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송, 매, 대나무, 국화는' 한사 사군자' 라고 불리며 고풍의 명절과 악을 두려워하는 이미지의 화신이다. 고대인들은 이 네 가지 이미지를 자주 사용하여 자신의 야망과 기절을 표현했다. 소나무는 종종 고독한 제품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3. 국화: 자랑스러운 꽃으로서 문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강인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감상한다. 예: 당원진' 국화': "가을덤불은 도공처럼 울타리 주위를 비스듬히 돌린다. 꽃 속에서 국화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클릭합니다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4. 매화: 매화는 먼저 추위를 피우고, 그 다음에 꽃이 피는 향을 피운다. 그래서 매화는 국화와 마찬가지로 시인의 추앙과 칭찬을 받는다. < P > 예: 송대 진량의' 매화': "한 꽃이 갑자기 변하면 백화가 일제히 방출된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5. 소나무: 소나무는 서리와 눈을 물리치는 전범이며, 당연히 노래를 부르는 대상이다. < P > 예: 삼국시대의 유진, 증여동생: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 동생이 송백을 보내는 것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6. 연꽃:' 연꽃' 과' 애석함' 의 동음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사가 많다. < P > 예: 남조악부' 서주곡': "가을 남당 채련, 연꽃이 머리 위로 건너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7. 인더스 강: 인더스 강은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예: 왕창령' 추장신시': "금정오동추엽황, 주렴야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그것은 젊음,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8. 지렁이: 지렁이의 이미지는 고시에서도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형을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처럼 들리는데,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예: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초명추색, 자쿠가 멀다" (당대의 이군옥' 구자파문'), "만강이 근심할 때, 산심자고" (신기제' 보살만', 쓰기)
9. 매미: 가을매미는 오래 살지 않는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 소리를 내며 생명이 위태롭다. 그래서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 P > 예: 당대로의' 영매미' 처음 두 문장: "서지매미 울음소리, 남관객사." 침묵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자신을 감옥에서 깊이 그리워하게 한다. 송대 시인 유영은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초창기" 라고 말했다. 이별을 직접 묘사하기 전에' 슬프고 슬픈' 느낌은 이미 독자의 내면으로 가득 차서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11, 홍암: 홍암은 매년 가을 남쪽으로 이동하는 대형 철새로, 향수의 감정과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자주 불러일으킨다. 기러기가 가리키는 편지도 있다. 홍암전의 전고는 모두 잘 알고 있고, 홍암은 시에서 메신저로 응용하는 것도 흔하다. < P > 예: 수나라 사람 설도형은' 인일사집' 을 썼다.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을 생각하기 전에." 꽃이 피기 전에, 나는 집에 갈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 P > 예: "기러기는 대답을 하지 않고, 강에는 가을물이 가득하다" (두보 "하늘의 끝에 있는 이백")
11, 조방: 중국 고전시에 한을 남기는 은유. < P > 예: "초사 소은지": "왕손유유, 봄풀이 길다." 울창함' 은 봄풀이 무성하다는 뜻이다. 춘초가 무성하고, 봄빛이 사람을 자극하고, 이인은 돌아오지 않아, 향수의 여자가 빌딩에 오르게 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낙부의' 화가 만리장성 가마동 마시는 말'' 사원로 청강변초' 는' 청청청강변의 풀' 으로 일어나 먼 이라크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어' 청평악': "증오에서 봄초처럼 멀리 갈 수 있고 더 잘 살 수 있다." 끝없이 펼쳐진 춘초로 멀리 천애에서 이별의 슬픔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P>12, 창팅: 육지에서 작별하는 곳입니다. < P > 예: 이백 "보살도인": "귀로는 어디에 있습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
13, 까마귀: 미신에 따르면 그것은 불길한 새로 무덤 등 황량한 곳에 자주 출몰한다. 중국의 고전시는 왕왕 퇴폐적이고 처량한 것과 연계되어 있다. < P > 예: 이상은의' 수궁': 반딧불이는 이미 가서 풍화된 잔디를 떠났지만 여전히 수양버들 까마귀가 황혼에 서식하고 있다. 진관의 남자 방정: "사양 밖, 서한까마귀 만점, 물이 고채를 돌고 있다." 마치원시' 천정사 추사': "마른 덩굴나무, 까마귀." P>14, 유인원 울음: 시에 나타나는 것은 종종 슬픈 감정을 상징한다. < P > 예: 두보' 승고':' 광천급풍 속 유인원 오열' 이도원' 주효정 강수' 에서 어부가'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음삼눈물 터치복' 을 불렀다 이단' 바강 야유인원 선물':' 바수원, 울유인원 부상 객정'. " 그들은 모두 유인원을 이용하여 이런 슬픈 감정을 표현했다. P>15, 관산: 관세산강. 요새를 관조하고 요새를 관조하다. 산천.
예: 가오 가이드 "사이상피리": "매화가 떨어지는 곳은 어디입니까? 하룻밤 사이에 바람이 온 산을 불었다. " 매화낙락' 은 곡의 이름이다. 피리는 어디 갔지? 바람이 은은한 피리 소리를 내며 하룻밤 사이에 국경이 가득 찼다.
16, 연리가지, 쌍날개새: 연리가지는 연결된 두 그루의 나무를 가리킨다. 사랑새, 전설의 새는 고전시에서 사랑하는 부부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옛 중국에서 송강왕은 벼슬하는 한평의 아내와 결혼하여 한평을 감금했다고 전해진다. 한 자살, 아내 썩은 옷. 그녀가 무대에 올라 강왕과 놀았을 때, 무대 아래로 쓰러져 모두들 그의 옷을 잡아당겼다. 결국 그녀는 넘어져 유서를 남기고 한평과 함께 묻혔지만 강왕은 그들을 두 곳에 묻었다. 곧 두 무덤 위에 각각 가래나무 한 그루를 낳았는데, 열흘 만에 굵게 자랐다. 두 나무의 뿌리와 가지가 한데 얽혀 있고, 나무에는 원앙 한 쌍이 있어 서로 바라보며 신음하고 있다. < P > 예: 백거이' 장한가':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서로 몰래 하소연한다.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같은 날개로 지구에서 함께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 ... "
17, 팥: 팥은 연애콩으로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를 가리킨다. 주남의 이야기는 해팥이라고 불리며, 역사 기록은' 남해인의 화원에서' 이다. 본초는 이를' 아카시아' 라고 부른다. < P > 예를 들면: 왕위의 시' 아카시아': "그 붉은 매실이 봄날에 오면, 당신의 남국의 가지를 떠올립니다.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한 번 안고 집으로 돌아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시인은 남방에서 태어난 팥을 빌려 친구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청나라 불경, 김: "팥 침대에 앉아 매일 보고 싶어요." 즉, 나는 매일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잠을 자고 왕금사자가 그립다.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다. 사랑이나 그리움을 상징하는 데 자주 쓰인다.
18, 낙화: 옛사람들은' 낙화의도적' 이라고 말했고, 낙화에서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는 것은 중국 고시의 전형적인 소재이다. 낙화' 의 이미지는 종종 생명의 짧음, 석춘상애, 죽음에 대한 불안과 슬픔을 상징한다. < P > 예: 이욱의' 파도사',' 흐르는 물이 봄을 내리고 천지로 간다', 당대 시인의' 일대 비백두옹',' 낙양 딸 애색, 앉아서 낙화탄을 본다',' 안수의' 너구리사',' 꽃이 떨어지는 것 같다 이봐? 그림 한 폭 그려요? 너 왜 그래? 무슨 일이야? 아르곤? 숨겼어? 수소 냄비는 간단합니까? 이봐?
19, 이도모루: 고전시사에서 규각을 대표해 남편의 우울과 혼란을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다. 가을이 되자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은 추위를 막을 옷이 없었고, 찢어진 옷 소리에 끝없는 걱정과 그리움을 담았다. < P > 예: 남조 민요' 청양도'' 벽옥망치 모루, 칠보 김련공이다. 그것을 높이 들어 천천히, 가볍게 너를 위해 두드려라. " 장탕 서로' 춘강월야'' 가난한 위층 월야' 는 거울을 남겨야 한다. 옥호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 위에서 솔질해 돌아왔다. "
21, 한복: 모루와 관련해 오늘 11 월 1 일 한복을 보내는 풍습이 있습니다. 차가운 옷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과 동경을 나타냈다. < P > 예: 청대 장스청 "연말집에 도착한다" "내 사랑하는 아들이 끝이 없다. 나는 즐겁게 집에 도착한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이웃을 만나면 날씬하고, 그들에게 질문을 한다. 나는 인자를 수치스럽게 여기며 한숨을 쉬지 못한다. " 당대의 유장경 "여간 여관" "한의는 어디로 갑니까?" < P > 나는 이것들만 찾을 수 있다. 나도 어쩔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