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언어: 사회 사업은 인도주의와 민주주의의 이념에서 비롯되며, 그 가치는 모든 사람의 평등, 가치, 존엄성에 대한 존중에 기반을 두고 있다. 100 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오늘날의 사회사업 관행은 줄곧 인간의 요구와 개발자의 잠재력을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권과 사회 정의는 사회 사업의 동력이자 합법성이다. 우리는 사회적 약자 집단과 함께 빈곤을 완화하고, 약자와 억압받는 사람들을 해방시켜 약자 집단의 사회적 참여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사회사업의 가치관은 국가와 세계의 직업윤리에 뿌리박혀 있다.
물론, 사회 사업과 중국 사회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격차가 없다. 그것은 산업 혁명과 현대화, 그리고 인류 사회 발전의 산물이다. 따라서 현대화 과정에 있는 중국에 있어서 사회사업 발전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자 중국 현대화의 내재적 수요이다. 다만 우리가 발전할 때, 중국 국정에 입각하여 중국 사회에 적합한 사회 사업 발전의 길을 탐구해야 한다. 가치관이 사회 업무에서 중요한 지위를 감안하여, 이 글은 중국 사회 사업의 가치 기반을 검토할 계획이다.
서구 사회 사업의 가치 기반 분석
중국 사회 사업의 가치 기반을 탐구하려면 우선 서구 사회 사업의 가치 기반을 이해하고 분석해야 한다. 이 글은 서구 사회 사업의 가치 기반이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고 주장한다.
고대 그리스의 행복 이론은 행복이 다른 사람과 공유되고, 부자는 심신의 즐거움을 얻고, 다른 사람의 사랑과 찬양을 얻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통제하려면 가난한 사람에게 부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아이디어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부자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물론, 이것은 또한 사람들이 좋은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기독교는요? 약자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숭상심, 약자에 대한 냉막, 하나님에 대한 손상이다. -응? 인간성이 동원되고, 인간성이 표기되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원죄? 예수 속죄는' 에로스' 라는 낙인을 해방시켰다. 사람이 최종 구속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그들이 하느님을 사랑하는지, 하느님의 가르침을 따라 이웃을 사랑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런 식으로, 하나님의 숭고한 이름으로, 기독교는 인간과 자연과 도덕의 불평등을 폐지하고, 기독교의 사랑은 확대된 부자의 사랑, 형제의 사랑, 즉 이타적인 박애로 변해 기독교인들이 적극적으로 타인을 배려하고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도우도록 촉구하는데, 이것이 바로 교회가 자선을 하는 주된 원인이다.
2. 휴머니즘. 인문주의는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신흥 자산계급 이익을 대표하여 중세 봉건 교회의 신권에 반대하는 사조이다. 인간성을 숭상하고 신성을 반대한다: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하고, 인간의 가치와 힘을 강조하며, 자유, 평등, 박애, 개성해방을 요구한다. 교회와 봉건 등급 제도의 족쇄에서 사람을 해방시킬 것을 주장하다. 출세의 관념에 반대하고 금욕주의에 반대하며, 이 생의 기쁨과 즐거움을 긍정한다. [4] 휴머니즘은 서구와 전 세계에 거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혁명을 일으켰으며, 인도주의와 인권 이론도 중요한 산물이다.
인도주의의 초기 발전 단계는 서구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사조이다. 인류가 진선미를 추구하고, 인간성을 발양하고, 인간의 가치, 존엄성, 권리, 자유, 발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은 일종의 사회철학 사상이다. 그것은 사회 현실에 직접 직면하고, 사회 정치 생활에서 인간의 이화와 전체주의에 반대하며, 인간의 존재에 대한 심리 분석을 중시하고, 인간성의 변화와 개선에 관심을 갖는다.
인권 이론은 여전히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사조의 산물이다. 당시 인문주의자들이 제기했나요? 인권? 봉건특권과 신권 정치에 반대하기 위해, 그들은 국민들이 행복을 누리고, 자신의 이익과 수요를 만족시키고, 자유를 요구하고, 인간의 존엄성을 지킬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프랑스 자산계급 계몽 사상가 볼테르와 루소가 전체 세트를 세웠습니까? 천부적인 인권? ,? 주권은 국민에게 있습니까? 인권 이론은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나고, 모든 사람이 인신, 사상, 재산, 자유를 누리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천부적인 인권? , 제안? 자유와 평등 박애? 구호. 인권이론은 당시 자산계급 정치를 위해 봉사했지만 그 진보는 분명했다.
3. 민주사상. 민주주의라는 단어는 고대 그리스의 demokratia 에서 유래한 것으로, demos 와 Kratos 로 구성되어 있다. 데모스는? 사람? 그리고는요. 지역? 토스는 무슨 뜻인가요? 권력? 무엇을 사용합니까? 규칙? 그리스어의 기본 의미는 무엇입니까? 국민의 힘? 아니면? 사람들은 지역선거 대표를 통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관리하거나 통치합니까? 。 민주주의는 원래 일반인이 정치적 권리를 추구하는 이념이었음이 분명하다. 독재? 그리고는요. 전체주의? 반대로.
민주주의의 기초는 평등이다. 사회정치 분야로 볼 때, 그 본질은 국민을 독재의 질곡에서 해방시키고, 사회의 말투와 관리권을 얻어 다수의 권리가 사회정치생활에 반영되도록 하는 데 있다. 민주 정치는 다원화를 지지하고 다원화 사회를 받아들이고 촉진한다. 동시에 민주 정치는 폭력과 억압에 반대하고 합리적인 수단으로 충돌을 해결한다.
르네상스 이후 민주사상은 광범위한 발전을 이루었고, 더 많은 의미를 지녔으며, 정치 분야에서 문화예술 등 많은 다른 분야로 확산되어 인류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4. 사회주의. 사회주의 사상은 자본주의 사회 초기에 시작되었는데, 사람들은 자신이 봉건 사회의 폐허에 새로운 사회를 세웠다는 것을 발견했는가? 자본주의는 여전히 사악하고, 더욱 불공평하며, 착취가 더욱 심각하다. 모공마다 피와 더러운 것이 뚝뚝 떨어질 때, 그들은 새롭고 이성적이며 공정하며 착취와 억압이 없는 이상적인 사회를 동경하고 설계한다. 이러한 이상적인 사회 형태는 사회주의 사회이며,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공상사회주의, 과학사회주의, 페르베 사회주의, 민주 사회주의이다. 후자의 두 가지는 사회 사업에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페이변 사회주의의 사회적 가치관은 개인이 사회를 위해 일하고 공익에 헌신해야 하며 사회는 개인의 자기실현을 보답으로 보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평등의 기초 위에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빈부 수입은 너무 현격해서는 안 된다. 빈곤은 개인적인 문제 일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이기도합니다. 스판세의 사회 유기체 이론) 은 부분적으로 약화되어 유기체 자체를 위태롭게 할 수밖에 없다. 빈곤에서 벗어나 존엄한 생활을 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권리이며 인도주의적 원칙에 부합한다. 정치적으로 자본주의는 점진적인 개선을 통해 사회주의로 대체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주 사회주의는 사회당 국제 정치 이데올로기의 총칭이다. 그것은 자본주의 국가 사회계급 갈등의 화해 불가화성을 부인하고, 사회발전은 혁명이 필요하지 않고, 끊임없이 보완해야 하며, 총선을 통해 평화정권을 획득하고, 다당교대로 집권하는 정부를 세우고, 폭력혁명을 반대하며, 고액 누진세와 유산세를 징수함으로써 사회복지사업을 발전시키고 양극화를 없애자고 주장한다.
5. 복지 국가 (복지주의). 복지국가는 복지경제학과 케인즈주의를 바탕으로 누진세제, 사회보장, 실업보험, 가격보조금, 주택보조금 등을 통해 사회복지를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러한 조치들이 완전 고용과 경제 번영을 보장하고 빈곤과 계급을 영원히 없앨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응? 넓은 의미에서 복지국가는 인도주의정신과 자본주의 약육강식, 이기적인 이데올로기와 행동에 대항하는 산물이다. 협의적으로는 주로 사회정책, 즉 정부가 사회나 어떤 부류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복지를 제공하는 국가입법이다. -응?
복지국가의 핵심은 복지의 사회성에 있다. 소수의 특권자가 복지를 누리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대다수 구성원 또는 전체 구성원이 동등한 복지를 누리는 것이다. 복지국가는 나중에 페이변 사회주의와 민주 사회주의가 추구하는 목표가 되었다. 페이변 사회주의의 복지 사상은 1) 사회 유기체 이론을 바탕으로 국가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국민의 최저 생활수준을 보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전체 중 일부의 약화는 필연적으로 전체 유기체의 효율을 손상시킬 수밖에 없다). 2) 평등, 자유, 민주주의, 협력, 인도주의적 사회적 가치에서 이런 최소한의 문명생활을 즐기는 것은 모든 시민의 천부적인 권리라고 추론한다. 3) 정부는 각종 사회서비스를 조직하고, 어떤 형태의 부의 재분배를 포함한 다양한 수단을 취하여 이 목표를 달성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 [8] 서유럽 국가의 사회민주당은 1950 년대 이후 복지국가의 건립을 실현했는가? 민주 사회주의? 임무와 목표 중 하나. 복지국가와 서구 사회주의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20 세기 서구 선진국에서 발생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되었다.
물론, 서구 사회 사업의 가치 기반은 위의 다섯 부분뿐만 아니라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가치 기반의 가장 직접적인 역할은 사회 사업 가치나 가치 체계의 원천이자 토양으로, 사회 문제를 직시하고 해결할 수 있는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사상 지도와 방법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거의 100 년의 발전을 거쳐 서구 사회 종사자들은 이미 비교적 성숙한 가치 체계를 형성하였다. 편폭의 제한으로 이 글은 상세히 토론하지 않는다. 바틀렛 (버틀러) [10], 모랄레스 (모레리스), 셰버 (셰발) 의 토론을 구체적으로 참고할 수 있다.
서구 사회 사업의 가치관 (체계) 을 보면 사회 사업의 두 가지 기본 요소가 사람과 사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은 핵심이고, 근본적인 출발점이다. 사람은 고유의 가치와 존엄성, 개인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동등한 기회, 사회관리와 건설에 참여할 천부적인 권리, 개인은 자신의 독특성과 자결권을 가지고 있다. 사회는 사람이 가장 의지하는 동반자이다. 그것은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것은 한 사람을 능가하고 능가한다. 민주주의, 공평, 환경을 조성하고, 자신의 자원을 동원하고, 국민에게 개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의 생존권과 발전권을 보장해야 한다.
사회 사업의 최우선 관심사는 사람이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이런 관심은 사람에 대한 사랑과 도움, 특히 약자에 대한 사랑과 도움으로 드러난다. 물론, 이런 사랑은 이타적인 박애이며, 전 국민의 삶의 질과 삶의 질 (복지주의) 을 높이는 것이 가장 높은 준칙이다. 사회에 대한 관심은 사회 매커니즘의 정상적인 운영에 대한 엄격한 요구, 즉 사회 발전 동력의 실효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질적으로는 이러한 문제들이
이로써 서구 사회 사업의 가치관 (체계) 은 허황된 것이 아니라 서구의 문화 토양에 뿌리를 두고 박애, 민주주의, 인문, 사회주의의 광채가 빛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회업무는 다른 사람을 돕는 직업이고, 그 기본 기능은 사회문제 (본질적으로 다른 사람을 돕는 것) 를 해결하는 것이다. 따라서 기독교 교회 단체와 개인 신도들의 자선 활동은 모두 사회 사업의 기원으로 여겨지며, 이러한 자선 활동의 사상 동력은 기독교가 타인을 사랑하고 남을 돕는 철학에서 비롯된다. 나중에 전문 사회복지사가 형성되었지만 기독교 철학이 사회사업에 미치는 영향은 끝나지 않았다. 사회복지사 중 많은 기독교 신도의 존재가 가장 강력한 사실이다.
기독교 철학에서 박애와 남을 돕는 사상은 어디에서 왔는가? 기독교인은 형제입니까?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이런 사상은 하지만, 이런 평등은 정신적인 평등이 더 많으며, 사람들에게 천국 (건너편) 에서 자유와 평등을 얻을 수 있도록 가르친다. (존 F. 케네디, 평등명언) 이러한 선천적인 관념으로 인해 교회 단체와 신도들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수동적이고 천박하며 무력한 도움을 주거나, 의식주를 주거나, 이 세상 (건너편) 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람들을 교회로 끌어들여 신앙의 왕국으로 들어갈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도움. 그래서 마틴? 루터 등은 종교 개혁 운동을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르네상스이다.
서구 르네상스는 중요한 시대이다. 봉건신권이 생산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했다. 선진적인 자산계급 생산관계가 싹트고 있고, 사회는 혁명을 낳고 있다. 인문주의 민주 사상 등 문화 운동이 봉건 신권 제도에 돌격을 개시했다. 이 사상 해방의 영향은 이미 서구 사회의 구석구석으로 확산되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
기독교 철학에 비해 휴머니즘 사상이 추구하고 실현해야 하는 것은 세속적인 평등이다. 이런 평등은 직설적이고 진실이며, 다른 쪽의 천국이 아니라 세속 생활에서 발생한다. 그것은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고, 현실 생활에서 인간의 평등, 자유, 존엄성, 행복을 실현했다. 따라서 기독교보다 더 실용적이고, 더 심오하고, 포괄적이며, 이런 상황에서 인류의 복지를 추구하는 사회사업으로서 불가피하게 영향을 받는다. -응? 많은 사회복지사들이 자신을 인도주의자로 자주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물론 사회복지사는 순수한 인도주의자가 아니지만, 그들의 가치관 중 상당수는 분명히 인도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응? "미국 사회복지사 도덕규범" 제 1 조에도 "사회사업은 인도주의와 민주적 이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 적혀 있다.
민주사상이 사회사업에 미치는 영향은 민주주의를 추구하는 것이 사회사업의 목표 중 하나가 되는 것이다. 모랄레스와 셰버는' 사회 사업의 가치 체계' 에서 말했다. 사람들은 사회 형성에 참여할 동등한 기회를 가져야 한다. -응? 사회는 사람들에게 민주적으로 참여하고 관리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해야 하며, 회원들에게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모든 사람이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국민들은 광범위한 민주주의를 얻어야 사회에 기여하고 벨이 말한 것을 실현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까? 모든 사람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자아실현의 경로를 찾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까? 。 민주주의 사상도 사회사업 방법에 영향을 미치고, 지역사회 업무와 조업에도 민주사상의 성분이 있다.
사회 사업은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만 결코 폭력에 호소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회 사업 가치에는 존재하지 않습니까? 폭력? 둘째, 사회 사업이 추구하는 것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이며, 수단은 조금씩 개선되는 것이다. 그들은 계급 갈등이 화해할 수 있고, 문제는 온화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개념은 서구 사회주의 (마르크스주의 제외) 에서 나온 것으로, 사회 사업이 사회주의 (마르크스주의) 국가가 받아들이지 않고 서구 사회에서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사회주의는 사회 사업의 시야를 넓혀 더욱 명확한 사회 목표를 가지게 했다. 이상적인 사회는 모든 사람에게 어려움을 해결하고, 문제를 예방하고, 자기 능력의 실현을 촉진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할 의무와 능력을 가져야 하는가? [반 박정수],? 사회는 굶주림, 추위, 고통, 중퇴 또는 차별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자원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까? 이러한 가치관은 사회주의 사상의 반영이다.
복지국가는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대항에서 성장했는데, 사회사업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사회 복지의 개념에서 사회 사업을 이해한다. 사회보장제도와 복지국가의 출현으로 사회복지 개념은 이미 일부 지역이나 국가 사회사업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사회복지는 이미 사회사업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되었고, 사회복지관리는 사회사업의 주요 업무 방식 중 하나가 되었으며, 사회복지사는 복지 사업의 주력군이 되었다.
사회사업은 기독교 철학의 자선관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휴머니즘, 민주주의 사상, 사회주의, 복지국가의 토양에서 성장하고 성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사상들은 서구 사회에서 수백 년 동안 가장 중요한 사회 사상이다. 모두 깊은 사회적 배경을 가지고 있고, 사회 위기가 비일비재하며,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그들은 문제 해결이라는 사상을 주도하여 사회의 모든 방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바로 이 과정에서 사회사업은 그 정수를 흡수하고 점차 자신의 가치관을 보완하고 확립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사회 사업의 가치 기반은 정적이고 폐쇄적인 시스템이 아니라 발달하고 개방적인 시스템이다. 사회 문제를 해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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