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의 기원, 발전, 특징 및 형식

산지:

단어는 남량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형성되었고, 5 대 10 개국 이후 성극이 한순간, 송대에 이르러 정상에 이르렀기 때문에 속칭 송사로 불린다. 단어의 형식 특징은 "성조에 고정 틀이 있고 문장에 결함이 있다" 는 것이다. \ "올드 당나라 책 \" 에 따르면; "개원 (당현종년) 이후 가수들은 후이 골목의 노래를 섞었다." 음악이 널리 퍼지면서 그 당시 도시에는 노래로 생계를 꾸려 온 천부적인 음악가들이 많았다. 가사와 음악 박자의 조화에 따라 그들은 긴 구절의 가사를 창작하거나 각색했는데, 이것이 바로 가장 오래된 단어이다.

개발:

단어는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고, 원명은 300 여 년 동안 쇠퇴했고, 청대는 다시 발전 상태에 들어갔다. 문학사에서 단어는 독특한 음악미, 복잡하게 얽힌 리듬, 들쭉날쭉한 구법과 강렬하고 깊은 감정표현으로 유행하는 문학 장르가 되었다.

[상세 정보:]

1, 당: 당초에 유행하는 민간어는 단어의 맹아 단계이다. 성당문인들이 쓴 굴곡자는 기본적으로 모두 단정한 오언칠어 형식이고, 어떤 것은 긴 문장이다. 중당에 이르자 문인들은 목소리에 진지하게 의지하여 글을 쓰기 시작했다. 원말 이후 문인 단어가 점차 많아지면서 단어가 정식으로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이때 문인들이 곡조를 사용하는 범위는 여전히 좁다. 기존 자료의 경우, 그들은 보통 제일릉, 이장안, 야유, 삼대 등 제한된 10 여 가지 곡조를 사용한다. 그러나 언어 방면에서 그들은 현대시의 언어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정교하고 간결하며 아름답다. 이렇게 문인 시사의 언어, 사상, 감정이 단어에 스며들기 시작하면서, 단어는 원래의 단순하고 진지하고 단순하지만 거칠고 거친 원시 상태에서 점차 벗어나 정식 문인 문학 장르를 형성하게 되었다. 당말에 이르러 글은 풍부한 색채, 화려한 미사여구, 섬세한 수법으로 이미지와 심리를 묘사하여 향, 부드러움, 밀착, 은둔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것은 문인 단어가 성숙해지는 추세의 상징이다. 글 이후 점점 더 많은 문인들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2, 5 대 10 국: 소리로 작사를 하는 것은 통행하는 방법이다. 경제문화가 가장 발달한 서촉과 남당은 시인이 모이는 양대 기지가 되었다. 화간집' 에는 서촉 시인의 대부분의 분사가 수록되어 있다. 서촉화사 집에서 웨이장 성과가 가장 높다. 이정, 이유, 풍연위는 남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3. 송대: 단어가 최고봉으로 발전하여 시와 대적할 수 있는 완전히 독립된 문학 형식이 되었다. 문학사에서 송사라고 부르는 것은 송사가 일대 문학으로서의 중요한 지위를 구현했다. 북송사의 주류는 여전히 만당 5 대를 답습하고, 단어의 서정성과 음악성을 중시한다. 예를 들면 두 말, 장희안 등이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정제하여 단어의 형식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언어를 더욱 정련하고, 단어의 의경이 더욱 깊고, 단어의 풍격이 더욱 섬세하며, 특히 단어의 리듬을 더욱 섬세하고 조화롭게 한다. 하지만 북송 왕조에도 수시, 류영 등 다른 시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사풍부터 시작하여 사풍 개혁에 힘쓰고 있다. 북송 초년, 범중연의' 어부호정', 왕안석의' 계지향' 이 낭자하고, 필묵이 충만하고, 기조가 넓고 창량하며, 경지가 넓고 비장하며, 감정이 침울하여, 소식, 신 기권으로 대표되는 호방사작의 서막을 열었다. 그 후, 수시는 언어 형식으로 단어의 어떤 특징을 의도적으로 운용하여 생활 속의 각종 생활 정취와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는 원래 시가에 속해 있던' 언지' 내용을 단어에 썼을 뿐만 아니라, 이미 시가에 나타난 산문 문장, 단어를 단어에 적용해 단어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형식 기교를 바꾸었다. 또한, 수시 이전에 음악은 단어의 생명이었고, 음악의 특성은 문학의 특성보다 무거웠기 때문에, 화성과 음악은 단어의 첫 번째 조건이었다. 수시는 처음으로 중악의 틀에서 단어를 해방시켰고, 초보적으로 음악에서 단어를 분리하여, 단어가 먼저 음악의 종속물이 아니라 문학 장르가 되게 하여 문학사에서 독립된 지위를 갖게 하였다. 두남 이후 시인은 각자의 창작길에서 서로 다른 태도와 방식으로 창작을 하며 송사의 지속적인 발전에 다른 역할을 했다. 이청조어는 북송에서 남송으로의 전환이다. 이청조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사회 변천을 직접 경험했고, 그녀의 인생 경험과 사상 감정이 모두 크게 달라졌다. 이에 따라 그녀의 글의 내용, 의경, 색채, 목소리도 변했고, 밝고 싱그러운 것에서부터 우울하고 깊은 애원에 이르기까지 글의 본모습은 변함이 없었다. 그녀의 창작은 남송 시인이 어떻게 낡은 형식으로 새로운 내용을 표현하는지에 대한 모범을 보였다. 중기에 이어 한 세대의 호걸신 기질과 강원이 송대사의 또 다른 번영기를 형성했다. 특히 신 기아는 남송사의 최고 성취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케이시 북벌의 실패는 남송사의 전환점이다. 이때 단어 창작의 주제는 일상생활의 느낌과 자연 풍광에 머무르며 정서가 슬픔으로 바뀌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전통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다. 오랜 발전과 많은 시인들이 여러 방향에서 탐구한 끝에 시와 산문의 표현 수법을 흡수한 후 다시 한 번 요약할 수 있는 기회에 직면했다. 남송 후기 시인들은 이 방면에서 큰 역할을 했다. 이들은 전통에 더 치중하지만 과거 각 파 시인의 기법을 선별하고 정리해 단어의 형식과 언어 기교에 새로운 요약을 했다. 그들의 작품은 힘이 부족하고 경지가 넓지는 않지만, 단어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응?

4. 원: 송을 계승하여 성취는 훌륭하지만, 많은 시인이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가작이 적지 않다. 원어의 창조는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단계에는 원나라 통일 전 몽골 시대에 태어난 시인의 창작이 포함된다. 이 단계의 시인은 원호문, 육문귀, 장지한, 유민 등이 있다. 그들 대부분은 망국과 전란의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시의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은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세태 변화로 인한 가시와 낙타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2 단계에는 원통일 후 원망까지 태어난 시인의 사작이 포함되어 있다. 이 단계의 시인은 길, 왕욱, 장유, 사두라, 장천 등이다. 그들은 쿠빌라이가 법을 바꾼 후 태어났고, 많은 전쟁을 경험하지 못했다. 그들의 주요 내용은 여장의 기원을 탐구하고 반속된 생활을 찬양하는 것이다. 그에 더해, 원어에는 상당량의 도교사가 있는데, 이는 총수의 약 7 분의 1 을 차지한다. 이는 김원 시대 신도가의 은둔한 사회적 성격과 도사가 지식인과 많이 교류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단어들의 성과도 높지 않다. 전반적으로, 원어는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완벽한 수에 이르지 못하고, 전체 창작 형세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응?

명나라: 명나라 단어는 여전히 쇠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계에서 꽤 영향력이 있어 좋은 작품들을 남긴 어인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명초, 유기, 양기, 고계 등은 정치적 좌절을 겪었고, 그 단어는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고, 각기 특색이 있었고, 송원의 유풍은 여전하였다. 명중엽 이후 어풍이 쇠락했다. 양신, 왕사정, 탕현조 등은 많은 작품을 창작했지만 모두 작가가 아니다. 양신이 창작할 때가 되자 운동과 어울리지 않는 곳이 많이 생겨 명사를 잘못된 길로 이끌었다. 이때 단어의 창작은 이미 점차 미미해졌다. 명말에 사회 변천으로 단어의 창작에 일선의 생기를 가져왔다. 천자룡과 하완순은 청나라에서 죽었다. 천자룡의 단어는 풍채가 풍부하고 우의가 깊다. 그의 초기 작품은 낭만적이고, 부드럽고, 완곡하며, 후기 작품은 부드럽고, 슬프고, 자연스럽고, 정취가 무궁하다. 그는 원명 시대에 거의 소멸된 단어를 뒤집어 명사의 집대성자라고 할 수 있다. -응?

청대: 단어는 원명 쇠퇴를 거쳐 청대가 다시 흥성했다. 이런 변화는 시대의 변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통적으로 단어와 산곡은 시보다 더 쉽고, 일상생활에 가깝고, 감정이 상큼하다. 산곡보다 단어가 더 고아하고, 산곡 언어가 날카롭고, 참신하고, 속려하고, 활발하며, 구어에 가깝다. 원명어의 쇠퇴는 사실상 산곡 대체어의 결과이다. 산곡의 언어 스타일은 청인의 내성적이고 우아한 문인에게 적합하지 않다. 한편 청시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공존하지만 청초부터 재학 지식화 추세가 뚜렷하다. 이것은 또한 시의 서정적 기능상의 결함을 초래하여 다른 문체에서 보완해야 한다. 단어의 번영은 시에 대한 보상이다. 청초의 주요 시인 중 한족 시인은 진비경, 주이존으로, 만주족 시인 중 나란성드 중 가장 유명하다.

특징:?

단어는 서정시이며 음악으로 노래할 수 있는 악부시입니다. 그것의 엄격한 박자와 형식상의 각종 특징은 음악의 요구에 의해 규정된 것이다.

형식:?

문자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소령 (58 자 이하); (2) 바리톤 (59-90 자); (3) 장조 (9 1 자 이상). 이 방법은 명나라가 부과한 것으로 비과학적이다. 송인은 단어를 순서, 인용, 접근, 완화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그러나 이 방법에는 분류가 명확하지 않은 단점도 있다. 간단히 말해서, 순서는 작은 순서이고, 견적과 근사계약은 중조와 같고, 느린 글자는 이른바 장조다. (양주 60 곡, 강성자 70 곡, 모두 송대의 영사에 속함) 돈황곡사에는 이미 중장조가 있다. 류영은 송초에 긴 곡을 썼다. 수시, 진관, 황정견 등이 잇달아 모방하여 장조가 싹에서 최고봉으로 빠르게 나아가고 있다. 장조의 특징은 글자 수를 제외하고는 운치가 보편적으로 희소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