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는 중국 문화 전통에서 옹호하는 행동이며, 이는 자녀의 행동이 부모, 가족의 연장자 및 조상의 뜻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효는 백 가지 행동에 우선한다"는 것은 중국 민족이 효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효의 일반적인 표현은 효, 효 등이다. 효(孝)란 부모의 양육에 대한 대가로 부모의 권위를 확인하고, 그 지시와 명령에 순종하고, 그 뜻대로 행하는 것을 말한다. 유교 『효경』은 “몸의 털과 피부는 부모가 받아 감히 훼손하지 않는 것이 효의 시작이며, 자기를 확립하고 도덕을 실천하며, 자기 이름을 후대에 알려 부모에게 알리는 것이 효의 끝이니라. 남편의 효는 부모를 모시는 것에서 시작하여 왕을 섬기는 것으로 끝난다." 이는 효의 개념을 보여준다. 중국 문화에서 효도는 단순히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효의 시작일 뿐입니다. 『효서훈계15장』: “불의하면 아들은 아버지와 싸울 수밖에 없고, 신하는 임금과 싸울 수밖에 없으니 그러므로 불의하면 싸우고 따르라. 아버지의 명령인데 어떻게 효도할 수 있습니까?” 『광지제13』에는 “효를 가르쳐야 천하를 아버지 같이 공경하고, 우애를 가르쳐야 천하를 형제 같이 공경하며, 신하를 가르쳐야 천하를 왕처럼 공경하게 된다.” "논어"에서 Zixia는 공자에게 효도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후배가 공경하고 명랑해 보이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다(자하께서 효에 대해 물으셨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외모는 어렵다). 효(孝)라는 단어는 『논어』 제14장에 나온다. 그 중에는 공자가 말한 효의 정의와 관련된 5개의 장이 있다. 도교 『장자천운』에 나오는 효의 개념은 “효를 공경하기는 쉽지만 사랑으로 효도하기는 어렵고, 사랑으로 효도하기는 쉽지만 친척을 잊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친척을 잊기는 쉽지만 친척은 나를 잊게 하기 어렵고, 친척은 나를 잊게 하기는 쉽지만 동시에 세상을 잊기는 어렵다. 세상이 자신을 잊도록.” 인도와 다른 아시아 지역도 유사한 윤리적 개념을 갖고 있다. 시어머니, 친척(이모, 삼촌, 삼촌, 숙모 등)의 효도. '효'는 유교윤리의 핵심 내용 중 하나이다. 공자와 맹자 시대에는 유교의 효관을 구체화한 고전 『효경』이 등장했다. 모든 시대의 유학자들은 '효'를 적극적으로 장려해 왔으며, 봉건 황제들도 자신의 통치를 위해 '효'를 사용했으며, 이 두 가지가 국민들 사이에 결합된 영향은 '24효'의 출현과 확산이었습니다. . "샤오"는 봉건 황제들이 통치를 위해 사용했습니다. 이로써 '효'는 도덕적 범주에서 정치적 범주로 확대됐다. 대학(大 학문)의 팔눈(八眼)은 사물을 살피고, 지식을 얻고, 성실하고, 올바른 마음을 갖고, 인격을 수양하고, 가정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고, 평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세계. 『대학』에는 “신체를 닦으면 가정이 다스려지고, 가정이 다스려지면 나라가 다스려지고, 나라가 다스려지면 천하가 평안하게 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라를 다스린다는 것은 먼저 집안의 질서를 세워야 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남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효자는 왕을 섬기는 자이다..." 군주가 효를 실천하여 백성을 교육하는 것은 자신을 수양하는 과정이다. 대중에게 효도를 장려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가족의 질서를 세우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조치 모두 궁극적으로 국가를 통치하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