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하자마자 틀렸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언어적 판단은 말하자마자 틀린다'는 의미는 말로 설명하면, 판단은 말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말하자마자 틀린다는 의미로 이해될 수 있다. 진실은 사실이지만 그 중 일부는 단순히 믿을 수 없기 때문에 비논리적입니다. '말의 길이 끊어지고 마음이 이루어지는 곳이 소멸된다'는 선(禪)의 뜻은 영라경(寧樂経)에서 유래한 것으로,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공허의 묘한 존재에 대한 여래의 뜻이다.

생각으로도 추측할 수 없습니다. 의식유의식(識識論)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에게는 안식(眼識), 귀식(耳識), 코식(鼻識), 혀식(舌識), 신식(身識), 식(身識), 마나식(県識), 알라야식(發識)이라는 여덟 가지 의식이 있다. 그 중 여덟 번째 의식인 '알라야 의식'은 불성, 여래장, 진리를 모두 갖고 있지만 보통 사람들은 그것을 의지하기는커녕 깨닫지도 못합니다.

즉, '알라야 의식'은 '의식'과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생각, 의도, 사고를 어떻게 사용해도 이것들은 '의식'의 수준일 뿐입니다. 그래서 성경에 “말이 막히고 마음이 파멸되느니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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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용어는 마음과 행동 지점에서 말과 길의 중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궁극적인 진리, 말의 방식은 깨져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말의 길도 여기에서 끝나고, 마음의 행위와 생각도 여기에서 끝난다. 즉, 자성은 생각되거나 논의될 수 없고, 여섯 감각 기관을 접촉할 수 없으며, 오직 여섯 감각 기관과 외부 환경에 대한 집착을 놓아야만 그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불교의 세 가지 깨달음: 놓아버림, 꿰뚫어봄, 편안함'이라는 책은 크게 세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장: 놓아버림 - 마음이 공허하다 괴로움과 행복이 더 많을 것이다;

두 번째 조항: 간파-인생의 또 다른 깨달음;

세 번째 조항: 편안함-즐거움 행복한 삶. <피>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