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 뱀 그림자 한 잔, 뱀으로 가장하고,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뱀을 닦고, 풀을 놀라게 하고,
호두사미, 삼뱀 칠쥐, 게걸스럽게 먹는 뱀은 꼬리, 무서운 용뱀, 뱀은 쥐를 잊고,
불입뱀, 봉인 뱀, 용뱀, 쥐 속 뱀, 봄뱀, 가을지렁이의 마음,
뱀은 마음, 스무 살 뱀, 날 수 있는 뱀, 벽의 뱀 그림자, 뱀의 털, 말 뿔,
용뱀 혼혈, 뱀주 참새고리, 뱀판 귀신 부착, 뱀주, 뱀싸움,
뱀은 코끼리를 삼키려고 하고, 새는 뱀을 놀라게 하고, 뱀신, 소귀뱀신, 뱀은 고래를 먹고, 독사 맹수는
"뱀" 에 관한 속담:
1, 대나무 통 (뱀) 에 기어올라 곧장 들어간다.
2. 천구 틈에 뱀과 전갈이 사람을 다치게 한다. 암암리에 사람을 해치다
3. 동굴 속의 뱀은 일찌감치 결탁했다.
4. 뱀가죽은 사람을 위협하는 명목으로 약국에 걸려 있다.
5, 뱀 물린 자신, 자만심의 결과; 편집증 환자
6. 코브라는 재채기를 해서 독을 그녀의 입에 넣었다
7, 코브라 파도 독 트릭.
8. 뱀 한 마리를 마음에 걸면 만족한다.
9, 검은 뱀 타격 가게 자주 (긴) 손님.
10, 둥지 속의 뱀, 길이를 알 수 없습니다.
1 1. 파이프에서 기름을 삼키는 뱀은 죽음에서 멀지 않다.
12, 굽은 장대가 뱀의 양끝을 때리면 성립되지 않는다.
13, 뱀은 대나무통을 뚫으면 돌아서지 않는다.
14, 뱀굴은 과거를 불문한다.
15, 뱀은 전갈에 쏘였다.
"뱀" 에 대한 휴후어
1. 새끼줄을 보면 뱀이라고 부른다: 크게 놀란다. 곰팡이가 나는 뱀의 이빨은 말벌의 바늘이다. 가장 독하다.
3, 개구리 드릴 뱀 구멍: 자멸
뱀은 코끼리를 먹는다: 그 또는 그녀가 어떻게 그것을 삼켰는지 보아라.
뱀은 장어를 먹는다: 길이를 비교한다.
뱀과 전갈이 친구를 사귀다: 하나는 다른 것보다 더 독하다.
7, 대나무 통으로 뱀: 도로.
8, 뱀은 곡동에 들어간다: 퇴각하기 어렵다.
9, 양동이에 뱀: 곡률
10, 뱀이 쥐 독수리를 삼키고 뱀을 잡는다
1 1, 뱀 드릴 대나무 통: 길 12, 12 월 뱀: 때려, 움직여.
13, 뱀칠 인치: 급소를 공격하다.
14, 땅뱀, 어미호랑이: 건드리기 쉽지 않아요.
15, 땅뱀은 한턱 낸다: 화복은 예측하기 어렵다.
"뱀" 에 대한 대련은
1. 용탱뱀 춤, 김전 자수와 조화로운 풍경, 연저 채찍 소리, 포소리, 길상광음, 희색이 만면하다.
2. 용의 상반부는 조화가 아름답고, 중국은 인정이 창성하고, 뱀의 해 하반부는 소강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입한다.
3. 큐슈 뱀춤산천의 새로운 기상은 중국 번영의 청사진과 연결되어 있다.
4. 제 1 부 덕, 덕, 정, 천, 사해 비약 거센 파도, 제 2 부 춘뢰, 광우, 하늘, 은사전무.
5, 지난 욱일함, 만춘색이 가득하고, 다음 영사춤은 천년에 미명을 남긴다.
6. 상련자는 동풍을 빌려 나와 인연을 맺고 고향에 남아 부모님을 위해 봉사한다.
7. 국태민안 설날 상반부, 하반부 용뱀이 함께 춤을 추며 시간순서가 비교적 많다.
8, 상 메이 조 xiangrui, 아래 잉크 파도 용 뱀 이있다.
9. 설날 첫 번째는 대지로 돌아가고, 두 번째 일조신주 적룡탱.
10, 용텡하 첫 유춘, 뱀 두 번째 부분은 신주 극단을 기절시켰다.
"뱀" 문화:
현무암 도안은 동아시아 문화권의 띠에서 뱀이 6 위에 올랐고, 그에 상응하는 지지는 뱀의 상형문자였다. 중국에서의 뱀의 이미지는 복잡하다. 한편 뱀을 기르는 이야기는 여우에 버금가는 이야기다. 중국의 유명한 민간 전설' 백사전' 에 언급된 백뱀과 청뱀은 모두 개성이 있는 뱀괴의 대표이다. 기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도 뱀, 청성녀, 뱀인, 아나콘다, 바다의 아들 등 뱀을 소재로 한 요괴 이야기가 많다. 청대 연운 주인이 쓴 소설' 집운루' 에는' 철채찍 뱀푸' 라는 시가 한 수 있어 요뱀을 더욱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반면에 뱀은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예: 인류의 조상 복희, 여와는 모두 반인뱀이다). 중국 도교대신 전현, 한 발로 거북이를 밟고, 한 발로 뱀을 밟으며, 사방 짐승 중 하나인' 현무' 는 거북이 뱀의 일체화 이미지다. 중국의 백수 중에는' 독사' 라는 뱀 신이 있다. 서한개국군주 유방은 일찍이' 백사 봉기 참수' 를 했고, 백뱀은' 백제의 아들' 이라고 불렸다. \ "진서 \" 기록에 따르면, 진 () 나라 황제 두전 () 은 술에 취해 큰 뱀으로 변해 큰 뱀의 환생이라고 불렸다. 진나라 이전에 뱀은 때때로 길조의 상징으로 이해되었다. 수사희신' 은 춘추시절 수후 (또는 수후) 국가의 군주가 뱀 한 마리의 진주를 뱀 치료에 대한 보답으로 받았다고 기록한다. 그 이후로' 스즈주' 나' 수후주' 는 중국 고대 진귀한 문화재의 대표 중 하나로 호씨빌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서진 학자 푸현이' 영사명' 을 쓴 적이 있다.' 갑자 영사, 끊어질 수 있다. 너는 날기 위해 날개가 필요하지 않다. 하늘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하류에는 산들이 있다. 이 진주에 들어가 용에 가입하다. 비문에서 뱀이 진주를 주었다고 언급하는 것도 뱀의 이미지를 신화한 문학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