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숭배
깊고 애절한 음악 속에서 우리는 빈소에 들어섰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거대한 만가입니다. 품행이 단정한 미덕은 영원하고 도덕이 고상한 미덕은 영원합니다. 노인의 유상이 만련 중앙에 높이 걸려 자상한 눈빛으로 오가는 사람들을 주시하고 있다.
빈소 주위는 모두 친지들이 보내온 화환과 꽃바구니이다. 빈소의 한쪽 벽에는 보통 흰색 시트 세 장에 부고, 치상위원회 인원 명단, 장애인을 돕는 인원 명단이 적혀 있다. 부고는 노인이 75 세에 세상을 떠나 전형적인 자연사망을 알려준다. 장례위원회 명단은 장례를 돌보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관을 들어 올리는 것을 도와주는 사람들은 모두 노인의 이웃이 초청한 것이다. 노인이 마을을 떠난 후 마을에서 여러 해 동안 일했지만, 그는 하나하나 16 명을 청하여, 속칭 16 개로 불렀다.
빈당의 분위기는 숙숙 속에서 희경의 맛을 드러냈다. 이 상황은 현지에서 혼상시집에 속하기 때문이다.
가장 효도하는 왕군을 만나, 우리는 애도를 표하고, 노인이 순조롭게 승선하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왕군의 인도로 내려와 영관 앞에서 제사를 지내고, 분향을 하고,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세 번 기다리며, 슬픈 표정을 지었다. 또 다른 효자-왕군 큰형은 무릎을 꿇고 손님에게 감사를 표했다. 의식이 끝난 후, 왕씨방의 사람들은 뜨거운 차 한 잔을 드렸고, 왕군은 그와 함께 앉아 노인의 생전의 각종 이야기를 나누며 그의 은정을 추모했다. 귓가에 있는 애락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하고, 어렴풋이 노인이 이미 학을 타고 서쪽으로 갔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철야
수비 () 는 일반적으로 앉아서 밤을 지낸다고 하며, 보통 2 ~ 3 박 동안 지속된다. 즉, 모든 친척과 친구들이 죽은 사람과 마지막 시간을 함께 보내며 애도를 표한다.
장례식이라 분위기가 좀 뜨거워요. 일꾼들이 인파를 오가며 조문하러 온 손님을 맞이할 차를 가져왔다.
6 시쯤, 어둠이 이미 내려왔고, 사람이 거의 다 왔고, 의식이 시작되었다.
귀청이 터질 것 같은 폭죽 소리가 있은 후, 뒤이어 답답한 북소리가 이어졌다. 드러머가 북을 치기 시작했다. 몇 분 후 가수가 효가를 부르기 시작했고, 모든 것이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저녁에 앉아서 효자가를 부르는 것은 현지 풍습 중의 하나이다. 효자가를 부르는 가수는 오후 6 시부터 다음날 아침 5 시까지 피곤하다. 가수는 일정한 수준을 가져야 한다. 중국의 역사, 효도, 풍토인뿐만 아니라 죽은 사람의 가족 상황도 알아야 효도가를 부를 때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효자는 성심성의껏 가수를 문까지 모셔와야 한다.
우리 몇 사람은 모두 왕군의 절친한 친구이니, 효자도 그들과 함께 하룻밤을 앉아야 한다. 이 기간 동안 차를 마시고 수다를 떨며 포커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론 관 앞에서 분향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새벽 두세 시쯤 우리는 지지할 수 없었다. 가수의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공중에서 들려와 눈물을 흘렸다. 가수는 자세히 듣고 독특한 방식으로 노인의 각종 은정을 불렀고, 마치 울듯 하소연하며 매우 슬펐다.
새벽 5 시쯤 폭죽 소리가 나자 북소리가 뚝 그쳤고, 가수의 실망한 옥성은 텅 빈 선계로 날아갔다 ...
셋째, 성불
다음날 오후 2 시에 성불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두 kuona 손 은 매우 슬픈 음악 을 불고 후, 효도 아들 일 pima daixiao 는 관 앞에 무릎을 꿇고, 가족 덕망이 높은 노인이 노인의 생전 미덕을 설교하고 죽은 사람 대신 후세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라고 경고했다.
그 사이 깊은 희비가 군중 속에서 천천히 흐르고, 주변 사람들은 숙연하게 서서 묵묵히 의식을 바라보았다.
장로들이 말을 마치면 시신은 중장비에 의해 수정관으로 옮겨질 것이다. 관이 닫히는 순간, 죽은 사람의 한 여성 절친이 먼저 울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외침을 불러일으켰다. 사랑하는 사람이 한 걸음 더 나아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지막으로, 친지들은 무덤에 가서 분향 예배를 하고 효자는 셰인에게 무릎을 꿇었다. 전체 의식이 거의 한 시간 동안 계속되었고, 장로들은 의식이 끝났다고 선포했다.
성불은 노인을 보내서 서방 극락세계에 순조롭게 로그인하는 것이다.
넷째, 장례식
셋째 날 오전 11 시, 장례 행렬이 호탕하게 출발했다. 이것이 장례식이다.
중효하는 세 사람이 사람의 부축을 받아 빈소를 나섰다. 왕군의 큰형은 두 손으로 관을 들고, 둘째 형은 두 손으로 유상을 들고 있다. 빈소에서 10 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거대한 오디 선반이 있는데, 상대라고 하는데, 잡다한 것은 미리 묶은 것이다. 왕 6 월 세 장례식 프레임 후, 천천히 몸을 돌려 나란히 무릎을 꿇고, 곧 들어올릴 관을 마주하고 있다. 이 때, 세 형제 는 눈물 을 터뜨렸고, 다만 감정적 불편을 참으며 울기 시작했다.
격렬하고 날카로운 폭죽 소리를 재촉하는 가운데, 중장기 인원은 조심스럽게 관을 창고 밖으로 들어 올려 상대 위에 놓았다.
그런 다음 족장은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장례 행렬을 배정했다. 대오의 맨 앞을 걷는 것은 모두 효도하는 자손으로, 대략 20 ~ 30 명 정도이다. 그들은 모두 마복을 입고 효를 쓰고, 머리 위의 효포는 색깔이 다르다. 흰 천은 노인의 조카이고, 붉은 천은 손자이고, 녹색 천은 증손자이다. 다음은 왕 삼 형제, 다른 세 사람이 지원한다. 세 형제 뒤에는 관 한 구가 있고, 열 여섯 명이 들고 있다. 세 명의 여성 친족이 상대에 서서 관을 안고 울었다. 마지막으로, 일부 친척과 친구들은 장례식에 초대되었다.
모든 준비가 다 되었다. 예포 이후 밴드는 슬픈 악곡을 연주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두드리고 있다. 중거리 인원의 인솔자가' 일어나라' 고 하자 팀 전체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2 ~ 3 리 길이의 거리를 천천히 통과했다. 이때 효자와 관련된 거리 양쪽의 사람들이 폭죽을 터뜨려 노인을 배웅했다. 그들의 친구들에게 감사하기 위해 왕군의 두 조카는 허리를 굽혀 인사했다.
행렬대오가 폭죽 소리와 애락, 행인의 주목을 받으며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다가 약 50 미터를 행진한 후 대오는 족장의 표지판 앞에 멈춰 섰다. 이때 세 효자는 천천히 몸을 돌려 무릎을 꿇고, 앞의 효자와 손자도 무릎을 꿇었다. 약 1 ~ 2 분 동안 머물다가 인솔자가' 일어나라' 는 부름에 따라 팀은 다시 속도를 늦추기 시작했다. 이 선물은 사랑하는 사람이 천천히 떠나길 바라는 것이다. 이렇게 열 몇 번을 반복해서야 장례식장에 도착했다.
화장을 한 후 효자는 가족과 함께 유해를 선산에 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