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나무 승리: 언어 "튜브.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00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3. 복숭아와 이만천하: 어출 "자통치길검당 춤 후 90 년 ZD 원년": "천하의 복숭아와 이씨는 모두 공문에 알려져 있다." 이도: 길러진 젊은 세대나 교육을 받은 학생을 말합니다. 은유학과 학생들이 많아서 비일비재하다.
4. 예교는 언교보다 중하다: 한말서에서는 "예교, 언교" 라고 말한다 자신의 행동으로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5. 귀로 얼굴을 맞대고 살다: 시경. 우아하다. 면전에서 그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귀도 물들고, 요구가 엄격하고, 가르치는 것이 진지하다고 묘사한다.
6, 구술 핑거 그림: 한유 "리우 zihou 무덤 비문". 손짓으로 교수를 보조하여, 교수의 생동감 있는 면모를 묘사하다.
7, 가르침에는 수업이 없습니다: 언어.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관전수" 라는 문구가 말했다. "1 년의 계책은 나무곡에 지나지 않는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과 양성인은 완전히 다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8, 나무 백승: "파이프" 를 구사합니다.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00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2.' 시경' 에서 명구' 시경' 의 사상 내용은 억압을 반대하는 시, 부역 병역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 결혼 문제를 반영하는 시, 노동생활과 애국사상을 반영하는 시, 정치 풍자시, 제사시, 잔치시 등이다. 그리고 학생들을 설득하는 시는 거의 없다. 다음 중 일부는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당")
\ "노래 책 \" 을 배우는 것은 매우 어렵다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해 봅시다.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00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순구하다" 고 말했다. 그 특성상' 온량돈후, 시교' (즉' 시경' 을 읽은 후 영혼을 맑게 하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교육의 도구로 상책이다). 공자는 심지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는데, "시경" 이 중국 고대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시의 역할: "소년의 시는 무엇입니까? 시는 번성할 수 있고, 관찰될 수 있고, 그룹화될 수 있고, 불평할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바로 그 물건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곳에 있는 그 물건이고, 너는 새와 짐승초의 이름을 더 잘 안다. "
맹자: 시를 논하면서, 맹자는 "시인은 평론하지 않고, 평론하지 않고, 뜻을 반대하고, 뜻을 공로로 삼는다" 고 말했다 \ "그 시를 짱, 그 책을 읽고, 나는 누가 모른다.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
노래 책에는 학습에 관한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1.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 "노래 책 \" xiaoya heming
2. 퇴폐적인 것은 시작이 없고, 신선한 것은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3. 산이 높아서 풍경도 멈췄어요. -'시경 소야 후쿠다 차수'
4. 잘라내면 연마됩니다. -'시경'. Feng weiqi 호주 "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 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였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하자: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00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무죄" 라고 말했다.
《시경》소개;
1.' 시경' 은 우리나라 고대 시의 시작이며, 최초의 시 총집이다. 본명' 시' 나' 시 300 곡' 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1/Kloc-) 까지 수집했다.
2. 공자는 일찍이'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개괄하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입업의 기준으로 삼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3. 시경은 내용이 풍부해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물, 식물 등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저우 () 나라 사회생활의 거울로 고대 사회의 생활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시의 분류:' 시경' 에 대한 바람, 야, 부의 분류는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경' 에 의한 작품 분류의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노래 책에는 학습에 관한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1 .. 시경, 야와 스윙.
진 전: 무명씨
인민을 둘러싸고 있는 군주 신이 흔들린다. 신을 거역하는 사람은 많은 생명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시민이었고, 일생은 토비였다.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문왕은 말했다: "여은상에게 물어보세요." 。 예전에 여강이었나요? 척이야? 재임할 때. 복용한 적이 있습니까? 하늘이 무너지면 여자의 번화함이 힘이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의류를 잡는 것은 너무 많이 예방한다. 소문이 옳다. 싸우는 방식으로. 너를 기다리고, 너를 기다리고, 너를 기다린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이 소녀는 중국에서 태어났다. 원한을 미덕으로 여기다. 와일드를 모르면 뒷모습도 없고 측면도 없다.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면 너와 함께 있을 수 없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천도는 술을 마시지 않고 불의는 구도를 따른다. 그만해. 밝고 어둡다. 전화하다. 밤낮을 가리지 않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쏘이면 찌개처럼 끓는다. 작고 큰 것이 상심에 가깝지만, 사람은 역시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한다. 중국에서는 진나라가 귀신과 인연을 맺었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때때로, 반드시 늙을 필요는 없다. 맏이는 없지만 형부는 있다. 예전에는 내가 듣지 않았는데, 나는 절망했다.
문왕은 그가 여은상과 상의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가지와 잎이 무해하니, 먼저 걸쳐라. 은감은 멀지 않아, 여름 후의 세계에서.
2. 《시경》소야다부의 차진
진 전: 무명씨
차가 닫히자마자 나는 그 시즌 처녀의 죽음이 그립다. 갈증은 참기 어렵고 덕행의 소리는 덧붙인다. 친구가 없어요? 엄화.
평평한 숲에 따르면, 차원 컵 세트가 있습니다. 첸 페이, 그래서덕교. 엄과 명성이 밖에 있으니 사격법이 좋다.
취지주는 없지만? 몇 잔 마시다. 맛있는 건 없지만? 몇 번 먹어요. 덕행과 여자는 없지만? 노래하고 춤 출까요?
고강 잠의 임금 탐구. 그 급료를 분석하고, 그 잎은 시끌시끌하다. 죄송합니다. 걱정이 됩니다.
4 종마가 있고, 6 종마는 피아노 같다. 나는 내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결혼했다.
시경: 벌담
진 전: 무명씨
단향을 당당하게 베고, 강물이 마르고,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일렁이고 있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잔르 조정에는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이 번지고 있다. 그것은 강변에 놓여 있다. 이 강은 맑고 곧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호첨의 조정에는 전문적인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하고 당당하며, 강물이 흐르고, 강물이 맑고, 강물이 파괴된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점르 정에는 군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지만, 그는 평범하지 않다!
4. 시경. 펭 웨이. 치오.
진 전: 무명씨
올림픽을 바라며 청죽난감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듯이 깎으면 그녀가 어색하고, 그녀는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그녀는 매우 어색하고, 그녀는 매우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이와 넓음, 무게와 무게. 농담을 잘해서 학대를 하지 않는다.
5. 시경 소야 호명
진 전: 무명씨
은은한 학소리가 울리자 들판이 번지는 소리가 또렷하게 분별할 수 있었다. 깊은 못은 깊이 잠수하여, 때때로 해안으로 떠서 멈춘다. 그 행복한 화원에는 키가 큰 단나무에 그늘이 있고, 관목 아래의 작은 수풀에는 나뭇잎이 있다. 그는 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서 그를 착용하는 데 쓸 수 있다.
늪에서 은은히 학판 소리가 울려 퍼지다. 얕은 모래사장에서 수영하고, 때로는 수영장에 잠입한다. 행복한 정원에는 나무, 단향, 차원이 그 아래에 있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5.' 시경' 에서 공부에 관한 명언: 근면은 근면하고, 놀이는 척박하다.
한유는 언제든지 공부해야 하고,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골은 지식의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과일이다.
리카투는 천하의 일을 알고 싶으면 반드시 고서를 읽어야 한다. -펭 menglong 모르는 경우 물어, 배울 수 없습니다.
--동 Zhongshu 는 작은 단계, 아니, 천 마일을 축적하지 않습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권 조건 인내, 죽은 나무 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은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하는데, 왕왕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아인슈타인은 100 번을 읽고 자신의 의미를 보았다.
진우는 만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처럼 쓴다. 두보는 좋은 책 한 권을 읽었는데,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괴테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이는 생활 속의 고독한 진광을 큰 즐거움의 순간으로 바꾸는 것과 같다. 멘데스비둘기는 땅을 경작하지 않고, 아무리 비옥한 땅도 열매를 맺지 못한다.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책을 읽을 줄 모른다.
키케로의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마오쩌둥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근면이다.
에디슨은 독서를 좋아하고 사람을 아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많이 읽고, 사람을 많이 알고, 사람을 많이 알면 시야를 넓히고, 더 착하고, 순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바신서는 우리를 좁은 곳에서 인생의 무한한 바다로 끌어들이는 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헬렌? 켈러의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현명하게 하고, 수학은 엄밀하게 하고, 철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시간은 매년, 매월, 매일, 매시간 특별한 임무가 있도록 정확하게 분배해야 한다. 데카르트는 시간보다 낭비하기 쉽고 소중히 여길 만한 것이 없다. 시간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멘델레프 나의 모든 우수한 자질은 책 덕분이다. 골키의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아인슈타인,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업적을 보자마자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기 자만심을 억제하고, 매일 세수를 하고 청소를 하고 먼지를 치우는 것처럼 때때로 자신의 결점을 비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마오쩌둥의 금전은 소중하고, 생명은 더 소중하며, 시간은 가장 소중하다. 소호노프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그것은 항상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노신이 책을 읽는 세 가지 일: 마음, 눈, 입. 주가 아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다.
논어' 는 근면을 배우고, 근면은 천재를 배출한다. 재능 있는 사람이 게으름을 피우면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의 업적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고, 때로는 그날보다 점수가 낮은 사람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모순 학습은 누가 가르쳐 주는가 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각오와 끈기를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파블시: ◇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로 쉬지 않는다 (공자) ◇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다면 돌발 할 것이다.
(장자)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증국번) 당신은 생활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은 시간을 버린 사람들을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노신) ◇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어 산발적인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모든 비평가 중에서 시간은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다. (벨린스키) ◇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더하기 또는 빼기 기호인지 생각해 볼 시간을 찾아라.
(디미트로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쉽게 간과되고, 가장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골키) ◇ 성년이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은 오늘이다. 오늘은 정말 얻기 어렵다!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이 시") 모든 비판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시간은 위대한 선생님이다. 버크 시간은 세계의 모든 성취의 토양이다.
시간은 꿈을 꾸는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창조자에게 기쁨을 가져다 준다. 맥킨지 시간은 능력 개발의 사이트입니다.
마르크스는 오늘 사람들을 잊고 내일은 잊혀질 것이다. 괴테 ◇ 시간은 시간을 포기하는 사람을 포기한다.
셰익스피어 ◇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 (Black) 는 석충이 나를 위해 지난 한 시간 동안 노크하도록 할 방법이 없다.
바이런 ◇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이다. 시간도 이기적이지 누구의 24 시간도 아니다. -헉슬리 어떤 절약도 결국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마르크스 인류의 모든 기술은 인내와 시간의 혼합물에 지나지 않는다. 발자크 시간은 모든 사람을 위해 해피엔딩을 쓸 수 있는 위대한 작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채플린 ◇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서특립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자신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노신 시간은 근면한 자를 자랑스럽게 하고 게으른 자를 수치스럽게 한다. 가우스키는 "지금" 을 죽이고 "미래" 를 죽였습니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노신 ◇ 성인은 1 피트 벽이 아닌 1 인치의 그늘을 중시한다.
-\ "\" Huainanzi 원래 도훈 \ "\" 오래된 천천히, 그의 이름이 정당화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전국초사 굴원 ◇ 한각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돈 ◇ 낮에는 바람이 불고, 서쪽 풍경은 흐르고 있다. -삼국지는 동쪽 구석에 실수하여 느릅나무를 수확했다.
-\ "후한서 펭 이전 \" ○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김부선-인생 기하학? 순식간에 지나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