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u Jun은 "주원과 함께한 책"에서 매우 맑은 물에 대해 "물은 온통 파랗고 수천 피트 떨어진 바닥을 볼 수 있습니다.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 치고 있으며 직접 바라 보는 데 방해가 없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저자는 명예와 부에 대한 경멸, 자연에 대한 사랑, 그리고 세상으로부터 은둔하려는 숭고한 야망을 드러내며 논평을 했다. 세속적인 일에 돈을 아끼는 사람은 계곡을 들여다보고 반역하는 것을 잊어버릴 것이다."
2. 타오 위안밍(Tao Yuanming)의 "오유씨 전기(The Biography of Mr. Wu Liu)"는 다섯 명의 무씨를 묘사합니다. 가난하게 살면서 도교를 즐기는 것에 대한 Liu의 문장은 "주위가 황폐함을 막고 바람과 태양이 막히지 않으며 짧은 갈색은 깨끗함을 입으며 바구니와 국자는 종종 비어 있으며 Yan Ruye"의 논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예와 이익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를 반추하는 기사는 "기치치 아니다", "부와 부에 집착하지 말라"는 기사다. 이해한다면, 당신은 행복하게 먹는 것을 잊어버릴 것입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읽고 공부하는 데 큰 영감을 줍니다.
3.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지는 한유의 '말론' 중 유명한 말은 '천리 말은 자주 존재하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이다. '천리말'의 평생의 경험을 기술한 기사의 문장은 '노예로서 굴욕을 당하고 마구간에서 죽었습니다!'입니다. 천리말이 묻힌 근본 원인을 설명한 문장은 ' 말을 먹는 사람은 수천 리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른다.” “;” 보통 사람의 “말에 대한 무지”의 구체적인 표현은 “말은 길대로 몰 수 없고 음식은 제멋대로 쓸 수 없다”이다.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소리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재능을 설명하기 위해 "천마일 말"을 자주 사용하고 "볼레"는 재능을 발견하는 사람에 대한 비유입니다. 인정받지 못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자주 한탄하는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천 마일의 말은 항상 거기에 있지만, 볼레는 항상 거기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4. Song Lian은 "동양에서 Ma Sheng에게 작별 인사 서문"에서 선생님 앞에서 공경하고 감히 말을하지 못했다고 썼습니다. "Yu Li는 왼쪽과 오른쪽에서 기다리며 질문하고 질문하고 앞으로 몸을 기울여 질문했습니다. 질문을 하거나 소리를 지르면 표정이 더욱 굳어졌다. "안녕하세요. 감히 한 마디도 못 하겠고, 기쁠 때 다시 물어보겠습니다." "Cheng Men은 눈 속에서 일어 났고 Nao Ying은 밤에 책을 읽고, 빛을 빌리기 위해 벽을 자르고, 엉덩이를 찌르기 위해 들보를 걸었습니다.", Sun Kang Yingxue, Wang Mianseng Temple Night Reading ".
5. 유우희는 『양주의 첫 잔치에서 로테에게 보답하고 선물을 보다』에서 시인의 열린 마음과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하고 있다. 새로운 것, 새로운 것이 오래된 것을 대체해야 함)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오릅니다." 시인의 무한한 애절함과 내면의 원한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시는 '그리운 하늘에 피리시를 읊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썩은 시인 같다'이다. p>
6. 두무의 시 『적벽』에는 기회창조의 철학이 담겨 있는데, 잘못된 시기에 태어나 재능을 인정받지 못했다는 시인의 탄식을 함축한 시는 “동풍은 주랑을 따르지 않고, 그리고 청동 새 스프링은 Erqiao를 깊이 잠급니다." .
7. 『영정해(靈丁海)를 건너다』에서 나라와 가족의 슬픔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비가 그들을 쓰러지게 만든다." 문천향의 숭고한 애국심과 목숨을 바쳐 조국에 봉사하겠다고 맹세하는 확고부동한 국가적 충절(저자가 충성심과 경외심을 갖고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는 것을 나타냄)을 표현한 유명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죽었고 그의 충성심은 역사에 반영될 것입니다."
8. Su Shi의 "Shui Tiao Ge Tou.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는 작가의 넓은 마음과 삶의 철학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표현합니다.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습니다. , 달이 차고 진다. "고대부터 진실을 말할 수는 없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달이 밝게 빛난다"에서 발전했으며, 밝은 달에 대해 글을 써서 생명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시인이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과 소망, 위로를 표현한 말은 '사람은 영원히 살고 아름다운 여인처럼 천 리를 여행한다'이다. 밝은 달에 대해 직접 쓴 문장은 "주정을 향하여 아름다운 집을 낮추고 잠들지 않고 빛난다"이다. 바람을 타고 돌아가고 싶지만 높은 곳은 너무 추워서 아름다운 건물과 옥 건물이 무서워요.”
9. 『동관관』에서 장양호의 문장은 동관이 군사 전략가들의 전쟁터임을 암시한다. “봉우리는 집결 같고, 파도는 진노 같고, 산과 강은 안팎으로 위험하다.” 동관의 지형은 '주'와 '오'로 쓰여져 있으며, "번영하면 백성이 괴로워하고, 죽으면 백성이 괴로워한다"는 시의 주제를 드러내며 백성을 향한 시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10. "소바위 연못 이야기"에 나오는 물고기의 평온한 모습에 대한 Liu Zongyuan의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맑은 햇살이 바위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꼼짝도 하지 않는다. "나는 세상을 떠났고, 관광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 작가의 감성을 반영한 문장은 "영혼은 차갑고 뼈는 외롭다." p>
11. 악양루(岳陽樓)의 판중옌(象忠庵)은 '먼 산을 품고 장강(長江)을 삼키며 끝없이 뻗은 물, 풍경은 무궁무진하다."
민박에 이사하고 그 일로 안타까움을 느낀 시인에 대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탑에 오르면 고향이 그리워지고, 비방과 비웃음을 걱정하고, 눈이 침울해 지독히 슬퍼진다.” 사물에 기뻐한다는 문장은 "탑에 오르다" "그렇다. 편안하고 기뻐하며, 은혜와 능욕을 잊어버리고, 바람에 포도주를 마시고, 기뻐서 웃는 자도 있다"이다. 달밤의 동팅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는 것은 "떠다니는 빛은 금빛으로 뛰고, 고요한 그림자는 옥으로 가라앉는다"는 문장은 "정부가 연결되고 사람들이 화목하면, 모든 폐기물이 번영할 것이다." 이 말은 나중에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의 비약적인 발전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진행도 걱정'과 '후퇴도 걱정'의 '진행'과 '후퇴'는 각각 '절에 높은 곳에 살며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산다'는 뜻이다. 일에 기뻐하지 말고 스스로 슬퍼하지 말라."
12. 구양수는 '주취정'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이것과 다른 것에 대한 유명한 속담은 '주정꾼의 뜻은 술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산과 강에 있다. " 산 속의 아침과 저녁의 풍경을 묘사하는 문장은 "해가 뜨고 숲이 열리고, 구름이 돌아오고 동굴이 어두워지고 어둠이 변한다"이고, 사계절의 풍경이 변하는 것에 대한 문장은 " 들판은 향기롭고 향기로우며, 아름다운 나무는 아름답고 어두우며, 바람과 서리는 고상하고, 물은 떨어지고 바위는 솟아나니 이것이 산의 사계절이니라.”
13. 원홍도(袁洪島)는 『만징기행기』에서 눈이 내린 뒤 맑아지는 물의 풍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수정은 새로 열린 거울과 같고 차가운 빛이 갑자기 나타납니다. "상자 안에" 산 풍경: "산은 맑은 눈으로 씻겨지고 아름다움은 물티슈처럼 아름답고 신선하고 밝습니다. 머리를 묶은 아름다운 소녀의 얼굴."
14. " 도연명의 한가로운 은둔 생활을 표현한 '술'의 유명한 대사(작가의 국화에 대한 사랑을 반영함)는 다음과 같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보다." “세상의 간섭을 없애고 여유롭고 조용한 삶을 살고자 하는 시인의 의지를 보여주는 시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멀리 있고 편견이 있는구나.”이다. "이 펜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알아보려고 하면 단어를 잊어버렸습니다."라는 말은 이해할 수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삶의 감정을 전달합니다.
15. 『길은 험난하다』는 시인은 결국 돌파하리라고 표현하고 있다. 우울한 감정과 자신의 이상과 야망이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는 믿음(혹은 원대한 야망과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을 표현한 시는 '있을 것이다'이다. 『길은 험난하다』에서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면 돛이 곧장 바다를 가로지르는 때가 되리라. 는 시인의 정치적 장래가 처음부터 강자들에 의해 막혔음을 보여주는 시이다. 갈 곳이 없어 헤매다)는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고 싶고, 눈 덮인 태항산에 오르고 싶다”, “낚시해도 좋다”는 비유를 담고 있다. 푸른 하늘에." 시냇가에서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16. 두보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수만 명이 있다'는 말로 나라와 백성을 아끼고 서민을 돕는 위대함을 표현한다.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광대한 건물."
17. 변경의 시인 Cen Shen은 "흰 눈의 노래가 우 판사를 보낸다"에서 눈에 관한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귀경”: “갑자기 봄바람이 불고,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다.” “귀경”에서는 시각적인 관점에서 볼 때, 밝은 색상과 빨간색과 흰색이 대비되는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캠프 대문에 연달아 떨어졌고, 붉은 깃발은 바람에 얼어 뒤집힐 수 없었다”고 말했다. “얼어붙은 사막과 어두운 구름의 풍경을 묘사한 시는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다”입니다. 시인은 친구들과의 이별에 대한 고민을 '슬픈 구름'으로 표현하고 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는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들이 다닐 곳을 남겨두었다'라는 시가 있다. '푸른 하늘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 보인다'와 같은 예술적 이념이 알려져 있다.
18. 나라의 미래와 운명을 아끼고 미래 세대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려는 영원한 선으로: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합니다."
19. 리상인은 '무제'에서 사랑, 충성, 사심 없는 헌신에 대해 쓴다. (사람들은 인민을 위해 헌신하고 인민을 위해 죽는 숭고한 자질을 칭찬할 때 종종 리상인의 '무제'를 인용한다.) 누에는 죽으면 죽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될 것이다."
20. 고별시는 고대 중국 시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왕 웨이는 『원아사를 안시로 보내다』에서 “술 한 잔 더 마시라. 양관을 서쪽으로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이다”로 이별의 진심을 표현했는데, 이는 유명해졌다. 이별에 관한 문장.
21. Li Yu의 "행복한 만남"은 이별에 대한 시인의 슬픔을 표현합니다. 절단은 계속되고 추론은 혼란스럽고 일반적인 감정은 마음 속에 남아 있습니다.
22. Liu Zhen의 시 "Gift to Congdi"는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활력을 표현하고 계곡 바람의 맹렬함을 과장합니다. 서리는 비참하지만 일년 내내 옳습니다.
23. Wang Bo는 더욱 낙관적입니다. "Shuzhou에서 Du Shaofu의 임명에 작별 인사"에서 그는 멀리 떨어진 친구들에게 "우리는 바다에서 서로를 알고 있으며 우리는 세계의 이웃만큼 가깝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우리는 서로 가까이 있으면 멀리 있어도 가까이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24. . "Dengchuzhoutai Song"은 Chen Ziang의 인정받지 못한 재능을 표현합니다. "나는 이전에도 고대인을 보지 못하고 신인도 결코 보지 못할 것입니다."
25. . "쉬안저우 시에티아오 타워에서 슈윤 비서에게 작별 인사"에서 리바이의 문장은 그의 넓은 마음을 표현합니다: "우리 모두는 휴식의 기쁨을 소중히 여기고 날고 싶어하며 푸른 하늘에 올라가 밝은 달을 보고 싶어합니다. " '슬픔'에 대한 유명한 문장은 '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을 풀면 슬픔이 더 슬퍼진다'이다. 내 마음속의 평범한 감정." 위대하고 슬픈 날에는 해가 지고 있고, 채찍은 동쪽을 향하여 세상의 종말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지하이 잡시"
26. . "이른 봄은 물 황제 장 시바 원와이를 선사합니다"에서 한유는 "하늘 거리의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선명하며 풀의 색은 멀리 보이지만 가깝지 않습니다"라고 사용합니다. 봄비의 소중함과 첫 봄 풀의 기분을 표현합니다.
27. . 왕안석의 『비래봉 오르기』에서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당신은 가장 높은 곳에 있기 때문이다”와 두보의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을 다 볼 수 있다”는 명언이 있다. 한 눈에', 왕지환의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는 '다음 단계로 가다'는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목적은 같다.
28. Qi Xinji의 "Qing Ping Le, Living in the Village"는 세상의 가족 애정을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어린 아이는 죽어서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겨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