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퇴직당원입니다 (2005 년 4 월 은퇴). 1964 년 8 월 입사, 1983 년 3 월 입당. 당원 선진성 교육활동에 참여한 이후' 당원 선진성 독본 유지' 를 공부함으로써 당원의 8 가지 의무를 대조해 입당 지망을 되돌아보고 한 가지 문제를 생각했다. 은퇴 후 당원의 선진성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퇴직당원으로서,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정확한 인식을 가져야 적극적이고, 주동적이며, 자각적으로 당원의 선진성 교육 활동에 참가하여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먼저 자신의 위치를 바로잡아야 한다. 당원이 퇴직해야 하니 선진성 교육 활동에 참가하지 않는 것은 상관없다. 이를 없애기 위해 당원 한 명이 은퇴할 것이다. 고급은 어때요? 선진적이지 않으면 또 어때? 앞으로 아무리 선진해도 효과가 없다. 학습을 통해 나는 당원이 당의 몸의 분자이자 세포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당원의 선진성은 당의 선진성의 기초이자 전제이다. 당원의 선진성이 없으면 당의 선진성은 본본이 없는 나무와 같고 본본이 없는 풀과 같다. 당원, 은퇴를 앞두고 이직을 앞두고 있지만,' 당원' 신분은 변하지 않았다. 정치적, 사상적, 작풍적으로' 은퇴' 가 없고, 당원의 선진성에 대한 당 조직의 요구는 변하지 않았다. 그가 재임할 때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정관의 요구에 따라 당원의 권리와 의무를 이행하고, 당의 취지를 짓밟고, 당의 우수한 전통 작풍을 발양하고, 당원의 선봉과 모범적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당원의 선진성 교육 활동을 유지하는 가운데, 나는 각급 지도자의 중요한 연설, 문서, 당원 독본을 깊이 연구하여 6 편의 체험을 써서 654.38+50 만 자의 노트를 만들었다. 학습을 통해, 나는 당의 기본 이론을 복습하고, 당의 노선, 방침, 정책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와 개선을 하였다. 그들의 정치적 자질과 사상 각오는 크게 향상되었다. 당원의 선진기준에 대조하여 새로운 역사시대의 당원들이 선봉과 모범적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는 요구를 대조하고, 주변의 선진적 전형 사적을 대조하며, 나 자신을 깊이 반성하고, 사상의 근원을 깊이 분석하고, 격차를 찾고, 인식이 부족하며, 끊임없이 학습을 강화하고, 진취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가능한 한 여열을 발휘하고, 늘 하는 책임감을 더욱 강화하였다.
개인 문제 및 단점:
1. 사상적으로:
시사와 국가대사에 관심을 갖고 병원 당위가 조직한 모든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지만 시사와 국가대사를 제외한 나머지 학습은 수동적이다. 학습의 목적이 명확하지 않아 공부할 때 생각이 부족하다. 문자 그대로 이해만 하고, 그 사상의 본질을 인식하지 못하여 이론 지식에 대한 이해가 현실과 단절되어 이론의 지도 역할을 하지 못했다. 나는 단지 공부를 위해 공부했을 뿐이지만, 효과적으로 자신의 일과 결합할 수는 없다.
2. 작업 중:
독선적이고, 업무상 느슨하고 엄격하지 않다. 나는 항상 업무 기준에서 나 자신에게 핑계를 대곤 한다. 나는 해야 할 일이 많고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생각한다. 나는 임상 활동과 검사를 병행해야 한다. 나는 직장에서 책임감과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긴장을 풀고 피곤한 마음가짐이 있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한 요구가 충분히 엄격하지 않다. 완벽함, 완벽함, 영원히 일류 품질의 기준을 잡을 수 없어 가까스로 만족할 수 있다.
3. 스타일상:
비판과 자기비판의 용기가 부족하고 대중과 밀접하게 연계되는 정신이 부족하다. 나는 항상 내가 40 년 동안 위생 전선에서 일했고, 기층에서 기관, 산간 지방에서 도시로, 지금은 임상 일선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마지막 반은 어떻게 서나요? 여러 해 동안, 나는 생활의 어려움을 깨닫고 지금의 생활을 이해하고 만족시킬 수 있다고 느꼈다. 동시에, 나는 또한 내가 기다리지 않을 때, 나 자신에게 핑계를 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단지 일에 몰두하고, 다른 사람에게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비판과 자기비판은 동료와 대중 사이에서 이미 약화되었다. 비록 그들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해도, 그들은 이것이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높이 매달리는 사상이 있다. 소통이 적기 때문에 당에 대중의 의견과 요구를 반영할 수 없다. 공복의 의식이 옅어서, 대중이 생각하는 것과 군중이 급박하게 하지 못했다. 보통 당원은 어떤 큰일도 할 수 없다고 늘 생각하며,'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는 취지에 대해 깊이 이해하지 못한다. 실천은 언제나 사람의 만족과 불만을 자신의 득실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것이 인내심이 부족한 근본 원인이다. 국민을 위해 당원들이 진정으로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도록 요구하고, 100% 의 열정으로 주변 사람과 일을 대하며 당원의 좋은 이미지를 확립할 것을 요구한다.
미래 노력의 방향:
학습을 통해, 나는 곧 은퇴할 당원들도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끊임없이 당성의 수양을 강화하고,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상을 세우고, 노신 선생의'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를 자신의 인생 모토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1. 지속적으로 학습을 강화하고 진취적인 태도를 유지하다. 학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도 영영 퇴직당원의 선진성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며, 삶의 품위를 높이고,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여야 할 필요성이다. 생명은 유한하다는 것을 알지만, 생명의 가치와 질은 무한하다. 공자는 "배우고 나서 부족한 것을 안다" 고 말했다. 공부는 진취적인 바퀴이다. 은퇴를 앞둔 당원으로서, 끊임없이 학습을 강화하고, 정신을 진작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만,' 늙은 말을 타고, 천리에 뜻을 둘 수 있다' 는 원대한 포부를 세울 수 있다. "오래 살고, 노인을 배우고, 노인을 공헌하라" 는 숙원을 이루기 위해 자본주의가 반드시 이긴다는 신념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
2.' 여열' 을 충분히 발휘하여 노인들을 유용하고 효과적으로 만든다. 퇴직당원으로서 은퇴는 의지의 쇠퇴, 투쟁의 중단, 당원의 선진성 요구의 감소를 의미하지 않는다. 인생 여정에서 분투하고 헌신하는 방식의 변화일 뿐, 그 목적도 자본주의의 숭고한 이상을 이루기 위한 것이다. 당원들이 당에 입당할 때 * * * 자본주의의 실현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겠다고 맹세했다. "생활을 위해 분투하다" 는 것은 직장 퇴직 후 퇴직 단계를 포함한다. 당원이 퇴직한 후 자신의 상황과 조건에 따라 병원, 사회, 자신의 생활권, 위챗 모멘트, 사교권을 위해 당, 사회, 대중, 사업에 유익한 일을 할 수 있다. 은퇴 후, 나는 일반인과의 접촉이 더 많아졌다. 이 우세를 이용하여 당의 노선 방침 정책과 개혁 개방 이후의 좋은 형세를 선전해야 한다. 평생 조화로운 사회 구축에 기여하다. 동시에 자신의 사업과 일에 계속 주의를 기울이고 병원 지도자에게 건의를 할 수 있다. 퇴직당원들에게는' 여열' 을 최대한 활용해 노인들을 유용하고 유용하게 만들어야 한다. 네가 하고 싶은 한, 너는 할 수 있다. 네가 하고 싶은 한, 너는 할 수 있다.
3. 청소년의 성장진보에 주동적으로 관심을 갖고, 전대 업무를 잘 한다. 당의 사업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고, 이전 세대의 미완성 사업은 반드시 다음 세대에서 계승해야 한다. 다음 세대에 관심을 갖고 전대 업무를 잘 하는 것은 당의 사업 발전의 필요성이자 이전 세대의 책임과 의무이다. 당 교육을 받은 지 여러 해 된 퇴직당원으로서 그는 당의 우수한 전통 작풍의 구현자, 후계자, 발양자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당원의 선진성 교육 활동을 유지하기 위해 간부의 자질을 키우고 향상시키기 위해 당의 우량한 전통과 작풍을 대대로 전하기 위해, 나는 당의 의무를 자각적으로 이행하고, 마지막 직위를 고수하고, 젊은 간부들의 성장과 진보를 배려하고 돕고, 그들을 부축해 말을 타고 그들을 태워 주고, 진정으로'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며' 병원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자신을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