

백 원을 장려하고 한 무리를 벌하다. -왕통

형벌이 지나치면 소인장이 된다. 오류를 감상하면 학자의 도리도 사라진다. -오경

만약 빙의 목숨이 면제된다면 ... 공을 세운 자는 반드시 법을 범할 것이다. -오경

당신의 일에 상을 주고, 실패한 사람은 은퇴할 것이다. 그들의 죄를 처벌하고 악한 사람을 두려워하다. -오경

법과 국가의 균형도 시간의 표준이다. 무게를 재는 것이 이렇게 중요하니, 심사 기준이 이렇게 곧다. -오경

상열은 선을 권하지 않고, 징벌은 악을 처벌하지 않는다. 위정

법이 크면 공적인 것이지, 공적인 것은 아니다. -유우석

불법, 국가, 그래서 천이 크고 천하를 믿는다. 당시 말하는 사람은 매우 화가 났다. -리우 웨이

법가, 국가는 안전에 의존한다. 순칙에 따라 다스리고, 역행은 어지럽고, 매우 어지러운 자는 멸망한다. -송치

법, 그래서 사람들이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금지하고, 그들을 선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것도 범죄다. -구양수

명령은 반드시 믿어져야 하고, 법은 반드시 집행되어야 한다. -구양수

천하가 양법을 세우면 천하가 다스린다. 만약 국가에 좋은 법률이 수립된다면, 한 나라가 통치할 것이다. -왕안석

법 집행은 사정하지 않고, 직업에 충실하면 이름을 구하지 않는다. -스와

예식으로 약속하고, 법대로 몰아내다. -스와

이 세상은 법이 싸고 비싸다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불복하고, 법을 구하는 여행은 얻을 수 없다. -소철

보상은 성실하게 권하지 않고, 벌은 성실하게 하지 않는다. -최돈리

법은 너그럽지 않고, 청산은 비싸다. -허

모든 것을 의심하지 마라, 그러나 파옥을 의심해서는 안 된다. 여곤

다른 사람에게 상을 준다면, 선한 자는 상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죄가 있으면 선하고, 악인은 반드시 형벌을 받지 않는다. 여곤

탐관을 엄벌하지만 상관에게 묻지 않고, 법이 좋고, 탐관이 좋고, 정치적 이익이 난잡하다. -왕부지

법은 서 있지 않고, 벌할 필요가 없고, 관리 를 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얻을 수 없다. -구

입법을 비판하는 것은 어렵고, 법을 준수하는 것은 어렵다. 비판을 듣고 즐기기가 어렵다. -장

강자는 안 되고, 법은 설 수 없다. 금지된 사람은 범하고 법은 쓸모가 없다. -웨이 위안

중국 도덕 격언의 정수

청렴성 문장

믿지 않으면 이미 되고, 도움을 잃으면 죽는다. -좌전

신앙은 국가의 재산이다. -좌전

군자의 말은 충실하고 흔적이 있다. -좌전

식언하다. -좌전

신뢰는 사실이 아니다. 자질은 쓸모가 없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좌전

성실한 자는 천하의 매듭이다. -파이프

가벼우면 약속하고, 중하면 신용을 잃는다. 만약 쉽다면, 그것은 어렵다. -노자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좋은 사람은 구분하지 않고, 변론자도 좋지 않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노자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논어

네가 편지를 잘 지키면, 남들은 감히 무심코 폐가 될 수 없다. -논어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논어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논어

말하자면 해내다. -논어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만약 큰 차에 궤도가 없고 작은 차에 궤도가 없다면 어떻게 합니까? -논어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시작했고, 나는 내 말을 듣고, 나를 믿었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논어

하늘의 도리로 성실하고, 사람의 도리로 성실하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움직일 수 없을 것이다. -맹자

역행하고 성실하여 크게 기뻐하다. -맹자

입 에너지 단어, 몸은 할 수 있고, 국보 도 할 수 있다. 입 은 말할 수 없다, 몸은 할 수 있고, 국의도 할 수 있다. 입이 말을 할 수 있고, 몸이 안 되고, 나라가 쓸 수 있다. 말은 선하고, 행동은 악하며, 국마도 마찬가지다. -견자

군자가 마음을 가꾸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 정성이 군자의 수호이고, 정본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견자

작은 편지는 성공적이고, 큰 편지는 성립되기 때문에, 명확한 주님은 편지에 축적되어 있다. 상벌을 믿지 않으면 금지령은 소용이 없다. -다 끝났어.

군자는 반드시 성실하다. 이른바 성실한 자는 자기를 속이지 않고, 악취를 정욕처럼 하지 않는다. 이것은 자겸이라고 불리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히 혼자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축의기. 대학

슬림하고 싶으면 먼저 마음을 가다듬어라.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축의기. 대학

성실한 사람은 자용할 수 있고, 도자는 자용할 수 있다. 성실은 목적이고, 성실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성실은 군자의 가장 중요한 것이다. 성실한 사람은 자신이 아니기 때문에 물건이 되었다. -축의기? 중용의 도

구혜와 실속이 없어 재난과 그 몸에 대해 불평하다. -축의기? 상징적인 선물로

군자는 사람에게 편지가 있어서 말에는 신앙이 충만하다. -축의기? 상징적인 선물로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러나 충성은 소중하다. -축의기? 여흥

안에서 자신을 무고하지 말고 밖에서 다른 사람을 무고하지 마라. -한영

약속을 받는 것이 금 백 근보다 낫다. -시마 키안

사람들은 먼저 믿어야 믿을 수 있다. -리우 안

성실은 때가 없고, 생각은 부끄러움이 없다. -류시앙

약속을 하고 식언을 하지 않다. -류시앙

요순시대, 백성들은 너의 귀족의 상을 받지 말라고 충고하고, 백성들의 징벌을 받지 말고, 활률이 정확해서 백성들의 신임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고

남편 높은 담화 광론, 윗사람을 속이고 아랫사람을 속이지만, 충직하고 충성스럽지 않다. -왕 푸

충성과 신중함은 이런 미덕과 정의의 기초이다. 허무는 이런 혼란의 근원이다. -왕 푸

사람을 믿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믿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양전

성실하고 공정하다. -진수

믿음으로 사람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사람을 대하다. 다른 사람을 믿지 마라, 믿거나 말거나. -푸현

진심으로 보충하고, 석개하다. 예반

총명함은 진실함보다 못하다. -연의 푸시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자로, 욕심을 부리는 자는 죽지 않는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연의 푸시

나라를 위해 충성에 신경을 쓰다. 옛사람들은 밥을 먹으러 갔고, 군대에 갔고, 그들도 믿었다. 국가의 흥망은 필연적이다. -이정수

성심성의껏 밀지만 식언하지 마라. -왕통

커플은 착하고 진실하지 않으면 떠날 것이다. 인수인계는 분수가 있고, 진실하지 않으면 영원히 진실하지 않다. 위정

말은 믿을 수 없고, 말은 믿을 수 없고, 말은 믿을 수 없고, 아래는 덕을 잃는다. -오경

부자는 믿지 않으면 가족이 화목하지 않다. 무측천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너는 영원히 추측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대중을 편애한다면, 너는 고소할 수 있다. -유우석

성실하게 밀면 속이지 않고, 신용을 지키면 의심하지 않는다. -린

충성과 성실은 한 사람의 생명의 근본이지, 이름을 잡는 도구가 아니다. -린

단정은 1 인치의 진품을 사기가 어렵다. -엄도제

성인, 성실이 전부다. 성실성, 오상본본, 백행의 근원. -저우 dunyi

남편을 믿는 남자는 남자의 재산이다. 국가는 국민의 보호를 받고, 인민은 신뢰의 보호를 받는다. 인민에게 믿게 할 수는 없고, 인민이 없으면 나라를 지킬 수 없다. -사마광

만약 네가 과거에 진실하지 않았다면, 나중에 네가 진실하다고 말한다면, 사람들은 의심하고 믿지 않을 것이다. -사마광

남편이 약속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사마광

성실을 도리로 삼고, 심지어 인심을 덕으로 삼다. -스시

큰일을 이룬 자는 도리에 있고, 형세에 있지 않고, 사람은 성복으로 말을 하지 않는다. -스시

성실은 정직하고, 일을 관리하면 도리를 따진다. 사양

자신을 대하고, 사물을 대하고, 처지를 대할 때는 성실성을 위주로 해야 한다. -설용

믿음이 없는 약속은 약속이 없는 것보다 낫다. -펭 rujian

쉽게 약속한 사람은 신용을 잃는다. 배신하는 것보다 약속하지 않는 것이 낫다. 심한광

거짓말 한 마디, 평생 복보 할인. 당표

충후하고 성실하다는 것은 입인의 근본이다. -위

정직은 봄바람 속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왕 윤

정정당당한 남편의 여행이다. -양계초

중국 도덕 격언의 정수

예절편을 알다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대법관

악기를 조심스럽게 색칠하다. -'시경'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옷차림이 바르지 않으면 손님도 실례하지 않을 것이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나고, 정령은 통하지 않는다. -파이프

군자는 움직이면 예의를 생각하고, 행하면 예의를 생각한다. -좌전

예의는 나라를 위해 오래 살 수 있고, 천하를 키울 수 있다. 6 월 사신 존경, 아버지 자애 효, 형제 사랑 형제 존중, 부부 부드러움, 고모 자녀 듣기, 의식. -좌전

돈도 많고 잘난 체하며 자신을 탓하다. -노자

단순함은 간단하고, 이기심은 이기적이다. -노자

자신을 볼 수 없으니 분명히 해야 한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노자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두껍고 얇지 마십시오. 사실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노자

타오 의 결과는 제나라 처벌, 사람들은 자유롭고 뻔뻔 스럽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논어

시에 흥성하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되다. -논어

기복례는 인자하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기가 어진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은 어진 사람인가? -논어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논어

당신이 서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손을 뻗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논어

현사 () 를 보고, 현사 () 를 보고, 자성 () 을 생각하다. -논어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논어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표준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한다. -맹자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맹자

자비는 자비의 목적이다. 치욕의 마음, 의향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맹자

군자는 사람에게 좋은 것만이 아니다. -맹자

인생은 내가 원하는 대로 되고, 정의는 내가 원하는 대로 된다. 물고기와 곰의 손바닥은 둘 다 가질 수 없지만, 정의를 생명으로 대체할 수 있다. -맹자

사람들에게 문자를 주는 것은 석두 옥석보다 더 중요하다. 말로 설득하면 문장 보다 더 아름답다. 남의 말을 듣고 종고 금슬을 낙으로 삼다. -견자

"의식" 을 배우면 그만이고, 남편은 도덕의 극치라고 한다. -견자

사람이 무례하면 낳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견자

한 나라가 무례하다는 것은 옳지 않다. 예의는 국정이다. 비유는 여전히 무게를 기준으로 하고, 밧줄은 공덕을 기준으로 하고, 규칙은 여전히 정사각형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틀렸다, 사람들은 그것을 무고할 수 없다. -견자

의식은 어디서 시작됩니까? 왕위: 인생에는 욕망이 있고, 욕망은 할 수 없고, 욕망은 없을 수 없다. 요구도 있고, 실사구시도 없는 사실. 투쟁은 혼란이고 혼란은 가난이다. 선왕은 그 혼란을 미워하기 때문에 의리를 나누어 인욕을 키우고, 인욕을 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욕망이 결코 부족하지 않게 하고, 사물이 결코 욕망에 굴복하지 않게 하는 것도 예의의 기능이다. -견자

선의후리자는 영광스럽고, 선의후리자는 모욕이다. 명예는 언제나 평범하고, 치욕은 영원히 가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자주 제압하고, 모욕자는 사람을 자주 제압한다. 이것은 명예와 치욕의 큰 차이다. -견자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너는 나의 선생님이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견자

권력은 따돌릴 수 없고, 대중은 옮길 수 없고, 세상은 흔들릴 수 없다. 생은 무엇이 옳은지, 죽음은 무엇이 옳은지, 남편은 도덕운동이라고 부른다. 젠장, 그럼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대답해. 만약 남편이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면, 그는 바로 성인이다. -견자

군자는 남의 덕을 숭상하고,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아름다움을 칭송한다. 정의는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직지한 것이지, 결함을 없애기 위해서가 아니다. -응? -견자

물 워커는 표면보다 깊어 사람들을 함정에 빠뜨리지 않습니다. 백성을 다스리는 자는 무질서하게 보이고, 백성을 사심 없이 한다. 의식, 시계도. -견자

성실한 사람은 바른 길로 가고, 이성적이고, 공정하고, 사심이 없고, 안전하지 않고, 위험하지 않다. -한영

덕은 흥하고 덕은 붕괴한다. -데이지

충성은 예의의 기초이다. 충실한 사람은 예의를 배울 수 있다. -축의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예의에 있지 않고, 돈이 없으면 슬림하는 것보다 낫다. -축의기

남편은 예의가 있어서 친구를 사귀고, 의심을 정하고, 남달랐지 말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한다. -축의기

부유한 집, 고상한 몸. -축의기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축의기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다면, 너는 미덕을 가질 수 없다. -리우 안

위압적이지 마라, 축복을 받지 마라,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시마 키안

의식 은 금지 되지 않았다, 법은 이미 뒤에 있다; 법이 어떤 일을 하는지 사용자가 쉽게 볼 수 있고, 의식이 무엇을 하는지 알기가 어렵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시마 키안

군자의 여행은 이사를 하는 것과 같다.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반고

관에서만, 일에만, 몸에만 있다. -마용

만약 이 신발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리는 정식으로 대관할 수 없다. -한악부

1 인치를 주면 1 피트를 얻을 수 있다. -조조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제갈량

비싸고 교만하지 않고, 이기고 모순되지 않고, 현하고 내려갈 수 있고, 금방 참을 수 있다. -제갈량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지'

목이 마르면 샘물을 마시지 않고, 더워지면 사악해진다. -육기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이백약

격동은 사람을 맑게 하고, 질투는 원수처럼 한다. -오경

천도를 저버리지 않고,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마음을 모욕하지 않는다. -한유

사람은 행복하면 즐겁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고, 국민도 국민의 근심을 걱정한다. -바이 주이

좋은 말은 여태껏 수업에 빠진 적이 없고, 열사는 여태까지 대대가 부족한 적이 없다. 장계

안에 사는 사람은 집에서 번창하고, 밖에 사는 사람은 검소하다. -린

명성을 구하는 것은 자습에 지나지 않고, 좋은 명성은 악을 감추기 어렵다. -구양수

예의는 비싸지만 지난 일은 잊을 수 없다. -왕안석

의식은 어렵고 쉽습니다. 쉽지만 어려워요. -스와

의리를 배우고, 쉽고 선하며, 어렵고 틀리다. -소철

스크래치는 비싸고, 시장은 이기적이며, 우리 집은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고, 우리 자손은 그것을 끊는다. -육유

사람은 착하고, 모든 미덕은 부족하다. 사람이 좋지 않으면 만족할 수 있다. -양완리

자신을 구하고, 있으면 바꾸고, 없으면 격려한다. -주

수치심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사람은 부끄러움을 알고 나서 고칠 수 있어야 한다. -주

하나의 악을 없애고 열 개의 선을 자라게 하다. 탈탈

나무를 심는 자는 반드시 뿌리를 길러야 하고, 덕을 심는 자는 반드시 마음을 키워야 한다. 왕수인

명성은 태산보다 무겁고 탐욕은 홍모보다 가볍다. 유 키안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유 키안

삼생은 서리체조를 바꾸지 않고, 죽어도 늘 시골에 남아 있다. 해리

싸지 않으면 뭐든지 가져가세요. 만약 네가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면, 너는 무엇이든 할 것이다. -구

좋은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은 것은 정말 좋은 것이 아니다. 남에게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큰 죄악이다. 주백려

벼슬을 위해 자신을 우선해야 한다. 이윤만 퇴출하지 말고 유명해야 한다. -장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자신을 바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다. -첸 홍모

자신의 힘이 길고 짧다고 말하고, 자신을 아는 것은 길다. 심거이

자율은 가을바람을 가져와야 하고, 일은 봄바람을 가져와야 한다. -장초

의견 (5)|23

2010-12-0517: 32 캥거루 99| 레벨 3 가장 빠른 대답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