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푸른 들판이 그들의 옥이 태양에 대한 전고를 호흡하고 있는가?

푸른 밭이 태양을 향해 그들의 옥을 호흡하고 있는 전고는 남북조 시대 감보의 신령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오왕부차의 막내딸 옥자가 한중을 사모하며 시집가고 싶었지만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울증으로 죽었다. 한중유학을 다녀와 그녀의 무덤 앞에서 조문했다. 갑자기 옥자는 본색을 드러내며 진주를 한중에게 선물하고 그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 한풍이 그녀를 안아주고 싶었지만 옥자는 가벼운 연기처럼 사라졌다.

남전 대일 토옥' 은 이상은은' 금서' 에서' 인어가 월록해에 눈물을 흘리고, 남전이 일토옥을 뱉는다' 는 시구에서 나왔다.

원문:

금색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작품 감상:

금슬은 이상은의 대표작이다.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기뻐하고, 모두 기뻐하며,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해석하기 어려운 시 중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linghu 추 집 "jinse" 라는 하녀 반지 사랑 시를 주고 있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죽은 아내 왕을위한 애도시라고 말합니다. 중간에 있는 네 편의 시가 적당함, 원망, 청청, 네 가지 감정에 부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음악의 일을 묘사한 시로 추정할 수 있다. 또한 정치를 비추거나 자서전시를 쓰는 것과 같은 많은 설이 있다. 수천 년 동안 의견이 분분하여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 과' 자상' 을 말한다.

시인은 추앙 몽나비, 두쥐안 흐음 피, 바다 속의 눈물, 비옥한 밭의 연기 등 많은 전고를 빌렸다. 은유적, 연상, 상상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청각감각을 시각이미지로 바꾸고, 이미지의 조각 조합으로 몽롱한 경지를 만들어, 시각감 있는 시성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진지함, 강렬함, 깊은 사상을 전달한다.

제 1 련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이유 없이, 이유 없이, 이렇게 태어났다. 악기, 피아노에는 3 현 5 현이 있다. 정유 13 현; 하지만 "Se" 는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많은 현으로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 옛날에는 태제와 소녀를 비춰 매우 슬펐다. 시인은 이 전고를 비유로 사용하여 시인이 남달랐다는 것을 암시했다. 다른 사람은 서너 현밖에 없는데 시인은 50 현이 많다. 얼마나 재능이 있는 천재인가. 그는 천부적인 재능, 다정다감함, 예민함을 암시한다. 흥보다 정말 교묘하게 사용하였다. 다음 한 마디, 한 줄 한 줄 한 줄, 청춘의 연애의 세월을 회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첫 번째 대련은 항상 시작돼 아래를 인도한다. 다음은 모두 아름다운 청춘의 추억이다. 그러나 아름다움은 길지 않아 실의와 실망을 느끼게 한다.

\ "전욱 \" 마지막 문장, \ "장자 \" 우화전고를 사용하여, 주앙 저우 는 자신이 나비라고 꿈꿨고, 살아 있는 것처럼 날았다. 자신이' 주앙 주' 라는 것을 잊었다. 나중에 잠에서 깨어났는데, 집은 여전히 주앙 () 인데,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다음 문장에는 전설의 동주 말년 촉국의 국군인 두예라는 전설이 있다. 나중에 선위가 은퇴하고, 불행하게도 나라가 죽고, 사후에 혼백이 새로 변했다. 입에서 피가 나는 것에 관해서는, 그 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대련은 아름다운 여인, 복잡한 현으로 시인의 꿈을 깨우고 더 이상 잠을 자지 않는다. 잃어버렸어, 없어, 같지 않아. 은은하게 아름다운 상황을 담고 있지만, 공허한 꿈이다. 금금의 무수한 현과 애원의 노랫소리는 시인에게 무한한 슬픔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억울함을 불러일으켰고, 두보의 애원 소리와 같이 봄을 집으로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탁하다' 라는 단어는 두보에서 두옥지의 사랑에 대한 동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금서에서도 미인의 사랑에 대한 동경을 묘사하고 손을 흔들며 바라보고, 꽃이 물에 빠지는 것을 묘사한다. 시인의 멋진 문필과 기이한 정서가 여기서 절정에 이르렀다.

목련의 앞의 문장, 몇 가지 전고가 한데 뒤섞였다. 구슬은 홍합에서 태어나고, 홍합은 바다에서 태어난다. 달이 휘영청 조용할 때마다, 조개류는 달을 향해 입을 벌리고 진주를 키우고, 진주는 달빛을 얻고, 오로라는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민간 전통이다. 눈물은 구슬처럼 예로부터 자연스러웠다. 고등어가 흘린 눈물이 진주로 변한 것도 바다 속의 기이한 광경이다. 이런 식으로 달이 바다 사이에 떨어지고 진주가 눈물의 경계에 목욕되어 시인의 글에 분간할 수 없는 선경을 형성했다. 한 획에 이렇게 풍부한 내포와 기묘한 연상이 있다는 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미련은 전편의 대성을 모아' 이 정' 이라는 글자를 분명히 제시했고,' 중국년' 의 시작과 멀리서 호응하며 필세는 결코 꺼리지 않는다. 시에서 말했다: 이런 감정, 오늘 회상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끝없는 아쉬움을 느끼기 시작하라. 그때는 이미 어색했다. 기다리지 말고 떠올려라' 는 속담이 있다. 오늘 뒤돌아보면 어떨까, 후회하는 것이다! 시인은 두 마디로 몇 층의 우여곡절을 표현했고, 몇 층의 우여곡절은 단지 그런 안타까운 심정을 설명하기 위해서였다. 시가 시인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고, 옥계시가 옥계 시인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